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계획 > 안전한 작업 계획

신학기 안전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진지하게 과학 발전의 개념을 연구하고 실천하며 과학 발전, 조화로운 발전 및 안전한 개발이라는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십시오. "사람 중심, 안전 제일, 예방 지향"의 원칙을 준수하고, "평화와 조화로운 캠퍼스"를 목표로 설정하고, "중국 소규모 유치원 안전 관리 조치"를 철저히 이행하고 안전 작업 책임 시스템을 철저히 이행하며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안전을 확립합니다. 교사와 학생을위한 훌륭한 캠퍼스 보안 환경을 조성하고 학교 교육의 건전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장기적인 관리 메커니즘.

둘째, 작업 목표

안전 작업 팀을 수립하고 개선하고 작업 시스템을 개선하고 관리 수준을 개선하며 업무를 명확히하고 안전 책임 시스템을 구현하며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향상 시키며 안전 인프라 구축을 강화하고 보안 수준을 향상 시키며 안전 위험 요소를 없애기 위해 안전 검사를 수행합니다. 캠퍼스의 안정을 보장하고 교사와 학생들의 평화를 보장합니다.

셋째, 주요 작업

조직 구성 강화

1. 학교 안전 작업 컨퍼런스를 개최하십시오. XX에서 학교 안전 작업을 요약하고 XX 년 보안 작업을 배포하십시오.

2. 안전 관리 메커니즘을 개선하십시오. 각 학교는 규정에 따라 주요 조직을 구성하고 관리 조직을 개선하며 특별하고 결합 된 학교 안전 작업 팀을 구성하고 점차 학교, 학급, 학부모 및 공동체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공동 관리하고 관리 네트워크의 개선을 통해 수직 및 수평 및 수평으로 통합되고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수평 적 관리 시스템.

3. 안전 책임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담당 책임자, 책임자, 후견인, 책임자, 책임자, 계층 관리 및 영토 관리의 원칙에 따라 중앙 학교는 모든 중국 소규모 학급에서 안전 책임 편지에 서명하고 안전 책임을 이행합니다. 시스템.

4. 학교 안전 작업에 관한 특별 회의를 적시에 개최하고, 상위 회의 및 자료 보관소의 정신을 구현하고, 업무를 배치하십시오.

안전한 작업 시스템의 구축 강화

1. 학교 안전 작업을위한 포괄적 인 요구 사항을 제시하기 위해 "학교를위한 안전 작업 시스템"을 공식화하십시오. "모든 종류의 교직원의 안전 관리 책임"을 수립하고 명확히하고, "한 가지 두 가지 책임"에 따라 안전 작업의 의무를 명확히합니다.

2. 안전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한다. 실제 작업에 따라 학교는 문 경비 시스템, 근무 중 순찰 및 리더십 시스템, 교내 안전 정기 검사 시스템, 학생 안전 정보 통지 시스템, 숙박 안전 관리 시스템, 학교 내부 및 외부의 대규모 시험 및 승인 시스템, 저학년 학생 및 어린 자녀를 추가로 개량하고 개선합니다. 학생 차량 관리 시스템, 보육 기관 및 소학교 입 · 퇴장, 이송 및 이전을위한 이전 시스템, 입원 검사 예방 접종 인증 시스템, 일일 안전 작업 기록 시스템, 안전 정보보고 시스템, 안전 작업 평가 보상 및 처벌 시스템, 사고 책임 조사 시스템 등 시스템으로 관리를 촉진하고, 시스템에 의한 규제를 촉진하며, 학교 안전 관리를위한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수립합니다.

3. 아카이브 데이터의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안전 목표 평가 및 책임 조사를위한 기초로서 안전 작업 파일, 프로젝트 요약, 안전 검사, 숨겨진 위험 정류, 월간 보고서 알림 및 기타 일일 안전 작업의시기 적절한 분류 및 문서화.

4. 안전보고 시스템을 개선하십시오. 학교에서 학생 사상자 사고 나 대량 사건이 발생한 후에는 구조를 정리하고 작업을 해결 한 직후에 중앙 학교에보고하고 늦게,보고하고,보고하거나보고하지 않도록해야합니다.

5. 안전 통지 시스템을 수립하십시오. 안전 업무를 중요시하지 않고 직무를 소홀히하고 학생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거나 심지어 안전 책임 사고를 야기하는 사람들은 심각하게 조사되고 적시에 처리됩니다.

안전 교육 및 훈련 강화

1. 좋은 안전 교육 수업을여십시오. 우리는 양질의 "중국 중소 공공 안전 교육 지침"을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반원들에게 선생님들을 명확히 밝히고, 좋은 안전 교육 수업을 시작할 것입니다.

2. 안전 지식 교육 활동을 파악하십시오. 학교 시작 전, 공휴일 전에, 그룹 활동 전에, 우리는 교사와 학생들을위한 목표 안전 교육을 실시해야합니다. 학생들의 자기 통제와 자기 보호를 향상시킵니다.

3. 교수진 및 직원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학교는 교수진과 교직원을위한 안전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교사와 교직원에게 안전 규칙 및 규정을 익히고, 안전 예방 지식을 습득하고, 학생들이 사고, 자살, 탈출 및 응급 차단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과 방법을 학습해야합니다. "중국 소규모 유치원 안전 관리 조치"를 깊이 연구하기 위해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을 조직하십시오.

