유명한 단어 읽기

고대 중국의 유명한 문장, 고전 중국어 문장


1. 3 인의 선생님이 선생님이어야합니다. 선과 선을 선택하고 좋지 않으면 그것을 바꾸십시오. - "공자의 논어"

2, 모든 것은 사전 선매가 아닌 선제 적입니다. - "종교 교리, 의미의 교리"

3, 비취는 장치가 아니라 어색하지 않으며, 사람들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 "Rites · Xue Ji의 책"

4, 자비로운 자비를 참조하십시오, 현명한 지혜를 참조하십시오. - "변화의 책"

5 일은 함께 모이고, 사람들은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변화의 책"

6, 날씨가 땅만큼 좋지 않다, 땅은 사람들만큼 좋지 않다. - "맹자 공선 못생긴"

7, 재산은 음탕 한 일 수 없으며, 불임은 움직일 수 없으며, 구부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Mencius Teng Wengong"

8 길은 길고 갈 길이 멀다. 나는 위아래로 갈 것이다. - "Qu Yuan Li Sao"

9, 세상은 혼탁하고, 나는 분명합니다. 모두 술에 취해 있습니다. 나는 홀로 있습니다. - "Qu Yuan · 낚시 아버지"

10, 통치자는 짧고 인치는 길다. - "남쪽의 노래"

11, 편지가있는 한, 책이없는 것이 낫습니다. - "마음 밑의 맹자"

슬픔에서 나신 12 세는 평안히 돌아가 셨습니다. - "맹자 아래서

13 근처 Zhu 근처 빨간색, 잉크 근처 검정색입니다. - 푸 쑤안

14, 옛날과 강한, 그리고 흰 머리의 마음을 이동, 가난하고 어려운, 푸른 구름에 빠지지 마십시오. - 당 왕보

15. 하늘과 땅을 위해서, 백성을 위해서, 신성한 학교를 위해서, 세상이 평화를 위해서. - 장 자이

16. 집을 집으로, 집을 고향으로, 나라를 국가로, 세상을 세상으로 가져 가라. - "파이프 · 헤르츠 만"

17. 바람이 파도를 통과 할 때, 구름이 바다로 항해 할 때가있을 것입니다. - Li Bai

18, 눈을 덮기 위해 떠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말고, 최고 수준에서 자살. - 왕 안시

19, Tian Xingjian, 자기 개선에 신사. 지형은 Kun이고, 신사는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변화의 책"

20. 신사는 그가 빈곤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고 걱정한다. - 논어

21, 가난한 자들은 독립적이며, 최선은 세상입니다. - "맹자"

22, Baixue 먼저 결정해야합니다. - 주 사이

23 세, 노인, 노인, 노인,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 "맹자 Liang Hui Wang Xia"

24, 인내, 금괴는 어색 할 수 있습니다. - "Xunzi • 학습 장려"

25, 초록색, 파란색, 녹색 초록색. - "Xunzi • 학습 장려"

26, 단계의 축적, 천 마일 이상. - "Xunzi • 학습 장려"

27, 수천의 방앗간과 수천의 안타가 아직도 강하다, 르네 어 북쪽과 남쪽 바람. - "Qing Zheng Banqiao Bamboo Stone"

28, Mo는 유휴, 백인 소년 머리, 비어 있고 슬프다. - "Song Yue Fei · Man Jiang Hong"

29, 옛날과 강한, 그리고 더 나은 흰 머리의 마음을 알고, 가난하고 어려운, 푸른 구름에 빠지지. - 왕보

30. 꿀에 꽃 백 개를 모으고 누가 힘든 사람입니까? - 루오 인

31. 교사는 죽기 전에 죽지 않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다. - Du Fu

32. 봄 정원을 닫을 수 없으며 빨간 살구가 벽에서 나온다. - 예 샤오벤

33, 민감하고 배울 열망, 부끄러움을 물어보십시오. - 공자

34. 당신이 날지 않으면, 당신은 이미 날고 있고, 당신은 날고 있습니다. - 시마 키안

35, 蚍任 撼 큰 나무, 우스운 것은 자기를 의식하지 않는다. - 한 유

36, 신사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의 악마가 아닙니다. - "논어"

37, Luoxia and Lonely 함께 날아가는 가을의 물은 긴 하루입니다. - 왕보

38. 악하지 말고, 좋거나 작지 마십시오. - 리우 베이

39, Lu Yao는 마력을 알고 있고, 사람들을 오랫동안 본다. - "은혜를 위해 노력하라"

40. 국가에 기부하고 죽음과 죽음을보십시오. - 카오 지

41, 메이 Xuxun 눈이 세 점 흰색,하지만 눈이 향을 조각을 잃었습니다. - 루오 메이 포

42. 배운, 심문하고, 숙고하고, 분명하게 식별하고, 걸었습니다. - "Rites의 책"

43. Jiangshan은 인민을 대신하여 재능있는 인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 백년 동안 길을 선도해 왔습니다. - 조이

44, 학식, 심문, 고의적, 명확한, 그리고 걷기. - "Rites의 책"

45 일은 S의 사람들에게 줄 것이며, 또한 먼저 그들의 마음, 노동과 근육, 몸을 배고픈 몸, 빈 몸, 그들이하는 일을해야합니다. - "맹자 아래서

46, 봄 산들 바람은 말굽 질병 자랑, 언젠가는 장안 꽃을 참조하십시오. - 맹자 오

47. 도로가 길어서 수리가 될 것이다. 나는 위아래로 갈 것이다. - 숨원

48, 천 돛의 쉔 서주 측면, 완 Muchun 앞에서 질병 나무. - 리우 유시

49. 최선을 다하여 죽으십시오. - 제갈량 (Zhuge Liang), "교사 이후"

