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개요 > 가족 계획 사업의 개요

2019 년 카운티 인구 및 가족 계획 작업 요약


올해 초부터시 가족 계획위원회의 강력한 지원과 세심한지도하에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는 새로운 상황, 새로운 과제 및 새로운 요구 사항에 직면했으며 "건설, 3 가지 핵심 사항 강조 및 이행"을 확고히 지켰습니다. 8 개 목표를 달성하고, 풀뿌리 차원에 초점을 맞추고, 획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풀뿌리 조직의 주관적인 주도권을 발휘하고, 독립적 인 혁신 능력을 향상시키고, 카운티의 가족 계획 업무의 건강을 꾸준히 증진시키는 네 가지 주요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작업. 개발, 종합적으로 책임 책자 지표의 요구 사항을 완료, 작년에 달성 성과를 통합하는 동안, 카운티의 인구 및 가족 계획 작업은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9 월말 현재 총 인구는 161,345 명, 출생률은 1,666 명, 출생률은 10.33 %, 출산율은 1,520 명으로 정책 출산율은 91.24 %로 책임 책정 요건 인 1.24보다 높고 장기 조치 시행 율은 89.09 %입니다. 책임 도서 색인 요구 사항 4.09보다 높은 다음 두 효과적인 조치의 구현 속도는 책임 도서 색인 요구 사항 4.18보다 높은 84.18 %, 올해의 사회적 지원 지불 비율은 91.41 %, 책임 도서 색인 요구 사항 5.21보다 높은, 년 동안 사회적 지원 유료화 율은 95.21 %로 책임 도서의 5.11 요구 사항보다 높았으며 출산 여성의 서비스 비율은 95 %에 달했고 올해 밖에는 출산 계획이 없었으며 나머지 지표는 책임 도서의 요구 사항을 충족했습니다. 가족 계획과 출산의 "8 가지 목표"는 연초에 제안 된 것입니다.
당사의 주요 관행 및 조치는 다음 다섯 가지 영역에 반영됩니다.
첫째, 기초를 강화하고 풀뿌리의 기본 작업을 더욱 강화하십시오.
작년에 가족 계획 상황이 심각했을 때, 우리는 주로 다양한 가족 계획 지표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올해는 풀뿌리 재단에서 끊임없는 노력, 봉사 활동, 서비스 향상 및 장기 조치를 기반으로 장기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주요 지표 완성을위한 정기적 인 순위 및 통지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지난해 가족 계획 사업의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 카운티에서는 주요 지표에 대한 월별 통보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전체 인구 관리 시스템"정보에 따르면 매월 초에 마을, 지역 사회 및 4 차 기술을 발표합니다. 어려운 작업의 경우 이번 달의 완료에 대한 요약 분석. 카운티의 가족 기획 국 (Family Family Administration Bureau)은 여러 지표의 완성을 보장하고 저 출산율을 효과적으로 안정화시키기위한 감독 및 가이드를위한 몇 가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두 번째는 주정부의 우수한 학년 표준에 따라 카운티 가족 계획지도 역의 변형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현재 340 만 ㎡ 면적의 건축 면적 1340 평방 미터에 달하는 카운티 유도탑 외래 건물은 190 만원을 투자하여 프로젝트를 시작한 후 카운티 역의 서비스 환경을 크게 개선하고 서비스 역량을 향상시킬 것이다. 이 카운티의 가임기 여성 30,000 명에게 훌륭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 번째는 마을과 마을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것이다. 올해는 풀뿌리 기반 시설 건설을 강화하고 연중 무휴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서비스 지역에서부터 의료 장비에 이르기까지 카운티의 10 개 마을 및 지역 사회의 주유소에 컴퓨터를 추가했습니다. 약 상자, 분홍색 커튼 및 204 개의 행정 구역 서비스 룸을위한 침대 시트, 마을과 마을을위한 통일 ​​표지판, 의료 장비의 균일 한 장비를 갖춘 프린터, b-ultrasounds, 여성용 침대, 수술 용 가방 등과 같은 의료 장비. 서비스 요원 용 유니폼. 현재 다양한 타운 서비스 센터의 서비스 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면적은 표준이며, 장식은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장소는 따뜻하고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운티, 마을 및 마을 수준의 서비스 직책에 74 만 위안을 투자했습니다.
