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편지

의도 편지


의도 편지

협상 의향서 의 개념과 특성은 초안이라고도하며 실질 협상에 들어가기 전에 특정 협조 항목에 처음 접촉 한 후에 양 당사자 또는 당사자가 경제 활동에서 형성 한 원칙적이고 방향성있는 의견을 가진 문서를 말한다. .
협조 의향서는 협상 당사자들의 의향을 기록하고 향후 협상의 기초 역할을하는 문서로 법적 구속력이 없습니다. 이것은 주로 양 당사자가 초기 협상 후에 서로 인정한 다수의 원칙적 의견을 표명하거나 미래 협상을위한 계획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이다.
협력 의향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적의 일관성. 협상 의향 서 서명은 양 당사자 또는 당사자가 특정 사안에 대해 합의에 이르렀고, 공통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완전한 합의를 이뤘음을 나타냅니다. 각자의 관심사와 요구 사항에 기초하여 예비 협상을 토대로 공통 목적이 명확해질 것이며 자세한 내용이 논의 될 것입니다.
콘텐츠 협상. 협상 의향서의 내용은 협상 중이며, 양 당사자 또는 당사자의 지위는 동일하며, 단위는 작은 규모가 아니며 지역은 내부와 외부 모두 친숙하고 협상을합니다. 양 당사자 또는 당사자가 자신의 이익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협력 의향서가 체결되기 전에 협의를 통해 합의에 도달해야합니다. 협력 편지의 취지 서에는 "희망", "실천", "의지", "협력"등과 같은 경향이 더 많습니다.
표현의 보편성. 협조 의향서, 내용 비교의 원칙 및 언어는 매우 요약되어 있으므로 구체적인 세부 사항과 세부 계획은 계속 논의됩니다. 협력 의향서는 몇 가지 원칙적인 의견을 요약하고, 다음 단계를 수행하는 방법을 규정하고, 합의에 도달 할 때 또는 협약서의 기본 요구 사항 인 계약서에 서명 할 때 조항으로 표현됩니다.
효과의 일시적인 특성. 협력 의향서는 최초 접촉 후 계약이나 계약서에 서명 한 후에 만 ​​작동하는 단계적 제품입니다. 계약이나 계약서에 서명하면 협력 의향서가 역사적인 사명을 완료합니다. 임시 및 단기는 협력 의향서의 특징입니다.
법적 구속력이 없습니다. 협력 의향서에는 법적 효력이 없으며 메모로 작용하고 당사자들에게 약속을 이행 할 것을 촉구합니다. 의향 서한에 서명 한 후, 한 당사자가 자신의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면 두 당사자 간의 협력이 좌절 될 것이며 이것은 단지 도덕적 인 신뢰의 상실 일뿐 일반적으로 법적 책임을 추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경제적 계약은 법적 효력이 있습니다. 협조 의향서는 계약서와 동일시 할 수 없습니다.
협력 의향서의 분류는 다른 관점에서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범위 : 국제 협력 의향서, 주와시 간의 협력을위한 서신, 부서 간 또는 부서 간, 기업과 기업 간 의사 소통을위한 서신에도 서명 할 수 있습니다.
내용 : 과학 및 문화 교류 및 협력 의향서, 경제 및 기술 협력 협력 의향서, 기술 장비 소개 협력 서신, 신제품 개발 협력 서신, 엔지니어링 인프라 협력 서신, 제품 구매 및 판매 협력 서신서;
서명에는 세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1 단일 사인. 즉, 협조 의향서에 서명 한 당사자는 파일을 두 번 서명 한 다음 협조 당사자는 서명이 완료 되더라도 사본에 서명하고 승인하여 상대방에게 반환해야합니다.
2 번 확인. 즉, 공동 서명 의식, 양 당사자의 대표자의 세부 직함 및 이름이 협조 의향서에 발행되며, 당사자는 동시에 서명을 한 다음 각자는 사본을 보유합니다. 이 양식은 더 엄숙합니다. 중요한 협력 의도는 일반적으로 의식이지만 효과는 다른 형태와 다르지 않습니다.
3 교환 스타일. 이것은 양측이 협조 할 의도를 표현하기 위해 편지를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형식은 외교에서의 "텍스트 교환"과 동일하며, 내용은 협동 조합의 문제이며, 여전히 일종의 협력 의향서입니다.
협력 의향서의 형식의 형식은 일반적으로 제목, 머리, 본문 및 꼬리를 포함합니다.
