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농촌 농업 작업 요약

2019 년 마을 계획 인구 및 가족 계획 사업 요약


XX에있는 마을 및 마을의 인구 및 가족 계획 작업 요약

XX의 시작부터 마을 계획은 마을 당위원회와 마을 정부의 올바른지도 아래 이루어졌으며 군 가족 계획위원회의 구체적인 지침에 따라 중국 공산당 제 16 대 전국 대회와 16 대 총회의 중요한 생각을 고수했다.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 정신은 지침이며, "규정", "인구 및 계획 및 가임법"을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카운티에서 발행 한 인구 및 가족 계획 목표를 근본적으로 둘러싼 군대의 재생산 계획에 따라 전개합니다. 풀뿌리 수준과 튼튼한 기초에 초점을 맞추고 "3 가지 상수"를 고수하고 "3 가지 지향"정책을 포괄적으로 구현하고 인구 및 가족 계획 작업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를 양심적으로 연구하고 해결하며 인구 및 가족 계획을 적극적으로 탐구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작업 방식. 마을의 가족 계획 간부들의 단합과 열심히 노력하여 그들은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의 인구 및 가족 계획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올해의 작품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I. 년 XX를위한 인구와 가족 계획의 주요 목표의 실행

11 월 XX 일까지 총 인구는 30,380 명이고 출생 인구는 323 명이다. 출생률은 11 ‰로 전년 대비 2000 포인트가 감소하여 90 명이 사망했고 같은 기간보다 29 명이 줄었고 사망자는 3 명이었다. 전년 대비 감소율은 1 점으로 자연 성장률은 8 ‰로 전년 대비 1 포인트 감소했으며 출생율은 0, 출산율은 100 %, 포괄적 출산율은 98 %였다.

둘째, 인구 및 가족 계획의 목표와 임무를 일년 내내 완료하기위한 주요 조치

우리는 인구 및 가족 계획 목표를 관리하기위한 책임 시스템을 양심적으로 구현하고 인구 및 가족 계획 사업에 대한 리더십을 진지하게 강화할 것입니다. 프로젝트 및 가임 사업의 리더십을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인구 및 가족 계획 작업을 실천으로 옮기려면 먼저 당사자 및 정부 지도자의 핵심 지도자를 핵심 및 개인적 책임으로 생각하여 인구의 책임과 재생산 목표의 계획을 준수해야합니다. 시스템 및 프로그램 출생 "단일 투표 거부"시스템, 인구 계획 및 "세 기술"작업 및 기타 가족 계획 작업은 마을위원회로 분해되고 마을위원회는 마을위원회 연봉 급여 보너스가 직접 연결된 발행 1 표의 거부권 행사는 모든 단계에서 간부들에게 가족 계획 작업에 훌륭한 일을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업무의 원활한 개발을 촉진했습니다. 둘째, 마을 당위원회와 지방 정부는 항상 계획과 가임 사업을 농촌 의 중요한 부분으로 주장 해 왔으며, 마을 당위원회 위원장, 시장 및 마을의 부시장은 종종 가족 계획 회의에 참석하고 가족 계획 사업에 신중하게 참여합니다. 직원의 업무를보고하고 적시에 업무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세 번째는 정기 월례 마을 단위 및 마을 단위 가족 계획 회의를 개최하고 정기적 인 회의를 통해 업무 경험을 요약하고 교환하여 기존 문제를 파악하고 향후 조치를 명확히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마을의 열정과 집단 계획 선전가, 약 배달 직원뿐만 아니라 마을위원회와 관련 기관의 조정과 공동 행동을 전적으로 담당하여 마을 전체가 조정되고 조정되는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가족 계획에 관한 홍보 및 교육 활동을 강화하십시오. 홍보와 교육을 계획과 가임 사업의 중요한 부분으로 삼아 인민 대중 중심의 원칙을 고수하고 간부와 대중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하며 현재의 가족 계획 정책, 특히 농촌 아동을 알리는 기회로 "한 법례 소송"선전을 사용할 것입니다. 여성 가정 우대 정책은 가족 계획을위한 선전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일반 가정의 대면 홍보를 강화하십시오. 타운십 가족 계획 직원은 선전을 수행하기 위해 주요 모니터링 인구로 깊이 들어갔다. "규칙", "인구 및 계획 불임의 법률"을 문에 보내고, 생식 보건 지식을 문에 보내고, 피임약을 문에 보냈다. 칠판 보고서를 통해 출산 연령의 사람들을 교육하기위한 영구 슬로건이 만들어졌습니다. 홍보를 통해 출산 연령 대다수의 사람들의 생식 연령에 대한 인식이 한층 강화되었으며, 출산 계획에 대한 의식이 높아졌습니다.

