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작업 요약 작성 가이드

연간 작업 요약 및 연간 작업 요약 에세이 작성 방법


1. 기본 상황 이것은 상황의 상황과 상황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상황에는 배경 및 국내 상황, 관련 정책 및 지침 이데올로기 등이 포함됩니다. 단원의 이름, 작업의 성격, 기본 구조, 인력 수 및 주요 작업이 포함됩니다.
2. 업적과 실천에있어서 주요 업적은 무엇이며 어떤 방법과 수단을 취했는지, 어떤 효과를 얻었는지 등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작업의 주요 내용이며 더 많은 사실과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3. 경험과 교훈 실제 과정을 면밀히 분석하여, 배운 교훈을 발견하고, 규칙 성을 발견하고, 지각 적 지식을 합리적 이해로 제기하십시오.
4. 미래에 결과를 다음 단계로 수행하고 실수를 바로 잡을 계획이며 계획대로 구체적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그럴 수는 없습니다.
작업 요약의 특징 요약은 주로 세 가지 측면, 즉 자기 활동, 객관성 및 경험에서 나타납니다.
1. 자기 만족은 자체 사회 실천을 검토 한 결과물로 자체 실무 관행을 재료로 사용하고 일인칭 방법을 채택합니다. 성과, 실습, 경험 및 교훈은 모두 자기 참조 적입니다.
2. 이 시점의 회고 요약은 계획의 반대입니다. 계획은 미래를 예측하고 수행 할 작업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요약은 과거를 검토하고 이전 단락의 작업을 테스트하는 것이지만 그 목적은 다음 단락의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요약 및 계획의 두 가지 스타일 사이의 관계는 매우 가깝습니다. 한편으로는 계획이 요약의 표준 및 기초이며, 반면에 요약은 다음 작업 계획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참고 자료입니다.
3. 객관성 요약은 이전 기간의 사회 활동에 대한 포괄적 인 검토 및 검토로 요약에 강력한 객관성이 있음을 결정합니다. 열거 된 사례와 데이터는 완전히 신뢰할 수 있고 결정적이어야하며, 과장, 축소, 무작위 제작 및 사실 왜곡으로 인해 요약이 그만한 가치를 잃을 것입니다.
4. 실증적 요약은 또한 이론적 수준에서 배운 교훈을 요약해야합니다. 올바른 실천의 모든 것은 항상 물질적 인 결과와 영적 결과를 생산합니다. 영적 업적으로 배운 교훈은 어떤 의미에서는 미래의 사회적 관행에 중요한 지침 효과가 있으므로 물질적 인 결과보다 더 중요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결론이 진리를 시험하고, 객관적인 사실의 모습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경험을 발견하고, 정기적 인 이해를 이끌어내어 요약의 목적을 달성 할 수있는 유일한 기준이라는 원칙에 근거해야한다고 요구합니다.
요약 텍스트는 다른 스타일과 동일합니다. 요약 텍스트는 시작, 본문 및 결말의 세 부분으로 나뉘며 각 부분에는 고유 한 내용이 있습니다.
1. 시작 개요의 시작은 주로 기본 상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단원의 이름, 작업의 성격, 주요 작업, 시간 배경, 지침 이데올로기, 요약 목적, 주요 내용 팁을 포함합니다. 처음에는 너무 많은 텍스트가 아닌 간결함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본문은 성취와 관행, 경험과 교훈, 그리고 미래 계획을 포함하는 요약의 주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크고 많은 내용을 담고 있으며 명확하고 잘 정리 된 내용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본체에는 세 가지 공통 구조 양식이 있습니다.
첫째, 수직 구조. 그것은 사물의 과정이나 실제적인 활동에 따라 내용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서면으로 요약서에 포함 된 시간은 여러 단계로 나뉘며 각 단계의 결과, 실습, 경험 및 경험은 시간순으로 설명됩니다. 이런 종류의 글쓰기의 장점은 사물이나 사회 활동의 발전 과정이 분명하다는 것입니다.
