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농촌 농업 작업 요약

2019 년 농업 기술 진흥 센터 작업 요약


지난 몇 년 동안, Deng Xiaoping 이론의지도와 "xxxx"의 중요한 사고와 함께 농업 당국의 당 당위원회, 정부 및 당위원회의지도하에 지방 및 시정부 사업부의지도하에 Tanghe 현 농업 기술 진흥 센터가 진지하게 과학 발전 개념을 연구하고 실습했다. 당의 xxth 중앙위원회, 중앙 농촌 노동 회의 및 중앙 1 호 기록 보관소의 제 5 기 본회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수준의 농업 행정 부서의 중심 업무에 초점을 맞추고 전문 기술, 인재 팀 및 시스템 네트워크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사회를 건설합니다 새로운 농촌 지역 과 과학 기술 가계 프로젝트의 실행은 강력한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기술 혁신 강조, 통합 능력 향상, 메커니즘 혁신 강조, 추진 활력 증진, 경영 혁신 강조 및 전반적인 시너지 개선"이라는 업무 개념에 따라 "중심에 초점을 맞추고 구현에 중점을두고 구현 및 감독에 초점을 맞춘다" 메커니즘, Tanghe 카운티 농업 기술 진흥 센터는 광범위한 시련, 시위, 판촉 및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주목할만한 결과를 얻었다. 요약 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주요 관행

현대 농업 개발의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작년에 농업 기술 센터의 당소원과 팀 단원은 선구자와 진취적이고 실용적이며 혁신적인 자신의 의무에 따라 간부와 노동자의 광범위한 대중을 단결시켜지도하고 높은 수확량과 높은 품질을 밀접하게 둘러싼 과학 개발 개념으로 농업 기술의 전반적인 발전을 이끌었다 고효율, 생태 및 안전 농업 개발의 ​​목표는 지속적으로 공공 복지, 기본 및 서비스 기능을 강화, 적극적으로 농업 기술 진흥 및 운영 메커니즘을 촉진, 지속적으로 혁신 능력, 승진 능력과 서비스 용량을 개선하고 농업 기술 진흥 업무의 건강을 증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개발, 주로 :

농업 실용 기술의 대중화를 적극적으로 촉진하고 농업 생산의 과학적 및 기술적 수준을 향상시킨다. 현지 상황에 따라 고품질의 고수익 작물 품종을 적극 홍보하고 반정도 파종 및 질소 비료 사육, 옥수수 채집 및 고밀도 재배 등 홍보, 전시, 시연, 홍보, 이름, 우수, 특별 등을 시연합니다. 새로운 개선 된 품종 및 표준화 된 생산 기술, 통합, 시연, 고품질의 무공해 생산 기술의 진흥, 적극적으로 토양 테스트 및 포뮬러 시비 기술을 촉진 토양 테스트 공식 시비 기술 디스플레이 영역을 설정, 시연 및 짚 반환, 느린 릴리스 비료 응용 프로그램 및 기타 기술의 홍보; 재배 된 토지의 질과 토양 비옥도의 향상을위한 기술적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경작지의 비옥도에 대한 평가를 효과적으로 강화하며, 고 규격 곡물 창고의 건설과 저수준 및 중간 수확기의 변환에 대한 효과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농업 기술 진흥의 역량 강화 및 기술 진흥 수단 개선 우리는 농업 기술 확장 인력의 지식 업데이트 속도를 높이고 농업 기술 인력의 지속적인 교육 및 정규 교육 시스템을 수립하고 다양한 농업 기술자와 숙련 된 인력을 양성하며 지속적으로 인력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과 방법을 사용할 것입니다. 첫 번째는 책임 관리 메커니즘을 혁신하고, 공공 복지 기능을 명확히하고, 공공 복지 농업 기술 진흥 팀을 설립하고, 업무 책임을 다듬고, 내부 조직을 개선하고, 직업 목표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각 기술자는 3 개의 시범 마을에 연락하여 2 개의 실용적인 기술을 홍보하고 1 개의 시연 장소를 설립 할 것이며, 둘째, 농업 기술 진흥을위한 새로운 메커니즘을 수립하기위한 혁신적인 홍보 방법을 수립 할 것입니다. 농업 기술자 + 시범 가구 + 농민 ","농공 기술자 + 기지 + 농민 "의 판촉 방법을 중심으로 세 번째는 혁신적인 수요 피드백 메커니즘으로 건전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각 농업 기술자는 10 개 모델 가구에 연락했다. 농부들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 기술 서비스 및 기술 지침을 통해 커다란 곡물을 키우십시오.