50, Mo Zhen, 길은 무지하다. 세상에서 누가 왕을 알지 못한다. - 가오시

51. 나의 세 지방은 내 몸입니다. - "논어"

52 세, 쪼그리고 앉고 야망. 순교자들은 젊고 강합니다. - 카오 카오

53. 봄 누에가 죽은 실크에 들어가고 왁스 토치가 마르기 시작합니다. - 리 샹인

54. 바람이 파도를 통과 할 때, 구름이 바다로 항해 할 때가있을 것입니다. - Li Bai

55,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벼우 며, 작은 사람의 손은 달콤합니다. - "주앙지"

56, 첸 신 마그네틱 바늘 돌, 아니 가이드는 그것을받지 않습니다. - 원 천 시앙

57, 법원 꽃 전에 꽃을 보러 여유롭게, 의도적으로 머물러, 굴욕은 구름과 구름 밖의 하늘과, 충격받지 않습니다. - "작은 창"

58.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이룩한 사람들은 세상의 재능을 가지고있을뿐만 아니라 인내심을 가지고 야심을 가져야합니다. - 수시

59, 산을 오르지 마라, 나는 하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강이 아니라, 나는 땅의 두께를 모른다. - "Xunzi"

60, Baichuan 동쪽 바다로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고 힘들어, 노인은 슬프다. - 한 유후 "긴 노래"

61, 뮤 Xiu 유 린, 바람이 파괴됩니다. - "Old Tang Book"

62,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갈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블록버스터가 될 것입니다. - 시마 키안

63. 강하지 않은 사람들은 현명하지 못하며, 믿지 않는 사람들은 그것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 Mozi

64,보기가 약 두껍고 얇은 머리를 데리고 있습니다. - 수시 출처 : www.geyanw.com

65, 복숭아에게 나를 위해 투표 해, 리에게보고했다. - "노래, 데이 야, 억압의 책"

66, 오늘은 어색하고, 당신은 여전히 ​​그것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당신 스스로 할 수 없습니다. - "本書"

67, 전체 손상, 겸손한 혜택. - "供述 · 大禹 谟"

68, 반 사람들의 입, 안티 chuan 이상. - "만다린 저우 언어"

69. 좋은 것에서 좋은 것, 악한 것에서 붕괴까지. - "만다린"

70, 복수의 불공정 라인은 자멸 할 것이다. - "Zuo Zhuan"

71. 당신이 너무 단순하다면, 당신은 거만 할 것입니다. - "Laozi"

72. 목제 나무가 결국 태어나고 아홉 층 플랫폼이 토양에서 시작되며 수천 마일의 여행이 발로 시작됩니다. - "Laozi"

73, 그 말은 믿어 져야하고, 그 줄은 열매가 있어야한다. - "공자의 논어"

74. 당신이 오는 경우에, 당신은 안전 할 것이다. - "공자의 논어"

75. 노동자가 좋은 일을하기를 원한다면 먼저 무기를 날카롭게해야합니다. - "공자의 논어"

76, 신사는 솔직하고, 악당은 길다. - "공자의 논어"

77, 추위의 시대, 그리고 소나무와 노송 나무의 지식 후. - "공자의 논어"

78. 산이 올라가고 풍경이 멈춘다. - "노래 책 · 샤오야 · 차량"

79, 그의 산의 돌, 당신은 옥을 공격 할 수 있습니다. - "노래 책 · 샤오야 · 헤밍"

80, 보조 자동차는 의존, 입술은 차갑다. - "Zuo Zhuan"

81. 죄를 더하고 싶다면 왜 사퇴해야 하는가. - "Zuo Zhuan"

82, 蚍任 撼 큰 나무, 우스운 것은 자기를 의식하지 않는다. - "당한 유, 장 장 지"

83. 나는 더 많은 도움을받으며 나는 무기력하다. - "맹자 공선 못생긴"

84. 만약 당신이 가난하다면, 당신은 그것에 능숙해질 것입니다. - "맹과와 심장"

85. 무관심, 야망 없음, 평화 없음, 거리 없음. - "삼국지, 제갈량, 서지"

86. Dapeng은 언젠가 바람과 함께 상승하고 90,000 마일까지 들어 올린다. - "당나라 바이 바이 · 샹 리 웨이"

87, 아무 말도, 멀지 않은 곳. - "Zuo Zhuan"

88, 조 Wendao, 이브 죽음은 어색 할 수 있습니다. - "공자의 논어"

89, 참을 수, 참을 수 없어. - "공자의 논어"

90 세, 민감하고 배울 열망, 부끄러움을 물어보십시오. - "공자 논어 · 공계 논"

91. 자르면 그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노래의 책 · Wei Feng · Qi Ou"

92, 언젠가 보이지 않는 가을 같은 가을. - "노래 책 · Wang Feng · Cai Ge"

93. 원하는 것을하지 마십시오. - "공자 연의 논어"

94, 아버지를 축하하기 위해 가지 마라, 루는 이미 아니다. - "Zuo Zhuan"

95. 평화의시기에 위험에 대비하고 준비하고 준비하십시오. - "Zuo Zhuan"

96. 사람들은 현자가 아닙니다. 아무것도 가질 수 없습니까? 나는 그것을 바꿀 수 있고 좋을 수있다. - "Zuo Zhuan"

97, Skynet은 유출되지 않고 복원됩니다. - "Laozi"

98. 당신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다. - "공자의 논어"

99 세 세 군대는 잘 생길 수 있지만 남편은 이길 수 없다. - "공자의 논어"

100, 누가 본 적이 없습니까? 나는 그것을 바꿀 수 있고 좋을 수있다. - "논어"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