둘째, 수평 구조. 사실과 규칙의 본질에 따라 콘텐츠는 순서대로 확장되므로 레이어가 병치됩니다. 이 유형의 글쓰기의 장점은 각 레벨의 내용이 명확하게 집중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셋째, 수직 및 수평 구조. 내용을 정리할 때, 즉 시간의 순서를 고려하고, 사물의 개발 과정을 반영하고, 내용의 논리적 연결에주의를 기울여 몇 가지 측면에서 교훈을 요약합니다. 이러한 작문 방법의 대부분은 사물을 개발하는 다양한 단계에서 상황이나 문제에 대해 글을 쓰고, 수평 적 구조를 사용하여 경험이나 교훈을 요약하는 수직적 구조를 사용합니다.
주요 부분의 외부 형식에는 유형, 자막 유형 및 서수 유형의 세 가지 사례가 있습니다.
관통 형은 짧은 요약 및 간단한 내용에 적합합니다. 이것은 짧은 에세이와 같으며 계층 구조를 표시하는 데 외부 신호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자막은 주요 부분을 여러 수준으로 나누고 각 계층은 중요한 내용과 명확한 구성으로 핵심 내용을 요약하는 자막을 추가합니다.
서수 공식은 또한 본체를 여러 레벨로 나눕니다. 각 레이어는 "1, 2, 3 ..."의 일련 번호로 배열되며 레벨은 한눈에 명확합니다.
3. 텍스트의 끝은 텍스트의 끝 부분이며, 배운 교훈에 근거하여 미래의 방향, 과제 및 조치가 결정과 전망을 보여주기 위해 제안되어야합니다. 이 섹션은 처음부터 처리되어야하며 너무 길지 않아야합니다. 일부 요약은 이미 주요 부분에서이를 표현 했으므로 끝 부분을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I. XX 년의 업무 요약시 당위원회와 시정부의 배치에 따라, 국은 당의 xx 정신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구현하고, 지도자로서의 과학 발전 개념을 고수하고, "수자원 보전, 책임 및 진실 추구"의 정신을 강력하게 촉진하고 기회를 포착한다. 열심히 일하면서 모든 작업은 도시 경제의 건전하고 신속한 발전을위한 강력한 지원과 보장을 제공하면서 눈부신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올해 가뭄에 강한 모종이 성황을 이루었고 올해 봄 축제를 맞아 약 146 만무의 농지가 가뭄의 영향을 받았으며 심한 가뭄으로 약 55 만 뮤가 발생했다. 이 도시의 가뭄 저항 및 종자 보존 사업은 급속도로 진행되었으며, 지방 자치위원회와 시정부의 과학적 가뭄 구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한편으로는 주요 전기 관개소의 송출 및 전기 요금을 조정하는 한편, 지방에서 처음으로 정기적 인 여론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가뭄 작물에 물을 붓는 목표를 달성하여 여름 곡물 수확을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동시에, "안전 제일, 항상 끊임없는, 예방 및 완전한 구조"의 홍수 예방 작업 지침에 따라, 국은 올해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온갖 종류의 홍수 조절 및 가뭄 구호 활동을 효과적으로 준비했습니다.
화이에 프로젝트 건설은 재해 발생 후 홍수 재건 지역의 재건에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홍수 제방, 홍수 저장 구역의 긴급 재건축 및 피난 도로 건설 프로젝트가 완료되어 재해 복구 사업 7 년 XX 년이 완료되어 5936 만원의 투자가 이루어졌다. Shiyao 구역과 Luohe Minhang 제방 제방 건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현재 3 천 3 백만 m3의 다양한 토공 작업이 완료되어 누적 투자액은 7,467 억 6000 만 원입니다. 헤이 강, 강계강, 교 오강의 주요 평야에있는 실루 강 (Xilu River)과 고 오강 (Gaotang Lake) 키 구호 비상 사태 프로젝트와 외국인 투자 프로젝트는 수자원부에 의해 검토되고 승인을 받기 위해 국가 발전 개혁위원회에 제출되었다. 동풍 호수 홍수 통제 구역 조정 프로젝트의 타당성 조사는 수자원 관리 총국 (Water Resources General Administration)에 의해 검토되었다.