4. 안전 문화 구축을 강화한다. 언론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고, 정당 및 국가 안보 지침 및 정책, 법규 및 안전 작업 강화를위한 주요 조치를 홍보하고, 학교 안전 작업의 고급 모델 및 경험을 홍보하며, "삶의 안전과 보살핌에 중점을 둔다"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학교 안전 관리 강화

1. 모든 학교는 "한 게시물 및 두 가지 책임"의 요구 사항에 따라 범위 내에서 안전 작업을 담당합니다. 학교는 "함께 모여 책임을 관리하고 관리하는"관리 방식을 구현하고 학교의 안전 작업과 책임을 분쇄하며 모든 작업 링크를 포괄하는 안전 책임 시스템을 수립합니다. 시간의 활동에 대한 좋은 업무 요약을하십시오.

2. 학교 안전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학기 초에, 조직은 캠퍼스와 수업의 안전 작업을 종합적으로 검사합니다.

3. 중앙 학교는 학교의 관련 부서를 조정하여 학교 및 주변 환경의 포괄적 인 관리 활동을 수행합니다. 학교, 교사 및 학생에 대한 불법 및 범죄 활동을 심각하게 단속하고, 학생 차량을 시정 및 운송하고, 인터넷 카페, 휴대 마차 및 기타 비즈니스 서비스를 교정하여 교사 및 학생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합니다.

4. "생명과 안전 개발을위한 배려"를 주제로 "학교 안전 교육"캠페인을 조직하십시오.

5. 숨겨진 위험 조사 및 관리 활동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안전 위험을 확인하고 숨겨진 위험 수준에 따라 등록하고 고등 교육 기관에보고하십시오.

6. 특별 화재 안전 관리를 조직하십시오. 우리는 "중국 소규모 화재 안전 관리 임시 조항"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소방 시스템 및 소방 안전 책임 시스템을 수립하고, 필요한 소방 시설 및 장비를 갖추고, 화재 안전 표지를 설치하고, 피난 통로, 안전 출구 및 화재 출구의 원활한 통과를 보장 할 것입니다.

7. 식품 위생 및 안전을위한 특별 대우를 조직하십시오. 우리는 양심적으로 "학교 수당 및 학생 그룹 식사 관리 규정"을 준수하고 학교 식량 위생 감독의 양적 및 위계 관리를 철저히 이행 할 것입니다. 학교 매점 시설 및 위생 조건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건강 허가를받습니다. 매점 구매를위한 고정 관세 조달, 인증 및 등록 시스템을 수립하고 "세 가지 없음"식량 유입을 끝내십시오. 식당 보안 및 보안 조치를 철저히 지키고 정기적으로 식품 위생 지식, 전문 윤리 및 식당 관리자 및 실무자를위한 법률 교육 훈련을 조직하고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음식 홀을 정기적으로 검사합니다.

비상 시스템 구축 강화

1. 좋은 근무를하십시오. 학교는 24 시간 의무 및 지도력 시스템을 구현해야하며 의무 직원은 허가없이 게시물을 떠날 수 없으며 업무를 계속해야하며 의무를 신중하게 기록해야합니다.

2. "인력 방어, 신체 방어, 기술적 방어"를 강화한다. 학교는 학교 건설, 장비, 숨겨진 위험 및 비상 사태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안전 예산을 연간 예산에 포함시켜야합니다.

3. 비상 시스템의 건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십시오. 비상 작업 선도 팀 및 비상 작업 팀을 수립하고 개선하고, 비상 사후 책임을 이행하고, 응급 지원 조치를 개선하고, 비상 대응 역량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공공 안전, 화재, 식중독, 혼잡 한 짓밟기, 공중 보건, 천재 지변 등에 대한 다양한 비상 대응 계획을 개정하고 개선하여 비상 계획을보다 명확하고 명확하며 세부적인 방법으로 운영 할 수 있도록합니다. 관련 부서의지도하에 학교는 매 학기마다 지진, 홍수 및 기타 자연 재해, 화재 및 기타 비상 사태에 대비 한 비상 훈련을 최소 1 회 실시하고 비상 사태 대응 능력을 향상 시키며 대피, 피난 및 자기 구조 및 비상 사태시 상호 구조를 숙달하도록 교사와 학생을 교육 할 것입니다. 방법.

평가 및 평가 메커니즘 개선

1. 보안 검사 활동을 조직하십시오. 종합적인 검사 활동은 매 학기마다 조직되며, 특별 검사 활동은 매월 조직됩니다. 특별 검사는 안전 구역 수립, 도어맨 관리, 기숙사 관리, 식당 관리, 화재 관리, 근무 순찰 및 파일 구축 등의 무작위 검사를 통해 수행됩니다.

2. 중앙 학교는 "안전하고 조화로운 캠퍼스 조건"및 "안전 책임 서신"의 요구 사항에 따라 고급 학교 및 개인을 구성하기 위해 "평화 및 하모니 캠퍼스"를 선정하고 추천하며, 의무를 수행하지 못하고 심각한 결과를 초래 한 교장 및 교사는 법에 따라 조사해야합니다. 경제적 책임은 사법 당국에 법적 책임으로보고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안전 작업은 학교 작업의 최우선 과제이며, 안전 작업이 완료 될 때만 다른 작업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학교는 안전 작업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안전은 결코 사소한 문제가 아닙니다."안전 작업은 항상 끊임없이해야하며, "경고 종은 길다" "예방과 통제의 조화, 교육 강화, 집단 예방 및 그룹 관리"의 원칙을 준수해야합니다. 시기 적절한 정류, 효과적인 조치, 자기 관리를 촉진하고, 직장을 나가지 말고, 학교에 가지 마라.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