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 Wen Daquan > 방송

빨간색 스카프 라디오 방송


파트 1 : 빨간 스카프 방송국 브로드 캐스트 초안 에세이

남자 : 친애하는 선생님

여자 : 친애하는 동급생들

M :이 익숙하고 쾌활한 개막 곡으로 빨간색 스카프 라디오 방송이 방송되기 시작했습니다!

Female : 저는 아나운서입니다.

M : 나는 아나운서 다.

M : 수천 년 동안 순환하고있는 축제입니다.

여성 : 불후의 영적 느낌에 대해 떠들썩하게합니다.

남자 : 2009 년 5 월 28 일 법정 공휴일에 첫 용 보트 축제.

여성 : 한 나라를 기억하는 영원한 기념입니다.

M : 올해의 전통 용 보트 축제를 특별하게 만들었던 그런 지진입니다 .Wenchuan 지진으로 많은 사람들이 생명의 취약성과 무생물을 분명히 알게되었습니다. 오늘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는 더 이상 2 천년 전에 우리와 멀리 떨어져 있던 퀘 유안을 기념하는 것이 아니라이 특별한 날에 감정을 나누고 감정을 나눌 수 있습니다.

여성 : 용 보트 축제는 여름에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일반적으로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 (Dragon Boat Festival)"은 Y 위안 (Qu Yuan)을 기념하는 활동에서 기인한다고 믿어집니다. Qu Yuan은 전국 시대에 추 (Chu) 민족이었으며, 22 세의 나이에 Zuo Zhe와 San Yu Dafu의 거주자였으며, Chu Huai 왕의 도움을 받았다. 그 당시 Chu Huai Wang은 그에게 매우 중요했지만 그는 귀족의 아이들과 목사들에 의해 비방 받고 비방을 받았습니다. 어떤 이유로 Chu Huai Wang은 Qi Qi의 반 진에 대한 Qu Yuan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으며, Zhi Yi가 가택 연금 상태에서 Qin State에 속아서 그 도시를 제공하기 위해 토지를 감축해야한다고 주장했다. Chu Huai Wang은 병으로 사망하여 곧 Qin에서 사망했습니다. 메시지는 추 국가, 숨어 원 슬픔과 분노로 확산, 편지는 왕이 왕을 복수하기 위해 훈련을 선택하도록 요청했다. 그러나, 그것은 왕의 애완용 편지입니다 * 佞 Qin Guoyi는 시간이 익었을 때 Chu의 수도를 공격하기 위해 부대를 보냈습니다. Qu Yuan은 국가를 구하기 위해 소원을 잃었으며, 극도의 분노와 슬픔의 분위기 속에서 그는 음력 5 일 5 일 기원전 5 월 5 일 고요한 Miluo 강으로 뛰어 들었다. 그때 추의 사람들은 가수를 죽이기를 꺼 렸고 그 소식을 듣고 줄을 서서 추적했다. 그러나 그들은 동팅 레이크에 갔다가 사라졌다. 이것은 용 보트 축제가 매일 개최된다는 말을 형성합니다.

M : 위생적이고 깨끗한 휴가입니다.

여성 : 이것은 다채로운 축제입니다.

M : 이것은 달콤하고 맛있는 휴가입니다.

여자 : 이것은 교향악의 축제입니다.

M : 2 천년 이상 지속 된이 전통 축제의 버전과 주인공이 아무리 많아도. 애국자 시인 인 위안 (Qu Yuan)의 특별한 가수가되기로되어 있었으며, 그의 도약으로 마침내이 점은 완성되었다.

여성 : 그 이후로,이 축제의 모든 원래 의미와 풍습은 애국적인 시인들에게 영구 애도를 선사하고 사람들의 자연 숭배는 인본주의의 유산을 부여 받았다.

남자 : 이틀 만에 음력 5 월 5 일, 우리나라의 전통 축제, 용 보트 축제입니다.

여성 : 네, 드래곤 보트 축제는 또한 다섯 축제의 끝인 두양 축제라고합니다. 가장 유명한 사람들은 "5 월 축제"와 "갈색 축제"라고합니다.

M : 드래곤 보트 축제 라 불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Female : "end"가 시작하고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대에는 "5"와 "정오"가 일반적 일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5"가 양 기의 숫자라고 믿었 기 때문에 5 월 첫째 날은 "탱 양 축제"로 알려진 5 일째되는 날 "용 보트 축제"로 불렸다. 드래곤 보트 축제의 기원에 관한 많은 전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위안 (Quuan Yuan) 기념은 가장 널리 퍼져 있습니다.

M : 나는 이것을 안다. Qu Yuan은 고대 중국의 위대한 애국 시인으로 2,000 년 전 전국 시대에 추 (Chu)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정직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재능이 있으며 주 (州)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았습니다. 그는 진의 침략에 맞서 단호하게 싸우고 옹호했기 때문에 공격 받고 거부 당했고 추 대왕에 의해 법정에서 추방되었다. Qu Yuan은 매우 화가 나서 망명 길에 애국심으로 가득 찬 많은시를 썼다. 가장 유명한 것은 Li Sao이다. 나중에, Qin 육군은 수도 인 Chu를 점령했다. 추 국가는 수천 마일을 잃었고 시체는 도처에 있었다. 숨진 위안 (Quuan Yuan)은 칼과 같았습니다. 그는 나라의 부러진 가족의 비극을보고 싶지 않았습니다. 음력 5 월 5 일에 그는 돌을 받아 들여 Miluo 강으로 뛰어 올랐습니다.

여자 : 사람들은 Y 위안을 사랑했는데 자살에 대한 메시지를 듣자 그들은 Y 위안의 몸을 살리기 위해 강으로 달려 갔지만 그들은 그것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강가의 물고기와 새우가 Qu Yuan의 몸을 물게 될 것이고, 쌀을 대나무 튜브에 넣고 그것을 물 속으로 던져 넣을 것이며, 쌀과 쌀을 이용하여 물고기와 새우를 먹여서 Qu Yuan의 몸을 보호하고자합니다. 그로부터 매년 5 월 5 일 5 일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강변에 와서 Qu Yuan을 슬퍼하며, Qu Yuan의 시체를 구제하기 위해 서둘러 사람들을 상징하는 성난 파도에 보트를 휘두 르며 Qu Yuan에 대한 슬픔을 잠식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용 보트 축제의 용 보트 축제는 중국 남부에 형성되었습니다. 따라서 드래곤 보트 축제는 Y 위안을 기념하는 축제가되었습니다.

M : 네, 제 동급생은 조국에 대한 사랑과 사람들의 고통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우리가 갈색을 먹고 큰 관심을 가진 드래곤 보트를 볼 때 2,000 년이 넘은 애국 시인 인 숨원 (Qu Yuan)을 잊지 마십시오.

