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보건 사업 계획

2019 년 학교 건강 사업 계획


이 기사 디렉토리 12014 학교 건강 및 전염병 예방 작업 계획 2 학교 건강 관리 업무 계획 32019 학교 건강 감독 작업 계획 1 부 : 2014 학교 건강 및 전염병 예방 워크 플랜 학교 건강 및 유행병 예방 및 식품 안전 관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학교 감염 예방 "중화 인민 공화국 전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규정"과 "학교 보건 사업 규정"에 따라 전염병 유행, 정상적인 교육 및 교육 질서 유지, 교사 및 학생의 생명과 안전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학교는 특별히 이번 학년도에 공식화되었습니다. 건강 및 전염병 예방 작업 계획 I. 작업 목표 :
1. 엄격히 학생의 근시의 발병률을 제어하고 근시를 예방하는 데 좋은 일을하십시오.
2, 전염병 예방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3. 학교의 건강 기록을 향상 시키십시오, 그리고 학생의 신체 검사 카드 률은 100 %입니다.
4. 건강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한다.
둘째, 작업 초점 :
건강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1. 좋은 건강 교육 수업을 진지하게 받아 들여 교사, 교과서 및 수업에서 학생의 건강 지식 합격률이 90 % 이상이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형태의 건강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보드 신문, 빨간 스카프 라디오 방송국 등
3. 매주 금요일 학교 건강 평가 시스템을 준수하여 학생들의 건강 습관을 키우고, 자주 입욕을하고, 옷을 자주 바꾸고, 손톱을 자르고, 물을 마시지 말고, 뱉지 마시오. %.
학교 보건 감독에서 좋은 직장을 취하십시오.
1. "학교 건강 기록 보관소 (School Health Archives)"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학생 병가 통계, 아침 점심 검사, 그리고보고 된 데이터의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데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2. 건강 관리와 감독을 가르치는데 훌륭한 일을하고, 점차적으로 학생들의 책상, 의자, 조명 및 조명을 보건 사업의 요구 사항을 충족 시키십시오.
학생들에게 흔한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하십시오.
1. 근시 및 근시의 새로운 발병률을 신속하게 감독하고 교정하고, 교실에서 학생의 읽기 및 쓰기 자세를 수정하고, 피로를 풀지 말고, 눈을 사용하고, 학생들 간의 휴식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수업 일정을 잡으십시오. 좌석은 정기적으로 회전하며 학생들은 하루 6 시간 이상을 보낼 수 없습니다. 2, 안구 운동의 품질을 향상 시키십시오, 선생님은 매일 학생의 안구 운동을 점검하고 부정확 한 지압을 교정해야합니다. 3. 계절에 따른 전염병의 전염병 특성에 따라 예방 및 홍보, 소독 및 격리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4. 학생 프로그램 예방 접종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5. 구제역, 인플루엔자 A (H1N1), 근경, 트라코마, 치아 우식, 장 벌레, 장염병, 빈혈, 에이즈, 주혈 흡충증, 결핵, 홍역, 풍진, 독감 등을 광범위하게 예방하기 위해 보건 및 전염병 예방 부서와 협력하십시오. B. 간 및 meninges와 같은 질병의 예방 및 치료, 장애인 및 병약 한 학생을위한 의료 및 정신 건강 업무를 강화합니다. 적극적으로 건강 평가 및 감독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1. 학교 보건 사업의 요구 사항에 따라 건강 증진 자료를 정확하게 축적하십시오.
2. 계속해서 각 반의 건강 점수를 수행하고, 적색 깃발을 선택하고, 실외 지역에 책임을 할당하고, 실내 및 실외를 청결하고 깨끗하게 유지할 책임을 맡도록 수업을 설정하십시오. 새로운 전망대 소규모
20xx 년 9 월 두 번째 부분 : 학교 건강 사무 계획 I, Guiding Ideology
"학교 보건 사업에 관한 규정"을 지침으로 삼아 학생들의 질의 종합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학교 보건 사업에 좋은 일을하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캠퍼스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 교육을 강화하며 학생의 건강 의식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학생들의 자기 보호 능력과 건강 수준.
둘째, 주요 작업
1. 노동력 분업이 분명한 책임을지고 사람들에게 책임을 지도록 학교 보건 사업 선도 단체를 개선하십시오. 2. 학교 교사 전체를 구성하여 "학교 보건 사업에 관한 규정"을 심각하게 연구하고, 생각을 통일하고, 인식을 높이고, 목표를 명확히하십시오.
