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작업 요약 작성 가이드

개인 작업 요약의 시작


내용에 더하여 좋은 요약은 완전하고, 집중적이고, 정확하고 체계적이며, 좋은 시작이 있어야합니다. 좋은 시작은 먼저 사람들을 불러 일으키고 독자의 독서 관심도를 불러 일으키고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시작이 잘 쓰여져 있지 않다면 독자의 식욕을 쏟아 부어 지기도하고 불행하게 만들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작문 방법에 대한 좋은 요약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다양한 작문 방법이 있고, 변화가 풍부하고 절충 적이며 고정 된 패턴이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규칙은 요약 형식에 기반하여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성능의 주요 목적은 처음의 정확성, 선명함 및 생생함을 달성하기 위해 펜 쓰기 방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처음 몇 가지 방법 만 나중에 소개합니다.

요약 개인 작업 요약 개요

개요 처음에는 포괄적 인 작업 요약을 작성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기본 상황을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요약 된 작업의 배경, 시간, 장소, 통과 및 관련 조건을 설명해야하며 때로는 주요 업적, 경험 및 문제점을 제시하고 독자에게 일반적인 인상을 주어야합니다. . 예를 들어, Deng Xiaoping 동지의 기사 인 "남서부 국가 창건"은 1949 년 10 월 1 일 개막식 직후 인민 해방군 제 1, 2, 4 군대의 군대는 남서에 진입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Jiang Yan은 남서부의 7 천만 명의 사람들을 해방시키기 위해 본토의 마지막 과일 구멍을 도왔습니다. 11 월 초의 전투 시작부터 12 월 27 일까지, 그러나 그 전후 57 일만에 전투가 기본적으로 끝났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인민 해방군은 1,000 킬로미터를 앞당겨 900,000 명의 적군을 파괴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행진보다 어려운 일을 수행했으며 9 개월 간의 노력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이것은 처음에는 200 단어 미만이지만 많은 내용을 요약하여 작업의 배경, 근무 시간 및 기본적인 작업 조건을 명확히 밝혀줍니다. 명확하고 명확하며 군대의 성공을 강조 할뿐만 아니라 다른 측면의 업무도 처리합니다. 전체 시작은 날카 롭고 눈에 띄는 언어로 간결하고 세 심하게 기록되었으며, 언어는 엄숙하고 단순했으며, 과장이 없었습니다. 독서 후에 그것은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개인 작업 요약 데모

논증의 시작 부분에서 이것은 작업을 요약하는 또 다른 시작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인 상황이 쓰여지지 않고 상위 명령이나 관련 정책 및 정책의 정신이 제시되고 사례는 그러한 지침, 지침 및 정책의 정확성을 입증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마오 쩌둥 동생의 "3 개월 요약"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7 월 20 일 중앙 정부는 현 지국의 지시에 따라 "우리는 장개석을 물리 칠 수있다. 전체 당이이를 확신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전투 3, 8, 9 개월 동안이 주장은 맞아. 중앙 명령의 정확성을 입증하기 위해 3 개월의 해방 전쟁을 사용하여이 ... 처음에는 형태가 독특하고 독특하며 많은 단어가 없지만 높은 건물의 기세가 있습니다.

결론 개인 작업 요약 시작

결론의 시작은 먼저 결론을 내리고 일반적인 상황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 초기 방법은 가장 보편적이며 포괄적 인 작업 요약을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그것의 글쓰기는 처음입니다. 매우 일반적인 브러시 작업에서 작업이 수행 된 상황을 설명하고이 작업의 결과에 대해 명확한 결론을 내린 다음 과도기적 문장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다음 사항을 유도하십시오. 예를 들어. 지난 한 해 동안 우리는 부지런히 건설하고 기업을 부지런히 운영하며 생산 봉사, 국민 복무, 국가 규칙 및 규정의 엄격한 시행, 경제적 회계의 실행, 재무 관리의 강화 및 생산 촉진이라는 원칙에 충실했습니다. 이 개발은 재무 업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우리의 작업 경험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이 개구부. 나는 배경, 이유, 기초, 그리고 그 시점을 모두 썼다. 무슨 일이 일어 났는가? "나는 생산의 발전을 촉진하고 재정적 인 일의 역할을했다."단어가 많지는 않지만, 내용이 독자 앞에 나타나서 사람들이 볼 때 전체 텍스트의 본질을 얻습니다. 요약 시작 후에는 과도기적 인 문장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아래의 자세한 설명으로 이릅니다. 이것은 시작이며 조직이 명확하고 일반화가 강력하며 전환이 당연히 독자가 요약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의문스러운 개인 작업 요약