민선 수자원 보전 사업은 금년 초에 조기 배치, 조기 조처 및 조기 준공을 완료하였으며, 국경일 이전에는 국민 생활의 건전화 및 수자원 보전을위한 안전한 식수 및 위험 저수지 건설 사업 2 건이 모두 완료되어 중화 인민 공화국 건국 60 주년을 맞았습니다. 두꺼운 선물. 이 도시는 53 개의 새로운 식수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5,456 만 위안의 투자를 완료했으며 토지와 석재로 640,000 평방 미터를 완성했으며 774 킬로미터의 파이프 라인을 건설했으며 110,000 명의 농촌 주민들의 식수 안전 문제를 해결했으며 Dingshan, Maoyan 및 Songlin과 같은 5 개의 작은 저수지를 완성했습니다. 보강 작업. 내년 계획에 포함 된 황산 저수지 보강 사업이 착공되었다.
농지의 수질 보전에 대한 기본 건설은 포괄적 인 방식으로 완료되었으며, 겨울과 봄에 수 보수 공사가 완료되어 7 백 3 십만 m3의 토양을 완성하여 계획 업무의 122 %를 차지하고 31 개 주요 프로젝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겨울과 내년 봄에 농지의 수질 보전을위한 기본 건설은 초기 계획, 진보 된 계획, 신중한 배치 및 사전 준비를 기반으로합니다. "화난시의 XX 년에서 20 년의 봄에 농지 수자원 기본 건설에 대한 의견"이 발표되었고,이 도시의 농업 건설 사업과 시정부의 36 개 핵심 프로젝트가 확립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이 도시는 450 만 입방 미터의 흙과 돌을 완성했으며, 9.6 킬로미터의 방충제 건조 지원 채널, 15 킬로미터의 강화 제방, 55 킬로미터의 준설 및 준설 채널, 53 개의 시골 식수 안전 프로젝트를 추가했다. 1 리저버.
단계 사양에 따른 펌프 스테이션 관리 단계
5 월 XX 일에 국은 Panji 지방 정부와 Fengtai 현 정부와 계약을 맺고 인사 파일 전송 목록과 자산 양도 양식을 2 단계로 이전하기로 합의했으며 두 역은 공식적으로 계획대로 진행되었다. 주요 마감일 이전에 전환 목표를 달성하십시오. 유양 펌프장의 개조 및 보수 공사는 9214 만원을 투자하여 승인 및 시행되었으며, 입찰 작업이 완료되어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수자원의 기본 작업은 "3 · 22"세계 수자원의 날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지하수 자원 조사 및 평가와 펑 타이 (Fengtai) 및 마오 지 (Maoji) 태블릿의 석탄 침하 지역을 시작한 "후난 난 (Hunanan)시 XX 수자원 공보"를 편집 및 출판했다. 수자원 조사 작업. 동시에 Shannan New District의 Dabie 산에서 고품질의 수자원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도시 물 사용 문제를 해결하고 Lu'an City와 기본 합의서에 서명했습니다.
모래 광업 관리의 중요한 업적 올해는 불법 모래 채광 합작 법 집행 팀을 200 번 이상 파탄하여 약 200 개의 불법 모래 채광선을 처벌하여 불법 모래 채광의 빠른 추진력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홍수 조절 및 항해 안전을 보장했습니다.
둘째, XX 년 작업 계획
XX에서 국은 과학 발전 개념을 양심적으로 이행하고, 제 4 차 본회의 총회 연구 및 실행 정신과 다양한 수자원 보존 업무를 결합하고, 지방 자치위원회와 지방 정부의 추가 수자원 관리 건설 및 개량에 관한 시행 의견의 요구 사항을 준수 할 것이다. , Huaihe의 새로운 세 가지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위한 중앙 정부의 역사적인 기회를 단단히 파악하십시오. 우리 국은 "324"행동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 세 가지 기사를하고, 두 가지 요점을 파악하고, 네 가지 일을 강화하십시오. 구체적으로 :
"Five Waters"건설 주변에서 "물", "물 부족"및 "waterscape"3 가지 기사를 잘 작성하십시오.