농부의 기술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개선 할 수있는 장기간의 훈련 체계를 수립하십시오. 농업 과학 기술의 힘을 조정하고, 카운티의 과학 기술 재능의 자원을 통합하고, 훈련의 적절성을 확대하십시오. 첫째, 식량 작물과 경제적 작물 및 특별 작물 모두를 포함하는 훈련 내용에서 "모두"를 추구하고, 둘째, 훈련 방법에 대한 "삶"을 추구하고, 목표로하는 훈련을 채택하고, 배회 훈련 및 개선을 채택합니다. 교육은 사람들을 가르치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짜"를 추구하고, 마을에, 마을에, 가정에, 사람들에게 훈련하고, 실제로 농부들을 배우게하고, 배운 것을 적용하도록 훈련 효과에서 훈련합니다.

평가 및 평가 메커니즘을 혁신하고 효과적인 시스템 보증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농업 기술 센터의 노동자와 간부 대다수의 열정을 동원하고 농업 기술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수용하며 농업 기술자의 마을 진출을 촉진하여 농민의 삶을 심화시키는 농 작업 기술,보고 시스템 및 농업 기술 장려책을 수립한다. 깊은 감정은 농업 기술 진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습니다.

둘째, 주요 결과

프로젝트 작업 및 효율성

1. 배수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우리 카운티의 식용유 작물의 생산량을 더욱 향상시키고 농가 소득을 증진하며 농민 소득을 늘리고 농촌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2019 년에 22,500 무의 땅콩 기름 증식 사업을 수행하고 총 투자액이 6.44 백만원을 완성했습니다. 그 중 10,000 만무의 고수익 땅콩 시범 프로젝트가, 11 개 시범 지역의 고수익 에이커와 11 개의 100 만 고수익 프로젝트가 시범되었고,이 프로젝트는 13 개 마을에 30 개의 마을위원회가 참여했다. 건전한 조직, 리더십 강화, 시스템 개선, 계약 관리, 감독 및 검사 강화, 경험 교환 및 수락 시스템, 엄격한 자금 관리를 통해 우수한 품종, 적시 조기 파종, 합리적인 폐쇄 식림, 화학 규제 등을 적극 추진할 것입니다. 고수익 재배 기술의 경우, 땅콩의 평균 수확량은 445 킬로그램으로 카운티 평균 수확량 인 286 킬로그램보다 158 킬로그램 높고 159 킬로그램의 증가로 56 퍼센트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땅콩의 평균 수확량은 무의 평균 생산량 286 킬로그램과 비교하면 370 킬로그램입니다. Kg는 29 % 증가했고 땅콩 10,000,000 데모는 286kg의 평균 수확량 인 308kg과 비교하여 무려 22kg이 증가하여 7.7 % 증가했다.

〖1〗 〖2〗 〖3〗

2. 곡물 생산 및 기술 지원 실천 계획 사업이 시행되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좋은 농업 과학 기술 지원 사업 계획 사업을 조직하고 시행하기 위해 단허 군 농산물 기술 진흥 센터는 건전한 조직을 통해 조직을 강화하고 인접한 재배, 시범 및 운전, 공공 입찰, 기술 훈련, 프로젝트 기금 관리 및 기타 조치를 위해 총 11100 에이커의 밀과 옥수수가 개발되었으며 옥수수 작물 기금은 88 만 위안이었다. 이 가운데 1 밀과 옥수수 1 만개의 시위대, 밀과 옥수수 1 천마리의 시위대, 밀과 옥수수 1 백마트의 농장, 1882 명의 대청 마을 주민 1 프로젝트, 방사능 지역 Tongzhaipu, Zhangdian, Guotan, Yuantan, Dahejing, Cangtai, Shangyu 및 Heilongjiang과 같은 타운십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총 14000ml의 제초제, 100kg의 phoxim 및 200kg의 황산 아연을 구입했으며, 공식 비료의 85 %는 54 %, 50 %는 Denghai 662, Yudan 20 및 Zhengdan 958 옥수수의 첫 세대는 각각 200kg 및 4200kg이었다. 6,500 kg. 총 12 회의 교육이 실시되었고, 126 개의 기술 백본이 훈련되었으며, 3,000 명 이상의 농민이 훈련되었으며, 1XX 기술 자료가 배포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프로젝트 지역의 옥수수 단위 면적당 평균 산출량은 722.2kg이며 목표 작업의 108.12 %가 완료되고 옥수수 옥수수의 평균 생산량은 641kg이며 목표 작업의 103.55 %가 완료되며 옥수수의 평균 산출량은 595입니다. 킬로그램 단위로 102.16 %의 목표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40 만무 방사선 지역의 옥수수 평균 수확량은 478.6kg이었고 목표 작업의 113.27 %가 완료되었으며 카운티 프로젝트 지역 및 방사선 지역의 단위 면적당 평균 산출량은 프로젝트 지역 및 방사선 지역에 비해 처음 3 년 동안 511.3kg이었다. 평균 수확량은 107.9 kg 증가하여 26.75 % 증가했습니다.