넷째, 품질 서비스를위한 장기 메커니즘이 처음 형성되었습니다. 하드웨어 건설을 강화하면서 국민을위한 고급 서비스 제공을 풀뿌리 기반 시설 건설의 주요 노선으로 간주합니다. 역 내의 관리를 강화할뿐만 아니라 시골에 대한 서비스에주의를 기울이고 카운티 역 서비스 차량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카운티에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올해 3 월부터 모바일 서비스 차량은 한 달에 20 일 이상 시골로 향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읍에 대한 정기적 인 봉사 활동을 강화하고, 선전과 기술로 가족 계획을위한 "이중 봉사"활동의 정규화를 실현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는 타운십 공동체가 "더블 서비스"프로그램을 정규직으로 받아 들일 것을 요구하며 카운티는 매 분기마다 각 타운십 공동체에서 "더블 서비스"프로그램의 진행 상황을 요약 할 것입니다. 좋은 결과로, 카운티 및 타운십에서의 양질의 서비스를위한 장기적 메커니즘이 형성되었습니다.
둘째, 팀 구축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역량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첫 번째는 지속적으로 가족 계획 팀을 풍성하게하는 것입니다. 작년에 12 명의 풀뿌리 가족 계획 전문가를 추가하여 올해 강도 기술 강화의 관점에서 군 당국위원회와 카운티 정부는 필요에 따라 카운티 가족 계획지도 부서에 8 명의 의료 기술자를 추가했다. 현재 서면 시험 및 면담 그것은 모두 완료되었으며 가까운 장래에 채용 인력을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피를 풍부하게함으로써 나이 구조의 고령화, 직원의 이직률 저하, 풀뿌리 가족 계획 직원의 낮은 열정에 대한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훈련 노력을 증가시키고 가족 계획 간부들의 봉사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3 월 14 일 우리는 주정부 구현 의견을 이행하기 위해 카운티의 가족 계획 간부들을 소집했습니다.
JI 간부 비즈니스 훈련 회의에서는 특히시 인구 및 가족 계획위원회의 지도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 홍보 및 교육, 부동 인구 관리에 대한 강의를 제안하여 카운티의 가족 계획 간부가 자신의 틈을 확인하고 향후 업무 우선 순위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그리고 개발 방향. 연수가 끝난 직후, 조직의 백본은 1 개월 동안 조직되어 마을 및 지역 사회에서 283 명의 마을 학생들을 대상으로 라운드 로빈 연수를 실시했으며 근년에는 풀뿌리 가족 계획 스태프를위한 최대 규모의 훈련이었습니다. 한 번의 교육으로 프론트 라인 인력이 영리한 서비스 및 관리 측면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풀뿌리 인력의 전문적인 품질과 업무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도입 된 작업 방법을 구현하여 마음을 더 해방시키고 자신의 지평을 넓히는 것입니다. 4 월 24 일에 카운티 가족 계획 사업 및 일부 마을 지부 사무 총장이 50 명 이상을 조직했으며, 시립 가족 계획위원회의지도하에 전국 품질 서비스 선진 카운티 (National Quality Service Advanced County)를 수여받은 양 쿤 교외 가족 계획 국을 방문했습니다. 격차를 고급 수준과 비교하고 개발 촉진을위한 경험을 흡수하십시오. 각 단기간에, 마을 계획과 마을 계획의 역 매니저는 인구 문화와 마을과 마을 건설 계획을 세웠다.
셋째, 홍보를 확대하면 인구 및 문화 선전 포지션이 계속해서 공고화 될 것입니다.