제목. 협력 서한의 제목에는 종종 3 가지 작문법이 있습니다. 1 개의 간단한 글쓰기 만 "협력 의향서"를 작성하십시오.
2 협력 의향서의 내용이 제목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XX 기관차 생산 그룹의 의도에 관한 협력 편지"와 같이, "× 기술은 공동으로 협력 의향서를 공동 작성한다."는 협력 의도 서보다 구체적이다.
3 공식 명칭과 마찬가지로, 양 당사자의 이름과 협력 의도 서 요약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립 화학 산업국은 공동으로 화학 공업 회사와 XX 화학 산업 상거래 국을 개발하여 공동으로 화학 제품에 대한 협력 의향서를 개발했습니다.
머리. 첫 번째 부분은 협력 단위의 이름을 나타내야하고, 일부는 A 또는 B라는 이름을 괄호 안에 표시해야합니다. 의도 서를 서명하는 목적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설명하고, 원칙을 따르며, 의도는 무엇인가? 첫 번째 단락의 끝에서 "의도는 다음과 같다"또는 "협상 의향서에 서명함으로써 우호적 인 협상을 통해"본문으로 전환된다고한다.
제목. 협력 의향서는 조항으로 표현되며, 합의의 의견은 논리적 인 순서로 기재됩니다. 무역 교류 및 협력 의향서는 다음 근무 일정, 언제 어디서 다시 만나고, 언제 계약서 나 계약서에 서명해야 하는지를 기술해야한다.
꼬리. 결국, 협력 서한에 서명 할 의사가있는 성명의 전체 이름, 공식 인장이 첨부되어야하며, 협력 의향서에 참여하고 서명 한 사람은 서명 할 때 서명하고 봉인해야합니다.
의도 서한이 핵심 주제에 대한 우리의 요구 사항을 나타내서는 안됩니다. 위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협력 의향서는 프로젝트의 완전한 확인보다는 프로젝트에 대한 두 당사자의 의지와 경향을 나타낼 뿐이며 서로의 상황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 져야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협력 성서를 작성할 때, 프로젝트의 주요 쟁점에 대한 우리의 요구 사항은 작성되어서는 안되며, 협상을 진행할 때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수 있고 후퇴하고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상사 나 다른 부서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는 협조 의향서에 기록 할 수 없습니다. 프로젝트를 수립하는 데 필연적으로 많은 관련 부서가 참여할 것이며, 프로젝트 주최자가이를 단독으로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 협력 성명서 작성시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부적절한 약속은 협력 의사를 밝힌 편지에 포함되어서는 안됩니다.
우리의 업무 범위를 넘어선 의도 조항을 쓰거나 현재의 정책과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을 쓰지 마십시오.
신중하게 생각하고, 정확한 단어를 사용하고, 특히 우호적 인 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특히 양 당사자의 권리와 이익에 관해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신중한 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주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할 수있는 "적절한", "할 수있는"등을 사용한다면 절대로 "해야한다", "해야한다", "해야한다"등의 단어를 사용하지 말고, 그렇지 않으면이 용어가 사용됩니다.
의도 서한과 계약서의 차이를 엄격하게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협력 의향서는 단지 예비 적 개념 일 뿐이며 계약 체결의 선구자입니다 계약의 서명은 협력 의도 서를 작성한 결과입니다. 계약서에 의도적 인 서신을 사용하지 않도록 계약서에 적합한 내용을 작성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