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기사

행동을위한 가장 좋은 기회는 지금입니다.


"전기"는 양밍의 마음 이론의 고전이며 "공자의 논어"는 익숙하지 않은 문구이며 왕 양밍의 주요 철학적 생각을 담고있다. 그것이 진정한 철학이지만 중국에서 왕의 심리학이 직면 한 것은 두 세계의 당혹감입니다. 쩡 구오 난 (Zeng Guofan), 장개석 (Chiang Kai-shek) 등의 친밀한 학자들은 마음의 중심에서 기꺼이 예배 드리고 있습니다. 이해할 수없는 학자들이여, "이 꽃을 보지 않으면이 꽃과 슬픔은 똑같은 침묵 속에있다.이 꽃을 보면이 꽃의 색깔이 분명하게 이해된다."

이 문장은 중국 철학의 역사에서 어떤면에서 훌륭한 작품이다. 이것으로 대표되는 Yangming Xinxue는 중국 철학사에서 빛의 마지막 반환으로 간주 될 수 있지만 유물론에 의해 편향된다. 그것은 "물질과 정신"의 거칠고 이상적인 논증으로 정의된다고 너무 많이 말합니다.

이 문장은 유교 정교회에서 쳉 (Cheng)과 주 릭스 (Zhu Lixue)의 공식 학교 인 명나라 (Ming Dynasty)의 "마음"에 대한 가장 좋은 논의입니다. 즉 : 당신은 꽃을보고, 꽃은 당신의 마음 속에 있고, 당신은 꽃을 보지 않습니다. 어떤 색깔이든, 당신에게 의미가 없든, 그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현존"은 물질적 존재가 아니라 영적 존재입니다.

이것은 사람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이 사람을 볼 때, 당신의 마음 속에 누군가가있을 것입니다.이 사람을 보지 않으면,이 사람은 당신의 세계에 존재하지 않습니다.이 사람이 당신의 마음에 어떤 인상도 없다 - - 마음은 진실이고,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세계이고, 당신의 마음은 어떠합니까? 당신의 세상은 어떠합니까? 모든 사람들의 세상은 밝습니다.이 사회는 밝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가장 성숙한 마음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 양심에.

"세계는 서로 에뮬레이트하고 부유하고 강력한 군인의 교리, 헌신의 속임수, 십자군 공격의 전략, 명성과 재산을 얻는 수단으로서 자연의 선과 인간의 감정의 반대에 반하는 것들을 추구합니다."사람들은 서로 칭찬하기 위해 서로 칭찬합니다. 권력을 드러내는 상호 압력은 기술을 보여주기 위해 서로 경쟁하고 명성을 과시하기 위해 서로 비교한다. "동교 교재 리뷰"의 전기에서 왕 양밍은 그 당시 사회에 일반화를했으며, 그러한 사회적 맥락에서, 양심은 사회적 도덕성을 회복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축제 뉴스

왕 양밍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철학자 중 한 명입니다. 그러나 Xin Xue는 500 년의 지배적 인시기를 거치면서 서서히 줄어들 었으며 현대 철학 및 정치계에서도 비판을 받았다. Liu Dong은 "현대 문화의 중국 문화에 뒤이어"자신의 가치에 대한 통치자의 승인과 양보에 대한 대가로 군주제의 합법성을 인식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오랜 역사적시기에만 존재했다고 믿습니다. 군주의 우화 설득 자로 행동 할 수 있지만, 반항적 인 비평가로서 행동 할 수는 없다.

이것이 유교의 뿌리가 중국의 2 천년 문화의 토양에 깊이 뿌리 내리고 군중들로부터 돋보이는 이유입니다. 유교는 정치와 국민 사이에 불만과 불만을 선택했다. 동시에, 음력과 양, 잉크, 이름, 법, 그리고도 (道)가 역사의 부족함 때문에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우울해질 때까지 모두 역사에 의해 속박당했습니다. 전략가 인 장이 (Zhang Yi)는 죽기 전에 여전히 말했다. 나는 내 혀가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나는 계속 될 것이다. 공자가이 태도이기 때문에 공산당이 성직자가 될 수 없으며, 2 천년 동안 중국 역사상의 통치 규칙이 유교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하는 시린 젠 (Shi Renzheng)의 통치자에게 "나는 죽고 싶지 않다."고 강요했다.

양밍의 마음은이 운명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심장은 진실입니다. 이유는 천국의 방법, 하늘의 원칙, 모두 성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인간 본성의 해방은 전례가없는 높이와 폭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통치자에게는 조금도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챠밍, 약간의 위협조차도, 이것은 아마 Yangming의 마음이 비판을받은 주된 이유 일 것입니다. Jiang Ziya 소개

"우리는 고도로 교육받은 야만족을 많이 키 웠습니다."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뿌리에서 "전기"의 가장 좋은 해설은 순수한 천국에 대한 자기 재배에 대한 개념을 세우지 않고 오직 현자의 조건으로서 지식의 축적만을 확립한다는 것이다.이 경우 지식과 욕구가 더 많을수록 재능이 많을수록 지능이 높을수록 눈이 멀게됩니다. 현대 사회의 모든 분야에 걸쳐 점수는 업적을 나타내며 인증서는 능력을 대표하고 학업 자격은 고용을 나타내며 도덕성의 건설을 소홀히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실 정치적인 관점에서 사람들이 도덕성을 갖고 있는지 여부는 지배의 필수 조건이되어서는 안됩니다.

또한 중국의 전통 문명은 "종교와 도덕"이없는 문명이다. 유교에서부터 "특이성과 혼란이 없다", "거리를 존경하다", 종교의 속박은 어디에도없고 땅도 없다. 또한 종교가 도덕적 제약이라는 사실을 깨닫게되면 그 생각 자체가 유물론과 무신론 비판의 대상이됩니다. 이것은 실제로 종교의 도덕적 제약과 인간의 마음의 응집이며 끔찍한 재현성입니다. - Chen Sheng Wu Guang, Yellow Turban Army, Taiping Heavenly Kingdom과 같은 과거의 농민 봉기가이 속임수에 익숙합니다. 그러한 조건 하에서 지식의 축적은 학대를 도우며 인간의 반 도덕성의 수단을 증가시키고 사람들을 의로부터 더욱 분별있게 만듭니다.

이를 위해 세계관과 가치의 변화를 위해 마음 과학은 새로운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단순히 지식을 배우거나 지식을 이해하거나 물건을 연습하는 것만이 아니라 연습을 단련해야한다고 제안합니다. 이 문제의 가장 근본적인 진실은 바로 행동입니다. 우리 각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어때? 나는 어떻게 할 수 있는가? 예를 들어, 돈이 있으면 여행 할 것이고, 시간이되면 운동을 할 것이고, 바쁠 때 공부를 시작할 것입니다. . . . 이와 같이 보시면 목표와 아이디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알기와 실행의 결합은 어떤 행동도 흰색 사고와 동등하지 않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 문제는 행동의 가장 좋은 기회가 지금 있음을 말해줍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