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따옴표

Laozi의 유명한 말, Laozi의 "Taojing"인용문


1, 도로는 아주 좋습니다. 이름은 매우 유명하며 유명합니다. 이름없는 세계의 시작, 유명한 모든 것의 어머니.

2, 끝에서 태어난 포옹의 나무, 토양에서 시작하는 9 층 플랫폼, 천 마일의 여행은 한 걸음으로 시작됩니다.

3, 오래 된 도로 크고, 크고, 크고. 도메인에는 4 개의 큰 사람들이 있으며, 사람들은 그 안에 살고 있습니다.

4, 좋은 물에. 물은 다툼이 아니라 모든 것에 유익하며 모든 사람에게 악합니다.

5, 인간의 법률, 토지 법률, 천국과 법률, 타오 법률 자연입니다.

6 세계는 존재에서 태어났다.

7 세상은 아름다움이 아름답고 악은 이미 있다는 것을 압니다. 모든 사람은 선이 좋고 아무것도 좋은 것을 알지 못합니다.

8, 태어나고 죽었다. 인생에는 열 세 가지가 있으며, 죽은 자, 열세와 세, 사람의 삶, 땅의 죽음, 열 명이 있습니다.

9, 형성하기 어려운 관계, 길고 짧은 단계, 높고 낮은, 소리와 소리, 전후. 상수 또한.

10, 현자하지, 사람들이 논쟁하지 않도록, 비싼 희귀 물품, 그래서 사람들이 도난에 대한 아니라, 욕망을 볼 수 있도록, 사람들이 혼란하지 않도록. 그것은 성도들, 환상적인 마음, 배, 약한 자, 뼈의 통치입니다. 종종 사람들은 무지하고 욕망을 갖지 않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감히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무 활동에 대해서는 치료법이 없습니다.

11, 하늘과 땅은 호의적이지 않으며, 모든 것은 하이에나이며, 성도는 호의적이지 않으며 백성은 개입니다.

12, 가난한 자보다 더 많은 말을 듣고, 중간을 지키는 것이 낫다.

13, 인간의 생명도 약하며 죽음도 강합니다. 잔디의 생명은 부드럽고 선명하며 죽음도 마른다. 그러므로 강하고 죽은 자와 약한 자와 병자. 병사가 강하면 나무가 강합니다. 강력하고 약해.

14, 하늘의 길, 그것은 여전히 ​​활입니까? 높은 사람은 그것을 억압하고, 낮은 사람은 그것을 올리며, 잃어버린 사람보다 더 많은 사람이 있다면, 부족한 사람이 그것을 보충합니다. 천국에가는 길은 그것을 보충하기에 충분합니다. 사람들의 길, 그렇지 않으면 피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세상을 경배하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단지 타오 만 있습니다.

15. 성도들은 종종 마음이없고 사람들의 마음을 가지고 간다.

16, 좋은, 좋은, 나쁜, 나는 좋다, Deshan. 신자, 나는 그것을 믿으며, 불신자들도 믿습니다. 편지.

17, 도로의 탄생, 독일 동물, 모양의 모양, 잠재력. 모든 것이 정중하고 고귀하지 않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18, 도덕의 미덕, 미덕의 미덕, 남편의 삶은 종종 자연 스럽습니다. 따라서 도로의 탄생, 독일 동물, 장기간의 교육, 그것에 익숙해 짐; 생명도 당혹스럽고 도살장도 없다. 그것은 Xuande라고 불린다.

19, 시체에서 수리, 그 미덕은 사실이며, 그 미덕은 유이며, 마을에서 수리, 그 미덕은 길다, 상태에서 수리, 그 미덕은 펭이며, 세상에서 수리, 미덕. 따라서 시체를보고, 가족을보고, 마을을 시청하기 위해 마을에, 국가를 볼 때, 세상을 보려고. 세상이 무엇인지 나는 왜 알 수 있습니까? 이것으로.

20, 학습을 위해 도로가 손상되었습니다. 손실과 손상, 너무 많은 것.

21, knower는 말하지 않는다, 연설자는 모른다.

22, 내 말은 매우 쉽게 알기가 매우 쉽습니다. 세상은 알 수 없으며 할 수 없습니다.

23, 분파가 있습니다. 나는 무지하지만 나는 모른다.

24, 몰라, 아직도 你, 모르겠다, 아프다. 현자는 아프지도 않고 아프다. 아픈 경우 아프지 않습니다.

25, Skynet이 복원되고 잃지 않습니다.

26,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왜 당신은 죽음을 두려워합니까? 사람들이 종종 죽음을 두려워하고 이상하다면 나는 죽여야 만한다.

