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작업 요약 작성 가이드

연례 작업 요약을 작성하는 방법


각 부서가 연례 보고서를 작성하기 시작했을 때, 일부 부서는 각 직원에게 보고서 작성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요구했지만 이러한 "연간 요약"을 작성하는 방법은 지도자를 만족시키고 성과 평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뭐라구?

첫째, 필수 불가결 한 3 가지 주요 내용

연례 요약은 일반적인 작업 요약과는 다르며, 둘 사이에는 연결이 있지만 글쓰기의 초점은 다릅니다. 작업 요약 편은 일반적인 작업에서의 경험, 교훈 및 경험과 교훈을 위해 채택 된 방법을 다시 작성하지만 연간 요약은 이렇게 작성하지 않아도됩니다. 연례 요약은 작업 프로세스 및 손익을 설명 할 때 개인의 작업에 초점을 둡니다. 역할, 책임.

각자의 직업에서 주도적 역할을하든 보조 역할을하는지, 그것이 도움이 되든 방해가 되든, 동료 나 부하 직원의 작업을 지원하든, 또는 부서가 특정 업무를 완수하든 상관없이 각 직업에서 어떤 역할을하는지 명확하게 설명하십시오. 개인의 역할을 분명히 명확히해야만 담당자와 실적 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책임자의 성과를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브리핑하는 사람의 책임이 부정적이든 직접적인 책임이든 관계없이 기존의 문제와 결점을 쉽게 구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연례 요약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으며 단어 수는 1800 단어입니다. 말할 필요가 있다면 20 분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1. 제목, 제목 및 소개. 소개는 연례 요약의 개회사입니다. 여기서 당신은 자신의 정체성과 책임에 대해 분명히해야합니다. 주로 업무, 직무 책임 및 업무 목표를 설명해야합니다.

2. 주요 결과. 이것은 연례 요약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주요 내용은 직무 수행의 성과, 직무 목표의 완수, 탁월한 성과 및 자기 평가입니다. 평신도의 관점에서, 당신이 한 일, 그것을하는 법, 달성 한 업적, 그리고 얼마나 효과적인지,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모두 스스로를 평가할 수있는 글을 쓰는 것입니다.

3. 문제 및 개선 조치. 이 섹션에서는 주로 책임을 완수하는 데 필요한 문제와 책임은 물론 미래의 개선을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합니다. 서사에주의를 기울이면 빈 단어를 말하지 말라 실용적으로 하나의 질문과 하나의 질문을 따로 기술한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혼합하고 맞추는 것은 불가능하며 그 방법은 작동 가능해야한다.

간단히 말하면, 본문은 일반적으로 내러티브를 기반으로하는 나레이션 방법을 채택하고, 자체적으로 수행 된 작업의 작업 수행을 기록하고 특정 수행에 대한 설명을하고, 전체 프로젝트의 성공 또는 실패는 자신의 의무를 넘어서 판단되어서는 안됩니다. .

둘째, ppt 레이아웃이 더 좋습니다.

가능하면 전통적인 단어 문서 대신 ppt 레이아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ppt 레이아웃이 기자가 자신의 업무 성과를보다 직관적으로 보이게하고 차트 작성 및 링크를 추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요약 회의에서 교환을 용이하게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연례 요약 보고서는 직원의 리더십 및 시간에 대한 일방적 보고서이며 작성 완료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여러 부서의 연례 보고서가이 단일 기능을 변형 시켰으며 연말에 모든 사람들의 작업 교환을위한 도구가되었습니다. 작품의 성능을 설명하는 것 외에도, 그림 된 ppt는 직원의 창의적인 사고와 계획 능력을 보여줍니다.

셋째, 데이터를 말하게하십시오.

좋은 연례 요약,보고의 설득력있는 보고서는 단어가 텅 비싸고 자극적 인 형태는 아니지만 각 성과 진술은 특정 시점, 목표, 정량화 된 목표 및 목표가 연초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비교를 실시하고 실제 및 정량화 가능한 성과를 토대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하십시오. 질적 내러티브는 필수적이지만 양적 지표는 완료하기 쉽고, 시간은 연례 평가의 기초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