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및 그룹 관련 > 파티 분석 자료

교사의 도덕성 분석 자료


하이난 지방 교육 대학교를 졸업하고 7 년 동안 가르치고 있으며 오랫동안 중등 학교 교사였습니다. 우리 학교의 교사의 도덕성과 스타일에 대한 연구와 교육을 통해 나는 교사의 도덕성과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초등 학교 교사의 직업 윤리의 내용을 더 잘 알고 있습니다. << 선생님 법률 >>과 << 중국 소수 교사 직업 윤리 기준 >>의 요구 사항과 달리 7 년간의 교육 일과 함께 모든 사람들과 함께 배우고, 토론하고 논평 한 후 자기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저는 직업 윤리와 훌륭한 교사의 도덕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선생님의 직업 윤리와 우수한 선생님의 도덕성 및 우수한 교사의 요구 사항을 비교하는 것과는 달리 선생님의 직업 윤리 란 교사가 직업 생활에서 다른 사람, 사회 및 집단을 조정하고 다루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문적 업무와 관련하여 지켜야 할 행동 강령 또는 행동 강령, 그리고이를 바탕으로 표현 된 개념 및 행동 특성. 내 문제에 대한 자기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법에 따라 교육을 실시 할 수는 있지만 교육의 법과 규정을 의식적으로 준수하고 당의 말과 행동 및 국가의 정책과 정책을 위반하지는 않지만 학습 및 선전 및 교육 정책은 충분히 깊지 않으며 때로는 부정적인 교육적 언급이 있습니다. , 행동 및 기타 문제. 법률에 따라 교육을 규칙 화하는 것은 교사가 엄격한 법 준수 의무의 높이에서 모든 전문적 행동의 올바른 방향을 고수하도록 요구하는 것입니다.이 것은 교사의 직업 윤리에 대한 주요 기준이며 때로는이 기준을 완화하거나주의를 기울입니다.

2. 헌신과 헌신의 측면에서 나는 기본적으로 교육을 사랑하고, 학교를 사랑하고,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좋은 이념과 도덕을 가진 학생들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유익한 아이디어를 전파 할 수 있습니다. 사랑은 교사의 직업의 기초입니다. 헌신과 헌신은 교사와 교육의 관계에 대한 기준이며 모든 교사의 직업 윤리의 기본 전제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일을하기에 충분한 실사가 없기도하며 때로는 수업 준비, 수업 참석, 숙제 수정에 대한 비난과 책임이 있습니다.

3. 학생들의 사랑에서 나는 학생들을 돌보고 돌보고, 개성을 존중하며, 끈기있게 가르치고, 학생의 합법적 인 권익을 보호하고, 학생들의 모든 발전을 촉진한다. 그러나 학생을 동등하고 공정하게 대우하기에 충분히 엄격하지는 않습니다.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것은 교사가 학생을 다루는 원칙이며 모든 교사의 직업 윤리의 본질입니다. 사랑은 교육의 황금기입니다. 교육의 사랑이 빛의 광채가되면, 교사와 학생 사이의 사랑의 에너지는 교환과 상호 작용을 해치지 않고 에너지를 방출하고 교육의 기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영원히 사랑과 사랑을 자극하는 방법, 나는 여전히 열심히 일해야합니다.

4. 엄격한 연구에서 나는 훌륭한 학업 스타일을 세우고 열심히 공부하고 새로운 지식을 계속 연구하며 선생님 도덕의 기초는 사랑이고 핵심은 특별하며 엄격한 연구와 비즈니스 수준 향상에주의를 기울이지 만 교육과 교수법에 대한 장기적인 탐구의 부족 교육 및 교수법은 여전히 ​​유연성과 개선이 부족하고 교육, 교수 및 연구의 수준이 충분히 빠르지 않습니다. 교사 자신의 지식과 도덕적 수준, 즉 교사의 도덕성이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미묘한 영향을 미치는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또한 학생들의 저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쳐서 교사와 학생 관계에 영향을 미치므로 계속 배워야합니다.