여성 : 시간이 흐르면 ​​한 학기가 끝나려고합니다. 최종 시험은 날마다 다가오고 있으며, 과거에는 행복을 얻고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당신은 상급생을 맞을 준비가 되셨습니까?

남자 : 급우들, 철학자가 이렇게 말한 것을 기억하십시오 : 당신이 땅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농부가되고, 양떼가 있다면 양치기가되고, 공장을 소유하면 당신은 기업가가되고, 그것은 돈과 재산이 아니라 선택의 기회입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진정한 부자입니다. 이 의미에서 우리는 정력적이며 많은 기회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진정한 부자입니다.

여성 : 우리는 다보 (Dabo)의 작은 시골집에 모여 있습니다. 공원의 일부로서 자랑스럽고 자랑 스럽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개성을 개발하고 자신의 능력을 개발합니다.

남성 : 반려자, 부지런하고 재능있는 친구, 이것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 기치입니다. 항상 끊임없이 추구하고 끊임없이 탐구하도록 영감을줍니다.

여성 : 마지막 시험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신중하게 검토하고 양심적으로 요약하겠습니다. 우리가 끊임없는 노력을 계속하는 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Hehe : 마지막으로, 나는 곧 시험에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길 바란다.

Hehe : 빨간색 스카프 방송이 여기에서 끝납니다. 고맙습니다.


제 2 장 : 붉은 스카프 방송국 방송 초안 팬 원지

친애하는 학생, 여러분! 우리는 라디오 웨이브에서 다시 한 번 당신을 만났습니다. 오늘 우리는 정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삶은 성실함 때문에 아름답습니다.

A : 탐험의 성공은 삶의 색깔에 흩어져 있기 때문에 탐험 때문에 인생이 아름답다고 말합니다.

B : 열심히 일하면서 땀을 흘려 생명의 꽃이 피고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인생이 아름답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A : 어떤 사람들은 애착 때문에 인생이 아름답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믿음의 강박은 삶의 튼튼한 빛을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

Hehe : 우리는 삶이 정직으로 인해 아름답다고 느낍니다.

B : 정직이란 중국 민족의 뛰어난 성격을 고양시키는 산이다.

A : 정직은 물이며, 중국 자손들의 특별한 개성을 불러 일으 킵니다.

B : 무자비한 가을의 바람이 불고, 노란 나뭇잎 조각이 바람에 떨어지고, 후회도없고 지구에 달라 붙어 엄마의 팔을 맞이한다.

A : 청렴은 어린 시절의 "고리"이며, 정직은 청소년의 철골 골격의 서원이며, 정직은 성실과 이해가 가득한 얕은 미소이며, 정직은 고귀한 고개를 끄덕이며 귀족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

B : 청결한 자갈처럼 삶의 얼룩을 닦을 수있는 Xiaoxi는 정직성이 있으며, 정직은 연마 비취와 같은 삶의 불꽃을 연마 할 수있는 연삭 휠입니다.

답 : 무결성은 의사 소통과 보살핌이 필요한 다리입니다. 무결성은 귀중하고, 사심이 없어야하며, 산만해질 수없고, 제안 후에 환상을 가질 수 없어야합니다. 성실함은 거울이고, 섭취이며 소지가 아니며, 사적이지 않고 사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B : 정직은 장님이 길을 건너는 동안 펼쳐지는 성실한 손이며, 서둘러 서서 발을 밟는 사람들에게는 이해할 수있는 미소이며, 친구와 데이트 할 때 비는 정직합니다. 몸.

답 : 무결성은 진실이고, 약간의 위선을 용인 할 수없고, 가장 조금 당혹 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신뢰는기만 당할 수없고, 부정을 용인 할 수 없습니다. 진실성과 신뢰는 정직과 성실의 몸을 뒤흔들 었으며 불굴의 정신을 고수했습니다.

B : 정직은 생명에 반영되는 신성한 분위기입니다. 전갈처럼 순수하고 수정 같은 연꽃 잎의 이슬처럼 선명하고 밝습니다.

A : 친구,이 성실과 신뢰를 소중히 간직하십시오, 그것은 당신의 삶을 더 아름답게 만들 것입니다.

헤이 : 선의의 사람이되고 정직한 행동을하십시오. 모든 사람의 삶이 아름답고 정직 해지기를!

B : 아래의 "청렴 회복하기"이야기를 들어주십시오.

A : 그건 개인적으로 경험 한 것이므로 성실함의 중요성을 이해하게했습니다.

엄마는 아름다운 꽃병을 사고 그녀는 그것을 아주 좋아했습니다. 어느 날 나는 집에서 놀고 있었고 꽃병 깨기에 신경을 쓰지 않았다. 나는 매우 불안해하고 생각했다. 엄마가 돌아올 것이고, 나는 나를 때릴 것이다. 이 순간에 "叮貅 铃 ......"초인종이 울리고 어머니는 "비가오고 문을 열어!"라고 소리를 지었다. 내 마음은 매우 모순적이다. 내가 문을 열면 어머니는 그것을 보게 될 것이고, 그리고 ... 망설 였을 때, 나는 갑자기 내 옆에있는 새끼 고양이를보고 나쁜 생각을 시작했다.

나는 문을 열어 울부 짖으며 "엄마, 새끼 고양이가 뛰어 다니고 꽃병을 깨는 중입니다!"어머니는 갑자기 빗자루를 집어 들고 새끼 고양이를 향해 털어내어 새끼 고양이를 숨기려고했다. "喵喵喵"의 목소리는 매우 비참합니다. 어머니는 새끼 고양이를 잡고 꺼내서 새끼 고양이가 무고한 눈으로 나를 바라 보았다 : "작은 주인, 나와 결혼 할 수 없다! 너는 부정직하다!"나는 머리를 숙였다. 어머니는 부주의하게 고양이 새끼를 문 밖으로 던져 버리고 문을 쾅 닫고 화가 나서 말했다. "죽은 고양이, 질투심이 많지 마라. 원하지 마라!"이 순간, 내 마음은 칼로 잘렸다. 같은, 말할 것도없고, 어쨌든, 새끼 고양이와

나는 1 년 이상 살았고 나는 그것을 더 자주 좋아합니다!

내가 저녁을 먹었을 때, 하늘이 위아래로 있었고, 계속 가고 있었다. 내 마음은 밖에있는 새끼 고양이에 대해 계속 생각하고 마침내 도울 수 없었습니다. 엄마에게 "엄마, 고양이가 들어 오도록하십시오. 밖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아니, 아니, 꽃병이 부러졌다. 네가 잘못하면 네가 처벌 받아야 해 너는 그걸 변호 할 필요가 없어. "엄마는 TV를 보면서 말했다. 나는 그의 발톱으로 문을 움켜 잡는 새끼 고양이의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목소리는 비참하고 무거웠고, 그것은 내 마음을 두근 거리게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나는 울었고, 어머니 께 "미안해, 거짓말 했어! 꽃병이 망가 졌어, 새끼 고양이가 아니야. 날 치고 새끼 고양이가 들어 오게해야 해!"

