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 따옴표

널리 보급 됨


1. 세 개의 빛과 다섯 마리의 닭. 남자들이 독서를하고있을 때이다. 검은 머리카락은 열심히 일하는 법을 몰랐고, 백인 머리는 늦게 독서를 후회했습니다. - Yan Zhenqing, "학습시를 장려하십시오"

2, 새해가 돌아 오지 않는다, 그날은 아침에 힘들다. 당신이 시간에 격려받을 때, 당신은 대우받지 않을 것입니다. - 타오 위밍

3, 30 유명한 먼지와 땅, 8 천 마일 도로와 달. - Yue Fei, "Man Jiang Hong · Writing"

4, 삶이 보는 것만 큼 빠른 경우, 가을 바람과 슬픈 그림 팬은 무엇입니까? - Nalan Xingde, "Mulan 단어, 번영과 고대 단어"

5, 바람과 밤의 소리, 꽃은 얼마나 많은지 압니다. - Meng Haoran, Chun Xiao

6, 사람들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 수시, "물 멜로디, 빙첸 중추절"

7 세의 노인은 3 월에 Yangzhou에서 불꽃 놀이 인 Yellow Crane Tower를 말했다. - Li Bai, "노란색 크레인 타워가 멩 Haoran의 Guangling을 보냅니다"

8, 10 년의 삶과 죽음. - Su Shi의 "Jiangchengzi · 달의 제 20의 밤의 8 개의 달"

9. 가난한 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을 보아라. - 왕 웨이 (Wang Wei), "산업의 종말"

10, 울타리 아래 국화를 따기, 여유롭게 Nanshan을 참조하십시오. - Tao Yuanming, "마시는 · 5"

11, 바다가 물로는 어려울지라도, 우산은 구름이 아니다. - 원 젠 (Zuan)의 "5 명의 미니언즈 (The Five Minions)

12. 달은 언제입니까? 와인에 하늘을 물으십시오. - 수시, "물 멜로디, 빙첸 중추절"

13, 동급생, 젊은 남자, 봉화 Zhengmao. - 마오 쩌둥, "Yuanyuanchun · 창사"

14, 마음이 편해지기를 바란다. 하얀 머리는 분리되지 않는다. - Zhuo Wenjun, "흰 머리 당나귀"

15,이 산에서만, 산의 진실 된 얼굴을 모른다. - 수시 (Su Shi)의 "서쪽 벽"

16, 정상 회담의 상단, 작은 산들의 목록이 될 것입니다. - Du Fu의 "왕 왕위"

죽은 실크쪽에 17, 봄 누에, 회색 눈물에 왁스 토치는 건조하기 시작했다. - Li Shangyin의 "당신이 서로 만날 때 힘들지 않습니다"

18, 높은 수준으로 천 마일되고 싶다. - Wang Zhijun, "Deng Yuquelou"

19. 명확한 채널은 어디에 있습니까? 활동적인 머리로 와서 살아나 라. - 주 사이 (Zhu Xi)의 "라이브 워터 파빌리온 (Live Water Pavilion)"은 책, 두 가지 감각, 첫 번째 것을 지켜보고있다.

20, 독방 항해는 멀리 푸른 하늘에서, 양쯔강 강 스카이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 Li Bai, "노란색 크레인 타워가 멩 Haoran의 Guangling을 보냅니다"

21 만 권을 읽고, 펜은 신과 같습니다. - Du Fu의 "Wei Zuo의 22 개의 운"에 대한 헌신

22 절은 독서가 봄이 깊고, 1 인치의 시간과 1 인치의 금이 있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 왕 Shubai의 "Bailu 동굴에 두 악마"

23, 산불이 불타 지 않고, 봄바람이 다시 불어납니다. - 바이 주이 (Bai Juyi), "고대의 풀에게 작별 인사하기"

24, 말풍선 질병 자랑의 봄 산들 바람, Changan 꽃을 볼 하루. - Meng Jiao, "Deng Ke 이후"

25 일은 산들로 가득하며, 황하가 현재로 흘러 들어갑니다. - Wang Zhijun, "Deng Yuquelou"

26, 비의 서쪽에 해돋이의 동쪽, 도로는 명확하지만 양지 바르지 않다. - Liu Yuxi의 "Zhuzhi Ci의 두 지점"

27. 봄철 가을은 언제입니까? 과거에 얼마나 많은지 알았습니다. - Li Wei, "봄 꽃의 아름다움은 언제입니까?"

