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연설

우 Zhihong : 더 많은 통제, 더 많은 장애


심리 상담 전문가 인 우 지홍 (Wu Zhihong)은 심리학 적 통제 욕구를 분석합니다. 즉, 통제력이 높고 무질서하며, 기업 경영에서 직원 관리의 기준 가치를 부여하고 임원들과 공유해야합니다.

이해가 부족할 때만 통제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미 일을 분명히 본 적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그들을 제어 할 필요가 없습니다.

- 크리슈나 무르 티

문제가 생길 때, 강한 사람들이 원하는 첫 번째 일은 자신의 마음의 혼란을 통제하는 것이지만, 그렇게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통제하게됩니다. 그것의 의식 목적에 관계없이 궁극적으로 제조되거나 남아있는 것이 고통 받고 있습니다. 슬픔, 분노, 불안 등은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는 우리가 그들을 파괴하려고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통제의 상황이 질서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진정한 질서는 자유이며 자연스럽고 현재에 살고 있습니다.

더 많은 통제, 더 많은 장애

소규모 개인에서부터 세계에 이르기까지 항상 상황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통제 욕구가 탄생합니다. 개인은 당분간 감당할 수없는 경험을 억제하기 위해 스스로를 통제합니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 버리면 고통이 너무 커집니다. 우리의 이전 심리적 구조는 완전히 파손될 것입니다. 이것은 커다란 장애입니다. 우리는 두려워서 스스로를 제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강한 사람들은 때로는 기득권을 보호하기 위해 사회를 통제하지만, 많은 경우 그룹, 사회 및 세계를 "저장"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더 많은 통제, 더 많은 무질서.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큰 고통은,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통제 하든지, 그것을 억압하는 방법, 그것을 부정하는 방법, 그것은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에 그것은 잠재 의식의 깊숙한 곳으로 가라 앉고 우리 의식이 만질 수없는 그림자가됩니다.이 그림자는 의식과 함께 분열 된 상태에 처해 있으며 종종 끔찍하고 완전히 통제 할 수없는 무언가로 이어집니다.

개인이 염려하는 한, 사실 우리에게는 통제해야 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가 아무 것도 통제 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통제 욕망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여자는 얼굴이 붉어지기 때문에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방지하기를 원한다. 그러나이 노력의 결과는 그녀의 홍조가 더 무겁고 무거워지고, 통제하려는 욕망이 점점 더 무거워지고 결국은 소위 "홍조 공포증"이됩니다.

자신의 욕망을 통제하는 부모는 먼저 작은 장애가 걱정됩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충분히 먹지 않는 것에 대해 걱정하기 때문에 아이가 먹기를 원하지 않고 여전히 먹이를주고, 아이가 얼었기 때문에 아이가 차가워지지 않고 옷을 준다. 아이가 학교에 늦은다고 걱정하여 매일 아이를 쳐다 본다. 아이는 담배를 피우고, 약간의 와인을 마시 며, 구멍이 뚫린 청바지를 입고있는 "나쁜 아이들"이 ... 천둥 소리를 낼 것이라고 말한다.

간단히 말해서, 그러한 부모님의 눈에는 자녀의 자기 발급에 너무 많은 disorderes가 있으므로 통제하려고합니다. 그러나 결국, 그들은 가장 큰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아이의 개인적인 의지가 통제하고자하는 욕망에 의해 사망하거나 아이가 반항적이며 두려워하는 "나쁜 소년"이됩니다. 사회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가 많은시기에 자란 Zhu Yuanzhang은 어렸을 때 너무 많은 친척을 잃었습니다. 이것은 커다란 장애입니다. 어쩌면이 무질서는 전례가없는 통제 의욕을 낳았을 것입니다. 그는 왕위에 올라서서 모든 사람을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하려고 너무 정력적이었습니다. 그는 옷을 입고 입어야하는 방법, 일하는 방법, 쉬는 방법 등을 규정했습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그의 왕조 거대한 무질서에서, 그의 아들 Zhu Xi는 반란군을 포기하고 그가 제정 한 많은 규칙을 전복했다.

세계 역사상 거의 반박 할 수없는 진리가 있습니다. 너무 많은 욕망을 통제하는 강한 사람들, 개인적으로 고통을 낳는 사람들, 소위 번영 후에는 큰 고통이 있습니다.