어머니는 서둘러 문을 들으며 부상 당하고 젖은 새끼 고양이를 데려 와서 깨끗이 씻어주었습니다.

나는 엄마에게 "엄마, 거짓말해서는 안됩니다. 사과 할 용기가 있습니다. 용서해주세요!"엄마는 나를 만지고 큰 열정으로 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린이들, 무결성! 돈보다는 성실함이 중요합니다. 꽃병이 아주 중요한 인류에게 바뀌어 여전히 가치가 있습니다. "나는 새끼 고양이를 들고 부드럽게 말했다 :"내가 성실함을 찾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B : 급우들, 위의 일들은 우리 몸에서 일어날 수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깨닫지 못했을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다른 사람들을 속이는 것을 속이며,이 이야기를 듣고 거짓말과 정직의 나쁜 습관을 없애기를 바랍니다. 삶이 완전하기 때문에 아름답습니다!

Hehe :이 방송은 여기에서 끝납니다. 매일 좋은 분위기로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번에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별 인사!


제 3 부 : 레드 스카프 방송국 방송 초안 III

A : 친애하는 선생님.

B : 친애하는 친구

A : 친숙하고 즐거운 오프닝 노래로 빨간색 스카프 방송이 다시 만날 것입니다. 나는 아나운서, 나는 아나운서입니다.

B : 9 월 21 일 오후에 처음으로 캠퍼스 뉴스를 모든 사람에게 방송했습니다. 우리 학교는 과학적 발전 전망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와 실습을위한 동원 모임을 개최했습니다. 모든 당원과 간부가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당 지국장 인 마 얀보 (Ma Yanbo) 동지가 회의를 주재했다. 당 지국장이자 회장 인 장 하이옌 (Zhang Haiyan) 동지와 연설을하고 "캐나다 지역의 소규모 지부 학습 및 실천 개발에 관한 과학 전망 이행 계획 이행 계획"을 읽었습니다.

장 총장은이 회의에서 과학 발전 개념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와 실습이 당 중앙위원회의 현명한 결정 인 당의 17 대 의회의 주요 배치와 당원들의 최고 수준의 정치 생활을 강조한다고 강조했다. 개발구 당의 실무위원회의 배치에 따라 우리는 학습과 사용의 결합을 철저히 준수하고 과학 발전 개념의 정신을 철저히 연구하고 이해해야하며, 현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작업 전반에 걸쳐 문제를 해결하고 실질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실제적인 활동을 배우려고 노력해야한다. 기본 원리는 신중하게 조직되고 실행되어 학습 및 실습 활동이 견고하고 질서 정연한 방식으로 수행되도록합니다.

동창회에서 장은 각 당원에게 현실과 접촉하고, 배우고 생각하며, 메모를 읽고, 좋은 학습 경험을 쓰고, 과학적 개발을 지침으로 삼고, 혁신적인 작업 아이디어, 작업 내용 및 작업 방법에 열심히 일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우리 학교가 과학적 관리를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실행해야한다고 강조한다.

이 연구와 동원을 통해 모든 당원과 간부들은 진지하고 책임감있는 태도, 개혁과 혁신의 정신, 학교의 과학 발전에 새로운 상황을 창조하는 일에서 선구자 적으로 대담하게 탐구하고 양심적으로 탐구하고 성실하게 탐구하고 수행하는 일에 용감 할 것입니다. 학교 일을 새로운 차원으로 촉진.

B : 이번 주부터 Zhou Sheng 이사회와 팀원들은 학생들의 일상과 예의 범절을 검토하고 평가할 것이며 매주 월요일에 기금 모금 행사에서 "행동 강령 모델"을 선택하고 "수업"을 발행 할 것입니다. ".

A : 캠퍼스는 우리집이고 관리는 모든 사람에게 달려 있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우리 학교는 번영하고 흥미 진진 할 것입니다.

B : 학생들,이 방송의 주제는 "Hand in Hand Civilization Etiquette"입니다.

A : 학교가 시작된 지 3 주가 지났습니다.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보게되어 기쁩니다. 그리고 그들은 빨리 새로운 학기의 캠퍼스 생활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학업과 생활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지만, 일부 학생들은 예의와 예의의 요구 사항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B :이를 위해 Young Pioneers Brigade는 특별히 모든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요청을했습니다. 첫째, 선생님과 손님을보고 미소로 미소 지으며 인사하십시오. 둘째, 캠퍼스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일일 노동의 가치를 존중하십시오. 셋째, 오른쪽으로 계단을 오르 내리고, 나를 쫓지 말고, 안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넷째, 식당에서 음식을 먹는 법에주의를 기울이고, 카페테리아에서 식사를 할 때 조용히하고, 음식을 낭비하지 말고, 식사를 한 후에 식기를 부드럽게 지정된 장소에 다시 놓으십시오.

A : 아름다운 캠퍼스는 모든 사람들의 공헌을 필요로 할뿐만 아니라 문명화 된 매너가 필요합니다!

B : 문명화 된 학생들은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어야합니다. 그는 항상 지식에 열망하고 계급과 수업에서 능동적 인 학습자이며 질문을 좋아하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문명화 된 학생은 예의 바른 사람이어야합니다. 의식적으로 만다린을 말하면서 입술에 항상 정중 한 언어가 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존중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존중해야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존중해야합니다.

B : 문명화 된 학생들은 건강 습관이 좋은 사람이어야합니다. 그는 간식 구매가 낭비적이고 건강에 해 롭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캠퍼스 환경을 유지하고 부담 스낵을 구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병, 비닐 봉지, 종이를 버리지는 않을 것이고 쓰레기를 수거 할 것입니다. 환경은 모든 사람의 환경이라고 이해하고 다른 사람과 자신에게 좋게 남겨 둡니다.

A : 문명화 된 학생은 공공 및 사유 재산을 돌보는 사람이어야합니다. 그는 학교의 풀과 나무와 모든 시설을 좋아하고, 초록색 띠를 건너 가지 않고 잔디를 짓밟거나 낙서하지 않으며 문을 걷어차 지 않고 물과 전기를 낭비하지 않으며 파괴를 막고 시간을두고보고합니다.

B : 문명화 된 학생들은 징계를 받아야합니다. 그는 자신의 물건을 깔끔하게 정리할 것이며, 자발적으로 타고, 먹고 다른 사람들의 학습에 크게 영향을주지 않을 것입니다.

