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 홈 > 中 中 作文 > 初二 作文 > 내러티브

물 같은 추억


그의 눈은 미소를 지었다. 입 구석의 곡률이 다릅니다. 아마도 졸업생 중 일부는 졸업 때문에 매우 밝게 미소 지었고, 일부 학생들은 실망으로 인해 조금 우울했습니다.

저의 앞에있는 사진은 여전히 ​​깨끗합니다. 해가 나면 해석이 없습니다. 내 앞에서 웃는 얼굴은 마치이 아이들이 나 자신에 의해 기억 되어진 것처럼 매우 친숙합니다. 계급을 담당하는 젊은 교사는 우리 사이에 희미하게 서 있습니다. 웃음. 그러나 입가의 구부러짐이 그녀의 눈에서 슬픔을 가라 앉히지 않으며 다소 자랑스럽고 꺼려 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그룹 미친 아이들, 대학 졸업 후, 졸업 학생의 첫 번째 배치 멀리 보내, 결과는 나쁘지 않습니다.

여분의 사람들이없고, 교복이없고, 깔끔한 의자가 없으므로, 진지하고 조화가 덜합니다. 순전히 졸업 사진이 아니며, 행복한 파티 후에 쏜 것입니다.

56 가지 미소가 필연적으로 약간 슬프다. 교사와 학생들의 감정이 얼마나 좋은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급우들의 감정이 얼마나 깊은 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교사의 눈이 실망하면 학생들은 손을 잡고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업 강사가 수업을 듣기 전 마지막 수업에서 실수를 인정할 수있는 용기를 가르쳐주었습니다.

수업 종은 평소와 같지만 약간의 변화는 없지만 우리가 그것을들을 때, 그것은 좀 더 무겁습니다.

선생님은 평온함이없이 단계적으로 플랫폼을 밟았지만 사무실에서 교실로 곧장 갔고 연단으로 뛰어 올라 손에 흰 종이를 쌓았습니다. 그 당시 선생님, 동급생, 모교, 우리가 이미 작성한 편지 때문에 그녀는 무엇을하고 싶어하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우리의 질문을 알고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녀는 요점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다른 주제들에 대해서 말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그녀의 스타일이 아닙니다.

"이 큰 백서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처럼 신용을 쓰는 것입니다 ..."

"아 ... 이전에는 쓰지 않았지만 다시 써야하니?"어떤 학생은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불평 할 수는 없습니다.

선생님의 말은 여전히 ​​방해를 받았지만 화가 났던 것이 아니라 아이처럼 미소 지었다. "나는 네가 나를 이렇게 때리는 것을 안다. 사실이 종이는 사과하는 데 사용된다. 한 사람의 사본 2 장, 지난 6 년 동안 가장 미안하다고 생각하는 사과 편지. 나는 훔쳐 보지 않는다. 나는 내용과 단어의 수를 제한하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당신이주고 싶어하는 사람을 위해 하나, 다른 사람을 위해 다른 하나를 두 장씩 써야한다. 종이 크레인으로 접을 것이다. 나는 당신을 도울 것이다. 56 번을 모아 파티가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열어. "

나비처럼 흰 종이 두 장이 책상에 떨어졌고, 시끄러운 교실은 그 당시에는 매우 조용했습니다. 어쨌든 가장 미묘한 목소리조차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결국 교실에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목소리가 없다면 이것은 사실입니다.

약 20 분 만에 거의 모든 것이 기록되었습니다. 글자 줄은 아무도 큰소리로 말하지 않고 다른 누군가의 손에 종이를 넣을 때 속삭이는 속삭임 만합니다.

나와 다른 두 명의 학생들은 종이 기중기를 56 개 모으기 위해 뒤에 남겨 두었습니다. 종이 기중기가 학생의 테이블에서 작은 판지 상자로 날아간 것을 나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아마, 지금 막 "유감스러운"문장 때문에, 몇몇 학생은 그들의 심혼의 바닥에서 웃었다. 시간은 그 미소에 고정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미소를 지으며 지나간다. 추억은 천천히 샘물처럼 흐르거나 달콤하거나 신맛이 난다.

과거는 생생합니다.

시간은 흐르는 물 같지만 흔적은 없습니다 .2 년 전에 졸업했을 때 우리는 웃고 울었습니다.

허난 신 샹 장춘 카운티 허난 홍리 학교 2 :시 지아 올리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