"세 가지 기술"에 중점을두고 정규 업무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첫 번째는 연말에 "세 가지 기술"을 파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방법을 바꾸고, 도시 계획 학생과 책임자의 작업 방법을 구현하고 가임기 연령대의 사람들을 대다수의 사람들로 만드는 일과 홍보 및 교육의 일반적인 방법을 취하는 것입니다 의식적으로 살균을 받고, 대상의 재활에서 좋은 일을하고, 간부와 대중 사이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개선합니다. 현재이 마을은 352 건의 "3 가지 기술"을 완료하고 연례 과제의 101 %를 완료했다. 즉, 272 건의 공개 석방, 102 %의 과제 완료, 80 건의 결찰 및 100 % 완료된 과제를 완료했다. 두 번째는 가임기 농촌 기혼 여성들에게 출생 증명서를 발급하고 462 개의 출생 증명서를 신청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양심적으로 가족 계획 자료집에서 양질의 일을하고, 마을과 마을 가족 계획 진술, 회계, 섹션 및 매뉴얼 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출산 계획의 기초 작업부터 가족 계획을위한 경영 책임 시스템의 요구 사항에 따라 마을의 8 개 마을위원회의 회계, 판 및 선전 매뉴얼을 정기적으로 그리고 불규칙적으로 샘플링하고 정량적 평가를 실시 할 것입니다. 연말 사업 평가의 결과는 발기인의 보상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유동 인구의 관리를 강화하고 유동 인구의 관리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첫째, "공동 관리 및 포괄적 인 관리와 협력"이라는 원칙을 준수하고 공공 안전 및 기타 공동 관리 부서와 양심적으로 협력하여 부유 인구 계획 및 출산 관리를위한 책임 시스템을 양심적으로 구현합니다. 두 번째는 유동 인구의 검증 관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일년 내내, 가출 연령의 기혼 여성의 확인 된 비율은 100 %에 달했습니다. 세 번째는 떠 다니는 인구의 계획된 출생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떠 다니는 인구가 계획하고 출산하는 것을 막기위한 주요 모니터링 목표로 지정하는 것입니다.

지난 해에는 마을의 가족 계획 사업이 비교적 명백한 결과를 얻었지만 아직 그 작업에서 약간의 격차와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째, 현재의 저출산율은 여전히 ​​불안정하고 많은 인구 및 가족 계획 작업이 있습니다. 약한 링크. 둘째, 많은 사람들의 출산에 대한 개념은 아직 근본적인 변화를 겪지 않았으며 농촌 지역 의 한 자녀 가정의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다. 셋째, 현재의 낮은 출생률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행정 수단과 풀뿌리 조직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소수의 마을 그룹에 대한 현재의 가족 계획 및 직원 배치 요구는 여전히 부적절하며 일부 마을 단위 조직은 가족 계획 업무의 책임을 감당할 수 없으며 가족 계획의 개념이 흐려지고 강조도 및 업무 강도가 약화됩니다. 가족 계획 선전가와 약 배달 직원은 팀의 안정성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가족 계획 업무의 표준 개선을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 셋째, 개혁 개방의 심층적 인 발전으로 인구 및 가족 계획 사업은 많은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에 직면 해있다. 예를 들어, 이민자, 이혼, 재혼 및 결혼하지 않은 결혼 및 결혼하지 않은 출산의 수가 증가하고 이에 상응하는 관리 조치가 유지되지 않고 있습니다. 넷째, 가족 계획 서비스 네트워크는 근본적으로 마비 상태에 있으며, 가족 계획 의료 모니터링, 의료 추적, 임신 검진 및 루프 체크 작업은 정상적으로 수행 될 수 없습니다.
셋째, 2019 년 예비 작업 계획

기존 격차와 문제점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에 열리는 제 16 차 중국 공산당 대회와 제 16 대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 정신을 계승하여 "3 대 대표"의 중요한 사고를 열심히 실천하고 "규정"을 철저히 이행해야한다. 인구 및 사업 불임법은 인구 성장을 엄격히 통제하고 저출산을 안정화시키는 데 중점을두고 있으며 계획 및 출산 계약 업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양질의 서비스 활동에 능숙하며 서비스를 통한 관리를 촉진하고 서비스 나무를 이미지화 한 가족 계획을 더욱 강화합니다. 전반적인 업무 수준. 주로 다음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또한 인식을 높이고 리더십을 진지하게 강화하며 우리 마을의 가족 계획 사업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들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가족 계획을위한 선전과 교육에서 좋은 일을 계속하십시오.

피임 및 산아 제한 조치의 실행을 강화하고 계약 관리를 구현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증진하십시오. 출산 서비스에서 우리는 카운티 가족 계획 서비스 센터의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생식 보건 서비스 활동을 수행합니다. 피임 가능한 피임 통제와 양질의 서비스 업무에 대한 정보통을 더 파악하십시오.

투자를 늘리고 가족 계획 사업을위한 자금을 확보하며 가족 계획 서비스를위한 부드럽고 어려운 환경 조성을 강화하십시오.

관련 부서의 지원을 통해 부유 인구의 가족 계획 관리를 효과적으로 강화할 것입니다.

풀뿌리 가족 계획 간부 건설을 강화하십시오. 가족 계획 기술 서비스의 훈련을 강화하고 기술 서비스 인력의 비즈니스 표준을 향상시킵니다. 마을위원회 및 마을 그룹 가족 계획 선전가들의 업무 기준을 개선하십시오. 정기적으로 관련 법률 및 규정, 정책, 비즈니스 지식 및 가족 계획에 대한 피임 적 지식을 학습하고 사람들의 일을 배우고, 사람들의 고통을 돌보고, 사람들에게 진실로 봉사하고, 대중의 관심사의 문제에서 출발하여 한 사람에게 집중하도록 그들을 조직하십시오. 이 문제의 이데올로기 적 작업은 출산 계획을 알리기 위해 일반 대중을 동원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