5. 연대와 협력은 교사들이 동료들을 다루는 기준이며, 학생들을 교육하기위한 환경을 최적화하는 핵심 요소이다. 이것은 교사의 전문적 특성에 의해 결정됩니다. 연대와 협력 측면에서 나는 근본적으로 겸손하고 신중하며 동료를 존중하고 서로 배우며 서로를 돕는 것이 이상적이지 않다. 나는 학생들 사이에 다른 교사의 명성을 유지하고 집단에 관심을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학교의 명예를 유지할 수있다. 문명화 된 학교 정신을 창출하는 것보다 공동의 지혜가 부족한 나는 공동의 힘, 집단 지혜 및 협력을 통해 윈윈 상황을 만들어야합니다.

6. 부모를 존중하는 것은 교사가 부모와 부모의 관계를 다루는 기준이며, 교육 시너지 형성을 촉진하고 사람들을 교육하는 효과를 높이기위한 중요한 연결 고리이다.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부모 님의 의견과 제안을 듣고 지원과 협조를 얻는 것이 좋지만 학부모와의 접촉을 줄이기로 결정되어 과학적 교육 아이디어와 방법을 홍보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7. 무결성은 교사가 교육 및 교수 활동과 개인의 이익 사이의 관계를 다루는 기준이며 교사가 시장 경제 조건에주의를 기울여야하는 도덕성이다. 정직과 교육 측면에서 나는 고귀한 감정과 헌신을 고수하고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지는 않지만 사회의 부정적 영향에 의식적으로 저항하고 반대 할만큼 강하지는 않습니다.

8. 선생님이라는 관점에서 나는 사회적 도덕을 따르고 개인 직업과 개인 성격 간의 관계를 다루는 원칙에주의를 기울인다. 옷은 깔끔하고 깔끔하고 언어는 건강하며 매너는 문명적이고 예절 바르고 스타일은 확립되고 스타일은 괜찮다. 자기 규율은 충분히 엄격하지 않으며, 규범 적 언어는 우대를 가지고 있으며 교사의 성격에 대한 교사의 성격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에 대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9, 뛰어난 교사의 세 교사에서 : 헌신, 사랑 산업, 훌륭한 산업, 나는 "헌신 - 사랑 산업 - 훌륭한 산업"이 선생님의 기본 라인의 전문 성장을 고수하지 않았으며, 정치 선생님의 "빨간색" ""전문화 된 "기능을 발휘하여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10, 우수한 교사의 우수한 경력, 내가 더 잘 발전하지 않은 행복한 정신력, 그래서 좋지 않아, 그것은 초인간으로 더 어렵습니다. 행복한 마음을기를 수있는 방법은 건강한 성장 과정의 예술적 시간과 공간의 빛과 색입니다.

11, 사람들의 최고의 품질은 습관입니다. 나는 훌륭한 교사의 좋은 습관을 가지지 못했다. 예를 들어, 학생 센터 설립, 행동과 도덕의 시위, 원인의 느낌, 대상의 열정, 삶과 열정의 열정, 세 종류의 정서, 대화, 공정한 대기, 정치 예술, 자기 학습을 가르친다. 아이디어를 홍보하는 것과 같은 좋은 습관은 개발하려는 노력을 기다려야합니다.

둘째, 위의 문제가 발생하는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현대 교육 이론, 정책 및 규정은 충분히 깊지 않으며 법에 따라 교육을 통치하는 원칙이 완화되었습니다.

2, 사랑은 잘 배양되고 확립되지 않으므로 사랑이 자극되고, 영속은 충분하지 않으며, 형형색색의 현상이있다.

3. 열심히 노력하고 태도가 부족하여 교육, 교수 및 연구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 충분히 빠르지 않습니다.