문명화 된 학생은 사랑과 책임이있는 사람이어야합니다. 그는 선생님의 가르침 덕분에 선생님과 친구들을 존경하고 그 주위의 사람들과 사물을 돌보며 동급생들과 다투지 않을 것이고 단합하지 않을 것이고, 장로의 육아에 감사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B : 문명 에티켓은 어디 에나 있으며, 삶의 일부와 부분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문명 에티켓을 표준화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기준을 사용해야합니까?

A : 초등 학생들은 제대로 옷을 입어야하고, 매일 교복을 입고, 붉은 색 스카프를 착용하고, 만다린을 말하라는 주장을해야합니다. 이것은 두 언어 개발구의 학생들의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그들의 착용, 언어 및 영적 모습 때문에 한눈에 당신의 재배를 알 수 있습니다.

B : 기상 모금 의식이 가장 엄숙합니다. 이것은 문명과 혈액의 국기를 응축시키고, 에티켓의 둘러싸기에 더 생생합니다. 현재이 깃발 아래서 우리는 진지하고 정신으로 가득 차 있어야하며, 국가를 부를 것이고, 여단을 벗어나 "에티켓 상태"라는 평판에 부합해야합니다.

A : 수업 에티켓은 교사의 수업에 큰 영향을 미치며 수업의 명예와 응집력과 직접 관련이 있으며 수업의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B : 활동 에티켓이 더 중요합니다. 휴식 시간 후에 휴식 시간을 쫓지 말고, 침을 뱉지 말고, 종이 조각을 던지거나, 분필 머리를 사용하지 말고, 계단을 오르 내리고, 오른쪽 선을보고, 선생님과 손님들이 인사를하기 위해 국어를 사용하도록하십시오. .

A : 동급생도 에티켓과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윤활유와 같아서 거친 마찰이 사라집니다.

B : 모순이있는 경우 자기 반성, 상호 이해, 관용을 실시하고 협업의 강한 정신을 배양하여 수업이 더 밀접 해지고 우정이 더 깊어집니다.

A : 문명은 바람이며, 모든 학생들의 마음을 자랑 할 수 있으며, 문명은 꽃입니다. 더 아름답고 멋진 캠퍼스를 장식 할 수 있습니다.

B : 급우들, 행동을 취하십시오, 에티켓 규범을 지키고, 나쁜 습관에 작별 인사를하고, 문명에 가고, 젊음의 꿈에 손을 대고, 성장의 길에서 나란히 걷자!

A :이 방송은 여기서 끝납니다. 청취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수요일 아침에 보자. 다음으로, 각 반에서 "시민의 예절"주제 강습회를 조직하십시오.


제 4 장 : 레드 스카프 방송국 방송 초안 IV

선 : 친애하는 선생님

린 : 친애하는 급우들

Hehe : 안녕하세요!

Sun : 저는 Sun Chunyan입니다.

Lin : 저는 Lin Yue입니다.

그는 : 5 개 강습회가 주최하는이 방송을 들으려고 모두를 환영합니다.

Sun : 우선, 첫 번째 칼럼 인 "Campus News"를 들어보십시오.

Lin : 화요일 아침, 우리 학교는 교습 수준의 시험을 보았습니다.

Sun : 화요일 오후, 학교 전체의 교사들과 학생들은 Traffic Police Second Brigade가 우리에게 한 교통 안전 보고서 회의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Lin : 이번 월요일은 9 월의 음력 9 월과 강소의 우리 지방의 22 일입니다. 학생들은 조부모님을 위해 실용적인 행동을 취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노인을 존중하고 노인을 존경하는 좋은 소년이 되십시오.

선생님 : 10 월은 학교의 평생 교육에 관한 달입니다. 다음으로 두 번째 칼럼 인 "문명과 예절의 노래"를 들어보십시오.

린 : 나는 문명화 된 초등학생으로 마음을 암기하고 학부모는 통학 구역으로 보내져 가서 캠퍼스에 가서 선생님이 예의를 지키고 파티가 좋은 목소리를 내고 도덕적 인 아침 식사가 가득하며 책이 많고 유익 함이 높습니다. 발췌 후, 당신은 잊을 수 없는데, 며칠과 수개월에 많은 문화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어려움에 직면해서 강의에 집중하고, 싸우지도 말고, 뛰지도 말고, 계단 오르락 내리락하지 마라. 달리지 말아라. 깔끔하고 위생적이며, 종이 껍질을 벗겨내는 일은 산산조각이 나지 않으며, 학교는 줄을 서서 가볍게 따라야하며, 버스 규칙을 지키고, 줄을 서고, 길을 건너고, 얼룩말 횡단을 가야하며, 서로 돕고, 활동을해야합니다. 첫 번째를 위해 싸우고, 일찌감치 기르고, 교육을 받고, 인생에 유익을주는 좋은 습관.

Lin : 급우가 우리에게 조용히 왔다는 것을 알면, 나는 급우들입니다. 가을의 아름다움은 성숙하고 합리적입니다. 그것은 봄처럼 수줍어하고 매력적이지 않으며 여름처럼 뜨겁지도 않고 겨울처럼 내향적이고 미묘하지도 않습니다. 다음으로 최고의 작품을 들어보세요. "Autumn is coming"

태양 : 가을이 조용히 와서 들판에 와서 크릭으로 와서 산에 와서 매력적인 가을 복장에 지구를 넣었습니다. 나는 공원으로 들어갔다. 가을의 바람이 불고, 아침 단풍이 땅에 쌓인 것처럼 붉은 잎이 땅에 쌓여서 정말 아름답습니다. 가을은 색, 향기와 맛의 계절이며, 색과 향기와 맛 이외에 소리와 빛이 있습니다. 그때 가을과 가을에는이 화려한 가을 색이 눈부 셨습니다.

앞으로 나는 여러 가지 국화가 줄 지어 늘어서있는 풀 줄기를 보았습니다. 그들은 작은 소년들과 손을 잡고 광대 한 풀밭에서 쾌활하게 춤추는 소녀들과 같습니다.

하늘을 바라 보았을 때, 하늘은 청색과 청색을 띄고, 마치 방금 씻은 것처럼 사람들이 가을을 느끼게합니다. 황금빛 가을의 햇살은 따뜻하고 조용하며 가을의 바람과 영광은 부드럽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은 우아하고 선율적입니다.

나는 과수원에 다시왔다. 거기에 과일이 더 있습니다! 사과, 바나나, 오렌지, 포도 등이 있으며 무거운 사과에 눌린 작은 나무는 머리를들 수 없습니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며 어디에서나 수확의 즐거움이 있습니다. 잔디밭 가장자리에있는 단풍 나무는 노랗고 빨간 잎 몇 개를 띄웠다. 그들은 날아 다니는 새와 같다. 가을의 바람이 나뭇잎을 키우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나는 행복하게 외쳤다. 가을은 너무 아름다워, 나는 가을을 좋아한다! 나는 달려 들었다. 그리고 가을 소녀는 내 머리를 내게 쓰듯이 쓰다듬었다. 당신은 매년 충분한 지식을 습득해야하며, 가수는 지식의 바다에있다. 나는 아름다운 가을을 좋아한다!

