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젊은 개척 사업 계획

2013 학년도의 첫 학기, Young Pioneers 작업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 더욱 강화하고 개선하기위한 국무회의의 견해"를 지침으로 삼아 "두 가지 윤곽"의 정신을 적극적으로 이행한다. "건강한 몸과 마음"학교 개발의 핵심 내용에 따르면, 안내자 방향으로 "주니어가 강하고 강하다"는 것을 취하고, 젊은 개척자의 일은 생생하고 효과적으로 수행됩니다. 주제 활동, 규범 적 일상, 사회 실천 및 독수리 경쟁과 같은 효과적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참여하고 협력하며 경험하고 발전 할 수 있으며 애국심, 실용적인 능력 및 혁신적인 의식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고 지적인 캠퍼스에있을 수 있습니다. 행복한 성장.

둘째, 주제 슬로건 :

"조국의 발전, 나는 자랐다. 두 번째 소년은 행동했다"

셋째, 작업 아이디어 :

1. 붉은 색 애국적 사랑의 파티가 진행 중입니다.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60 주년을 기념하여 "노래를 부르는 조국을 노래하며 행복하게 노래하는 어린이들"을 항공사로 삼아 조국 사랑의 노래와 사랑의 사회주의 노래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10 분 아침 모임, 빨간 스카프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전국 소작 학교위원회에서 권장하는 20 곡을 부르는 법을 배우고, "Red Scarf and Motherland"열을 통해 캠퍼스 콘서트 쇼, 빨간 노래 pk 큰 심벌즈 또는 빨간 스카프 노래 축제를 개최 할 것입니다. 등, 조국의 감정을 사랑하고 조국의 탄생 60 주년을 기념하는 노래를 부릅니다. 동시에 대회, 에세이 대회, 사진 전시회, 인터뷰, 주제 팀 회의 및 기타 형식을 통해 팀 창립 60 주년 기념 행사와 함께 젊은 개척자들이 조국의 개발 역사 이해하고 역사적인 책임을 명확히하고 젊은 개척자를 이어 받고 홍보하도록 유도 할 것입니다. 영광스런 전통, 열심히 공부하고 행복하게 살며 건강하게 성장하십시오.

2, 빨간색 스카프, 존경과 행동에 감사드립니다. 교사의 축제 및 기타 축제, 교사, 모교, 사회를위한 감사 카드 작성, 교사의 존중, 모교 사랑, 사회 봉사 등 학생들을 조직하십시오. "90 일간의 열정과 효능의 좋은 습관을 개발하라"는 커다란 행동을 실행하십시오. 팀원들에게 다음과 같은 일을하도록 교육 시키십시오 : 미소 짓고 말하기, 솔선 한 언어 사용, 가르침 듣기, 솔직하고 신뢰할 수있는 일, 자기 물건 만들기, 매일 집안일하기, 버스에서 주도권 행사하기, 부모의 생일에 작은 선물 보내기, 활동과 같은 10 가지 습관. 부모와 장로가 편안하고 걱정없는, 안심하고, 행복하고, 행복하고, 동심이며, 진실하고, 사랑하는 "여덟 가지 마음"을 실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행동을 취하도록 인도하십시오. 우리는 이것을 출발점으로 삼고, 도덕 교육의 내용을 풍부하게하고, 젊은 개척자 들의 장점을 발휘하고, 선수들에게 효용 습관을기를 수 있도록 훈련시키고, 효도 교육이 실제와 세부 사항으로 넘어 가게합니다.

3, 행동에서 빨간색 스카프 환경 보호. "물 한 방울, 종이 한장, 쌀 한알, 전기 한 단계"를 주요 내용으로하여 "네 가지"에너지 절약 활동을 계속 수행하고 어린 아이들이 고향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Lei Feng을 배우고, 장로를 존중하고, 나무를 심고 녹색을 보호하고, 자원 절약, 환경 보호, 지구의 작은 주인 보호 등의 활동을 심층적으로 추진하여 국가 차원의 환경 보호 모델 도시 조성, 환경 보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젊은 개척자 직원들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실천을 통해 생태 문명 개념을 수립했습니다.

4, 빨간색 스카프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행동합니다. "행복한 경쟁"과 "손 잡고"상호 도움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첫째, 나는 다섯 가지 대회의 요건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으며이 장을 위해 싸우게되어 기쁩니다. 두 번째는 손자 간 공조 활동의 형태를 더욱 풍성하게하고 왼쪽 뒤의 어린이 수업에서 "3 개의 마음과 3 개의 보냄"활동을 수행하고 관심, 사랑, 열정을 보내고 행복한 노래, 행복한 게임 및 행복한 장난감을 보내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원 봉사를 배우도록 안내합니다. 자원 봉사 자원 봉사자가되고 사회에 봉사하고 다른 국가에서 봉사 할 수있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다른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교와 학교의 "편지와 손 잡기"활동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세 번째는 과학 기술 분야의 작은 전문가가되고, 문명화 된 작은 사자가되고, 노동 운동의 작은 별이되기 위해 노력하고, 노동 관행 기지, 마을 문화 센터 및 다른 캠퍼스 밖의 젊은 개척자를 합리적으로 사용하기위한 "세 가지 투쟁"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 입니다. 활동 장소 새로운 시골 지역 의 젊은 개척자를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합니다.

