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보건 사업 계획

2019 년 질병 예방 및 통제 (애국 건강)에 관한 주요 요점


XX 년 동안의 질병 예방 및 통제 업무 요점
1. 질병 예방 및 통제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고 개선하기위한 "질병 예방 및 통제 시스템 구축에 관한 몇 가지 조항"의 이행에 중점을 둔다. 포괄적 인 조사, 조사 및 감독을 실시하고 국경 지역 및 경제적으로 저개발 지역의 질병 예방 및 통제 센터 현황 조사, 질병 예방 및 통제 기관의 직원 배치, 카운티 수준의 질병 예방 및 통제 센터에서의 기관 및 작업 표준 수립, 풀뿌리 조직 보호. 질병 예방 및 통제 업무에서의 업무 및 임무의 단계적 연구 작업에서 "질병 예방 및 통제 조직 관리 규정"이 개정되었고 "질병 예방 및 통제 기관 표준"이 제정되었습니다.
2. 질병 예방 및 관리 관리 간부 두 수준의 과학적 관리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시 및 군 차원의 질병 예방 및 통제 센터의 실험실 관리 인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실험실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미생물 검사 기술에 대한 훈련 자료를 작성하고 교육을 조직한다. 현장 역학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훈련의 주요 형태로 사례 기반 교육을 실시하고, 질병 예방 및 통제를위한 핵심 프로젝트의 실행과 관련하여 관련 전문 기술 교육을 조직합니다.
3. 감독 및 감독을 강화하고, 중앙 이동 지불 사업에서 질병 예방 및 통제를위한 특별 기금의 이행 효율성을 증진하고, 이행 효율을 향상 시키며, 주요 질병의 예방 및 통제의 발전을 촉진한다. 전염병 예방 및 통제법과 같은 질병 예방 및 통제와 관련된 법률 및 규정의 이행을 강화한다. 전염병 전염병에 대한 전국적인 직접보고를 표준화하고, 전염병보고 정보의 분석 및 활용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직접보고 작업의 감독 및 검사 및 감염증 신고 카드의 새롭게 개정 된 사용을 조직합니다. 부서 간의 전염병 예방 및 통제의 조정을 강화하고, 사람들을 완전히 동원하고, 질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 전체가 공공 보건 건설을 지원하고 지원하는 새로운 상황을 조성합니다.
4. 국가 전염병 감시 및 국가 전염병 모니터링 사이트의 건설을 강화하여 인류 전염병의 발생 및 유행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통제하십시오. 콜레라 감시를 강화하고, 장내 외래 시스템을 준수하고, 장염병에 대한 보건 교육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발병을 예방하십시오. 원인 불명의 폐렴의 모니터링 강화,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에 의한 사스 및 인체 감염의 조기 발견, 모든 수준의 질병 예방 및 통제 센터 및 인플루엔자 감시병 작업 수준 향상, 지역 인플루엔자 센터 설립, 인플루엔자 전염병 예방 준비 계획 및 비상 계획의 실행 및 감독. 주요 결핵 예방 및 감독 업무의 감독 및 감독을 강화하고 현대 결핵 퇴치 전략의 적용률을 100 %로 유지하며 새로운 스미어 양성 결핵 환자의 발견율은 70 % 이상으로 유지되고 새로운 스미스 양성 결핵 환자의 치료율은 85 % 이상으로 유지됩니다. , 약물 내성 결핵 및 결핵 및 AIDS 이중 감염 관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다른 전염성 질병의 감시 및 예방에 좋은 일을하고 주요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지침을 마련하십시오.