가족 계획 사업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사람들이 수동적이고 능동적으로 변하도록하고 의식적으로 준수하도록 집행을 변경하기 위해 우리는 홍보와 교육 방법 및 방법을 끊임없이 혁신하여 사람들에게 강력한 생식 문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우선 표준 가족 계획 슬로건을 정리할 기회를 이용하여 카운티의 가족 계획 및 홍보 환경을 정리합니다. 작년 10 월부터, 특히 현재의 올림픽 환경 정비 작업과 관련하여이 작업을 준비하고 배치하기 위해 3 회의 특별 회의가 열렸으며 정화 및 정류 선도 단체가 구성되어 카운티에 대한 명확한 책임과 시행 및 가족 계획이 수립되었습니다. 슬로건은 그물에 의해 가려졌으며, "네 가지 맑음"이 성취되었습니다. 즉, 양이 분명하고, 위치가 분명하고, 내용이 명확하고, 책임감이 분명했습니다. "네 가지 맑음"을 통해 슬로건의 표준화, 내용의 표준화, 경영의 제도화, 형태의 단순화라는 네 가지 근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둘째, 양질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인구 문화의 "세 가지 구조"를 강화하십시오. "인구 계획 및 교육 사업은 현실에 가깝고, 삶에 가깝고, 인근에 가깝고, 선전과 교육의 주도적 인 역할에 중점을 두어야한다."올해 홍보 및 교육 사업에서 "인구 문화의 세 가지 구조"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일. 카운티의 모든 도시와 마을은 각기 다른 경제 상황에 따라 지역 상황에 적응하고 그 상황을 이용하여 인구 문화의 "세 가지 구조"를 새로운 시골 건설에 통합하여 사람들이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에서의 선천적 인 문화 선전과 교육을 느낄 수있게하고 진보 된 출생 문화를 진입하게합니다. 그것은 1000 가구를 가지고 있으며 건축의 규모와 선전의 형태는 그들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있어서 상쾌합니다. 선전 문학 작품 팀은 문학 작품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교육은 광범위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소녀를 돌보는"일을 반영한 작품 "라오 징 소녀"는 주정부 계획위원회에서 국가 가족 계획위원회에 추천했으며, Xiaohua 오페라 "타이 항산 신 농장"은 진중 산서성 개혁 개방 30 주년을 맞아 인구 문화 건설의 문화 및 문화적 성과에 참여. 6 월 25 일에 카운티의 인구 문화에 대한 "Three Constructions"현장 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지방 선교 센터 지도자들과시 가족 계획위원회가 초청되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4 개 팀의 카운티 및 카운티 지도자가 현장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그것은 가족 계획 사업이 "좋은 정신적 전망, 긍정적 인 작업 스타일, 강력한 홍보 및 높은 수준의 지위 건설"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확인했습니다. 지금까지, 카운티의 인구 문화 "세 건설"총 2,070,000 위안을 투자하고, 36 사람들의 입 문화 화합물, 18 명 문화 활동 방, 11 인구 문화 및 예술 선전 팀을 구축, 큰 동맹, 큰 홍보, 품질을 형성 인구 교육 및 홍보 교육의 새로운 패턴.
셋째, 외부 홍보에주의를 기울이고 ** 가족 계획 작업의 인기를 확대하십시오. 첫 번째는 전체 사회를 홍보하기 위해 가족 계획 웹 사이트를 여는 것입니다. 카운티 인구 및 가족 계획국은 자체 웹 사이트를 개설하고 진청시에서 카운티 차원의 최초 프로젝트 출생 네트워크가되었으며, "Caring for Girls", "Reward Support"및 "Working Dynamics"등 10 개의 칼럼이 있으며 홍보가 풍부 해졌습니다. 형태와 내용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카운티 사람들의 마음 속에 가족 계획이 갖는 인식률과 영향력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두 번째는 외부 세계가 카운티 가족 계획 업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가족 계획 웹 사이트를 통해 외부 홍보 및보고 활동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현재 중국 인구 네트워크의 경우 4 회, 산서 인구 네트워크의 경우 3 회, "인민과 가정"네트워크의 경우 23 회, 진중 인구 네트워크의 경우 25 회를 포함하여 카운티의 가족 계획 정보가 반복적으로 채택되어 국가, 지방 및시 관련 부서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두 번째 보고서 ** 가족 계획 정보, "중국 인구 뉴스"보고서의 "기본"버전 ​​** 최대 2 회까지 가족 계획 작업. 동시에, 우리는 가족 계획의 내부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프로젝트의 내부 간행물에 가족 계획 역학을 지속적으로 보냈습니다. 산서 인구학 잡지에는 5 가지 가족 계획 동역학 및 주정부 가족 계획위원회의 내부보고 보고서 ** 가족 계획 정보 4 기사.
넷째, 엄격한 보상과 처벌은 효과적으로 조화로운 가족 계획을 수립합니다.