Lin : "Happy and Gray Wolf"학생들은 모두가 좋아하는 만화입니다. 오늘 "Happy and Gray Wolf"주제곡 인 "나를 보지 마세요. 그냥 양"

Hehe :이 방송은 끝까지 끝나고, 잘 들어, 고마워!


제 5 장 : 레드 스카프 방송국 브로드 캐스팅 초안 V

A : "친애하는 급우들, 따뜻하고 밝은 날입니다. 캠퍼스 라디오는 모두를 만날 봄바람이 있습니다! 우선 우리의 라디오 방송을 듣는 모든 선생님과 급우들은이 아름다운 날씨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나는 일하고 공부할거야.

B : 너의 마음을 이용하여 느끼고, 너의 마음으로 들으 라. 캠퍼스 라디오로 함께 날아 가게 해.

A : 먼저 멋진 노래를 듣고 기분을 편안하게 해 봅시다.

급우들, 공부할 때 네가 똑똑해지기를 바랍니다. 시험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B : 모성애는 친절하고, 아버지 같은 사랑은 깊지 만 모두 중후합니다. "아버지의 사랑을 발견하십시오"걸작을 들어보세요.

인간 세상에는 일종의 사랑이 있습니다. 그것은 마음으로 전달되며 극도로 숨겨져 있으며 두껍고 말 못하는 사랑이며 영혼에 충격을주는 사랑이며 순수하고 순수한 사랑입니다 ...이 사랑은 위대하고 신성한 이름입니다. - 아버지 사랑!

바람, 그림자, 녹색의 땅을 불고, 빛을 발하고, 침묵하며, 세상을 비추고, 사랑하고, 말문이없고, 우리의 마음을 키우는 ...

나는 아버지가 천천히 움직이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곤 했었습니다. 하루 종일 침묵을 지키고 있었고 어려운 얼굴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나는 자랐고 내가 틀렸다는 것을 알았고 큰 실수였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10 년 이상 동안 아버지의 사랑을 무시했습니다! 오늘까지 저는 아버지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압니다.

오늘, 아버지와 나는 작년에 운전 면허증을 확인했다. 그런데 아버지는 차가워졌고, 배가 고팠으며, 불편한가 등의 질문을 계속했다. "이상한, 오늘 아빠는 어떻게 그렇게 당황스러워?"나는 중얼했다. 방금 버스에서 내렸을 때 나는 가방을 찾길 원했고, 당신은 멀미를 얻는 방법을 짐작했다! "그리고 멀미는 가져 가라. 나는 준비됐다!"아빠가 말했다. 비닐 봉투를 나에게 건네 주었다. 더 편안하게하기 위해 우리는 Jiao-Police 여단에 왔습니다 .Tiangong은 실제로 아름다움을 내지 못했지만, 오늘날의 Jiao-Brigade의 네트워크는 실패했으며, 그것을 검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도망 가거나 멀미를 입을 까봐 상처를줍니다. 나는 정말로 아내를 잃어 내 병사들을 잃었습니다. 집에 갈 계획이라면 갑자기 신화 서점에 쇼핑 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항상 좋은 얼굴이었습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의 얼굴이 거절되면, 아빠가 내 마음을 보시고 "책을 읽고 싶니?" "신화 서점에 가라!"라고 말하는 것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신화 서점에 버스를 타고 오랫동안 걸었고 마침내 몇 권의 책을 가져갔습니다. 그냥 가게 문 밖에서, 나는 "삑"소리가 내 뱃속에서 오는 것을 들었다. 더 나쁜 것은 위가 반 토론입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가서 가면을 먹어."아빠가 말했다. ......

오후에는 집으로 돌아가 푸른 하늘을 바라 보았습니다. 아빠는 정말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대로 아버지는 저에게 처음으로 저를 줬습니다. 아버지는 너무 천천히 ... 천천히, 나는 잠 들었다. 나는 아버지에게 일어난 일을 꿈꿨다. 나는 아버지가 우리를 사랑하지 않았지만 그것을 표현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아버지 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든 단어가 우리를위한 사랑을 담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버지의 감정이 천천히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어리 석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침묵의 배후에서 오는 사랑을 경험하지 못한 것은 바로 우리입니다!

과거를 되돌아 보면 너무 많은 첨부 파일, 너무 많은 빚, 너무 많은 족쇄, 우리는이 따뜻한 부모의 사랑을 가슴에 묻어 야하며 결코 손바닥의 온기를 잊지 말고 잊지 마세요. 하얀 피부의 눈, 얼굴의 주름을 잊지 말고, 이마에 땀을 잊지 마세요 ...

내 생각에 아버지는 우리에게 단순한 침묵 그 이상, 산 같은 아버지 같은 사랑을 남겼습니다!

아버지의 사랑을 함께 발견하고, 아버지의 사랑을 찾고, 아버지의 사랑을 즐기자!

A : 예, 사랑은 훌륭합니다. 그는 우리 삶의 행복의 원천입니다. 서정시 "사랑의 해석"



A : 사랑은 사람들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B : 사랑은 세상을 행복으로 가득 차게합니다.

A : 사랑은 바람과 비를 막는 데 도움이되는 우산입니다.

B : 사랑은 여름에 태양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되는 커다란 나무입니다.

A : 사랑은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걷는 데 도움이되는 목발입니다.

B : 사랑은 따뜻한 물동이 죠. 얼굴을 닦을 때 비교할 수없는 느낌이 들어요.

A : 국기가 빨간색이기 때문에 사랑이 빨갛다.

B : 따뜻한 태양이 황금이기 때문에 사랑이 황금이야.

A : 사랑은 녹색입니다. 녹색은 환경을 보호하기 때문에,

B : 사랑은 황색이야, 왜냐하면 황색이 밝아서,

A : 하늘이 파랗기 때문에 사랑은 파란다.

B : 우리는 우리 엄마와 아빠를 사랑해.

A : 우리는 사랑하는 조국을 사랑합니다.

B : 우린 친구를 사랑해.

A : 우리는 귀여운 새끼 고양이와 강아지를 좋아합니다.

B : 우리는 붉은 꽃을 좋아해요.

A : 푸른 잔디를 좋아합니다.

B : 우리는 키가 큰 나무,

A : 우리는 우리 자신을 사랑합니다.

B : 사랑은 항상 아름답습니다.

A : 사랑은 언제나 행복합니다.