5. 붉은 색 스카프는 문화를 계승합니다. 중추절과 같은 법정 전통 문화 축제와 함께 우리는 중국 고전시 독서 활동과 가정 훈련 활동을 수행하고 젊은 개척자들이 훌륭한 중국 고전시와 가족 규칙 및 훈련 읽고 우수한 전통 문화를 더욱 발전 시키도록 안내 할 것입니다. 올해는 고전과 상속 문화를 읽는 독서 활동을 펼치고 학생들이 책을 읽고 책을 읽고 고전 서적의 가치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독서 노트, 카드 노트, 독서 감정, 좋은 책 추천 등을 써서 학생들의 실제 요구에 따라 책을 읽습니다. 양식을 통해 학생들은 읽을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학부모가 자녀를위한 모범을 보이고 좋은 출발을 할 수 있도록 "교사 - 학생 공동 책"과 "부모 - 자녀 독서"양식을 작성하십시오. 가을 학기 중반에는 독서 스타를 선정하기 위해 학교 전체의 독서 보고서가 열렸습니다.

넷째, 월간 활동 :

9 월 :

행사 주제 : "규율 존중과 문명 창조"

- 일상적인 행동 규범을 가진 교사의 교육 발전 및 존중에 중점을 둡니다.

이번 달 좋은 행동 : 빠른 팀을 이끌어, 제나라, 조용한, 오른쪽으로 계단을 걸어 연속으로 정렬, 수업 활동은 질서 정연하고, 쫓지 말고, 큰소리로 쫓지 말고 선생님이 주도권을 쥐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1. 각 비행 중대는 교실의 미화를 완료합니다.

2. 스승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교사의 은혜를 놓치다".

추수 감사절 따뜻한 인사말 카드 생산입니다.

테마 팀은 "선생님의 사랑과 사랑을 깊이 존중합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3. 팀위원회가 선거를 위해 달리고있다.

4. "규범을 공부하고, 학교를 사랑한다"는 활동. 각 클래스는 주제 팀 회의를 실시합니다.

5. 국경일 축하.

미국 독서 대회

"나는 조국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필기 신문 디자인 공모전.

10 월 :

행사 주제 : "영광스러운 전통을 고취하고 연장자들의 정신을 배우십시오"

- 애국심 교육에 관심

이번 달의 좋은 행동 : 모든 사람이 깨끗하고 조용한 환경을 유지하며 행동 강령이 시행됩니다.

1.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모국의 어머니"시리즈 활동

저학년 : 도장 경쟁, 중급 : 에세이 경쟁, 상급 : 성적 경쟁.

2, "팀 역사 연구, 빨간색 스카프 사랑"일본을위한 경쟁을 구축합니다.

3. 애국심 교육에 관한 주제별 팀 회의를 실시한다.

4. 직접 테마 비행대 활동을 설정하십시오.

11 월 :

활동 주제 : "Dynamic brain active thinking"

인기있는 과학 교육에 집중

이번 달 좋은 행동 : 앉아서, 서서, 에티켓으로 걷고, 물 한 방울을 마신다. 한 번 전기를, 쌀 한알을, 종이 한 장을 저장한다.

1. 소규모 생산 및 소형 발명 경연 대회.

2. 테마 팀은 "모든 것을 만드는 노동"을 할 것입니다.

3, 어떻게 좋은 학습 습관 테마 팀 회의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12 월 :

활동 주제 : 무결성 강조하기, 사랑하기, 그룹에 새로운 색채 추가하기

이번 달 좋은 행동 :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때 정중 한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1. 법률 교육 활동

2. 설날 축하 행사

3, 검토 동원 테마 수업 회의가 끝나면 "믿을 수있어, 할 수있어."

1 월 :

부지런한 사고, 부지런한 두뇌, 나는 작은 걸음을 배운다.

이번 달 좋은 행동 : 신중하게 듣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담대히 말하십시오.

1. 최종 요약 작업

2. 뛰어난 비행 중대, "문명화 된 페이스 세터"

참고 :

1. 계획은 학교 업무 계획의 적용을받으며 상급 부서의 업무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히 조정됩니다.

2. 각 비행 중대는 상기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상응 한 이행 조치를 취한다.

월간 필기 신문, 홍보 창, 벽 신문 대대는 학교의 일반 교육 주제에 따라 대대 특성의 특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공식화 될 수 있으며, 여단은 평가 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