첫째, "Caring for Girls"와 "New Farms 만들기"의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 부서는 조정 된 방식으로 행동했습니다. 연초에는 공동 재정, 민사, 공공 안전, 보건 및 빈곤 퇴치 등 14 개 부서가 산업 구조 조정, 빈곤 퇴치 및 개발, 정착, 사업 시행 및 이중 여성 등록에 대한 다양한 부서를 명확히 한 "여성을 돌보는"작업 선도 그룹을 구성했습니다. 가난한 어머니와 가난한 소녀들에 대한 지원 제공이 우선시됩니다. 출생 인구의 성비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기위한 기록 보관소 및 프로그램을 발행하여 마을 및 마을, 가족 계획, 보건, 공안 및 기타 부서에 배포하고 b- 관리 책임자와 책임자에게 책임 서한을 보냈다. 올해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서 카운티 교육국은 카운티 내 고등학교를 신청 한 112 명의 부계 가족을 대상으로 10 점을 추가했으며, 이는 진정으로 부서별 연계와 대중 참여를 달성했습니다.
두 번째는 도시와 마을의 불법 출생에 대한 수사와 처벌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카운티는 도둑질과 약탈과 같은 도시 간부와 노동자의 불법 출생에 대한 사람들의 강한 반응에 대응하여 카운티의 상향식 조사와 공개보고를 통과시키기위한 큰 결의와 단호한 조치를 취했으며 5 월 1 일 이후로 초점이 불법임을 신중히 확인합니다. 출산율 26 인과 출산력이있는 근로자는 당 분야, 정치 분야 및 경제 분야에서 다루어졌으며 현재 5 명의 간부와 근로자가 징계되었으며 21 명의 간부와 근로자는 징계를 받고 1 만 위안의 사회적 지원비를 부과했다. 효과적으로 도시 및 농촌 불법 출생의 기세를 억제, 카운티 커뮤니티 지역 사회 계획 및 출생 작품 점차적으로 양성 트랙을 입력했습니다.
세 번째는 법에 따라 행정을 강화하고 카운티의 계획된 출생의 안정과 조화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법률에 따라 행정을 강화하기위한 파일을 발행했으며,이 시스템은 법률에 따라 카운티 행정 업무의 발전을 보장했습니다. 타운십 가족 계획 보조원이 조정되고 강화되었습니다 풀뿌리 직장 경험과 행정 법 집행 능력을 갖춘 젊고 유망한 공무원 그룹이 가족 계획 팀의 계급에 합류하여 팀 계획 간부 팀 구성을 최적화하고 가족 계획 시행을 강화했습니다. 주요 팀 구성으로 인해 효과적으로 가족 계획 작업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카운티의 법 집행 법 집행 요원에 대한 특별 교육을 실시하고, 프로젝트 탄생 및 청원 사례에 대한 책임 조사 시스템과 오래된 투표 및 방문 사례에 대한 심층적 인 조사를 실시하고, 사실에 따라이를 해결하고 적시에 해결했습니다. 모순은 카운티의 계획된 출생의 조화와 안정을 보장합니다.
다섯째, 조정을 강화하고 장기 계획을 세워 가족 계획 사업에 도움이된다.