B : 어머니는 운이 좋고 피곤 해요. 어머니의 얼굴을 볼 때마다 조금 뒤쪽에 있습니다. 우리 엄마는 나이가 들수록, 엄마, 운이 좋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A : 어린 아이는 순진하고 친절합니다. 나는 그와 같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작은 나라에서, Wenchuan 지진이 일어 났을 때, 한 여성 교사가 학생에게 교훈을주었습니다. 갑작스런 지진으로 학생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제가 머물렀을 때 여성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려다 뛰쳐 나갔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안전하지 못해 결국 두 학생 만 남았습니다. 한 소년, 한 소녀, 여성 선생님은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그 소년은 집 밖으로 나갔다. 그가 돌아와서 그 소녀를 구해 냈을 때, 그 집은 무너졌고, 여성 교사는 그 화가를 양손으로 때려 눕혔다. 나중에 그 소녀는 떠났다. 나중에 우리는 그 소녀가 여성 선생님의 자녀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우리는 깊이 감동을 받았습니다. 동급생,이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었을 때, 어떻게 생각하니? 나는 어린 소녀가 어머니를 더 비천하게 여기지 않는다고 믿는다. 어머니는 더 많은 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엄마는 울지 마라."라는시를 읽으십시오. 나는 천국에 갔다. "

B : 엄마, 울지 마세요. 나는 천국에 갔고, 움직이는 큰 소리로 움직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당신이 시끄러운 놀이터에 빠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가슴 아프기는 여전히 내 귀에 있습니다.

A : 엄마, 울지 마세요, 천국에갔습니다. 하늘에있는 별들은 모두 당신의 눈물이고, 저는 어둠 속에서 외롭지 않은 방황이 아닙니다. 학생들은 쉰 목소리로 노래합니다.

B : 엄마, 울지 마세요. 나는 천국에갔습니다. 선생님은 새와 꽃이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다시 돌아보기를 꺼려합니다. 푸른 언덕은 황량합니다.

A : 엄마, 울지 마세요, 나는 천국에 갔지만 꿈속에서 살 수는 없으며 아름다운 책을 모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폐허에서 누이의 책을 들었습니다.

B : 엄마, 울지 마세요. 천국에 갔지만 불행히도 녹색 군복을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선생님이 배정한 숙제도 끝내고 ​​싶습니다. 칠판, 책, 교실이 그리워요.

A : 엄마, 울지 마세요, 나는 더 이상 장난 치지 않고 천국에갔습니다. 나는 당신을 해치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의 미소의 모습을 기억할 것이며, 내세의 따뜻한 가슴에 의지 할 것입니다.

B : 엄마, 울지 마세요. 나는 천국에갔습니다. 항상 빛으로 삶에 대한 희망이 있습니다. 나는 눈을 뜨고 당신이 강하게 살고 있음을보고 싶습니다. 당신의 사랑은 언제나 내 길을 비춰 줄 것입니다 ...

A : 음, 그 학생들은 우리가 그 깊은 사랑 때문에 함께 싸울 수있게 해주었습니다. 오늘의 방송은 끝났고, 듣고 고맙습니다. 다음 주에 다시 보게됩니다.


제 6 부 : 빨간 스카프 방송국 방송 초안 팬 Wenliu

A : 친애하는 선생님.

B : 친애하는 친구

A :이 익숙하고 쾌활한 개막 곡으로 빨간색 스카프 라디오 방송이 방송되기 시작했습니다!

B : 나는 아나운서 다.

A : 나는 아나운서 다.

B : 행복한 여름 방학 후에 우리는이 아름다운 캠퍼스로 돌아 왔습니다.

A : 9 월의 날개로 우리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우선, 모든 학생들이 새 학년도에 배우고 발전하며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랍니다.

B : XXX, 9 월 10 일 무슨 날인지 아세요?

A : 물론 9 월 10 일은 모든 선생님들의 축제 인 스승의 날이라는 것을 압니다.

B : 네, 선생님 -이 얼마나 신성한 단어입니까? 우리 각자의 성장과 성공은 교사 양성과 분리 될 수 없으며 사회의 모든 진전과 갱신은 교사의 열심히 노력과 헌신으로 가득합니다.

A : 제 25 회 스승의 날에 모든 젊은 개척자들을 교사들에게 소개하고 싶습니다. 저는 선생님들에게 행복한 일, 행복과 행복, 그리고 가족의 즐거움을 기원합니다!

B : 우리 주변의 모든 선생님들은 가장 존경 받고 존경받을만한 사람입니다. 그들은 매일 영혼을위한 지식과 돌보는 고귀한 사명을 반복합니다.

A :주의 깊게 관찰 된 어린이라면 교실에서 교사의 기대와 깊은 사랑으로 가득 찬 선생님의 눈이 당신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학교에 없을 때는 항상 길을 가다듬을 때 조심해야합니다. 친절한 말;

B : 학교에서, 몸이 불편할 때, 항상 이마에 모성애가 가득한 교사의 손, Hua Deng의 첫 번째 빛, 그리고 마지막으로 학교를 나간 선생님은 선생님의 피곤한 모습입니다 ...

A : 교사가 한 모든 것은 매우 평범한 것 같지만, 그것은 우리에게 온 몸과 마음을줍니다. 얼마나 비참한 정신인가.

B : 여기, 우리는 특별히 "선생님에게의 노래"라는 작은시를 선택하여 내 자신의 목소리와 모든 선생님 들께, 나는 그들에게 행복한 휴가를 기원합니다!

A : 누가 비를 땅에 뿌리고 작은 씨앗에 발아를 촉구 했습니까? 당신, 사랑하는 선생님입니다.

B : 묘목을 열심히 일구며 우뚝 솟은 나무로 자라기위한 좋은 기초를 놓는자가 누구입니까? 당신, 사랑하는 선생님입니다.

A : 누가 우리를주의 깊게 보며 우리를 밝은 삶의 길로 안내합니까? 당신, 사랑하는 선생님입니다.

B : 너는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찬 정원의 향기와 교환하여 너의 땀을 흘리며 위대한 정원사와 같고, 일생 동안 열심히 일하는 양초와 같고 무수한 모호한 마음을 밝혀 준다.

A : 봄비와 같은 당신의 가르침은 수년 간의 지식을 통해 우리를 동반했고 바다에 밝은 달과 같은 당신의 축복이 우리로 하여금 항해의 방향을 찾도록 인도합니다.

B : 우리는 당신을 신뢰합니다, 선생님, 진심 어린 충고를 해주시고, 선생님을 사랑합니다. 진심으로 감사와 축복을 받아주세요.

Hehe : 너를 축복해, 선생님, 나는 너에게 행복과 행복과 항상 젊음을 기원한다.

A : 선생님 께 감사 드리며, 선생님 께 감사 드리며, 더 많은 찬양과 더 많은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는 선생님과 사랑과 행동을 비교할 수 없습니다.

