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영감

고등학교 동기 부여 기사 : 무거운 짐을 성공의 초석으로 전환하십시오.


고등학교 동기 부여 기사 : 무거운 짐을 성공의 초석으로 전환하십시오.

교사 :

안녕!

나는 고등학생이다. 대학 입학 시험이 날마다 나타나고있는 것을보고, 내 마음은 매우 열망한다. 내 마음 속에 매듭이있어 열 수 없다. 하루 종일 열심히 공부하게된다. 나는 이렇게 계속하면 내 미래가 "여름의 여름 한여름"이 될까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에게 물어보고 싶으면, 나는 내가 내 마음 속에 숨고 밝은 빛을 볼 수있는 안개를 여는 것을 도울 수있다.

이것은 대부분의 급우가 알고있는 비밀이지만, 그들은 이미 그것을 잊어 버렸고, 나는 아직도 그것을 기억합니다. 한밤중에 공부하기 전에 몇 명의 급우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런 다음 앞줄에 있던 한 소년이 앞 줄에있는 소녀에게 오렌지색을 물었습니다. 소녀는 오렌지를 몇 개 꺼내 책상 위에 꽂았습니다. 사람들이 웃었습니다. 이 수업을 담당하는 선생님이 와서 책상에 오렌지가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매우 화가났습니다. 원래 주인의 행동을 사용하여 내가 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주려고했습니다. 선생님이 달려 들었습니다. 오렌지를 입에 직접 넣었을 때 나는 기분이 좋았지 만, 내 마음이 좋았지 만, 나를 존중하는 선생님이 이렇게 대했습니다. 너무 많은 학생들 앞에서, 나는 또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그의 예의 범절을 여전히 받아 들일 수 없다. 나는 잠시 그와 이야기하고 싶었지만, 학생으로서 생각했습니다. 잊어 버리면 선생님과 갈등을 겪을 수 없으므로 나는 현재에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선생님은 여전히 ​​선생님이고, 학생은 여전히 ​​학생이고, 지구는 여전히 돌아가고 있으며, 밤새 불면증 때문에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은 항상 불안해 보이지만, 나는 항상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는 그날 기분이 좋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충동 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왜 저에게 설명하지 않으시겠습니까? 그렇다면 내 심리적 부담이 경감 될 것입니다. 이 점을 생각할 때마다 내 마음은 분노로 가득 차고 기분은 불편하며 더 중요한 것은 슬픈 일입니다. 나는 종종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내 마음 속으로 설득하지만, 누군가 그를 쭈그리고 앉거나 누군가를 점화하는 것을 듣게되면, 내 상처가 다시 ​​피가 나기 시작하고 며칠 안에있을 것입니다. 또는 치유 흉터에 조용히 보냈습니다. 이런 일을 계속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대학 입학 시험과 미래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곤경에서 벗어나 그림자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선생 루, 제발 도와주세요!

부상당한 독수리.

독수리 :

안녕!

편지에서 언급 한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마음 속에 안개를 없애기위한 방법을 면밀히 조사합니다. 나는 항상 당신이 진보적이고 자기 존중하는 학생이라고 느낍니다. 당신은 여전히 ​​삶을 사랑하고 섬세한 감정을 가진 아이입니다. 당신은 정직, 용기, 힘, 비구와 인내의 좋은 성격을가집니다. 진실을 말할 수 있습니다. 듣는 것은 이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합니다. 당신은 위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으며 혼란스러운 퍼즐에서 벗어나 햇빛과 미소로 가득 찬 세상으로 걸어 들어갈 운명입니다.

사실, 인생의 길에 서 모든 사람들이 매끄럽게 항해하지 않을 것이며, 성장하는 과정에서 어느 정도 좌절과 혼란이 생길 ​​것입니다. 어려움과 좌절에 직면했을 때 왜 일부 사람들은 좌절에 직면하여 좌절하게됩니까? 결국, 다른 사람들은 어려움과 좌절의 자비에 빠지게하면서 좌절에 직면하여 약하고 무능력하지만, 결국 실패로 끝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한 사람의 이데올로기 적 영역, 사람의 삶의 능력에 대한 질문 또는 사람이 끈기있는 투쟁을하고 있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입니다.