27, 식량 과반수의 사람들의 굶주림은 굶주림이다. 사람들의 무저항 법칙은 무자비함에 근거합니다. 백성의 죽음은 가볍고, 죽는 것은 가벼운 것입니다. 남편은 생명으로 태어난 유일한 사람입니다.

28, 날카로운 좌절, 그들의 분쟁을 해결하고, 그것의 빛과, 그 먼지와 함께, "신비한"이라고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없고,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없고,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없고,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없고,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없고,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없고,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세계에 비싸다.

29, 국가를 통치하고, 군인을 사용하고, 아무 것도없이 세계를 정복하십시오. 나는 그것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가? 세상은 더 질투하고 백성은 가난하며 백성은 더 강력하고 국가는 희미하며 사람들은 잘 행동하고 이상한 것은 양육하며 법은 영양이되며 많은 도둑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나는 활동하지 않고 백성들은 자립하며 나는 조용하고 사람들은 스스로의 권리를 지니고 있으며 나는 아무 것도없고 사람들은 스스로 부자이며 욕망도없고 백성도 단순하다"고 말했다.

30. 집을 떠나 세상을 알지 말고, 흘끗 보지 말고, 하늘을 보아라. 멀리는 멀고 지식도 적습니다. 그것은 성도들이 알지 못하기 때문에 보이지 않고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31. 그 정치는 지루하고 민요가 많으며 정치적 견해와 국민은 부족하다. 그것은 현자가 아니지만 값이 싸지 만 직선이 아니라 빛이 아니라 빛입니다.

32. 슬픔과 축복의 축복, 축복의 축복. 극단을 알고 있니? 그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것은 놀랍습니다. 그것은 좋은 악마입니다. 사람들의 팬, 그들의 시절은 탄탄합니다.

33. 통치 인민 문제, Mo Ruozhen.

34, 작은 나라를 요리한다면 큰 나라를 통치하십시오.

35, 큰 국가가 열등하고, 세상이 최고이며, 세상도 똑같습니다. 바퀴벌레는 종종 굴을 이기고 진정됩니다. 따라서 큰 상태, 작은 상태 아래의 작은 상태, 상태 아래의 작은 상태, 그리고 큰 상태로 가져 가라. 그러니 내려 놔라. 큰 국가는 짐승이되기를 원하지만 작은 국가는 그 사람을 들어가기를 원합니다.

36, 남편은 자신의 욕망을 가지고, 큰 다음이어야합니다.

37, 아무것도, 아무것도, 맛도.

38. 그림은 쉽지 않고 섬세한 것보다 큽니다. 세상에서 일하기가 어렵고 세상에서해야합니다. 그것은 성도들이 결국에는 크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9. 푸는 무지하고 어려울 것이다. 성도들이 여전히 어려워서 아무런 어려움이 없기 때문입니다.

40, 구 셴은 죽지 않는다, Xuanzang입니다. Xuanzang의 문은 하늘과 땅의 뿌리입니다. 가지고 있다면 사용하지 마십시오.

41, 영원히. 천지는 길게 자라며 자라서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그 뒤에 사는 현자는 밖에 살고 있습니다. 그 사심 없는가? 따라서 개인적인 것이 될 수 있습니다.

42. 좋은 땅, 선한 마음, 좋은 일, 선의, 좋은 통치, 좋은 일들, 좋은 때. 남편은 논쟁하지 않으므로 그런 일은 없습니다.

43. 그것은 현자가 아니지만 좋은 것이 아니며 현자를보고 싶지 않습니다.

44 세상은 물보다 약하고 강력하고 강력한 이길 수 없다, 쉽지 않다.

45, 약한 WINS 강하고 부드러운 승리, 세상은 모를 수 있습니다.

46, 큰 불만, 더 많은 불만이있을 것이며, 도덕에 대한 불만이 좋을 수 있습니까?

47. 작은 나라와 과부들. 시보의 도구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사람들은 이주하지 않고 죽을 것입니다. 배가 있지만, 그것을 가져갈 사람이 없습니다. 군인이 있긴하지만, 그런 것은 없습니다. 사람들이 로프를 화해시키고 사용하게하십시오.

48, Ganqi 음식, 아름다운 옷, Anqiju, Leqi 정의. 이웃 국가들은 서로 마주하고 있으며, 개와 개들의 목소리가 들리고 사람들은 오래되고 죽었고 상호 작용하지 않습니다.

49. 편지는 아름답 지 않고, 아름다운 말은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들은 논쟁하지 않고 수비수는 좋지 않습니다. 지식은 블로거가 아니며 블로거는 알지 못합니다.

50, 천국의 길, 이익과 해로움, 싸우지 않는 성도의 길 ...

