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개요 > 가족 계획 사업의 개요

이주 인구 계획 및 수정 사업 개요


제 1 조 :

2019 년, 스트리트 파티 노동위원회의지도하에, 지구 가족 계획국의 지침에 따라, 이주민 인구 계획 및 출생에 관한 규정에 관한 555 조에 관한 중화 인민 공화국 규정 및 2019 떠 다니는 인구 계획 및 출산 서비스의 인쇄 및 배포에 따라 관리 작업 목표 평가 방법 등의 고지 "떠 다니는 인구 계획의 인구 그리고 계획의 관리 실행에 의견". 유동 인구에 대한 기본 공공 서비스의 균등화를 촉진하기 위해 부동 인구 서비스 관리 시스템의 혁신을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에 대한 구현 의견. 관할 지역의 실제 상황에 따라 "지역화 된 관리 및 시민 서비스"의 요구 사항에 따라 유동 인구 및 등록 인구의 등록 인구는 효과적으로 "선전, 서비스 및 관리"기관을 구현하고 부동 한 시스템을 갖춘 부유층 및 다양한 부서와의 조정을 보장해야합니다 관리 메커니즘. 유동 인구 계획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가정을 돕기 위해 도시 및 지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반성합니다. 이주민 인구 계획에 관한 규정 555 조에 따라 중화 인민 공화국 국무원 규정에 따라 지구 가족 계획국 (District Family Planning Bureau)의 지침에 따라 2019 년에 떠 다니는 인구의 인쇄 및 배포에 관한 2019 년의 유동 인구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였다. 생식 서비스 관리의 목표 등을 평가하기위한 계획에 대한 통지 "떠 다니는 인구 계획의 인구 그리고 계획의 관리 실행에 의견". 유동 인구에 대한 기본 공공 서비스의 균등화를 촉진하기 위해 부동 인구 서비스 관리 시스템의 혁신을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에 대한 구현 의견. 관할 지역의 실제 상황에 따라 "지역화 된 관리 및 시민 서비스"의 요구 사항에 따라 유동 인구 및 등록 인구의 등록 인구는 효과적으로 "선전, 서비스 및 관리"기관을 구현하고 부동 한 시스템을 갖춘 부유층 및 다양한 부서와의 조정을 보장해야합니다 관리 메커니즘. 유동 인구 계획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가정을 돕기 위해 도시 및 지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반성합니다. 유동 인구 계획 및 관리 라인 서비스의 작업에주의를 기울이고 지속적으로 관리 서비스 수준을 향상 시키며 다양한 평가 작업을 종합적으로 완료하십시오. 주요 작업은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첫째, 지도력은 조직을 중요하게 여기며 책임은 명확합니다.

1 년간의 일이 시작된 이래 거리당 당위원회는 당과 정부 지도자들이 개인적 책임을지고 전반적인 책임을지고 인구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 사회 문명을 향상 시키며 과학 발전 개념을 구현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인구 및 가족 계획 사업을 고려해야한다고 주장하면서이 일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다. 와서 잡아라. 길청 사무소 장인 왕 잉 카이 (Wang Yingcai)가 설치되었고, 부총장 리 추룽 (Li Chunrong)이 경찰서 부국장, 사회 문제 담당 차장 및 사회 비서관으로 임명되었다. 사무소의 전반적인 목표에 통합하고 4 개 공동체, 재산 관리, 대규모 취사 및 유흥 지, 건설 현장, 농민 시장 및 기타 단위에 대한 목표 관리를 구현하고 목표 책임 서신에 서명하십시오. 이 거리는 표준에 따라 유동 인구 7540 위안의 작업 비용을 할당했으며, 거리와 지역 사회의 8 명의 정규 직원이 부동 인구의 작업을 담당했으며, 가족 기획 직원이 파편과 채점을 실시하고 리더가 자리를 잡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 기금은 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둘째, 정책의 구현, 서비스 강화, 견고한 토대 마련

1. 유동 인구가 명확하고 상황이 명확합니다.

올해 정기 검열, 정기 검열 및 임시 무작위 검사를 통해 노변 이동 전화 관할 구역에 등록 된 부유 인구는 1,938 명의 여성, 1,191 명의 가임기 여성, 1,856 명의 여성 면허 소지자를 포함하여 3,764 명입니다. 이 지역에는 58 명의 변동 인구가 있는데, 남성 6 명, 여성 52 명, 출산 연령 26 명의 기혼 여성이 포함됩니다. 유동 인구의 포괄적 인 서비스 율은 91 %에 이르렀고, 유입 인구 등록율은 95 %에 도달했으며, 가임기 여성 유입률은 97 %입니다. 기혼 여성의 "세 가지 조사"비율은 95 %에 달했다. 관할권에있는 결혼하지 않은 기혼 여성 26 명과 가족 계획 서비스 계획을 체결했으며 가출 여성의 유출 비율을 100 % 보장하기 위해 6 개월마다 "3 건의 조사 결과"를 돌려 보냈다.

2, 그리드 관리 누락을 달성하기 위해.