3. 토양 테스트 및 수식 비료 프로젝트가 통합되고 개선 될 것이며, 적용 범위가 확대 될 것이다. 2019 년에는 총 50 만 위안의 기금이 완공되었습니다. 토양 시료 700 개를 채취하여 유기물, 물, 미량 원소, 중질 미량 원소 및 pH 등 13 종의 토양 시료를 측정하고 9100 개의 시료를 분석하여 75 개의 식물 시료를 채취하여 10 회의 현장 시험을 완료 하였다. 20 개의 교정 시험 및 30 개의 요약 자료, 100 명의 농부에 대한 수정 정보에 대한 피드백 완료, 5 가지 토양 영양분의 장기 모니터링, 160 만 뮤의 토양 테스트 및 공식 수정 기술 적용 및 70 만 뮤의 공식 비료 커버 영역 확대. 15,000 톤의 공식 비료. 고 수확 곡물 생산의 수립과 함께 토양 시험 및 시비를위한 시범 모델이 수립되었고, 100 mu, 10 데모 유닛 및 10,000 mu 데모 유닛의 시범 유닛이 시범되었고 25,500 mu. 시위에 힘 입어 300 개의 데모 마을이 생겨 2,500 명의 시위 가구가 등장했습니다. 토양 검사 및 수정 훈련 62 회, TV 강의 15 회, 벽면 슬로건 200 회, 기술 자료 175,000 회, 농민 25,500 명, 기술 인력 350 명, 훈련 기술자 400 명, 현장 훈련 400 회를 실시했다. 그것은 15 번이고 기술은 시장에 75 번 가져올 것입니다. 토양 테스트 공식 프로젝트 지역의 밀의 단위 면적당 평균 수확량은 429.4kg로 토목 테스트 및 시비 프로젝트 지역에서 옥수수의 평균 수확량은 8.4 %, 총 증가량은 4175 만 kg, 뮤 수확량은 60 위안, 옥수수 수확량은 33.4kg 증가했다. 수정 지역에서 무 당 곡물 수확량 561.9kg은 59.9kg으로 11.9 % 증가했다. 토양 검사 및 포뮬라 시비 기술의 적용으로 질소 비료의 적용 비율이 감소하고 비점 오염원이 감소하고 해충 및 질병이 감소하며 농약의 양이 감소하고 농작물의 질이 개선되고 농업의 지속 가능하고 건강하며 안정적인 개발이 보장됩니다.

비즈니스 업무 및 효율성

첫째, 농업 기술 서비스가 심화되었고 직원 서비스 기능이 고갈되었다. 묘목, 습기, 곤충 및 질병에 대한 총 54 건의 연구 활동이 수행되었으며, 24 건의 기술 정보가 방송되었고, 10 건 이상의 연구 보고서가 작성되었으며, 3 천 건이 넘는 기술지도 및 기술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15 건의 고급 기술이 홍보되었으며 카운티가 출연되었습니다. 20 개의 마을에 510 개의 마을과 250 만무의 경작지가있다. 사회 효익 총액은 300 만원이고, 기술 도우미가있는 645 가구와 XX 세대가있다. 두 번째는 비료 모니터링 업무를 표준화하고 개선하고 법 집행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주로 비료 모니터링의 범위와 수단을 규제하고, 모니터링 시스템, 작업 시스템 및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업무 책임을 다듬고, 사후 목표를 결정하고, 목표 작업을 명확히하고, 경쟁 메커니즘을 통합합니다. 지난 해 24 건의 시장 조사, 245 건의 비료 샘플 채취, 40 톤 이상의 유사 비료 비료 조사 및 처리, 농민 85 만 위안의 경제적 손실을 줄임으로써 기업과 농민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보호했습니다.