51. 보류하고 이익을 얻으십시오. Jin Yu Man Tang, Mo Zi는 부자이고 오만하고 자기 희생을 지킬 수 있습니다. 장점은 후퇴하고 있으며 천국의 길도 있습니다.

52 개, 30 개 스포크, 1 개 허브의 합계,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차가 있습니다. 나는 그렇지 않을 때 장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삽은 방으로 사용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여유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되며 사용되지 않습니다.

53 가지 색상이 눈부신 5 가지 소리가 나고 5 가지 맛이 상쾌하며 급속도로 화가 나고 희귀 품은 드물다. 성도를 위해서가 아니므로 다른 성도에게 간다.

54. 모욕을 당하면 큰 문제가됩니다.

55, 역시, 나도 몰라, 둘째, 친근한 평판, 둘째, 두려움, 둘째, 侮. 편지가 충분하지 않고 신뢰가 없습니다.

56. 길은 폐지되고 자비와 의로움이 있으며 지혜가 나오고 위대한 거짓이 있으며 6 명의 부모는 조화가되지 않으며 효도가 있으며 나라는 희미하고 충성스러운 목사가있다.

57. 절대적으로 지혜를 포기하고, 사람들은 백 배의 이익을 얻으며, 렌 렌들은의를 버리고, 사람들의 화해는 효도를 포기합니다. 이 세 가지는 불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Suo Bao를보고, 덜 생각하고, 걱정없이 배우는 것입니다.

58. 사람들은 두려워하지 않고 두려워한다.

59, 평신도 조 조입니다, 나는 혼자입니다. 평신도가 검사하고 있습니다, 나는 혼자입니다.

60, 노래가 꽉 찼고, straight은 이익이고, 敝는 새롭고, 적을수록 혼란 스럽습니다.

61. 세상을 붙잡는 것은 현인입니다. 보지 마라. 명나라. 자아가 아니라 장이요, 자기 파괴가 아니라 공적 이요 자기 만족하지도 오래. 남편은 논쟁하지 않으므로 세계는 그와 경쟁 할 수 없습니다.

62. 그것은 자연스러운 말입니다. 따라서 바람이 끝나지 않고 샤워가 하루 종일 끝나지 않습니다.

63, 기업은 서 있지 않으며, 십자가는 작동하지 않으며, 자아 찾기는 불명하고, 자아는 분명하지 않으며, 자기 파괴자는 가치가 없으며, 자기 비하하는 것이 길지 않다.

64, 선천적으로 태어난 것의 혼합물이있다. 외로움, 독립과 변화가 아니라, 서주와 질투하지 천국이 될 수 있습니다. 나는 그 이름을 모르며 강한 말은 순교하며 그 이름은 강하다. 큰 죽어 가고, 멀리, 멀리 도달.

65, 가벼운 뿌리에 대한 무거운, 군주에 대한 조용한. 당신이 빛을 잃으면, 당신은 당신의 뿌리를 잃을 것입니다.

66, 재료는 오래되었습니다, 사실이 아니라 오래되었습니다.

67 병사, 불길한 물건, 사물 또는 악마, 그래서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68, 그것의 거주의 무고한, 그것의 출생의 무고. 나는 그것에 지치고 싶지 않다. 자기가 보지 못하는 것을 아는 것은 성자입니다. 자기 사랑은 비싸지 않습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에게 가서 이것을 가져 가라.

69. 감히 대담하게 살면 감히 살아갈 수 없습니다. 둘 다 유익하거나 유해합니다. 천국의 악은 무엇입니까?

70 친절은 용감 할 수 있으며, 왜 너는 넓어 질 수 있는가? 세상에서 제일 먼저 감히하지 마라. 길어질 수있다. 오늘 저는 친절하고 용감합니다. Fuci는 전쟁으로 승리하고 코드로 고정됩니다. 천국이 그것을 구원 할 것이고, 그것은 현명 할 것이다.

학자들에게는 무자 비한 71 세, 좋은 전사, 분노하지 말고 적을이기는 것이 좋으며, 사람들을 사용하지 마라. 그것은 논쟁의 여지가없는 미덕이며, 사람들을 고용하는 힘입니다. 고대에는 궁극입니다.

72. 악은 가벼운 적보다 크고 적이 적습니다. 그러므로 병사들에 대한 저항은 유사하며 슬픔의 승리자가 승리합니다.

73. 사람들의 일은 종종 몇 퍼센트의 손실을 입는다. 조심하면 잃지 않을 것입니다.

74. 고대의 선은 도민, 민민이 아니라, 어리 석다. 사람들의 파멸은 더 현명합니다. 따라서 지혜로 나라를 통치하기 위해서는 나라의 도둑이되어야합니다. 지혜로 나라를 통치하지 말고 국가의 축복이되어야합니다.