도시의 중심에있는 오래된 거리로 인구가 많습니다. 특히 인구 밀도가 높기 때문에 작업에 대한 요구가 높아집니다. 이 작업에서 전 관할권을 포괄하는 유동 인구의 네트워크 관리가 구현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리더십, 거리, 경찰서, 산업 및 상업, 노동 및 지역 사회를 갖춘 "모바일 인구 계획 및 출산 라인"서비스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특정 그리드 서비스 관리를 담당하는 담당자는 4 명이고 정보 수집 담당자는 43 명이며, 각각은 바오 커뮤니티, 바오 이리 스트리트, 바오 안안 빌리지 및 바오 루 빌딩의 그리드 관리 방법으로 관리됩니다.

각 팀과 각 직원의 구체적인 책임은 모바일 인구 그리드 관리의 전체 범위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각 그리드에 대한 목표 책임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거리는 전체 관할권을 포괄하는 모바일 인구 그리드의 각 정보 지점에 대한 목표 관리를 구현합니다. 대상 책임 서한은 지역 사회, 관할 구역의 단위, 상점, 서비스 산업과 건설 현장, 농민 시장과 같이 밀집된 인구 단위에 의해 서명되었습니다. 동시에 공동체는 임차인, 세입자 및 부유 인구와 함께 책임 서한에 서명했으며이 지역의 거리와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 센터 및 고급 건물의 재산 관리 회사는 유동 인구 계획에 대한 책임 서를 체결했습니다.

세 번째는 유동 인구의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일일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그리드 서비스 관리 책임자 및 정보 수집가의 계획 및 가족 계획 정책, 비즈니스 지식 수준 및 구체적인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초청 및 외출하는 방법을 채택합니다. 수집가들은이 지역의 특정 책임 인구에게 "집안 청소"와 "명확한 흐름"을 달성 할 수 있었고 이로 인해 유동 인구의 정보 수집의 질이 보장되었습니다.

넷째, 정보 공유와 지역 협력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도외에 떠있는 인구를 확립하고 향상 시키십시오. 주 인구 정보 관리 PIP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 PADS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여 관할 지역의 유동 인구 상황을 파악하고 지역 사회 및 사무 플랜 직원이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긴밀한 협력을 도모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며 지역 외부의 이동 근로자를 위해 적극적으로 연락하여 적시에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관할 구역에 새로 증가하고 은퇴 한 부유 인구의 기본 정보는시기 적절하게 처리되고 시간에보고되며 신속하게 PIP 시스템에 제출되어 가구 등록 장소와 협력해야합니다. 또한 관할 구역의 인원 유출 신청은 최대 100 %이며, 가임기 여성에 대한 정보는 적시에 PIP 시스템에 입력되며, 출생 신고율은 100 %에 이르며 유출 및 유입 인력의 이동을 파악하기 위해 현 거주지의 가족 계획 부서에 연락합니다. 주민등록 계와 현 거주지의 공동 관리를 달성하고, 유동 인구 관리와 유출 지의 원활한 연결을 실현하고 정보 교환을 실현하기위한 정보 구축에 의존하여 유동 인구 계획 및 출산 서비스의 관리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3. 데이터 플랫폼은 그 효과를 입증합니다.

사회 발전과 가족 계획 업무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인해 유동 인구의 관리 또한 정보화 시대에 접어 들었다. PIP 시스템과 PADS 시스템을 완성하는 것이 작업의 품질을 평가하는 열쇠입니다. 긴박한 시간, 많은 업무, 소수의 사람들, 그리고 불편한 네트워크 상황에서 PIP 시스템은 PIP 시스템의 진입을 완료했으며, 현재 3,822 명의 부동 인구와 58 명의 유출 인구를 기록했으며 시스템 데이터의 정확도는 95에 이릅니다. % 이상. 국가 부동 인구 계획 및 출생 정보 교환 플랫폼의 PIP 시스템으로, 우리는 적시에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한편으로는 관할 구역에있는 인력의 유입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모바일 인구를 등록 및 피드백 정보에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관할 구역에있는 모든 유출 직원이 접수되고 모든 새로운 유입이 추가됩니다.

4. 특별 작업은 법률에 따라 관리되고 공동으로 관리되어야한다.

첫째, 유동 인구에 대한 "세 가지 조사"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떠있는 인구가 많고 이동이 편리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Qingyang District의 Xinhua Hospital에서 재생산 건강 센서스 작업을 수행하고 District Family Planning Bureau의 지원을 적극적으로 받았다. 부동 인구는 "Qingyang 지역의 부동 인구 계획 및 가족 계획의 무료 기술 서비스 소개 서신"을 발행했다. 사람들은 무료 생식 보건 조사에 참여했습니다.

두 번째는 이주민의 불법 출생을 엄격히 점검하는 것입니다. 올해는 이민자의 불법 출생을 불법적으로 조사한 결과, 0-7 세의 어린이 8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주민등록 계에 이미 연락하여 상담 기록을 작성하고 사후 검증을 실시했으며, 관할 정책에 따라 5 건의 출생이 있었다. 출산 3 건의 경우, 가족 등록은 불법 출생 치료를 실시하고 사회적지지를 얻도록 촉구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엄격한 정기적 인 청소, 검증 및 법 집행 업무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유동 인구의 이민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일별 검수를 바탕으로 한 분기에 한 번씩 부유 인구의 이민자 확인에 대한 검증을 실시하였으며, 2019 년에는 기혼 여성의 결혼 및 결혼 증명서를 26 건 발급하여 기한 내에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재발급 통지.

