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젊은 개척 사업 계획

2019 년 전국 청소년 리그 개척자 작업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3 대변인'에 대한 중요한 생각을 바탕으로 중등 교원 제 5 회 전국 인민 대표 대회 정신과 철저히 '미성년자 사상 및 도덕 건설 강화 및 개선에 관한 중앙위원회와 중앙위원회 의견'을 철저히 이행하고, 도덕성이 첫 번째이며 팀 빌딩이 기초이며 개발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개념을 개선하고 방법을 개선하며 양질의 교육에서 젊은 개척자 의 긍정적 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합니다. 과거에 젊은 개척자 들이 겪은 경험과 교훈을 결합하여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들의 선한 이데올로기 적 질과 행동 규범을 주선으로 키우기 위해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구성에서 젊은 개척자 의 중요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합니다. 교육, 경험 교육, 안전 교육, 사회 실천 교육을 통해 우리는 애국적 이데올로기, 어린이 정신과 청소년의 실질적인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자격있는 건축가와 후계자를 양성합니다.

둘째, 주요 작업과 목표

교육의 표준화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좋은 습관 형성 촉진

1. 소대원들은 "초등 / 중등 학교 학생들을위한 행동 강령", "초등 학생들의 일상 행동 기준", "시민 도덕 건설을위한 실행 개요"의 새로운 판을 배우기 위해 학생들을 구성하고 학생들의 연령 특성에 따라 새로운 "명세"의 내용에 따라 학생의 말과 행동을 안내합니다. 교육의 성과를 실제로 보여줍니다. 애국심을 선도자로 삼아 애국심, 팀 정신, 사회주의 개념의 명예와 불명예를 계속 가르쳐 줄 것이며, 신세기의 인재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일을하고 일을한다는 관점에서 시작하여, 중국 민족의 전통 중국 미덕 교육은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의 발전을 촉진하고 동시에 학교에서 가족까지 교육의 범위를 확대하여 학생들이 도구와 사람들에 대한 공손함, 노력, 사회 윤리 및 가정에서의 효도에 관해 이야기하도록 안내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훌륭한 시민이 되십시오. "도덕 교육이 첫 번째"이고 "도덕 교육은 품질"이라는 도덕 교육 개념을 수립하십시오.

2. 계속해서 각 반마다 정기적으로 좋은 평가를하십시오. 매일의 행동 습관의 점검과 감독을 강화하고, 그 날의 가치의 질을 향상시키고, 엄격하게 "모바일 적기"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적색 스카프의 검사 구분을 감독하고, 검사를 강화하고, 일일 요약을하고, 교육을 신속하게 피드백하고, 검사 결과를 매주 학교 칠판에 게시하고, 빨간색 스카프의 감독을 통해 학교의 정신 문명 건설을 촉진합니다. 학생들의 행동 습관을 효과적으로 배양하고, 학교에서 "에티켓 습득, 문명화 및 공손함"분위기를 조성하고, 캠퍼스 분위기를 정화하며, 아름다운 대인 관계를 달성하고, 조화로운 캠퍼스 환경을 조성해야합니다.

3. 붉은 목을 가진 라디오 방송국, 홍보 창, 아침 모임, 강의, 칠판 및 기타 어린 개척자 직책을 통해 학생들은 합법적 인, 교통, 화재, 건강, 정신 건강 등의 교육을받으며 학생들이 더 많은 안전 지식과 학습을 이해하고 습득하도록 돕습니다. 자기 보호 기술, 안전 의식 및 자조 및 자기 구조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4. 기금 모금 활동의 선택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비행 중대는 특별한 강점, 학교에 대한 영광, 진보를 적극적으로 추천해야하며, 팀원은 "깃발을 든 사람"이되어 모든 팀원이 예를 통해 배우고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5. 학교 여단은 심리 상담실을 조직하고 활용하여 여러 채널을 통해 대상자를 대상으로 정신 건강 교육을 실시하고 대상을 적시에 이해하고 학생의 심리 상담을 잘 수행합니다.

젊은 개척자의 지위를 높이고 팀 자체의 발전을 촉진한다.

1. 새로운 여단 및 함대 보좌관을 고용하고 카운슬러 팀 구성에 능숙하며 인물 양성, 지식 능력, 교육 및 교육에 열심히 노력하고 강한 응집력과 강력한 전투력을 갖춘 팀을 구성하십시오.