5. 에이즈 예방 및 통제 규정 및 에이즈 예방 및 통제를위한 중국 행동 계획을 잘 수행하고 에이즈 예방 및 통제 조치를 완전히 이행하십시오. 에이즈 예방 및 통제 정책 선전 팀을 구성하고 XX 종결시 현급 이상 50 %의 핵심 간부를 양성하기 위해 "전국 이주 노동자 예방 및 에이즈 홍보 및 교육 프로젝트"를 시행하기 위해 노력했다 .XX에서 상세한 작업 계획이 확정되었다. 유출에 대한 심층적 인 홍보로 인해 이주 노동자들의 에이즈 예방 및 통제 지식에 대한 인식률이 65 %에 달했습니다. 전염병에 대한 모니터링 및 직접보고 개선, 에이즈 예방 및 치료 지원 확대, 마약 중독이 심각한 지역의 메타돈 유지 관리를 종합적으로 홍보하고 XX 종결 후 메타돈 치료 클리닉의 수는 300 개로 확대 될 것입니다. 고위험군에 속한 개입 팀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에이즈의 성적 전염을 예방하기위한 중재를 강화하십시오. 우리는 "4 자유 및 원 케어"정책을 시행하고, 에이즈 치료 관리 시스템을 수립 및 개선하고, 지역 치료, 가족 치료 및 지역 사회 치료를 기반으로 한 진료 시스템 및 치료 모델을 개선하고 항 바이러스 치료를 계속할 것입니다. 에이즈 예방 및 통제 프로그램 및 자원 통합 관리를 강화하고 에이즈 예방 및 통제를위한 국가 감시 및 평가 프로그램을 조직하며 모니터링, 개입 및 치료에 대한 정보를 통합합니다.
6. 백신 주사 및 예방 접종 관리 및 관련 지원 파일에 관한 선전 및 시행에 계속해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고 감독 및 검사를 조직하십시오. "백신 비정상 반응 식별을위한 관리 조치"를 작성하고 백신 접종에 대한 비정상적인 반응을 모니터링합니다. 일상적인 프로그램 예방 접종 업무를 강화하고, 등록 및 등록 검사 및 예방 접종 제도를 확립하고 개선하며, 전국 예방 접종 프로그램 예방 접종률 및 예방 접종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어린이 예방 접종 정보 사례 관리 시스템"구축 과정을 가속화합니다. 소아마비없는 상태를 유지하고, 소아마비 감시 시스템의 정상적인 작동과 높은 감도를 유지하며, 핵심 분야에서 소아마비 백신 접종을 잘 수행하고, 소아마비 박멸 및 백신 유래 바이러스 치료 계획을 개발합니다. 수입 폴리오 바이러스 및 백신 파생 바이러스 치료를위한 비상 대응 역량을 향상시킵니다. 실험용 폴리오 감염 물질 보관을 수행하십시오. 홍역을 없애고, 주요 지역에서 홍역 예방 접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고병원 지역에서 홍역의 유행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기위한 국가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B 형 간염 예방 및 관리 계획"의 이행 및 발행을 조직하고, B 형 간염 역병학 역학 조사와 XX 년 이후에 태어난 아이들과 접종받지 않은 아이들의 예방 접종을 실시했다. 유행성 뇌염 및 유행성 뇌척수막 수막염 모니터링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수립 및 개선하고, ECM 및 JE의 전염병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고위험 지역에서 예방 접종 과정을 촉진합니다.
7. Schistosomiasis의 예방 및 통제에 관한 규정 발표와 함께 감염원 통제에 기초한 포괄적 인 예방 및 통제 조치를 홍보 한 후 홍보 및 집행 업무를 조직하고 주혈 흡충염 유행은 전년도보다 30 % 이상 감소했다. 혈액 검사 및 봄 검사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주요 전염병 지역에서 혈액 관련 예방 업무에 대한 검사 및 지침을 강화합니다. 모든 부서를 조정하여 주요 유행 지역에 대한 주혈 흡충증의 포괄적 인 예방 및 통제에 중점을두고 포괄적 인 치료 프로젝트의 규모 혜택 및 포괄적 인 혜택을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혈액 방역 접점을 파악하고 새로운 상황에서 전염원 통제 및 포괄적 인 관리를 강화하는 경험과 방식을 탐구하십시오. 유행 상황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홍수 재난 발생 후 급성 주혈 흡충증의 갑작스런 발생을 예방하고 통제하는 데 좋은 일을하십시오.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의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초등학생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의 급성 주혈 흡충증 감염률이 높은 상황을 개선합니다.