4. 공동 정신의 부족, 따라서 그룹의 힘, 그룹의 지혜 및 윈 - 윈 상황을 창출하기위한 협력이 약합니다.

5. 나는 모든 사람들의 사회 교육과 교육을 이해하지 못하므로, 교육 생각과 방법의 긍정적 인 홍보는 충분히 긍정적이지 못하다.

교사의 성격에 대한 교사의 성격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에 대한 이해 부족, 자기 요구의 기준 감소.

7. 교사, 헌신 및 산업을위한 탁월한 교사와 관련하여 "적색"및 "특별"재배 부족.

8. 좋은 교사와 훌륭한 교육 습관의 발전과 영원한 행복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세계관의 변화를 편안하게하십시오.

셋째, 위의 문제를 개선 할 것입니다.

중국 교사의 직업 윤리와 우수한 선생님의 도덕성과 뛰어난 교사의 요구 조건을 정립하는 방법과 달리 다음 6 가지 시정 조치를 준비했습니다.

1. 이상을 고수하고, 사람들을 단단히 가르치고 교육하며, 선생님을 확신하십시오.

이데올로기 적으로 명확하고 확고하며 이상과 신념은 흔들리지 않으며 이론은 강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나는 다음을 수행해야한다 : 당 교육에 대한 이론적 연구를 실질적으로 강화시킨다. 자신을 제한하고 양심적으로 교정하고 정확한 세계관을 고수하고 삶과 가치에 대한 전망을 밝히며 진보되고 순수한 현대 교육 개념을 수립하십시오.

2. 학교 교육 관리를 개선하고 시스템의 심각성을 향상시킵니다.

학교 교육 시스템의 선전 활동을 강화하고 겸손한 모든 당사자들의 의견과 제안을 경청하고 나쁜 교육 현상에 맞서 싸울 수있는 용기를 키우고 훌륭한 선생님 이미지를 확립하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일의 스타일을 바꾸고 적극적으로 일하십시오.

진리를 추구하고 열심히 교육에서 훌륭한 직업을 갖기위한 과학적 태도와 정신을 고수하고 시간, 효율성 및 품질에 대한 강력한 개념을 수립하십시오. 엄격한 요구 사항, 자기 가압, 항상 선구자와 혁신, 자기 존중, 자기 시험, 자기 치안, 자기 동기 부여, 항상 엄격하게 자신을 억제하고 명성과 재산을 세지 않고 올바른 개인 이익과 손실을 발전시키면서 정신을 유지합니다. 홍보, 근면, 헌신, 그리고 전심으로 교육에 봉사하고 사람들에게 봉사하십시오.

[1] [2] [3]

4. 중국 기업의 지식 학습을 강화하고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나는 비즈니스 지식에 대한 연구를 강화해야한다. 먼저 중학교에서 배울 것이고, 교수진과 교직원에게 배우고, 그들의 진보 된 방법과 아이디어를 배우고, 두 번째로 책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전문 지식을 배우고, 교육과 가르침 이론을 배우고, 업계에서 잘할 것이다. 근면, 확신. 세 번째는 좌절과 교훈을 배우고 끊임없이 개선하고 향상시켜 자신을 향상시키고 삶을 풍요롭게하는 것입니다.

5. 나는 웹 사이트를 잘 훈련하고, 일을 잘하고, 학교를 발전시키고, 학생들을 섬기고, 교사들에게 봉사하기위한 "3 가지 그물"교육 자원을 사용해야한다. 항상 "선생님으로서 높게 공부하고 밴으로 데가 오"라는 구절을 기억하십시오.

6. 나는 사람들이 내놓은 다양한 도덕적, 윤리적 구성에 대한 의견을 올바르게 처리하고, 보통주의를 기울이지 않거나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단점과 단점을보고 사람들의 의견과 제안을 겸허하게 받아 들일 것입니다. 교사 자신의 도덕적 문제. 교사, 학생 및 학부모는 다시 의견을 말하고 비판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