셋째, 모바일 인구 관리의 균등화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떠 다니는 인구 계획 및 출산 관리 작업에서 우리는 항상 선전 및 교육지도 업무를 중요한 업무로 삼았습니다. 첫째, 모든 레벨에서 가족 계획 협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각 기념 축제의 선전 주제와 함께 다양한 주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십시오. "과학 기술의 봄", 협회 행사 일, 국경일 및 기타 주요 축제에서 가족 계획 협회는 "출생 결함 예방"강의, 문화 공연 및 기타 교육 활동을 신중하게 조직했습니다. 3,400 명이 넘는 참가자가이 행사에 참석했으며 1,600 개의 의약품이 무료로 배포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위치 건설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가족 계획 창구의 내용을 정기적으로 변경하고, 동시에 선전 배너를 가져오고 떠 다니는 인구에게 보내는 편지를 발행하여 유동 인구 계획 관리 방법 및 정책을 홍보하고 홍보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유동 인구로 보낸 편지에는 620 자의 편지와 300 칼렌의 가족 계획 달력이 발행되었습니다. 셋째, 유동 인구를위한 법률 및 규정, 산전 및 산후 관리, 생식 보건 교육을 실시하기위한 교육 과정의 형태를 취하는 것입니다. 교육은 연중 12 회 실시되었으며 참가자는 820 명입니다.

넷째, 사업자 육성, 혁신적 대책, 가족 계획 사업의 인간화

유동 인구의 고품질 서비스를 기반으로 멀티 앵글 및 멀티 패싯에서 시작하여 인구 문화, 인간화 된 케어 서비스를 시작점으로 삼아 최초의 단일 경영을 변화시키고, 첫 번째는 창춘 농민 시장에서 모바일 인구의 다양 화 된 서비스 관리의 새로운 방식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 Changshun Farmers 'Market의 특성에 따라 우리는 "가족 계획 협회"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시장 부동 인구의 기본 정보를 파악하고 정보 자료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며 정렬되지 않은 시장에서 질서있는 시장 계획으로의 이행을 실현했습니다. 동시에 거리의 가족 계획 간부들은 종종 오후에 업무 시간을 사용하여 시장에 가서 강의를 시작하고 "떠 다니는 인구의 결혼 및 출산 증명서", 가족 계획 정책, 정보에 근거한 선택, "생식 생식 건강 강의 계획"을 올해 자주 출범시키고 6 회 돌보는 활동, 건강을 보내고, 지식을 보내고, 일년에 12 번 약을 보내는 서비스. 일련의 활동을 통해 가족 계획 협회 (Family Planning Association)는 회원들 사이에서 좋은 평판과 단결력을 확립했으며, 가임기 부부의 입증 률, 자격증 소지자 비율, 생식 보건 인식률이 모두 향상되었습니다.

둘째, 서비스 개념을 개선하고 서비스 효과를 혁신하십시오. 유동 인구에 대한 새로운 서비스 방법을 모색하고 이민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할 구역 내 출신 여성의 데이터를 공동으로 수집하고 기술 서비스 및 의약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합니다. 발급, 인사 교육, 정보 상담, 출산 및 산후 진료지도, 후속 봉사 및 생식 보건 분야의 후속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며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위반하지 않고 사고, 혁신 및 작업 방법을 강화할 것입니다. 기혼 여성 기혼자 유입을 위해 가족 계획실은 "출생 인구 결혼 및 출산 증명서"를 신청할 때까지 원래 장소로 돌아갈 시간이 없으며 직원은 사진, 신분증 사본 또는 무료 사진을 직원들에게 균등하게 수집해야합니다. "살아있는 인구 결혼 및 출산 증명서"를 처리하고 고용주의 관심을 강화하기 위해 가계 등록을 자유롭게 돌려 보내십시오.

셋째, 부유 인구의 기본 업무를 강화하고 부유 인구 계획 및 출산 서비스의 관리 및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우리 사무소는 Business Guide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정기적으로 가족 계획 사업의 점검 및 평가를 조직한다. 유동 인구 계획에 대한 지역 조사, 유동 인구에 대한 기본 데이터 및 인구 관리 정보 수집. 우리는 무작위로 각 지역 사회에서 20 명을 선발하고, 현장 견학과 조사를 실시하고, 부동 인구의 정보 수집을 점검했습니다 .4 개 지역 사회는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잘 수행했습니다. 우리가 방문한 20 명이 모두 등록되었습니다. 기본 데이터 측면에서 일부 커뮤니티 파일이 더 좋으며 일부 커뮤니티 자료는 더 혼란 스럽습니다. 특별 협의회에서 각국의 이민자 계획과 출생에 대한 취약한 연계성과 현저한 문제를 면밀히 분석하고 해결했으며, 잘 수행되지 않은 지역 사회를 위해 완성 된 공동체에서 배워 그들이 일하도록 권유했습니다. 안내.