항상 강한 사람들을 배출하는 사회는 장애와 질식이 재발하는 사회가되어야합니다. 고대 중국의 진 (秦) 통일의 역사가이 점을 입증했으며, 러시아의 역사 또한 이것을 입증했다.

때로는 영국과 미국의 역사에 대해 생각할 때, 나는 항상 눈부신 슈퍼 히어로를 찾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나라는 항상 자유롭고 질서 정연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강 대한 욕구를 통제하는 영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장"하십시오.

세상에는 통제하려는 욕망이 모든 악의 근원입니다.

개인의 경우, 통제 욕구가 모든 질병의 근원입니다.

통제와 제거가 대치

사실, 강한 사람들은 우선 자신의 장애를 통제하기를 원하지만 그렇게 할 수는 없으므로 다른 사람들을 통제하기 위해갑니다. 그들이 더 무질서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을 통제하려고 열심입니다. 결국, 의식적인 목적이 무엇이든, 만들어 지거나 남겨진 것이 고통 스럽습니다.

인도 철학자 Krishnamu는 말했다 : 통제자와 통제 된 사람 사이의 관계는 무엇인가? 나는 붉어지고, 나는 홍당무를 통제한다. 그렇다면 홍당무와 당신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홍당무가 나다, 홍당무가 나 자신의 일부이다. 그래서, 일단 내가 홍당무를 제어하려고하면, 그것은 멍든 얼굴로 변했고, 나는 더 이상 하나가 아니 었습니다. 홍당무는 나에 의해 반체제 인사로 취급되었습니다. 이것은 무질서의 뿌리입니다. 나는 원래 내 자신을 반체제 인사로 짜내서 시작했습니다. 나를 상대로 싸워라. 이것은 더 큰 장애입니다. 그래서 나는 더 많은 것을 통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이 외계인은 더욱 심해져서 결국에는 저에게 큰 고통이되었습니다.

슬픈 경우, 비극이 발생하면 자연스럽게 슬퍼합니다. 이 슬픔은 이물질이 아니라 반체제가 아니라 자신과 동일합니다. 슬픔이 생겨나는 순간, 당신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슬퍼하고 슬픔은 당신입니다.

그러나 슬픔을 제거하고 큰 노력을 기울이므로 슬픔이 외계인이됩니다. 더 많이 싸울수록 슬픔이 더 중요 해지고 궁극적으로 그것은 당신의 성격과 심지어 당신의 몸 속에 있습니다.

분노, 공포, 질투와 같은 모든 감정은 같습니다. 미국의 심리학자 인 Ken Wilber의 아내는 유방암으로 사망했으며, 암의 근본 원인 중 하나는 자신이 억압 한 분노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고 전했다. 원래, 그녀는 그들을 파괴하려고했지만, 결국 그녀는 그들과 함께 제거되었습니다.

진정한 질서는 통제와 자유가 아닙니다.

경험은 우리 자신의 것입니다. Rogers는 이른바 "자아"가 모든 경험의 합계라고 말했다. 크리슈나 무르 티 (Krishnamurti)는 현재를 더 중요하게 여기며 슬픈 때 슬픔에 동참하는 것이 가장 가치있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그것은 원래 하나였습니다. 슬픔입니다. 슬픔은 나이지만, 우리는 항상 슬픔 외에 분열을 일으키는 "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순간에 살고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순간에 사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현재 순간에 생성 된 감정, 감정 및 감정이 순간의 유일한 것임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마음에 여전히 "나"의 개념이 있다면, 당신은 그 순간에 살고 있지 않습니다. 소위 "나"는 실제로 과거의 모든 경험의 잔재입니다. 당신이이 "나"에 붙어 있고 "나는 슬프다"고 말하면 슬픔에서 멀어지고 슬픔은 더 이상 치료력이 아니며 슬픔은 더 이상 자연의 목소리가 아니며 슬픔은 파괴 인 것처럼 보입니다 섹스의 힘.

그러나 슬픔이 "나"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슬픔을 파괴합니다.

그러므로 슬픔, 분노, 불안, 질투 등은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는 우리가 그들을 파괴하려고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부적절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우리는 통제의 상황이 질서라고 생각하면서 이것을 통제하기를 원합니다. 사실, 진정한 질서는 자유이며, 자연스럽고 현재에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간단하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나"와 "나"에 대해 너무 많은 통제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