3. 수업 건강 관리 영역을 나누고 건강 관리를위한 책임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4. 진지하게 실내외 건강에 좋은 일을하고, 검사와 감독을 강화하십시오. 특정 요구 사항 : 강의실 요구 사항 :
책상과 의자는 칠판에서 2 미터 거리에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연단은 깨끗하게 유지되고, 항목은 깔끔하게 정렬되며 연단에는 파편이 없습니다. 국기, 클래스 카드 및 클래스 카드는 깨끗하게 닦여지고 먼지는 없습니다. 문과 창문은 깨끗하게 유지됩니다.
청소 도구는 교실의 오른쪽 앞 모서리 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배출되며 배출구는 깨끗하고 청결합니다. 교실의 내벽과 창턱에는 볼 프린트와 신발 지문이 없습니다. 먼지는 없습니다. 시청각 용품과 상자 및 캐비닛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먼지가 없어야합니다.
각 클래스의 야외 복도는 깨끗하게 유지되고 벽, 벽 및 판촉 그림은 깨끗하며 발코니 난간과 측면에는 신발 지, 공 지문 및 먼지가 없습니다. 패키지 영역 요구 사항 :
콘크리트 포장 지역이있는 수업은 하루 종일 깨끗하고 깔끔하고 종이 껍질 및 기타 쓰레기가 없어야합니다.
관의 면적은 화단과 잔디이며, 화단에는 파편이없고 기본적으로 잡초가없고 화단 주위의 타일 표면은 깨끗하게 유지되어야합니다.
보관 장소는 실내, 복도, 계단 등을위한 것입니다. 표준은 교실 위생 요건과 동일합니다. 복도에는 벽, 벽 및 선전과 서예, 발코니 난간 및 계단의 꼭대기에는 계단, 난간 및 계단 벽이 있습니다.
패키지 영역에 선전 창이나 창문이 있으면 깨끗하고 먼지가 없어야합니다. 사무실 요구 사항 :
1 바닥은 깨끗하고 종이 조각, 파편, 흔적, 연기가 없습니다.
2 먼지, 스파이더 웹, 벽, 천장, 형광등, 플래 카드 등이 없습니다.
3 개의 문과 창문에는 먼지가없고 유리는 밝고 깨끗합니다.
4 사무실에있는 책상과 의자는 산뜻하고 탁자 위에 책이 없습니다.
5 작업 프레임의 작업은 깔끔하게 정리되고 파편이 없어야합니다.
6 깨끗하고 위생적인 ​​도구를 순서대로 배치하고 수영장을 깨끗하게 유지하며 매일 쓰레기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5. 개인 위생과 눈의 위생에주의하십시오.
앉고 읽는 자세가 정확해야합니다.
안구 운동을 하루에 두 번 시행하십시오.
목욕을하고 부지런히 머리를 감고 손톱을 갈아 입고 옷을 갈아 입으십시오.
적극적으로 운동에 참여하고 시간에 맞춰 일하고 일과 휴식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음식 위생에주의를 기울이고, 원수를 마시지 않으며, 춥고, 부정한 음식을 먹지 않으며, 담배를 피지 마시고, 술을 마시지 마시고, 다른 사람들의 컵이나 수건과 다른 도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6. 교사는 양심적으로 좋은 건강 교육 과정을 수강하고 계획, 준비, 평가, 분석 및 기록을 가져야합니다. 셋째, 주요 조치
건강 관리에 학교 교사의 참여를 강화하고, 평가 내용에 경영진의 참여를 포함시킨다.
학생들의 행동 관리를 결합하여 학생들이 간식을 먹지 못하게하고 캠퍼스가 깨끗하고 깔끔한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건강 관리를위한 책임 시스템을 수립하고, 모든 학년과 수업에서 실내 외주 지역의 보건 업무를 보장하고, 학급 점수의 평가 내용을 통합하십시오.
모든 사무실에는 건강 교체 목록이 있어야하며 교사는 사무실 내외부에서 건강 관리 업무를 잘 수행해야합니다.
학생들의 정신 건강 교육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반 내향 형 학생의 경우, 반 교사는 더 많은주의와 상담을해야하며시기 적절하게 문제를 찾아야합니다.
환경 위생 검사와 감독을 잘 수행하기 위해 학생위원회의 "건강 감독 게시판"을 설치하십시오.
학교는 순수한 물, 각 반에 한 개의 물 디스펜서, 티켓으로 물을 마실 것과 학생들이 마시는 컵을 가져옵니다. 물을 저장하십시오.
보건 센터와 협력하여 학생의 신체 검사를 조직하고 감염증이 적시에 격리되고 치료된다는 사실을 알게되며, 진료소는 흔히 발생하는 흔한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훌륭한 역할을 수행해야합니다.