제 2 조 :

I. 연간 책임 지표 완수

9 월 30 일 현재이 도시는 39,468 건의 유출입과 1,184 건의 유입을 포함하여 총 부동 인구가 40,652 명이며, 가출 연령의 17,602 명의 여성, 가임기의 기혼 여성은 13,557 명, 가출 연령의 기혼 여성은 10,985 명입니다. 가임기 여성 502 명, 가임기 여성 기혼자 478 명, 출산 기혼 부인 166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가임기 이동 기혼 여성의 정보 제출 율은 99.23 % 이상, 정보 피드백 율 및 정보 수신률은 100 %, 정보 피드백 및 수신 시간 율은 98.48 %, 유효 접촉률은 97.99 %에 달함, 유동 인구 프로그램 무료 출생 서비스 시행률은 97.9 %

둘째, 주요 관행

조정을 준수하고 공동 노력을하십시오.

하나는 세 가지 내포물을 주장하는 것입니다. 지방 자치 단체위원회와 지방 자치 단체는 유동 인구의 계획과 출생을 중요시하며, 이주민의 출생 계획을 도시 경제 사회 발전을위한 종합 계획에 포함 시키며 매년 동일한 배치가 마련되어야하며 이민 계획은 시정촌 회의에 포함되어야한다. 이 연구는 부유 인구 계획 및 가임 사업을 부서 책임 영역에 통합하고 연례 평가를 실시 할 것입니다. 올해에는 이주자 탄생 계획이 그리드 관리 및 시민 서비스, 위치 건설 투자 증대, 부유 인구 계획 및 일자리 창출을위한 새로운 상황 조성, 시정부 및 23 개 시정촌에 초점을 맞춘 인구 및 가족 계획 시스템에 관한 실무 회의를 개최했다 이 부서는 도시의 떠 다니는 인구 계획과 출산 작업이 공동으로 관리되도록하기 위해 목표 책임자 책자에 서명했습니다. 두 번째는 세 가지 구현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시는시 직속 부서의 연간 가족 계획 업무보고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올해 9 월에 도시 계획은 가족 계획 사업을 조직하고 시정부는 직접 가족 계획 사업을 수행했으며 시정부의 주요 지도자들은 발언에서 의견을 개진했다. 부유 인구 계획 및 계획을 전개에서 특정 시행까지 포괄적으로 관리하는 책임은 분명했으며 힘이 한층 강화되었다. 유동 인구의 서비스 관리 팀을 확장하고 노동력을 풍부하게하십시오. 올해 시정기구위원회는 도시 관리국을위한 두 개의 새로운 모바일 인구를 창출했으며 두 명의 공개 된 유동 관리 직원이 대중을 위해 모집하여 부유 인구의 노동력을 더욱 풍부하게했습니다.

프로모션을 준수하고 전체 범위를 달성하십시오.

첫째,시 인구 및 가족 기획 국은 선전 포기, 가족 계획 뉴스 레터, 방송 네트워크 및 기타 사업자를 사용하여 유동 인구에게 관련 정책 및 규정을 알립니다. 마을과 마을 공동체 가족 계획 간부들은이 마을에 들어서 법에 따라 부양 인구에게 "인구 이동 서비스 가이드"및 "유동 인구에 보내는 편지"와 같은 홍보 자료 3 만권을 배포하여 가족 계획 의무를 이행하도록 유도했습니다. 무료 가족 계획 서비스를 즐기고 유출 전후의 절차를 알아보십시오. 두 번째는 마을과 마을 수준에서 인구 학교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이주민의 계획과 출생 계획을 수립하고, 인구 및 인구 계획 정책과 규정, 생식 보건 지식 및 편의 조치를 알리고 적시에 출산 정책과 규정을 계획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재생산 건강 지식 및 기타 알 권리, 의식적으로 지역 가족 계획 부서의 관리 및 서비스를 받아들입니다. 세 번째는 이주민 계획 및 관리 인력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2019 년에 재선 된 후,시 인구 및 가족 계획 국은시의 약 300 명의 풀뿌리 가족 계획 학생을 적시에 조직하고 3 일간의 비즈니스 훈련을 실시 함과 동시에 Lucheng City를 중심으로 가족 계획 및 예방 관리 부서에서 15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조직되었습니다. 인구 계획 및 생식 서비스 관리 훈련.

제자리에서 서비스 권리를 준수하고 균등화를 촉진하십시오.