유동 인구의 정기적 인 관리를 보장하기위한 부처의 공동 노력을 준수하십시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군의 산업화와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부유 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부동 인구 계획과 출생 관리 및 서비스가 가족 계획 업무의 중요한 부분이되었습니다. 첫째, 포괄적 인 관리, 공공 안전, 도시 건설, 노동, 산업 및 상업, 지역 사회 및 보건 부서의 행정 및 군과 지역 사회의 카운티로의 이동을 명시한 "연 카운티 카운티 부유 인구의 관리 및 정보 통보 조치"를 소개했습니다. 작업 책임이 적절하고 정보가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보장하기위한 인구 정보 통보를위한 구체적인 조치. 현재 주거지를 기반으로 한 유동 인구를위한 가족 계획 관리 서비스의 작동 메커니즘이 확립되었으며, "지역화 된 관리 및 시민 서비스"원칙에 따라 유입 인구와 등록 인구가 함께 승진, 관리 및 제공됩니다. 두 번째는 주정부 차원에서 카운티 공동체의 유동 인구 관리를 강화할 수있는 기회로 고급 시범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카운티의 8 개 지역위원회는 모두 직원, 사무실 공간의 통일 된 장식, 표준화 된 서비스 내용을 갖추고 카운티 내 이주 노동자들을위한 "카운터 싱 홈"으로 만들고 카운티 Wanshou 지역 사회는 도시 경험에 참여하기위한 선진 시범 커뮤니티로 평가받습니다. Exchange. 셋째, 적시에 군 내의 부유 인구 조사를 수행하십시오. 새로 설립 된 Binhe Jiayuan, Binhe Oasis 및 Xihuayuan을 포함한 7 개 공동체는 카운티 건설에 따른 인구 이동 문제를 명확히하기 위해 등록되었습니다. 위의 작업을 통해 카운티의 현재 부동 인구 관리는 정당 및 정부 책임, 부서 협력, 그룹 참여 및 포괄적 관리를 포함하여 유동 인구를위한 가족 계획 및 관리 서비스의 새로운 패턴을 실현했습니다. 유동 인구는 계획 및 가임 노동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가족 계획 및 출산 종합 관리를 적시에 특별 감독합니다. 포괄적 인 관리 업무의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파악하기 위해 9 월 16 일부터 18 일까지 과학적으로 작업 아이디어를 분류하기 위해 카운티 정부의 부국장이 팀을 이끌고 카운티 가족 계획 팀은 카운티의 16 개 종합 관리 단위 단위로 깊이 들어갔다. 카운티 인민 정부는 프로젝트의 포괄적 인 관리 목표를위한 XX 년 프로젝트 관리 책임, 특정 작업 요구 사항, 심층적이고 세심한 검사, 각 부서의 재생산 목표를 계획하기위한 "청취, 관찰, 확인, 차단 및 발견"방법 채택 경영 책임의 이행에 관한 특별 감독이 수행되었다. 검사 결과는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가 각 단위의 연간 목표 책임을 수행하는 주요 평가 기준으로 사용되며, 시행이 좋은 단위의 경우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는 해당 카운티를 추천하고 보상해야하며 목표 시간은 지정된 기한 내에 완료 할 수 없습니다. 책임 단위는 엄격히 "단일 투표 거부"를 시행하고 카운티는이를 통보합니다. 특별 감독 활동을 통해 카운티의 포괄적 인 거버넌스 활동의 건전한 발전을 효과적으로 추진했습니다.
위의 다섯 가지 조치의 구현을 통해, 카운티의 가족 계획 작업은 안정적인 발전 추세를 보여 주지만, 새로운 상황에 직면, 가족 계획 작업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 우리는 여전히 많은 반영과 모순을 가지고 주로 반영 :
1. 가족 계획 상황이 강력하고, 탄생의 또 다른 탄생이 오기 직전이며, 안정된 저출산률이 반등에 직면 해있다.
2. 선천적 결함의 발생률이 높고 인구의 질과 사회의 조화로운 발달 사이에는 모순이 있으며 사회 전체, 특히 관련 가족에게 무거운 정신적, 경제적 부담을 가져다 준다. "미아오 안 프로젝트"를 완전히 구현하고 선천적 결함에 개입하기위한 노력을 다한다. 아직도 강화되어야합니다.
3. 출생 인구의 성비는 비교적 높기 때문에 사회의 불일치 요인이 증가한다. 출생 인구의 성비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먼 길이다.
4. 우리 현에서 산업화와 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됨에 따라 유동 인구가 증가하고 모바일 기획 및 출산 관리 업무가 큰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5. 일부 "사회인", 비농업 인구 및 해고 근로자의 불법 출생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도시 지역의 불법 조사 및 처리 업무는 무겁고 어렵다.
업무 수행을 통해 지원 수준, 우수 리더의 지원 및 지원, 부서 간의 공동 노력 및 가족 계획 직원의 노력을 중요시하는 리더가 있음을 입증합니다.이 프로젝트는 확실히 놀라운 성과를 거둘 것입니다. 앞으로의 작업에서 우리는 성과를 이끌어 내고 장기적으로 노력하며 근면 정신을 위해 노력하고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며 진실을 찾는 일의 정신을 위해 투쟁하며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족 계획 사업의 새로운 상황은 일주일 내내 잘 사는 사회를 건설하고 조화를 이루기 위해 새로운 공헌을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