학생들의 시력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신속하게 안구 질환을 교정하십시오. 10, 선생님과 학생들은 선생님과 학생들의 건강을 보장합니다.
세 번째 부분은 : "학교 보건 업무 규정", "청년 체육의 강화를위한 청년 스포츠 강화에 관한 의견"및 주 및 시립 학교 건강 라인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학교에서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기위한 2019 학교 건강 감독 작업 계획 우리 지구의 원래 3 개 지구가 합병 된 실제 상황과 더불어 교육 및 생활 환경, 학교 식수, 일반 질병 및 전염병 예방, 보건 교육, 공중 보건 응급 상황 등의 보건 감독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예방 건강 감독
관할 구역 내의 다양한 학교의 신축, 재건축 및 확장 프로젝트의 부지 선정 및 설계를 감독하고 안내하며 프로젝트 완료 및 승인 검토 비율을 향상시킵니다.
둘째, 학교 교육 환경, 생활 시설
학교의 교육 환경, 교육 시설, 학생용 학교 건물, 생활 시설, 캠퍼스 내의 공공 장소 및 기타 기본적인 위생 조건 강화에 중점을 둡니다. 학교 교실 건설, 환경 소음, 실내 미기후, 조명, 조명 및 칠판, 책상과 의자 등을 감독하고 거주지, 학교 화장실 등의 위생 상태를 감독합니다. 교육 환경과 사립 학교와 기숙 학교의 생활 시설 감독은 이주 노동자 자녀가 집중되어있어서 우리 지역에서 생활하고 공부하는 학생들이 공정하고 훌륭한 학교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셋째, 학교 식수 위생 감독 및 검사를 수행 학교 학교에서 식수 위생의 상태를 발견하기 위해 학교 위생, 학교 자체에 시설 물 공급, 보조 물 공급, 분산 물 공급, 시립 수 공급 수제 끓는 물의 사용 여부, 분할 된 급수 및 병에 든 식수가있는 학생들에게 물을 공급하는 학교는 건강지도 사업을 수행하고 학교 급식 위생 관리를 규제하며 잠재적 인 안전 위험을 제거해야합니다.
IV. 전염병 및 일반 질병의 예방 및 관리
모든 학교가 전염병의 예방과 치료에 책임을지고, 주요 전염병보고 체계의 확실하고 심각한 실행, 예방 접종 증명서 검사 및 등록 시스템, 아침 검사 및 질병으로 인한 등록 부재 및 정기 건강 검진을 수립 할 것을 촉구하고 촉구한다.
학교가 학생의 건강 기록을 수립하고 개선하도록 권고하고, 건강 검진에서 발견되는 흔한 질병 및 자주 발생하는 질병에 대해 적시에보고하고보고하며, 후속 조사 및 분석 작업에 협력하여 전염병 및 일반적인 질병 예방, 조기 발견 및 조기 발견을 달성합니다. 치료.
V. 건강 교육
교육구 CDC가 각 학교의 보건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학생 건강 상담 활동을 수행하고, 캠퍼스 건강 증진 칼럼을위한 자료 형태로 다양한 종류의 협력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건강 지식 증진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건강 지식 접근성을 확대합니다. 학생들의 자기 보호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한 행동과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여섯째, 건강 실, 의무실
600 명 이상의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는 600 : 1의 비율로 풀 타임 건강 전문 기술자를 배치해야하며 필요에 따라 보건소, 의료기관, 보건 센터, 보건소 등을 설치하고 학생들의 의료 치료를 위해 "의료기관 면허"를 받아야합니다. 건강 관리 업무. 600 명 미만의 학교는 학교 보건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풀 타임 또는 파트 타임 보건 교사와 함께 보건 실을 개설해야합니다.
7. 학교 급식 서비스, 2 차 급수, 스포츠 경기장 및 기타 프로젝트의 감독은 관련 규정에 따라 시행되어야한다.

학교 안전 감독 부서는 학교 보건 감독자의 학교 건강 감독 비즈니스 훈련, 교육구 학교의 보건 관리 직원의 건강 지식 및 관리 기술 훈련 및 학교 건강 감독의 다른 부서의 사업 지침을 담당합니다.
해당 부서는 각 특별 검사가 완료된 후 2 일 이내에 법 집행 문서와 통계 자료를 학교 안전 감독과에보고하여 보관합니다. 학교 안전 감독과는 정해진 기한 내에 고등학생에게 다양한 학교 건강 보고서와 요약서를 제출할 책임이 있습니다.

** 지구 보건 감독 사무소
2 월 2 일, XX, 2 월 18 일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