작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 소문에 의하면 우연히 깊은 구덩이에 빠지며 필사적으로 누군가를 위해 그것을 비명을 지르는 시각 장애인이 있습니다. 당나귀의 소유자는 사람들의 무리를 운반합니다. 구덩이의 가장자리로 와서 그것을 구할 방법을 찾으십시오. 그들은 전갈을 밧줄로 떨어 뜨리려고했으나 구덩이가 너무 깊기 때문에 아무리 힘들었더라도 항상 중간 정도였습니다. 전갈은 사람들의 좋은 길을 기다리고 구덩이에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 조카의 주인은 희망이 없다고 느꼈으므로 친구에게 매우 고의적으로 말했다 : "잊어 버려요. 바퀴벌레예요. 지나가면, 사라질 것입니다. 단순히 묻어 버리고 고통을 덜어줍니다."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하지만 매우 잔인하지만 유일한 결과 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구덩이에 토양을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 전갈은 구덩이를 채우는 사람들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매우 슬,습니다. 주인이 포기해야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슬프게도 구멍쪽으로 소리 쳤습니다. 주인은 고통을 견뎌야 만 토양을 계속 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채워진 당나귀는 갑자기 전화를 끊었습니다.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구덩이를 들여다 보았습니다. 전갈이 토양에서 떨어져서 토양에 서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모두는 갑자기 소경이이 방법을 생각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토양을 채우려고 노력했고, 전갈은 땅을 계속해서 흔들어 토양에 섰다. 결국, 전갈은 구멍에서 매끄럽게 올라 갔고, 사람들은 행복하게 전갈들과 함께 집에갔습니다. 이 이야기에는 중요한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누구나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때로는 많은 어려움이 흙처럼 눌려 있습니다. 희망이 없다고 느끼면 진흙 속에 묻히고 죽을 것입니다. 그리고 응원하는 경우, 이러한 어려움을 흙처럼 신체에서 떨쳐 버리고 발을 밟으면 계속해서 물마루를 뛰어 올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독수리, 나는 전갈이 구덩이에 빠졌다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약간 못 생겼지 만, 이것은 진실을 설명 할 수있는 일반적인 이야기이며, 우리는 단지 그것에 담긴 철학만을 사용합니다.

이제 우리는 편지에 언급 된 질문으로 돌아갑니다. 선생님은 실수로 테이블에 놓인 오렌지가 당신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교사가 실수 한 것입니다. 그런 다음 오렌지는 입에 넣어집니다. 사람은 자존심이 있으며,이 행동은 자존감을 심각하게 손상시킵니다. 자부심이 상처를 입어 마음이 혼란스러워지고 마침내 학습 감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주게되면 학업 성적이 올라가고 그 결과는 물론 매우 심각하고 끔찍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성격이 강하고, 당신의 강한 성격이 작은 좌절에 갇히지 않을 것이라는 당신의 이름 "독수리"를 부릅니다. "독수리가 하늘을 때리고 물고기는 얕다." 이 문장? "날아 다니는"대신 "스냅하는"것으로, 날 때 독수리의 강력하고 위엄 있고 격렬한 자세를 정확하게 묘사 할 수 있습니다. "Fish Xiang Shallow Bottom"은 "Swim"대신 "Xiang"을 사용하며, 새가 날아 다니지 않고 날아 다니는 파리의 상태를 말하며, 물속에서 자유롭게 수영하는 물고기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독수리 날개의 멈출 수없는 정신을 꺼내고, 더 많은 좌절감과 관용과 관대함의 용기를 보여주고, 가슴에 가려져있는 신비한 덮개를 곧게 펴야합니다. 이것은 독수리의 열렬한 성격과 강한 품질입니다. 독수리에는 사람들이 추정 할 수없는 주문이 있기 때문에 부상이 빨리 치유 될지라도 부상 당하지는 않습니다. 선생님은 오렌지를 입에 넣었습니다. 우리는 잠시 동안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선생님"대신에 "그"를 사용합니다. 이는 선생님의 행동에 대해 분개했고 피투성이의 흉터를 보여주기가 어렵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치유. 이것은 이해할 수 있으며, 또한 동정을 표현합니다. 이제 다음 측면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째, 교사의 경영 전략과 그 문제를 다루는 방법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의 개성에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단순한 취급에만주의를 기울이지 만 선생님의 마음은 악의가 없지만 선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주된 목적은 교실 질서를 유지하고, 조용하고 조화로 우며 강렬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생들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하며, 또한 훌륭한 학습 환경을 원한다는 것입니다.이 환경의 유지는 교사의 단호한 의무입니다. 선생님은 철과 강철을 싫어하는 긴급함이 있습니다. 대학에 갈 수 있으면 교사는 기분에 행복 할 것이라고 믿을 것입니다. 이것은 흉터가 빠르게 치유되는 중요한 초석입니다. 따라서 용서가 기초를 이루고, 기초가 존재하며, 교사의 "선의"가 견고한 기초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 "독수리"유전자를 보유해야합니다. !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는 것도 고귀한 덕목입니다.