제도적 업무와 효율성

첫째, 파티 건물 작업이 강화되었습니다. 농업 과학 기술 국 당위원회 (Agricultural Technology Center Party Committee)의 주도하에 공산당 당원의 진보적 성격과 탁월함을 추구하려는 이니셔티브와 함께 일의 중심으로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질, 포괄적 인 비즈니스 문해력, 정치적 재배 및 당원 및 간부의 능력 수준을 개선했다. 20 일에는 "3 세션 1 레슨"제도를 준수하고 민주적 중앙 체제를 고수하고 정기적으로 아이디어를 교환함으로써 팀 구성원의 응집력, 구심력 및 전투 효과를 효과적으로 강화했으며 당원과 간부는 계속 개선되었습니다. 둘째, 가족 계획 직원은 절망적입니다. 그 단위의 가임기 기혼 여성들은 시간에 공개 검사에 참여했고, 출생과 출산 통제 조치가 엄격하게 시행되었으며 도둑질이나 실종과 같은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는 경비원, 의무, 순찰 및 보안 조치를 수립하고 개선하고, 출처에서 범죄의 발생을 방지 및 줄이며 간부와 근로자의 안전 의식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셋째, 기존의 문제점과 대책

농업 기술 진흥 방법을 개선해야합니다. "농부들에게 말하는 것"에서 "농부들에게하는 것"으로, "말하기"에서 "하는 동안 그것을하는 것"으로 바꾸고, 마을에 과학 기술을 홍보하기위한 "네 가지"모델을 채택 할 필요가있다.

농업 기술 진흥 환경 개선 필요. 농업 생산을위한 1 차 기술 서비스는 불편한 운송, 낮은 처우 및 어려움으로 인해 종종 농업 기술자의 개성을 제한하기 때문에 정책 및 재정 제안이 기울어진다.

농업 기술자는 단일 지식 구조와 전문 기술 인력의 비율이 적습니다. 실제 운영에서는 농업 기술 지식이 충분하지 않고 직업이 전문화되지 않았으며 농업 개발의 ​​새로운 단계의 필요성과 양립 할 수 없으며 동시에 심층적 인 학습과 훈련이 없으며 적극적인 갱신에 대한 인식이 강하지 않다는 것이 강조되었습니다. 센터의 기술 직원은 37.1 %의 비율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흥 기금은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자금의 재정적 지원은 본부의 정상적인 경비를 유지할 수 없으며 새로운 품종 및 신기술의 도입, 시험, 시연 및 진흥을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따라서 정책 수준에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다음 단계는

프로젝트 조직의 강화, 지도력 강화, 시스템 개선, 기금 보증 강화, 기술 진흥 증가, 프로젝트의 질서있는 운영 보장, 프로젝트 시위에 좋은 역할 수행, 농업 효율성 증진, 농민 소득 증대, 농민 개발.

우리는 농업 기술 서비스의 강도를 높이고 "서비스 지향적 인 강력한 농부의 개념을 강화하고 사람들을 풍요롭게"하고, 서비스 방법을 개선하고, 서비스 표준을 개선하고, 시련, 시위 및 판촉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 할 것입니다.

현대 농업을 발전시키고 농업 산업화의 과정을 발전시킵니다. 주로 양질의 농산물 생산 기지 건설 및 표준 곡물 건설, 견실 한 전시 및 시연 네트워크 구축, 기술 이용률 및 자원 이용 효율 개선 등을 목적으로한다.

계속해서 농업 훈련을 늘리고 과학 기술의 속도를 농업으로 가속화하십시오. 농업 기술 진흥 시스템의 개선 및 완성을 바탕으로 과학 기술 훈련 및 홍보를 증진하고 선진 기술 및 실용 기술의 대중화를 촉진 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