28 일 봄에 좋은 비가 내리는 계절을 압니다. - Du Fu의 "봄비"

29, 산 중수 다시 질문, 리우 어두운 꽃 Mingyou 마을. - 루 유, "유산 마을"

30, 바닥에 서리가 의심되는 침대 앞의 달빛. - Li Bai, "Still Nights"

31, 바다 기억 confidant, 이웃면 세계의 끝. - 왕보 (Zhangzhou)에게 Du Shaofu의 책임을 전하라. "

32. 바다가 빛나고 있으며, 달은이 때이다. - 장 지울 링, "왕위 왕위 원"

33. 칭밍 (Ching Ming) 기간 동안 많은 비가 내렸고 도로에있는 사람들은 영혼을 꺾기를 원했습니다. - 두 뮤 "청밍"

34, 도로가 어렵습니다! 여행하기가 어렵습니다! 얼마나 많은 도로, 오늘 그리고 지금? 바람이 파도를 치면 구름이 바다로 항해 할 때가있을 것입니다. - Li Bai의 "여행의 어려움"

35, 포도 나무의 오래된 덩굴, 사람들의 작은 다리와 물, 고대 도로 서쪽 바람 얇은 목마. - Ma Zhiyuan, "Tianjingsha · Qiusi"

36. 사막은 독방이며 직선이며, 긴 강은 태양으로 빠져 든다. - 왕 위 (Wang Wei), "맨 위로 가자"

37. 군주에게 포도주 잔을달라고하고, 서쪽은 태양으로부터 나와라. - Wang Wei의 "渭城 曲"

38. Luoyang의 친척과 친구들은 비취 냄비에 얼음 조각을 물었다. - Wang Changling의 "Furong Building에서 Xin을 점차적으로 전송"

39, 일몰은 황혼 근처에서 무한히 좋습니다. - Li Shangyin, "Le You Yuan"

40, 인간의 얼굴은 어디로 갈지 모릅니다, 복숭아의 꽃은 여전히 ​​봄 산들 바람에 웃음. - Cui Hu, "도시의 수도 인 남주"

41, 두 개의 노란색 잠자리 Cui 리우, 하늘에 해오라기의 라인. - 두 푸 (Du Fu)의 4 중주

42. 달이 하늘에 떨어지고 강물에 불이났다. - 장 지, "메이플 브릿지 야간 공원"

43. 나는 바람에 의해 뒤로 가고 싶다. 그리고 나는 Qiu Lou Yu Yu를 두려워한다, 높이는 춥지 않다. - 수시, "물 멜로디, 빙첸 중추절"

44,하지만 드래곤 시티가 비행하게, 휴마 뒤 Yinshan을 가르치지 마십시오. - Wang Changling의 "Out of the Box"

45, 샤오 그는 날카로운 구석에 노출되어 일어 서 있었다. - 양완리 "리틀 풀"

46, 바람의 유휴를 기다리는 보라색은 항상 봄. - Zhu Xi의 "봄날"

47. 나를 위해 표를 던지고 그것을 Li에게보고하십시오. - "Da Ya / suppression" 출처 : www.geyanw.com 소규모 언어 네트워크

48, 눈을 매혹적인 꽃을 방불케, 아사쿠사는 말발굽을 가질 수 없다. - 바이 주이, "키안 탕 레이크 스프링 투어"

49. Sunrise Jianghuahong이 불을, 봄은 초록과 푸른 색이됩니다. - 바이 주이 (Bai Juyi), "강남의 세 단어를 상기하다"

50 세, 고대인들은 시간과 노력을 덜 배웠습니다. - Lu 당신은 "Winter Night Reading Show"

51, 대나무와 복숭아 꽃이 셋 또는 둘, Chunjiang 배관 오리 선지자. - 스시의 "후이 종 춘강 저녁 풍경"

52, 떨어지는 붉은 색은 무자비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위한 봄 진흙으로 바뀐다. - 공 Zizhen, "하이 하이 잡화 · 다섯"