첫 번째는 "원 스톱"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홍보하는 것입니다. 마을 기능 강화, 부서별 자원 통합, 마을 원 스톱 서비스 센터 설립, 인구 이동을위한 원 스톱 서비스, 사회 혁신 관리 증진, 고용 관리 실행, 심각한 질병 치료 및 학생들의 진정한 가정 생활을 보호합니다. 시민의 온정과 대우. 현재시 144 개 마을 공동체가 원 스톱 서비스 창을 설치했으며 11 개 타운에는 186 개의 무료 피임 도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는 현재 거주지에 한 아이 출생 서비스 등록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입니다. 올해 초부터 신혼 부부 3 명을 대상으로 출생 증명서를 발급했다. 세 번째는 유동 인구에게 정책 조언과 권리 보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12356 권리 신고 전화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도시 핫라인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에서 부동 인구 계획 및 생식 서비스 관리에 대한 질문을 설명하고 대답하며 홍보를 늘리십시오. 넷째, 조종사는 서비스의 균등화를 추진할 것입니다. 현지 조건에 따라 서비스 중심의 공원, 지역 사회 및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집중된 인구의 특성에 따라 도시의 Lucheng 거리 커뮤니티, Zhicheng 주거 커뮤니티, Honghua Industrial Park는 평등 서비스 지향 시범 사이트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동 인구와 취약한 그룹을 도왔습니다. 유동 인구는 모든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을과 바자회는 이민자를위한 집을 만들고 부동 인구 정책, 생식 보건 지식, 피임 지식, 무료 피임약 배포 지점 설정에 관한 지식 교육 및 협의에 몰두하여 플로팅 인구는 진정으로 "문명화 된 서비스"를 느끼게됩니다. 분위기. 시 및 군구 2 단계 가족 계획 서비스 기관은 가임기 연령의 사람들에게 무료 생식 건강 검진, 전화 상담, 무료 피임 및 응급 피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고정 방문 및 기타 양식을 실시하여 가임 기간이없는 사람들이 집을 떠나지 않고 자유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합니다. 상담 서비스, 지역 사회가없는 필수 의약품 및 가족 계획 자료 무료 이용, 거리가없는 가족을위한 기본 기술 서비스 무료 제공.

장소에서의 활동을 준수하고 인간화 된 서비스를 장려하십시오.

첫 번째는 "따뜻한 겨울 행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올해 44 호 [2011]에는 이민자의 이주자, 가족, 자매들의 활동을위한 계획이 발표되었고,이 도시는 따뜻한 겨울 행동 활동을 완전히 전개하기위한 특별 회의를 개최했다. 활동의 구체적인 내용 지난해 11 월부터 여러 마을 단체가 한 번 배달 정책을 수립하고 시골에 지식을 전달하며 홍보 캠페인에 집중하고 가족 정서를 조직하며 따뜻한 활동을 보내고 수행하는 "6 가지"활동을 광범위하게 수행했습니다 빈곤 애도 활동, 한 번 건강 및 배달 서비스를 조직하고, 무료 기술 서비스를 실시하며, 축복을 조직하고, 수요 활동을 요청하고, 토크 이벤트를 실시하고, 부서 연계 및 대규모 법 집행을 조직하고, 유입 인구 정화 조사 활동을 수행합니다. 마을 입구와 서비스를 조직하고 인구 정보 검증의 유출을위한 현장 활동을 제공하며 둘째, 농촌 및 농촌 차원에서 "인구 및 가족 계획 조위"활동을 수행 할 것임. 부동 인구를 돌보고, 취약 집단을 돕고, 부동 인구와 취약 집단이 진정으로 사회를 느끼게한다. 큰 가족의 따뜻함.

정보 검증을 준수하고 풀뿌리 차원에서 기본 작업을 표준화하십시오.

첫 번째는 유동 인구에 대한 정보 수집 시스템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마을은 유입 및 유출에 대한 기본 정보를 수집하고 등록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마을 및 군은 부동 소수 인구의 정보 시스템을 검토 및 입력하고 정보를 한 달에 한 번 업데이트하며,시 및 군구 단체는 분기 별 공동 조사를 통해 생식 연령의 여성을 찾습니다. 두 번째는 정기 회의 시스템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유동 인구를위한 월간 가족 계획 회의는 매월 열리고, 시정촌 차원에서는 가족 계획 월별 회의에 부동 인구 패밀리 계획 서비스를 관리하고 세 번째는 감독 시스템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이 도시는 매 6 개월마다 유동 인구에 대한 업무 감독을 수행하고 유동 인구의 정보를 적시에 파악하며, 네 번째는 PADIS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통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PADIS 흐름 관리 시스템을 매일 로그인 주 피드백 월간 알림 작업 시스템으로 설정하십시오. 각 마을 및 마을 주민은 플랫폼 정보 제출, 등록 및 피드백 작업을 담당하며, 협회가 접수 한 피드백 정보는 당일에 확인하고 당일 피드백을 보냅니다. 시 인구 및 가족 기획 국은 월별 정보 피드백 비율을 100 %로 보장하기 위해 매월 플랫폼의 적용을보고하고, 다섯 번째는 관련 부서와의 상호 연결 및 상호 운용성을위한 정보 공유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인구 및 가족 기획 관리국은 공안, 민사, 보건, 산업 및 상업, 교육, 인적 자원 및 사회 보장, 주거 및 도심 및 농촌 건설 관련 부서를 적극적으로 조정 및 감독하고, 이주민 관련 절차를 처리 할 때 등록 된 이민자의 기본 정보를 확인합니다. 시민의 건강, 공공 안전 및 기타 관련 부서, 부동 인구 결혼 등록, 출생, 신생아 가정 및 기타 정보의 매월 실명 알림을 감독하고 촉진하여 도시의 부동 인구 계획 및 출생 정보 공유를 달성하십시오.

