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타당성 보고서

타당성 조사 보고서


_________ 엔지니어링 타당성 검토 보고서 서문 텍스트 결론 및 제안 보조 파일 1 : 하위 보고서 첨부 파일 2 : 이미지 부 파일 3 : 참조 자료 _______ 프로젝트 타당성 검토 보고서 그룹 리더 : 년 월 일

Document Essentials 타당성 조사 보고서 기본 지식 타당성 조사 보고서는 특정 건설 ​​또는 과학 연구 프로젝트가 개발되기 전에 프로젝트의 타당성, 효과 성, 기술적 솔루션 및 기술 정책에 대한 구체적이고 심층적 인 기술 시연 및 경제적 개발입니다. 기술적으로 건전하고 경제적 인 최적의 솔루션과 서면 보고서를 작성하기위한 최적의 시간을 결정하기위한 평가.
타당성 조사 보고서는 고정 된 형식이 아니며 연구 내용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주 프레임 구조에는 표지, 초록, 카탈로그, 차트 카탈로그, 용어집, 서문, 본문, 결론 및 권장 사항, 참조 및 첨부 파일의 10 개 부분이 포함되어야합니다. 타당성 조사 보고서의 표지에는 고정 된 요구 사항은 없지만 프로젝트 이름,보고 단위 및보고 시간은 필수 불가결합니다. 초록, 카탈로그, 차트 카탈로그, 용어집, 참조 및 보조 파일과 같은 항목은 보고서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문에는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의 원산지, 목적, 범위, 프로젝트의 책임자 및 기자, 타당성 조사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포함됩니다.

타당성 조사 보고서의 주요 내용 타당성 조사 보고서의 기본 내용은 보고서의 본문 부분에 반영 될 내용입니다. 이는 결론과 권고의 기반이되는 기초입니다. 주요 방법으로서의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분석과 핵심적인 경제적 이익이 요구되며, 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에 근거하여 제안 된 프로젝트가 실행 가능한지를 입증하기 위해 많은 양의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프로젝트의 타당성 조사가 모든 시스템의 분석을 완료 한 후에, 전체 타당성 조사를 위해 장단점과 권고 사항을 지적하면서 종합적인 분석과 평가가 제안되어야한다.
결론의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타당성 보고서의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테스트 데이터, 인수 자료, 계산 차트, 도면 등과 같은 보조 파일을 추가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타당성 조사 보고서는 일반적으로 일반 이론과 여러 주제로 구성됩니다.
첫째, 일반적인 이론. 일반적인 이론은 프로젝트의 기본 상황입니다. 이 부분은 타당성 조사 보고서 작성시 특히 중요하며, 프로젝트 승인, 대출 신청 및 파트너 유치는 주로이 부분을 기반으로합니다. 일반적인 내용은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의 배경, 프로젝트의 히스토리, 프로젝트 요약 및 프로젝트 담당 부서를 포함합니다. 일반 이론의 핵심은 간략하고 간략하게 프로젝트 개요를 작성하고 이에 따라 프로젝트 담당 부서의 이미지와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많은 경우, 파트너에 대한 프로젝트 평가, 승인, 대출 및 매력의 성공 또는 실패는 일반적인 글쓰기의 질에 어느 정도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글쓰기에 최선을 다해야하며, 일반적인 이론의 내용이 완전하고 집중적인지 확인해야하며 다음 내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둘째, 기본적인 문제 연구. 타당성 조사 보고서의 기본 쟁점에 대한 연구는 다양한 연구 보고서의 요약과 균형에 대한보다 일반적이며 체계적인 개요입니다. 기본 문제 연구의 내용은 프로젝트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 산업 신설 프로젝트의 기초적 문제 연구, 기술 도입 프로젝트의 기본 문제 연구 및 기술 경제 정책의 기본 문제 등 세 가지 대표적인 사례가있다. 그 중에서도 새로운 산업 프로젝트의 첫 번째 측면은 새로운 프로젝트의 필요성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 시장 조사, 두 번째는 기술적 가능성에 초점을 둔 프로세스 연구, 세 번째는 프로젝트 중심의 경제 효율성 연구 합리성 문제. 특정 글쓰기 과정에서 사람들은 종종이 세 가지 질문을 10 개의 주제로 나누어 작성합니다. 시장 상황 및 기업 규모, 자원 및 원자재 및 협력 조건, 부지 선정 계획, 프로젝트 기술 계획, 환경 보호 계획, 공장 관리 조직 및 직원 계획, 프로젝트 시행 계획 및 일정, 기금 모금, 경제적 평가 결론.
타당성 조사 보고서 작성을위한 특별 팁은 주로 다음 4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디자인 계획. 타당성 조사 보고서의 주된 임무는 사전 계획된 계획을 입증하는 것이므로 연구 계획을 연구 대상을 명확히하기 위해 고안해야합니다.
내용은 진짜입니다. 타당성 조사 보고서의 내용과 상황을 반영하는 데이터는 절대적으로 진실되고 신뢰할 수 있어야하며 편차 나 실수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타당성 조사 보고서에 사용 된 자료 및 데이터는 내용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검증되어야합니다.
예측 정확합니다. 타당성 조사는 투자 결정 이전의 활동입니다. 사건이 발생하지 않기 전에 연구이며, 미래에 발생할 일들, 예상치 못한 결과 및 결과를 예측합니다. 그러므로 심층적 인 조사와 연구를 수행하고, 데이터를 완전히 점유하고, 현실적인 예측 방법을 사용하여 과학적으로 미래의 전망을 예측해야합니다.
논쟁은 엄격합니다. 논증은 타당성 조사 보고서의 특징입니다. 이를 입증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거시적 분석과 현미경 분석 모두 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에 대해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을 수행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