봄 수면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타조는 모든 곳에서 들려왔다. - Meng Haoran, Chun Xiao

54. 연꽃 잎은 무한히 파란색이며, 연꽃은 다릅니다. - Yang Wanli, "Lin Zifang을 보내기 위해 Jingci 사원을 좋아합니다"

55, 오늘 밤 흰색에서 이슬,이 달은 명나라의 고향입니다. - Du Fu의 "달빛 추억"

56, 봄 바람과 그린 강 남쪽 은행, 달이 빛날 때. - Wang Anshi, "Boating Gua Chau"

57, 봄 색깔은 닫힐 수 없다, 빨간 살구는 벽에서 나왔다. - 예 사운, "정원은 가치가 없다"

58. 당신이 만날 때 서로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동풍은 무력하고 꽃이 많이 있습니다. - Li Shangyin의 "당신이 서로 만날 때 힘들지 않습니다"

59. 당신이 외국의 땅에서 낯선 사람이되면, 휴일을 보낼 때마다. - Wang Wei, "9 월 9 일 산 동성 형제들을 회상 함"

60, Mo Zhen, 길은 무지하고, 세상에서 왕을 모른다. - 가오시, "동동을 지키지 마라"

61, 천 돛의 쉔 서쪽, 완 Muchun 앞에서 질병 나무. - 리우 유시 (Liu Yuxi)의 "양주 최초 회의 주간 보상"

잔디 심장이 Chunhui 3를보고했다고 62,. - 맹자 오

63, 종이가 끝났습니다, 나는이 문제가 수행되어야한다는 것을 압니다. - Lu 당신은 "Winter Night Reading Show"

64, 팥이 남쪽에서 태어나 봄이 몇 개를 보낸다. - 왕 웨이의 아카시아

65. 두 감정이 길다면 그들은 왕조에 머물 것이다. - Qin Guan, "鹊桥仙 · 纤 云 巧巧"

66, 바람, 촉촉하고 좋은 밤에 몰래. - Du Fu의 "봄비"

67. 천지는 비가 많이 내리고 선명하며 잔디는 하늘에 가깝다. - 한 유 (Han Yu)의 "물의 샘에서 벗어난 봄"

68, 버드 나무의 끝에 달, 주위 사람 황혼. - Ouyang Xiu, "Shengchazi · Yuanxi"

69. 흐름은 3 천 피트 직선이며, 은하수가 9 일 동안 떨어지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 Li Bai, "왕 유산 폭포"

70, 몸에는 화려한 피닉스 날기 날개가 없으며, 심장에는 약간의 패스가 있습니다. - Li Shangyin의 "Untitled · Last Night Stars 마지막 밤의 바람"

71 살, 1 살짜리와 1 살짜리 원래 풀을 남겼습니다. - 바이 주이 (Bai Juyi), "고대의 풀에게 작별 인사하기"

72. 얼마나 많은 질문을 할 수 있습니까? 강처럼 샘물이 동쪽으로 흘러갑니다. - Li Wei, "봄 꽃의 아름다움은 언제입니까?"

73. 갑자기 봄바람이 찾아오고 수천 그루의 나무와 배가 피어 난다. - Cen Shen의 "Bai Xue Ge가 베이징으로 돌아가도록 판사를 보냈습니다"

74, Jiangshan은 경쟁이 치열 해 많은 무수한 영웅들을 끌어 들이고 있습니다. - 마오 쩌둥, "구안 원 천설"

75, 시간은 화살과 같고 태양과 달은 마치 셔틀과 같습니다. - "쩡광 시안 웬"

76. 고향을 내려다 보며 달을 바라 보았다. - "아직도 밤"

77, 산의 돌, 당신은 옥을 공격 할 수 있습니다. - "노래 책 · 샤오야 · 헤밍"

78. 노동자가 좋은 일을하기를 원한다면 먼저 무기를 날카롭게해야합니다. - 공자

79. 양쯔강을 동쪽으로 굴러 내리면 파도가 다 써 버린다. - "삼국의 로맨스"

80, 천연 재료가 유용 할 것이며 수천 개의 금이 반환 될 것입니다. - "포도주에 들어갈 것"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