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지침

의견 초안 설명


"국내 기관의 해외 투자에 대한 외환 관리 규정"

"외출"개발 전략을 구현하고 국내 기관의 해외 직접 투자 활동을 촉진하고 촉진하며 해외 직접 투자의 외환 관리를 표준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국가 외환 관리국은 최근 "국내 기관의 해외 투자의 외환 관리 규정"을 초안했습니다. 관련 상황은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첫째, "규정"의 배경

최근에는 국가 외교부가 과학 발전 개념과 "외출"개발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국가의 해외 투자 산업 가이드 라인과 국제 수지를 바탕으로 외교부는 적극적으로 정책 조정과 제도 혁신을 실시하고 일련의 정책 조정 조치를 도입했다. 해외 투자를위한 외환 관리 검토 절차를 간소화하고, 감사 권한을 위임하고, 외환 구매 제한을 취소하고, 국내 기업의 발전을 촉진하여 "세계화"하고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첫 번째는 해외 투자 검토 절차를 간소화하는 것입니다. 해외 투자에 대한 외환 위험 검토를 취소하고 해외 투자를위한 외환 자금 출처 검토 과정을 간소화하고 송환 이익 마진 제도를 취소하십시오.

두 번째는 해외 투자를 위해 외환 관리 분야의 시범 개혁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조종사는 XX에서 시작하여 5 월 XX에서 완전히 승격되었습니다. 1. 기업의 해외 투자를위한 외환 자금의 원천을 완화하기 위해 외환 자금 외에도 외환 대출 및 인민폐를 사용하여 외환 매입을 할 수 있으며, 2. 외환 매입 규모를 확대하고, 3. 해외 투자 이익을 더 이상 필요로하지 않는다. 영토로 송환, 당신은 자본 증가 또는 재투자에 대한 해외 머물 수 있으며, 4, 외환 자금 출처 검토 승인을 투자 기업을 더욱 분권화, 3 백만 달러의 원래 등가물에서 지방 외환 국 검토 허가 1,000,000,000 달러.

세 번째는 해외 투자에 대한 외환 관리 정책을 더욱 조정하는 것입니다. XX 7 월 1 일부터는 외환 구매에 대한 제한이 취소되고 해외 투자의 선행 비용이 송금 될 예정이며 예비 수수료 검토 프로그램이 더욱 간소화됩니다. 8 월 XX 일에는 해외 투자 검토 허가가 더욱 분권화되었으며 해외 투자에 대한 외환 출처 검토는 주 외무부의 승인없이 지방 외환 국이 수행했다.

네 번째는 "외출"기업의 선행 자본 및 후속 자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해외 투자 관리의 실천에서 우리는 중국의 해외 투자 기업의 발전과 성장을 제한하는 주요 요인이 자금난과 자금 부족이라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해외 투자 자금 조달을 확대하고 외국인 투자 기업 자금 조달의 어려움을 완화하기위한 관련 정책 및 조치를 도입했습니다. 외환 매입 제한을 취소하고 외상 투자 회사가 관련 선행 비용을 송금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 외에도 자격있는 중국 및 외자 기업 그룹은 자체 외환 기금을 사용하거나 외환을 구매하여 그룹 내 국경 자본 운영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그룹 내의 해외 회원사는 외화 대출을 제공하고, 은행이 해외 투자 기업에 대한 외부 보증을 제공하기위한 관리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의 1 대 1 검토에서 잔액 관리까지, 승인 된 잔액 지표의 범위 내에서 은행은 해외에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 회사는 외환 국의 승인없이 외부 보증을 제공합니다. ○ 국영 외교부는 8 월 XX 일에 강소성 닝보시에 해외 투자를위한 외환 관리를 시범 적으로 개혁하여 민간 기업이 자체 외환, 국내 외환 대출 또는 인민폐 구매 자금을 사용하여 해외 회원사에게 돈을 빌려주도록했다. 좋은 결과.

유능한 국내 기업에 대한 지원을 극대화하고 "두 시장과 두 종류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현재의 국제 금융 위기 하에서 해외 중 국 투자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최근 몇 년간 해외 투자를 요약합니다. 외환 관리 개혁 경험을 토대로 해외 투자를위한 일련의 외환 관리 규범 파일을 통합하고 "규정"을 제정했습니다. "규정"은 해외 직접 투자를 장려하는 외환 관리 정책 지원을 더욱 향상시키고 국내 기관이 해외 직접 투자를 수행하고 초 국가적 운영에 참여하도록 촉진하며 국가 직접 투자 산업 정책의 효과적인 시행을 촉진합니다.

둘째, "규칙"의 주요 내용

첫 번째는 해외 투자를위한 외환 기금의 범위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국내 기관이 자체 외환 기금, 국내 외환 대출, 인민폐 외환 매입, 현물 출자 또는 해외 이익 보유 및 기타 해외 투자 자금을 사용할 수 있음은 자명합니다.

둘째, 해외 투자를위한 외환 자금 출처 검토 방식이 사후 심사에서 사후 등록으로 변경되어 특정 외환 관리 업무가 명확하게 정의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국내 기관이 해외 직접 투자 기업에 상업 융자 및 금융 보증을 제공하고 해외 투자 기업의 후속 융자를 지원할 수 있음을 명확히하는 것이다.

넷째, 외환 국의 해외 투자 자금의 국내 기관 송환은 이전의 승인 제도에서 등록 제도로 조정되었다. 국내 기관은 외국인 직접 투자 부서의 승인 파일을 제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해외 투자를위한 외환 등록증은 진위성 검토를 위해 지정된 외환 은행에서 송금되어야한다.

다섯째, 국내 기관은 해외 프로젝트를 공식적으로 수립하기 전에 해외 프로젝트 수립을 준비 할 수 있으며, 외환 국의 승인을 얻은 후 총 투자액의 초기 비용의 일부를 지불 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는 해외 투자 기업의 수익에 대한 처분 방법 및 경영 원칙과 해외에서 보유 또는 본국으로 송환 된 자본 축소, 주식 전환 및 청산과 같은 자본 변화로 인한 소득을 명확히하는 것입니다.

일곱 번째는 해외 투자의 외환 관리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 감독을 개선하는 것이며, 설립, 변경 및 취소 등 해외 투자의 전 과정에 대한 등록 관리 시스템 외에도 상무부와 공동으로 수행하는 해외 투자에 대한 공동 연간 검사 시스템을 확립합니다.

아울러 외환 국이 운영하는 직접 투자 외환 관리 정보 시스템을 목표로하고 해외 직접 투자에 의한 국경 간 자본 유출입에 대한 통계적 모니터링을 더욱 명확히하고 표준화했다.

이로써 설명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