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리포트 > 인턴쉽 일기

Sanxiaxiang Social Practice Diary


2019 년 7 월 12 일 아침, 우리는 여행을 시작했고, 멋진 수도에서 개발 도상국에 이르는 길을 따라 가다가 강 계곡 인 Dalin을 천천히 건너고, 시골 길을 달려 들었습니다. 그리고 밤늦게까지 밤을 보냈습니다. 목적지 - Nanfeng 중학교에 도착했다.

"Nanfeng"은 좋은 이름, 남부 국가의 수확, 나는 학교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 고대 국가의 독특한 분위기가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앞의 학교는 오랫동안 지어지지 않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리고 돌보지도 않았으며 풀밭의 파멸이되었습니다. 황량하고 조용합니다. 학교의 도로가 움푹 들어가고 잡초가 나옵니다. 나는 학교에서 자금 부족으로 캠퍼스 환경이 개선되지 않았다고 오랜 세월 동안 들었다고 들었습니다.

학교 주변을 둘러 본 지 1 주일 후, 지역 학교의 책임자가 우리를 기숙사로 안내하여 학교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 드리며 우리가 새 기숙사에 살도록했습니다. 식사 후, 기숙사, 더러운 물, 먼지, 곤충 혼합 땀, 3 시간 동안 투쟁을 청소하기 시작했다. 열정은 피로에 의해 덮여 있었고, 공기의 열은 여전히 ​​끓어 오르고 있었고, 선수는 소진되었고, 시원한 바람은 잠자리에 들었다. 우리가 시골에 간 것은 첫날입니다.

그 다음날 팀원들은 일찍 일어나서 중요한 일에 대해 인사했습니다. 우리는 세 팀으로 나뉘어 3 개 학년의 일을 담당했습니다. 가르치는 일은 쉬우므로 실제 작업은 여전히 ​​매우 어렵습니다.

우리가 디자인 한 수업 과제는 교사의 설명과 함께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아름다운 눈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배우고 주위에서 아름다운 것들을 발견하고 예술에 대해 배울 수있게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수업, 그림 및 텍스트, 재미있는 학습 비디오를 준비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멀티미디어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세상이 예측할 수 없듯이 예전 멀티미디어 교실의 전망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강한 햇빛은 얇은 커튼을 통과하여 교실로 들어가기 때문에 원래의 흐린 이미지를 구별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우리는 컴퓨터 방으로 바꾼다면 학생들이 자신의 스크린에서 비디오를 볼 수있게 할 것입니다. 의지가 잘못되었습니다. 학생 컴퓨터의 호스트 컴퓨터는 두 개의 화재 라인을 사용하여 충돌하고 전류를 생성하여 호스트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20 년 전 디스플레이의 변색, 회색 키보드, 모든 것이 기본 교육 요구 사항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서둘러서 시간이 다가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역 학교의 선생님들은 즉시 저의 직책을 소위 말하는 최고의 교실로 옮기게했습니다.이 교실은 대개 회의에 사용 된 회의실이었습니다. "최상의 교실"에있는 구식 기계는 우리 디스크를 인식하지 못하지만 잘 준비된 정보는 꺼내지 못합니다. 학생들은 학생들과 함께 바쁩니다. 교습 순서를 보장하기 위해 수업을 듣습니다. 선생님은 먼저 가이드 수업을 진행하면서 이전 선생님이 가르친 지식을 사용하여 서양식 보완 자료를 설명하면서 컴퓨터의 속도가 느리지 않으며 온라인으로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드디어 40 분 수업을 마쳤습니다. 첫 번째 수업의 힘든시기.

저는 기술, 온라인 쇼핑, 전자 자료, 비디오 음악 등에 우리가 일상적으로 얼마나 많이 우리의 기술을 보살 피고 즐기고 있는지 느낍니다. 이것은 기술이 우리에게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만든 드문 경험입니다.

여기에있는 학생들은 우리가 상상할 수있는만큼 간단하고 외부 세계에 대한 호기심과 빈곤이 있습니다. 그들 중 80 %는 농부이며, 여름 휴가가 왔으며 아이들은 도시와 같지 않습니다. 우리는 배움에 평온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업. 여행하러가. 여기에서는 가족이 일을하고, 수확하고, 타작하고, 태양 건조하는 등의 일을 자신의 휴가 일로 서둘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여기의 학생들이 모두 빨갛고 노랗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그들은 야외에서 야외에서 농사를 짓거나 바쁘다. 우리 학교에는 집에 가서 농장에 가야하기 때문에 여름 학교에 갈 수없는 많은 반 친구들이 있습니다. 사실, 그들은 또한 무기력하고, 나는 내 눈이 슬프다.

빈곤은 문화 수준이 매우 낮고 입학률이 높지 않습니다. 많은 부모들이 자녀를 중도에 보내거나 학교를 그만두고 학교를 떠나 시내의 공장에서 일합니다. 저렴한 노동력은 아이들을 아프게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여전히 가난하게 만듭니다 불쌍해. 제가 오기 전에 광주의 주강 삼각주 지역에 몇 군데가있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중국의 얼마나 많은 어린이들이 빈곤에 처해 있는지 상상조차하지 못했습니다.

빈곤은 많은 젊은이들이 일하러 나가는 원인이되었으며, 남은 아이들과 노인들이 가족에 있고 심지어 한 명의 아이도 있습니다. 수업 기간 동안 우리 팀원 중 한 명은 수업 중 학생이 다소 이상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항상 수업이 끝날 때 앉아서 수업을 듣고 싶지 않고 앞으로 앉아서 수업에 참여하지 말 것을 권고했습니다. 그 당시, 나는 칠판에 날카로운 "살인"을 썼다. 증오의 힘으로 가득차 있었고, 나는 내 마음에 냉기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 그 후 현지 선생님으로부터 "정신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문제가 많은 학생들이 있습니다. 가족의 어른들이 밖에서 일하기 때문에 혼자 남아 있습니다. 아무도 어린 나이에 아무도 관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외롭고 외롭고 심리적 인 문제가 더 많을 것입니다. 더 많이 올수록 돈을 돌려 보내거나 배가 고프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

지금 나는 여전히 학생들에게 고등학교를 선택했고, 당신의 인생에 올바른 선택이다. 나는 당신이 독서를 마칠 수 있기를 바란다 ... ", 짧은 단어, 깊이 생각할 가치가있는, 도시의 아이들에게는 고등학생이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무대와 같지만 난펭에서는 어려운 선택입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자신의 연구를 고수하고 지식 만이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믿게하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Nanfeng 있음, 학교 유적 살아남은, 학생은 희망에 자랍니다.

시골의의는 씁쓸하고 달콤합니다. 저는 지역 생활의 어려움을 느끼고 선생님이라는 진정한 기분을 느낍니다. 오랜 세월 동안 나는 선생님을 볼 학생이었고 선생님에게 인사 할 것입니다. 학생들이 나를 보았을 때, 그들은 "선생님은 좋았습니다"라고 대답했고, "선생님은 좋았습니다."대답은 "좋았습니다."나는 내 마음에서 훔쳤습니다. 재미있게 보내십시오.

열과 모기와 물린 쓰라림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사람들이 만든 감정은 봄바람처럼 마음의 짜증을 부드럽게하여 우리와 학생들의 마음을 연상시킵니다. 내가 떠날 때 학생들은 비밀리에 줄, 어린 단어, 감정 사이의 작은 노트를 나에게 썼다. 선생님이 정말 기분이 좋을 때.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