둘째, "오렌지"가 책상 위에 놓여져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선생님이 보았던 장면은 오렌지를 들고 있다는 것이므로 선생님의 오해 또한 사랑에 빠지며, 그때 교사에게 물건을 주어야합니다. 진실하게 설명하면 선생님이 듣지 않을 것입니다.이 시간에 그렇게하면 어쩌면 일이 더 단순해질 것이고 오랫동안 고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 당신의 관점에서 볼 때, 어색하지만, 선생님, 그것은 당신이하는 일입니다. 그것은 오해라는 다이어프램을 형성합니다. 따라서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문제의 진실을 설명하기 위해 교사와 적극적으로 의사 소통하고 의사 소통을해야하며, 교사가 문제의 진실을 이해하면 사과해야합니다. 불안한 기분 또한 진정되며, 좌절 된 흉터가 치료됩니다.

셋째, "선생님은 여전히 ​​교사이고, 학생은 여전히 ​​학생입니다." 그 당시 선생님과의 이론은 없었습니다.이 이론은 당신의 높은 기질, 폭 넓은 마음, 독수리 같은 태도, 관용과 관대함을 보여줍니다. 커미션은 허용차로 정정되고, 혼동은 관용으로 준설되며, 오해는 커뮤니케이션에서 제거됩니다. 귀하의 주요 임무는 귀하의 지식을 배우고, 성장 시키며, 능력을 개발하고,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서 유용한 사람이되는 것입니다. 자신의 목표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좌절로 인해 포기하지 말고 점점 더 많은 좌절감을 갖게됩니다. 그렇게하면 큰일이 될 것입니다!

성공에 이르는 길의 초석으로 영원히 발에 자신의 심리적 부담을 두어야합니다. 이것은 성공의 열쇠입니다. 사람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약간의 어려움을 겪을 때 어려움을 제어 할 능력이 없다면 그들은 완전한 사람이되지 못할 것이며, 고통에서 벗어나서 혼란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대학에 입학하고 성공의 길에 착수하면 좌절 된 경험을 소중한 경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좌절은 일종의 영적 부이며 좌절은 사람들을 열심히 일하게 만듭니다.

우리가이 세상에 올 때 우리는 행복하게 살아야합니다. 삶은 고통을 동반하지만, 봄이되면 꽃이 죽어 말도하지 않습니다. 좌절로 인생 전체가 버려지지 않을 것입니다. 좌절감을 극복하고 고통을 해결하십시오. 우리가 고통에 딛고 정신적 부담을 노력의 원동력으로 돌리면, 우리는 수풀의 수풀을 지나갈 것입니다. 앞면은 햇빛과 꽃의 길이어야하며 결코 이기지 못하는 미소로 인생이 피어날 것입니다. .

[이 기사를 읽은 사용자는 다음 훌륭한 기사를 읽었을 때 체크 아웃 할 수도 있습니다!

[고등학교 영감 기사 : 고등학교, 인생에서 더 중요한 단계] [더 높은 영감의 기사 : 꿈을 가진 인문 예술과 학생들에게 헌정]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