75. 지가이족이 Baigu의 왕이 될 수있는 이유는 Baigu의 왕이 될 수 있습니다. 성도들이 백성들에게 가기를 원하기 때문에 그들이 원하는 것을 말해야하며, 조상을 원하는 사람들은 그들 뒤에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성도들을 기반으로하며 사람들은 무겁지 않습니다. 그것은 세계 음악을 기반으로합니다. 그것의 논란의 여지가 있기 때문에, 세계는 그것과 경쟁 할 수 없습니다.

76, 사람들은 Wei, 그 다음 Dawei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77 세 보물 있고, 그것을 지켜라. 하나는 친절합니다. 둘, 셋은 세계에서 처음이 아닙니다.

78, Ji Shi Shang은 떠났고, 살인은 여전히 ​​옳다. 장군들은 떠났고, 장군 장군들은 옳고, 애도는 끝났습니다. 살인자는 애도와 울음을하며 장례식을 치러냅니다.

79. 하늘과 땅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감로는 사람들에게 줄었습니다.

80, 시스템은 유명하고, 이름도 거기에 있으며, 남편도 알게 될 것입니다,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81. 순교는 세계에 있으며 Juchuan 계곡은 Jianghai에 있습니다.

82. 사람들을 아는 사람들의 지혜를 아는 것. 우승자는 강력하고 우승자는 강합니다. 만족 한 사람은 부자입니다. 강제로 갈망한다. 오랫동안 자신의 소유물을 잃지 마십시오. 죽음과 죽음. 자급 자족이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83. 결혼하기를 원하면 장이되고 약 해지고 싶으면 너는 강해질 것이고 폐지하고 싶으면 행복 할 것이고 취하고 싶으면 너와 함께 할 것이다. 황혼이라고합니다.

84, 약하고 강하다. 물고기는 심연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국가의 무기는 사람들을 보여줄 수 없습니다.

85. 도로는 종종 비 활동이고 아무것도 없다.

86. Shangde는 독일어가 아니며 미덕이다. 미덕에 미덕이 없다. 독일에는 아무 것도없고 생각도 없습니다. Shangren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Shangyi는 그것에 대해 생각했다. 의식이 그것을 위해서라면, 버려야합니다. 따라서, 도덕과 미덕, 미덕과 자선의 손실, 자비와 의의 상실, 정의의 손실, 그리고 의식의 손실.

87, 악은 내용의 부족보다 큽니다. 따라서 만족의 발자취는 종종 충분합니다.

88, ritualist, 성실의 얇은, 혼돈의 머리.

89. 과거의 것 : 하나는 하늘을 깨끗하게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신의 하나가되는 것이고, 신은 하나를 영혼으로, 계곡은 살 것이고, Hou Deyi는 세상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90, 상사 진리를 듣고 부지런히 그것을 수행, 상사 살아남은 경우, 상병은 뉴스를 듣고 웃었다. 웃지 않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도로가 퇴각 한 경우 도로가 후퇴하는 경우 도로가 파손 된 경우, 행위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충분하지 않은 경우, Jiande가 도난당한 경우, 그것이 사실이라면 무자비한 경우, 모욕하는 경우, 관대하다면 늦을 것입니다.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

91, 아무것도없고 아무것도. 세상을 떠나는 것은 종종 할 일이 없으며 세상을 차지할만큼 충분하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92, Daosheng 하나, 하나의 인생이 두 세, 세 가지. 모든 것은 부정적이며 양이다. 나는 그것이 있다고 생각한다.

93. 사람들의 악, 외로운 사람, 과부, 계곡, 왕자.

94. 사람들이 가르치고, 나는 또한 가르친다. 강한 광선은 죽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나는 대부를 생각할 것입니다.

95, 부드러운 세계, 강한 세계를 질주. 그 과정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나는 무엇을해야할지 모릅니다.

96. 가르치고, 아무것도하지 않으며, 세상은 그것을 원합니다.

97, 이름과 시체 프로? 더 많은 신체와 제품? 죽는다고?

98, 사랑은 큰 희생이 될 것이며, 더 많은 티베트인은 죽을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만족한다면, 당신은 모욕을받지 않을 것입니다.

99. Dacheng가 부족하면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큰 이익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끝없이 사용될 것입니다. 그것은 큰 직선이며, 큰 문제입니다.

100, 조용한 승리, 추운 승. 조용한 세상입니다.

101, 세상은 방법을 가지고 있지만, 대변에 말. 세계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으며 허머 (Hummer)는 교외에서 태어났다.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