장소에서 협력을 준수하고 지역 체스 게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

유입 지역과 유출 지역 간 유동 인구의 양방향 관리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유동 인구의 가족 계획 부서와의 연락을 강화하며 정보를 적시에 파악하고보고합니다. 지금까지시 인구 및 가족 계획국은 베이징, 광동 및 산시 성 56 개 카운티 및 도시의 89 개 카운티 및 도시 인구 및 가족 계획 국과 2 개 당사자의 내용과 책임을 명확히하는 모바일 인구 서비스 관리에 관한 양방향 합의서에 서명했습니다. 떠 다니는 인구 계획 및 출생 정보 수집 및 교환 시스템과 협업 접촉 시스템은 점차 두 곳 사이의 떠 다니는 인구 중 "소스 상호 작용, 관리 상보성, 정보 교환, 협력 및 윈 - 윈"상황을 형성하고 지속적으로 지역 협력 "체스 게임"을 촉진했습니다. 도시의 다른 카운티 및 도시와 양방향 서비스 관리 계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며 부동 인구의 일상 서비스를 공동 관리하고 도시 카운티 정보 통신 시스템을 설립했습니다. 도시의 모든 유동 인구는 정보 검증을위한 QQ 흐름 관리 플랫폼을 통해 적시에 모바일이 흐르고 있음을 확인하고 파일 등록이 신속하게 수립되고 계층 적 협상 및 조정 메커니즘이 수립되었으며 해당 지방의 다른 도시와 지역 협력 관계를 수립함으로써 양방향 서비스가 수립되었습니다. 경영 협약 체결, 정보 상담 및 통보 시스템 구축, 협력 및 상생을위한 장기 협력 메커니즘 형성, 지방 외 협력 관계 수립, 양방향 서비스 관리 협약 체결, 불법 출산 사건에 대한 정보 상담 및 신고 시스템 구축 및 조사 시스템 구축 및 모바일 인구 관리 서비스 영역 확대 통합. 떠 다니는 인구 계획 및 출생을위한 정보 수집 및 교환 시스템이 수립되었으며 부동 인구 계획 및 출산 서비스 관리를위한 "하나의 체스 게임"패턴의 형성이 질서있게 진행되었습니다.

2019 년에는 양방향 지역 협력이 강화되어야하고 유출 인구 추적 서비스 관리가 약하 기 때문에 주로 부동 인구의 계획 및 출생 작업에 몇 가지 단점과 어려움이 있습니다. 부동 인구에 대한 정보 공유가 더욱 강화되어야하며 유동 인구가 특히 필요합니다 인구 유입 인구가 아직 불명확 한 상황이 우리의 미래 사업의 우선 순위입니다.

III. 2019 년에 떠 다니는 인구의 가족 계획 사업을위한 예비 계획

전반적인 생각과 목표는 정보화 관리, 서비스 균등화, "네 가지 근대화"정책의 지역화, 업무 및 인간성화에 중점을두고 디지털 가족 계획, 청렴 및 가족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고 이민자를위한 가족 계획 사업의 건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네트워크를 더욱 발전시키고 마을 그룹과 지역 사회에 의지하여 우리는 가족 계획과 전문성을 주체로하여 유동 인구의 행정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모든 수준의 가족 계획 주유소를 통해 기술 인력을 주체로하여 유동 인구에 대한 기술 서비스를 수립하고 향상시켜야합니다. 모든 수준의 협회 조직에 의존하여 가족 계획 협회 구성원을 주체로하여 이주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개선합니다.

두 번째는 떠 다니는 인구의 가족 계획 사업이 "체스 게임"임을 보장하기위한 지역 협력이다. 도시와 카운티로의 지방간 유입과의 의사 소통 및 협력을 강화하고, 부동 인구를위한 지역 간 협력 및 협력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협력의 내용을 더욱 깊게한다. 유입 및 유출 지역 간의 협력 수단 및 방법을 개선하고, 도시의 부동 인구 프로그램 계획 관리의 통합 프로세스를 가속화합니다. 공공 안전, 노동 및 사회 보장, 산업 및 상업, 건설 및 기타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조정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정보 통신 시스템을 구축하며 정보 공유를 촉진합니다.

셋째, 유동 인구 서비스의 평등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촉진하는 것입니다. 신혼 부부를 적극적으로 건강 검진에 참여시키고 우생학지도를 받도록하며, 사회 보험 투자 기업의 이주 노동자는 우생학 심사를 자유롭게 누릴 수 있습니다. 간호 및 보육 서비스는 평등합니다. 유동 인구의 개호 및 보살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서비스 약속을 이행하며, 등록 된 인구에서 부동 인구로 가족 계획의 혜택 중심 정책을 확장하고, 정책, 프로젝트, 기금 및 기술면에서 부동 인구 가족 계획에 기울여 고용, 생산 및 의료 생활, 어린이 등록 등의 실제적인 어려움은 유동 인구 프로그램 무료 출산 서비스의 시행률을 향상시키고 점차적으로 무료 서비스의 전체 범위를 실현합니다.