8. 조기 발견, 조기보고 및 말라리아 환자의 정기적 치료를 강화하고, 감염원을 줄이고, 발병을 효과적으로 통제하십시오. 질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풀뿌리 보건 인력을 예방하는 훈련을 강화하십시오. 국경 지역과 공동 방위 지역에서 말라리아 전염병에 대한 정보 및 경험의 교환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금의 말라리아 통제 프로그램을 계속 시행하십시오. 필리아 리아스 제거에 대한 국가 평가 및 인정 및 세계 보건기구의 필리핀에서의 필라리 아제에 대한 준비를 완료하고 가능한 투입 자원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마이크로 필라 리아 양성인의 생존을 지속하고 만성적으로 적극적으로 홍보 필라 리아 증 환자를위한 재활지도 및 치료. 화구 및 간 웜 질병 및 토양 번식 선충류와 같은 주요 기생충 질병에 대한 효과적인 개입 모델을 탐구하십시오.
9. 지역 및 지리적 유형에 따라 농촌 화장실 기술 및 관리의 분류 및 지침, 특히 혈액 방역 지역의 농촌 화장실 개혁에 대한 기술 지침은 무해한 위생 화장실 건설을지지한다. 시골 지역의 "three-in-one"바이오 가스 소화기 및 "농촌 지역의"식수에 대한 위생 기준 "의 구현 기준을 수정하십시오. 농촌 용수 수질 모니터링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농촌 용수 공급 및 환경 위생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대중을 널리 동원하며 농촌 보건 교육을 실시한다.
10. 전국 주요 지역 질병 감시, 질병 조사 및 종합 예방 및 통제 작업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카운티 내에서 국가 요오드 결핍 평가 평가 및 요오드 검사 파일럿 사업을 수행하고 요오드 결핍 질환의 염분 요법 예방 및 치료 시행 10 주년을 기념하고 Great Bone Festival 중증 질환 부문에서 질병 조사 및 예방 활동을 수행하고 관련 표준을 개정합니다. 기술 지침을 강화하십시오.
11. 중국 정신 건강법의 입법 과정을 계속 진행하고, xx 국의 정신 건강 업무 강화를위한 지침 지침을 시행하고, 정신 질환에 대한 역학 조사에 대한 사전 조사 작업을 수행한다. 정신 건강 기관의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가난한 정신 질환자의 구조 정책을 연구합니다. 중국인의 영양 상태 및 건강 상태에 대한 조사를 촉진하기 위해 "중국인 영양 개선 규정"초안 작성 및보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만성 질환 관리 정책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를 수행하고, 정책 지원, 시장지도 및 공교육의 3 가지 측면에서 만성 질환의 영양 개선 및 예방을 강화할 것입니다. 만성 질병 예방 및 통제 계획을 완료하십시오. 전국에서 세 번째로 사형 심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종양 등록, 위험 요인 통제 및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를 강화하고 자궁 경부암, 식도암 및 비 인두 암의 조기 진단 및 치료 지침을 강화하십시오. 만성 질환의 통합 예방 및 치료를위한 효과적인 개입의 촉진 및 적용 및 시범 지역의 지침을 강화하십시오. 당뇨병 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당뇨병 병원 통합 관리를위한 시범 프로그램을 확장하십시오. 구강 건강 관리 제품 관리 인증 및 부상 모니터링 및 안전 지역 사회 홍보 활동에 대한 치과 인증 고급 카운티 평가 및 규정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12. 건강과 질병 예방 활동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애국적인 건강 운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한다. 건강 증진에 좋은 일을하는 한편 NPC 대리인, CPPCC 회원 및 관련 부서를 애국적인 건강 활동에 계속해서 초대 할 것입니다. XX에서 개최 된 전국 애국 건강 비디오 컨퍼런스 회의의 요구 사항에 따라 애국적인 건강 정류 활동은 여름 이전에 종합적으로 조직되었습니다. 새로운 국가 건강 도시 평가 명명 및 감독 및 관리 조치에 따라, 3 년 동안 XX의 이름을 딴 국가 보건 도시에 대한 포괄적 인 검토가 수행됩니다. "국가 위생 도시 표준의 창안"에 따라 기존의 국가 보건 도시를 검토하고 도시와 마을에 대한 조사 및 평가를 실시하며 일일 감독과 보건 도시 관리를 강화하고 건강 도시 시범 사업을 수행한다. 생물학적 관리 기준의 촉진, 일부 지역 및 도시에서의 건강 마을 창출에 대한 선진 경험의 촉진.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