B : 9 월 10 일의 특별한 날에, 우리는 사랑하는 선생님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A : 선생님에게 사적인 서신을 써서 감사의 말을 전하거나 선생님의 사랑을 일기에 표현할 수 있으며 선생님의 인사말 카드를 만들 수도 있고 선생님의 그림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애정 어린 인사의 라인을 추가하십시오 ...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든 저는 선생님이 당신의 존재 때문에 행복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B : 물론, 감사하는 선생님은 스승의 날뿐 아니라 이러한 행동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해야합니다.

A : 교실에서 확고한 표정과 부드러운 고개를 끄덕이며, 당신이 완전히 약혼했음을 증명합니다.주의 깊게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B : 수업이 끝난 후, 나는 복도에서 선생님을 만났고, 미소 지으며 달콤한 "선생님은 좋다"고 감사했다.

A : 방과 후, 나는 선생님 께 손을 흔들어 "teacher goodbye"라고 말했다. 그것은 여전히 ​​감사하고있다.

B : 각 과제를 진지하게 완수하고, 적극적으로 말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고, 더 큰 진전을 이루며, 더 나은 발전을 이루기위한 자신의 노력에 의존하십시오. 이것은 교사의 노력에 대한 최고의 보상입니다. 교사는 가장 만족스럽고 행복합니다.

A : 친애하는 학생,이 작은 조각들로 인해 성가 시게하지 마라. 왜냐하면이 작은 일 뒤에 교사에게 존경과 긍정이 있기 때문이다.

B : 급우들, 우리가 행동을 취하고 교사의 감사와 존경을 해석하기 위해 탁월한 성과와 우수한 결과를 사용합시다!

A:節目最後,讓我們一起走進“知識百寶箱”,今天給大家介紹的是“甲型H1N1流感的預防知識”:

B:1注意個人衛生,勤洗手,保持室內通風。

2咳嗽和打噴嚏時套用紙巾捂住口鼻。

3儘量少去人流聚集的地方

4睡眠充足,適度鍛鍊。

5出現流感樣症狀應及時就醫。

A:本期播音到此結束,感謝您的收聽。篇七:紅領巾廣播站廣播稿範文七

甲:我是播音員

乙:我是播音員

甲:同學們,在這秋風送爽、瓜果飄香的美麗早晨,我們迎來了不同尋常的一周——全國國語推廣周。

乙:每年9月的第三周是全國推普周,今年是第十二屆推普周,本屆推普周的主題是“熱愛祖國語言文字,構建和諧語言生活”。

甲:語言文字是人類社會最偉大的發明,是我們日常生活最重要的交流工具,就象我們賴以生存的空氣、水和陽光一樣,非常重要。

乙:國語是全國的通用語言,更是人們日常交流,文明與進步的象徵,使用國語不但可以顯示個人修養,還可以促進人們之間的交流和溝通。

甲:作為漢語標準語言的國語,就如同一張“名片”,有了這張“名片”,就能與文明無障礙“握手”。讓我們溝通更自由,離文明更近!

乙:國語也是我們的校園語言。規範地使用國語、寫好漢字不僅可以提高同學之間、師生之間的交流效果,提高大家的文明意識,美化校園育人環境,更可以維護母語的尊嚴,培養同學們的愛國之情。

甲:當我們講著一口標準的國語,寫出一手規範的漢字時,那些音符,那些畫卷,似乎在與我們的血脈一起跳動。

乙:此時,我們的心中時常會湧起一種無比親近的感情,那是對祖國和民族深厚的感情!

甲:現在國語和漢字與我們的祖國一樣,在國際上占有越來越顯著的地位——它成了聯合國六種工作語言之一,成了香港、澳門同胞以及外國人爭相學習的熱門語言文字。

乙:國語和漢字,在這個時候,它的意義不僅僅是溝通的需要,它還代表著中華民族的繁榮昌盛!它讓我們自豪!讓我們揚眉吐氣!

甲: 同學們,作為中國娃的我們,說好國語、寫好規範漢字是我們每一位同學的責任。我們不但在課堂學習、在校園交流要講國語,寫規範化文字。還要求大家在家庭、社會上,也要推廣國語,做推廣國語的積極分子。

乙: “說國語,做文明人”,但願通過國語的推廣,能讓國語伴隨我們快樂生活、學習每一天!

甲:相信在全校師生的積極推動下,我們的學校一定會形成學習和使用國語的濃厚氛圍,成為一個開滿文明之花的美麗校園。

乙:節目最後,友情提醒大家:周五各班還將開展“我是中國娃 愛說國語”主題班會活動,評選出班級“推普小明星”一名,擔任班級國語推廣者和監督員。期末,大隊部將根據文明禮儀示範崗日常檢查和班級國語水平考核結果,評選出校園“推普示範班”和“十佳推普小明星”。

甲:本期播音到此結束,感謝您的收聽。咱們下個星期三早上再見。


篇八:紅領巾廣播站廣播稿範文八

甲:敬愛的老師,

乙:親愛的同學們,

合:大家早上好!

甲:伴隨著這熟悉的樂曲,

乙:聆聽著這動人的鏇律;

甲:龍西國小紅領巾廣播又與你相約,我是主持人***。

乙:我是主持人***。今天為大家準備的欄目有快樂點擊游、知識百寶箱。

甲:大千世界,無奇不有;快樂點擊,搜尋世界。一起進入《快樂點擊游》。

乙:有的人在醫院輸液時,身邊沒有人看護,而自己又想睡覺,如果輸液結束了,怎么辦?

恩平年樂夫人學校五年級學生孔永津發明的輸液報警器能夠解決這個難題。輸液時,你可安心休息;輸液快結束時,輸液報警器會自動報警,醫務人員聽到報警後,就會過來處理。有一次,孔永津因病跟媽媽到醫院看病,需要輸液。輸液時,他睡著了,而他媽媽也沒留意,結果藥液打完了都不知道,致使血液回流,把母子倆嚇壞了。這時,他想,如果有一個報警器,病人輸液就不用擔心了。於是,孔永津想到了要製作一個“輸液報警器”。孔永津的媽媽是物理老師,她對兒子的想法十分支持,並親自指導兒子製作輸液報警器。

甲:其實,輸液報警器的製作原理和製作過程還是挺簡單的,關鍵是要有相關的知識儲備和善於去動腦筋思考。同學們如果在生活中遇到這類問題,也可以開動腦筋研究一番,說不定你就是下一個發明家喔。

乙:同學們,相信大家對童話故事《白雪公主和七個小矮人》都不陌生吧!故事裡面的七個小矮人善良又勤勞,你們是不是很喜歡他們呢?據英國每日郵報報導,在這個“世外桃園”里,他們看上去與其他人與眾不同。這是約翰斯頓一家,他們是現實版的“七個小矮人”。