네 번째는 데이터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부유 인구의 정보화를 효과적으로 강화하는 것입니다. 2019 년에는 모든 직원 및 부동 인구 플랫폼의 데이터가 적시에 업데이트되었고 도시의 두 번째 라이브러리와 플랫폼 하나가 표준화 된 방식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제 3 조 :

2019 년에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 및시 인구 및 가족 계획위원회의지도하에 카운티 인구 및 가족 계획 시스템은 부유층의 작업 요구 사항에 긴밀히 초점을 맞춘 고위급 회의의 정신과 요구 사항을 열심히 실시하고 상황을 면밀히 분석하여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풀뿌리 기초를 강화하고, 주요 어려움을 강조하고 실행하며, 부동 인구 계획 및 보육 서비스의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고, 부동 인구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열심히 보호하십시오.

I. 유동 인구의 기본 상황

지방 간 및 지방 내 이동성

1. 주와 지방의 총 유출 건수는 남성이 8837 명이고 여성이 7550 명인 16,387 명입니다.

2. 31 명의 남성과 44 명의 여성을 포함하여 주와 지방을 횡단하여 총 75 명이 흘렀다.

둘째, 주요 작업

리더십 강화 및 시스템 개선

1. 유동 인구 계획 및 가임 사업을위한 리더십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개선하십시오. 우리 카운티는 카운티 및 군부 수준에서 이주자 계획 및 출생을위한 37 개의 선도 그룹을 수립하고 조정했으며, "최초 명령"전체 책임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관련 부서의 조정 및 포괄적 조정을 수립하여 이주민의 계획과 출생에 훌륭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새로운 패턴.

2. 긴밀한 협조, 관리 보완, 서비스 상호 작용, 정보 교환 및 다중 이익에 대한 포괄적 인 거버넌스 메커니즘을 수립합니다.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인민 정부는 유동 인구 계획과 가족 계획을 노동 안전, 공안, 산업 및 상업, 보건의 업무 책임에 포함시킬 것입니다. 관련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 보완, 서비스 상호 작용, 정보 교환 및 다중 이익 관리를위한 포괄적 인 관리 메커니즘이 수립되었습니다. 주요 방법은 접촉 회의 시스템 구축, 정기적 인 정보 통보 시스템, 공동 감독 또는 특수 거버넌스입니다.

3. 관련 부서가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습니다. 관련 부처는 산업의 특성에 따라 이주 인구에 대한 포괄적 인 계획 및 관리, 유동 인구를위한 홍보 서비스 등의 활동을 수행합니다.

4. 조직의 안보와 기금을 강화하십시오. 첫째, 직원이 구현되어 모바일 프로젝트의 관리 및 정보 입력을 담당했습니다. 타운십, 거리 및 지역 사회 차원에서 특히 이주민의 계획과 출생에 종사하는 특별 시간제 직원이 있습니다. 둘째, 카운티 정부는 유입되는 토지의 전체 인구에 유동 인구를 포함시키고 가정 등록 인구 기준에 따라 유동 인구 계획 및 출산 관리 서비스의 전체 예산은 모든 수준의 재정 수준의 정상적인 예산 지출 및 농촌 인구 변동 계획에 대한 재정 지원에 포함됩니다. 출산 관리를위한 자금, 세 번째는 이주 아동을위한 모바일 인구 등록 시스템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우수한 비즈니스 부서의 요구 사항에 따라이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37 개의 높은 점수를 매기는 도구를 통합 방식으로 구입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가족 계획 사업을위한 법적 대표 책임 제도를 시행하고 계획된 이주민의 출생을 포함시킨다. 집의 세입자가 부동 인구 및 법률에 따라 가족 계획 업무를 지원하고, 유동 인구를위한 부유 인구 계획의 관리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부유 인구 계획 출생 등록 시스템을 수립하고, 부유 인구 계획 및 출산 관리를 계획 할 의무가 있음을 분명히 명시합니다 지역 사회의 일상 업무에 참여하십시오.

6. 홍보 및 교육 노력을 증진시킨다. 카운티 차원의 관련 부서의 지도자, 군수를 담당하는 지도자, 가족 계획 및 서비스 요원 인력이 참석하는 "인구 계획 및 출산에 관한 새로운 규정"의 교육 및 훈련 회의를 조직하십시오. 부유 인구 계획에 관한 선전 자료 3 만 부 이상이 발행되었습니다.

인구 유입에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

1. 무료 서비스. 첫째, 주 전역에 걸쳐 출산 연령이 높은 여성 34 명과 출산 연령의 여성 33 명이 있습니다. 지방에서 2 명은 가족 계획을위한 무료 수술을 받았고, 지방에서 10 명, 카운티에 10 명이 입회했으며, 두 번째는 관할 구역에 지정된 자유 미터를 유동 인구에 공개하는 것입니다. 지정된 출생 기술 서비스 기관의 주소, 서비스 품목 및 연락 전화 번호, 셋째는 가임기 기혼 자녀에게 무료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에서 규정 한 기본 품목을 누릴 수있는 서비스이며, 넷째는 가임 연령의 이동 결혼 기혼자에게이 계획을 자유롭게 배포하는 것입니다. 비옥 한 피임약, 다섯째, 상대적으로 집중된 인구가있는 지역 사회 및 기업에서 피임 피임약 계획 수립, 여섯 번째, 카운티 인구 및 기획 및 출산 국은 피임약을 포장하여 지역 사회에 배포 할 것입니다. 출산이 어려운 가난한 기혼 여성들에게 직접 무료 마약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곱째, 출산 예정 기혼 여성들이 고향으로 돌아 오는 문제를 피하기 위해 정보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인구에게 정보를 제출하십시오. 정보의 피드백 율은 90 %에 이르렀으며 핵심 정보 통지 율과 합격률은 90 %에 이르렀으며, 여덟째, 카운티에 유입 된 가임기 기혼 여성을 대상으로 매년 여덟 번째 무료 "세 가지 검사"서비스 활동이 실시되었으며 가임기 기혼 여성의 유입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숙사 지역의 가임기 기혼 여성은 가족 계획을위한 똑같은 무료 기술 서비스를 누리고 부동 인구는 인구 및 가족 계획법 및 재생산 건강 지식 대중 활동을 36 번 무료로 수행한다. 출생 관리 네트워크 관리 등록은 공식적인 작업이 시작된 이후의 예입니다.