문제 중심의 스타일을 시작할 때, 주제의 필요에 따라, 처음에는 질문이 제기되고, 그 다음에는이 초기 방법이 주로 주제별 경험적 요약을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주전자 기사 "전쟁 2 년에 대한 제 8 회 국방 저항에 대한 배움과 교훈"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 지난 2 년 동안 제 8 국 육군의 전쟁에 대한 저항으로부터 어떤 교훈을 얻었습니까?

이것의 시작은 간단하고 간결한 텍스트를 질문 형태로 사용하여 요약의 요점을 직접 지적하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개방과 글쓰기는 상대적으로 새롭고 생생하며 사람들의 주목을 끌 수 있고, 영감과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펜과 잉크를 절약 할 수 있으며 그 효과는 좋습니다.

대조 개인 작업 요약 시작

대비의 시작은 과거와 현재, 뒤로, 앞으로와 같은 관련 상황의 시작에 있으며, 오류 및 수정 등 비교 및 ​​비교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을하고, 옳고 그른 것을 비교하기 위해 사용되며,이 방법은 주로 사용됩니다 주제별 경험에 대한 요약. 예를 들어 흑룡강성 위주 현 인민 정부는 "함께하는 황금 다리"를 썼다. (본문의 시작 :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 이후 우리 현의 산업 및 농산물 생산은 크게 발전하여 초기에 변화했다. 1985 년 산업과 농업의 총 생산액은 240,000 위안에 이르렀으며 1980 년에 두 배로 증가하여 1984 년보다 45.19 %, 1980 년보다 31.7 배 증가한 경상 수지와 경비의 균형을 이루었다. 1985 년 카운티의 산업 손실 기업은 1980 년 13 가구에서 4 가구로 감소했으며 국가 예산 내의 산업 기업은 모두 손실을 제거하여 카운티 산업에서 4 년 연속 손실을 기록했다. 3. 숲이없고 천연 자원이없고 산업 기반이 약하며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내에 재정적 및 경제적 여건이 분명히 향상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산업의 공동 발전입니다. 그것은 카운티의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습니다. 활력.

이 오프닝 펜의 초점은 경제 발전입니다. 전후 2 단계의 몇 가지 전형적 데이터를 비교하여 카운티 사무소의 공장 및 기업을 강력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생산을 늘리고 매출을 늘리고 손실을 이익으로 전환하려면 경제 시스템 개혁을 수행하고 공동 협력을 구현하고 산업을 발전시키고 경영 및 관리를 개선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런 대조. 자료는 유익하고, 설득력 있으며, 설득력이 있으며, 독자에게 생생하고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신속한 개인 작업 요약 시작

프롬프트의 시작 부분에서 이것은 국소 경험을 요약하는 일반적인 시작 방법입니다. 처음에 작업의 주요 내용은 유익한 방식으로 소개되며 그 목적은 얻은 경험에 대한 설명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상적인 교육 및 인력의 질적 향상에 대한 심층적 인 발전"기사는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기업 개혁과 생산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고 심층적 인 이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우리의 주요 접근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 하나의 예가 "개혁 정신으로 팀의 민주적 관리를 촉진"하는 기사입니다. 개혁의 새로운 상황에서 팀 구축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 우리 앞에 중요한 문제입니다. 다른 예를 들면, "간부를 어떻게 임명하고 포기할 것인가"라는 기사는 다음과 같이 시작합니다 : 지난 2 년 동안 우리는 중앙 정부의 "근대화"의 요구 사항에 따라 간부 관리 시스템을 개혁하는 데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위의 세 가지 예에서 알 수 있듯이이 프롬프트의 시작 부분에 글쓰기의 이점은 간단하고 명확하며 눈에 be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요약의 시작 형태는 다양하지만 어쨌든 외부는 전체 텍스트의 주된 목적이며, 독자의주의를 끄는 일반적인 인상을 주어야하며, 이는 솔루션 시작 초기의 열쇠 인 사람들에게 영감을줍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