甲:來自美國喬治亞州斯維爾市的安布爾和特雷特-詹森和他們的5個孩子組成了一個最大的侏儒家庭,他們都患有軟骨發育不全症,這種侏儒症可影響四肢末端正常發育。他們稱自己是“現實版七個小矮人”,在這個獨特家庭里彼此之間包容著他們的侏儒身材。

乙:其實,小矮人也有他們的可愛之處的,雖然他們身材沒有我們高大,但是他們和我們是平等的,我們不僅不應該歧視和捉弄他們,更應該主動去幫助和關心他們,和他們做好朋友。

甲:再來一起認識一位神童。英國女童海迪•漢金斯2歲能畫人物、閱讀7歲兒童讀物,3歲能做加減法,如今4歲,測出智商為159,僅比著名科學家阿爾伯特•愛因斯坦低一個點,成為世界知名高智商群體組織“門薩”俱樂部最年輕的成員之一。海迪參加韋氏學齡前兒童智力量表測試,接受常識、辭彙、算術、理解、圖畫補缺、積木圖案等多項測驗。結果顯示,小丫頭智商159。愛因斯坦生前沒有接受過智商水平測試,但專家推算智商為160。英國著名物理學家史蒂芬•霍金、美國微軟公司創始人之一比爾•蓋茨的智商也是160。 門薩把海迪攬入門下。世界範圍內,只有智商148以上,相當於總人口2%的“絕頂聰明者”才有資格成為門薩俱樂部成員。

乙:先天的智商優勢雖然能讓我們在生活、學習和其他方面優於常人,但是如果沒有付出後天的努力,再高的智商也不會讓我們獲得成功。同學們,為了成功,大家還是繼續努力吧!

甲:收集趣聞趣事,了解知識百科。一起開啟《知識百寶箱》。

乙:列寧曾經說“西洋棋是智慧的體操”。西洋棋作為一項智力競技項目而風靡於世,專家認為,學校開展這種活動有助於孩子競爭意識和意志品質的培養。值得關注的是:孩子們特別喜歡下西洋棋。因為西洋棋立體造型的棋子,栩栩如生、生動形象,跟孩子們的玩具一樣,連平時最頑皮的孩子也能靜下心來看一看。那么,下棋有什麼好處呢?一.下棋有助於培養幼兒良好的氣質;二.下棋有助於培養幼兒的良好習慣,中國自古就有用“琴棋書畫”來評價一個人的修養。教育幼兒懂得下棋的要求及規則,“落棋無悔子”“知己知彼,百戰不殆”,從而使幼兒樹立良好的棋風和棋德。培養幼兒從小愛動腦筋的習慣和解決問題的能力,更重要的是讓幼兒明白要樹立必勝的信念,要有鍥而不捨的精神;三.下棋有助於提高幼兒良好的心理素質。

甲:再來說說飲食營養。兒童少吃多餐不易發胖。鑒於義大利肥胖兒童的不斷增加,義大利國家研究總院所屬的食品科學研究所的研究人員近日對該國南方坎帕尼亞大區的4000名小學生進行了一項“飲食習慣與體重關係”的科學研究,結果發現:在每天食用總熱量相同的食物的情況下,分多次進餐兒童的體重指標要明顯低於那些集中進餐的兒童。這家食品科學研究所的研究員巴爾巴介紹說,他們發現一天吃2-3餐的兒童的體重指數是20.5,而分5次或更多次用餐的兒童的體重指數是18.8。

乙:在這裡,我們要給那些想減肥的同學一個溫馨小提醒:不想讓自己發胖,並不是少吃或不吃東西,這樣不僅不能減肥還容易給身體帶去傷害,大家可以少食多餐,再配合適量的運動喔。

甲:###,你有沒有發現現在很多同學都近視了?

乙:是啊,只是有些同學認為戴眼鏡不好看,都不肯去配鏡矯正視力呢。

甲:其實近視眼最好的治療方法就是配戴一副合適的眼鏡。近視眼病人的遠視力都有不同程度的降低,看幾米以外的景物朦朧不清,到商場去,看不清陳列的商品和標價牌;走在路上,辨認不清對面走來的熟人,不與人打招呼,被人認為擺架子不理人;學生看錯黑板上的習題,做錯作業。凡此種種,令近視者苦惱不堪。要走出這朦朧的世界,唯有配戴眼鏡。但是,有一些患近視眼的病人,寧可看不清遠處的東西,眯著眼睛干著急,也不願意戴眼鏡。理由是年輕人戴眼鏡不方便,怕碰又怕摔。也有人認為戴眼鏡不好看,有礙儀表。害怕戴上眼鏡後越戴度數越深,眼鏡戴上了就甭想再摘下來,把配好的眼鏡放在口袋裡,只有在看遠處時才戴。其實這種想法是不正確的。有近視眼的人,由於進入眼內的平行光線不能在視網膜聚焦成像,因此看不清遠處物體。看近距離的東西雖然比較清楚,但是,學習時眼睛距離書本太近,很容易引起眼睛疲勞。小孩子有了近視眼,表現不活潑,上科注意力不集中,看不清黑板學習成績下降,有時還可產生斜視。如果戴上一副合適的近視眼鏡,就可以把視網膜前的影像向後移動,使其恰好落在視網膜上,於是馬上就能看清楚東西了。這樣無論對工作或學習都會帶來極大的方便,何樂而不為呢?至於戴眼鏡不方便,不好看,這些顧慮應該打消,戴眼鏡是為了矯正視力缺陷,減少眼睛疲勞,戴一些日子就習慣了,也沒有什麼不好看。戴眼鏡後,近視度數會不會越戴越深?我們說一般是不會的。近視度數發展與否,和戴眼鏡毫無關係。的確有些患近視眼的人,自戴眼鏡後過了一段時間近視度數又加深了,還要重新驗光配鏡,這是什麼原因呢?有人配完眼鏡就覺得萬事大吉了,寫作或看書時,仍然離得很近,不重視視力衛生,閱讀時間太長,或躺著看書或走路看書或在照明不足的地方看書等,時間久了,同樣導致視力疲勞,近視度數就不斷增加。有的青年人把戴眼鏡當成一種負擔,一會兒戴,一會兒不戴,高興時戴,不高興時不戴,或只在看遠處時戴,使眼睛經常處於不穩定的調節狀態,也會使近視度數逐漸加深。還有的人沒有經過散瞳驗光或驗光師經驗不足使眼鏡配的不合適。也有人隨便在商店買一副或拿別人的眼鏡戴,即使戴鏡後有時也能勉強看清,但不能持久,時間一長眼睛就會感覺酸脹不適。不但視力不能提高,反而會使近視加深。因此,有近視眼的人,一定要到醫院散瞳驗光或請有經驗的驗光師驗光,配一副合適的眼鏡,除了睡覺和洗臉以外,一天到晚都要戴著。切記千萬不要盲目借戴別人的眼鏡。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