2. 문서가 처리됩니다. 첫째, 2019 년 출산 여성 총인구는 7,550 명으로, "부동 인구의 결혼 및 출생 증명서"는 총 6,420 편으로 긍정적 인 비율은 89 %, 인구 조사 비율은 95 %로 나타났다.

유동 인구에 대한 10 가지 조치를 시행하여 국민의 권리와 편리 성을 계획하십시오. 다양한 선전 포지션을 통해 카운티 가족 계획 부서는 상담 전화, 가족 계획 정책, 생식 보건 지식 및 기술 서비스와 같은 정보를 게시합니다. 출산 연령의 사람들의 흐름을 불만의 원활한 흐름으로 유지하십시오. 카운티 군부의 가족 계획 담당자는 법률에 따라 행정부를 고수하고 이동 가능한 노령 인구가 반영한 다양한 문제를시의 적절하게 해결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카운티는 부유 인구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침해 한 사건이 없습니다. 비 (非) 현재 인구의 편지 및 불만.

셋째, 혁신적인 연구

홍보 및 동원 강화

시범 현장에서 12 인 공동 서비스 메커니즘의 목적과 역할을 명확히하고 공정한 대우, 포괄적 인지도, 경영 개선, 서비스 개선, 부유 인구에 대한 이해 증진, 모든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집주인과 유동 인구 회의를 조직하십시오. 강력한 여론 캠페인을 창출하기 위해

상세한 조사

교외 지역의 베이징 바 그룹에서는 가계 등록을 실시하고 유입 인구 정보 파일을 작성하는 동시에 조사시 4 가지 명확한 규칙을 세웠다. 건물의 판매 및 점유가 명확 해졌으며 가계 구조가 명확하고 가구가 결혼했다. 가임기 여성의 기본 상황이나 가족 계획 정보가 분명하고, 지역 사회와 거리에서의 떠 다니는 인구의 기본 상황이 분명합니다.

"12 가구 공동 작업"작업 시스템 개선

인접한 12 개 그룹으로 구성된 한 그룹이 합동 팀을 구성 할 것이며 각 공동 팀은 팀 리더를 선정하여 팀의 일일 연락 및 감독을 담당하고 매월 의무 직원들에게 직무를 수행하도록 촉구합니다. . 동시에 12 가구와 12 가구와 협력하고 환경 위생과 질서 관리에 능숙하고 감독과 검사를 수행해야합니다.

검사 및 인증 강화, 벽면의 시스템 표준화

가계 등록 과정에서 유입 인구는 부유 인구의 결혼 및 출생 증명서가 확인되며, 등록되지 않은 사람은 15 일 이내에 거주지로 가야하며, 동시에 유족기가있는 가임 여성과 서비스 계약을 체결해야합니다. 공동 물류 팀 각각에 대해 목록과 시스템 벽이 구현되어 팀과 세대가 월 단위로 행동 할 수 있도록합니다.

넷째, 주요 문제가 존재한다.

첫째, 부동 인구가 매우 모바일 및 흩어져 있으며 특정 상황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둘째, "결혼 및 출생 증명서"를 확인 토지의 유입 엄격한되지 않습니다, 라이센스의 유출 적기에 결과 적시되지 않습니다 셋째, 유동 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유출, 플랫폼 데이터를 제 시간에 개선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가족 계획 간부 관리는 더욱 어렵습니다. 넷째, 부동 인구 중 결혼하지 않은 출생 수가 점차 증가하여 선천적 결함이 생깁니다.

다섯째, 내년 계획

2019 년에 떠 다니는 인구 계획과 출생 관리의 작업이 확실한 결과를 얻었지만 아직 몇 가지 결점이 있습니다. 내년도 이주 인구 계획 관리 계획의 목표를보다 잘 달성하기 위해 정기적 인 업무로서 정책 선전과 양질의 서비스를 활용하고, 다양한 시스템을 개선하며, 유입 인구의 기술 서비스와 관리를 개선하여 유입 인구가 우리 카운티에 있도록 할 것입니다. 범위 내에서 우리는 의식적으로 가족 계획 정책을 구현하고, 법과 규정을 의식적으로 준수하며, 유동 인구의 관리를 한 걸음 앞당길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