2. 새로운 대대원의 선거를 지키고 분대원 선거 운동의 경험을 요약하고 민주적 인 권고와 집중적 인 캠페인을 통해 신뢰할 수 있고 훌륭한 젊은 간부 팀을 구성 할 수있는 뛰어난 학생 간부를 선정하십시오. . 학생들의 숙달 정신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들의 봉사 감각을 길러줍니다. 팀 간부의 선발 및 훈련에 중점을두고 선거 기간 동안 교체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3. 1 년차 팀 교육, 젊은 팀의 영광스러운 교육, 팀 간부 훈련, 기아 훈련 등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팀이 독립적으로 스스로 관리 할 수있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킵니다.

4. 젊은 개척자의 지위를 강화하고 레드 스카프 라디오 방송국, 홍보 창구, 칠판 신문 및 기타 어린 개척자 직책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캠퍼스 문화 건설을 심화하며 위치 교육의 역할을하십시오. 이번 학년에는 빨간색 스카프 라디오 방송국 기둥이 뉴스 가방 바지, 무제한의 무제한, 팀 깃발, 캠퍼스 만화경 및 기타 기둥으로 고정되어 팀원이 제출하고 매주 정기적으로 방송됩니다. 레드 스카프 방송국은 팀 구성원의 혁신적인 실전 능력을위한 조건을 조성하고 캠퍼스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을 교육시키고 젊은 개척자 의 발전을 강력하게 보장한다는 아이디어에 충실하십시오.

"사람 중심의"생각을 고수하고, 학생들의 주관 의식에 충실히 따르며, 도덕 교육 활동의 조직과 구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대 1"교육에주의를 기울이고 도덕 교육 기반 및 사회적 실천 기반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활동은 효과적이고 중요하며 학생들이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경험을 쌓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학교가 조직하는 학교 전체의 학생 활동은 점점 더 세련되고 정교하게 계획되어야하며 세 심하게 계획되고 세 심하게 조직되어야합니다. 상위 당국과 학교가 상황에 맞게 일련의 활동을 통합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팀 활동과 주말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사회 실천 활동을 수행하도록 조직하고 목표, 계획, 조직, 순서 및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1. 교육 활동을 개발하기위한 행동 규범의 심층적 인 개발. 계속해서 "10 가지 욕구와 10 가지 금지", "개업 자 강령"및 "일상 행동 강령"을 요구 사항으로 사용하고 학생들의 교육을 "세 가지": 무례한 작별 인사, 나쁜 습관에 대한 작별 인사, "네 개의 벨트": 캠퍼스에 에티켓을 가져오고, 반 친구들에게 미소를 가져다주고, 장로들에게 효도를 가져다주고, 사회에 겸손 함을 가져다 주며, "다섯 번", "다섯 번"요구합니다. 학생들이 문명화 된 습관을 자신들의 필요에 따라 내면화하여 행동을 조절하도록 유도하십시오.

2. 주요 축제를 통해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을 이어 나가고 젊은 개척자들 에게 "사랑"에 대해 교육 할 기회를 얻으십시오. 국가 정신을 전진시키고 학생들에게 어린 시절부터 고귀한 이데올로기 적 질과 좋은 도덕적 감정을 발전 시키도록 인도하십시오. 축제 자원을 사용하여 스토리 텔링, 경험담 및 연설과 같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형태의 활동을 통해 젊은 개척자는 "사랑"에 대한 교육을 받고 교육자는 조국에 대한 사랑, 장로에 대한 헌신, 자연에 대한 헌신을 제공합니다. 우정을 다른 사람들에게 바치고, 소중한 사랑을 전하고, 젊은 개척자 에게 조화를 옹호하고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새로운 세대로 만듭니다.

3. 안전 교육 활동. 교통 안전, 화재 안전 및 법률 교육 강화 지식 강의, TV 시청 등을 통해 머리의 성향을 점진적으로 파악하고 학생들이 자기 사랑과 자기 관리를 배우고 법치를 준수하는 시민이되고 조화로운 캠퍼스와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도록 권장합니다.

4. 정규 교육 활동에서 좋은 직장을 구하십시오. 월별 주요 축제를 결합하여 월별 주제를 달성하십시오.

2 월 : 새로운 학기 시작, 첫 걸음, 3 월 : 영적 문명 대 세대, 4 월 : 혁명 전통 기억, 5 월 : 학교 원예 정원, 훌륭하고 무한한, 6 월 : 사랑의 급증, 진정한 정서 7 월 : 파티에 빨간색 스카프, 8 월 : 조국에 대한 조언 제공, 9 월 : 선생님 존경, 예의 범절 이해, 10 월 : 조국 사랑, 양덕, 11 월 : 내 마음 속의 안전, 12 월 : 나에게 태어남 유용해야 함, 1 월 : 새해의 날씨.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