1. Huaihe River 프로젝트 건설에 좋은 일을하고 "더 많은 물"을 잘 수행하십시오. 적극적으로 주정부 수자원과 협력하여 Luoheyu 및 Shiyao 구역의 홍수 조절 구역의 재건 및 보강 사업을 수행하여 내년 말까지 사업 완료를 보장하고 933 백만원의 투자를 완료한다. Huaihe River 프로젝트의 예비 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Huaihe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Xiqiao River 및 Gaotang Lake의 비상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Jiaogang Lake, Ganghe River 및 Shehe Plain에서 세계 은행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홍수 지역 조정 및 재건 사업의 예비 연구는 상하 6 제곱 제방과 Tangyu Lake 홍수 조절 지역 조정 사업을 촉진 할 것이다.
2. 수자원 관리를 강화하고 "물 부족"을 잘 수행하십시오. "화 이안시 수자원 종합 계획"의 준비가 시작되었고, 펑 타이 (Fengtai) 및 마오 지 (Maoji) 정제의 지하수 자원에 대한 조사 및 평가와 석탄 침강 지역의 수자원 조사 및 연구가 완료되었으며, 지하수 및 석탄 침강 지역의 수자원 개발 및 이용이 촉진되었다. Dabie Mountain의 고품질 수원 수자원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Dabieshan의 고품질 수원 구현을 촉진하여 Shannan New District의 도시 용수 사용 계획을 해결하고 도시 용수 사용을위한 새로운 수원을 개방합니다.
3. 강변 도로 건설과 모래 채광 관리를 장려하고 "수경경"을 훌륭히 수행하십시오. 뤄호 (Luohong)와 시야 오 (Shiyao) 구역의 재건 및 보강 프로젝트와 함께 강변 도로 건설이 촉진되고 가능한 한 빨리 이행되어 빈허시 건설을위한 견고한 토대가 마련됩니다. 화이 하천의 모래 광업 관리를 강화하고, Luohe 및 Shiyao 지역의 홍수 퇴출 구역의 강을 복구 가능한 지역으로 분류하고, 중앙 집중식 모래 채광 관리를 강화하며, 광산 채굴 및 은행을 이용하여 광역 도시 건설에 필요한 조건을 조성하기 위해 프로시로 물을 전환하십시오.
홍수 조절과 가뭄 해소의 두 가지 요점과 사람들의 생계와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의 건설
1. 홍수 통제 및 가뭄 경감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홍수 예방 및 가뭄 방지의 필요성에 따라 우리는 숨겨진 위험 관리, 홍수 조절 준비, 물과 비에주의를 기울이고, 다양한 홍수 조절 시스템을 엄격히 통제하며, 내년의 안전을 과학적으로 예방하고 통제해야합니다.
2. Minsheng Water Conservancy Project의 실행에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농촌 음용수 안전 프로젝트 116 만톤과 황산 저수지 보강 사업을 완공하여 완성 된 프로젝트의 수락을 완료하고 프로젝트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화 이안시 농촌 식수 안전 프로젝트 운영 관리 대책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했다.
농촌 지역의 수자원 보전, 펌프장 건설, 수자원 관리 및 강 제방 관리 강화
1. 농촌 지역의 수자원 보존 업무를 강화한다. 이번 겨울과 봄에 농지 수 보수 건설을위한 36 개의 시립 건설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풍 타이 농업 수 주요 카운티 프로젝트 및 판지 지구 농업 수자원 특별 프로젝트 및 주 지 관개 지구 용수 절약 재건 프로젝트에서 좋은 일을해라.
2. 펌핑 스테이션의 건설 및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펌핑 스테이션의 정상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전문 교육 및 기존 유지 보수를 구성하십시오. 대규모 펌프장의 개조 및 개조 프로젝트 및 시립 펌프장의 기술 혁신 프로젝트에서 좋은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진지하게 Zhuji 대형 펌프장의 혁신과 혁신 프로젝트의 예비 작업에 좋은 일을하고, 그것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Nihe Pumping Station의 비상 유지 보수 작업을 잘 수행하고, Nihe Pumping Station의 비상 유지 보수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를 구현하고, 프로젝트의 두 번째 단계 구현을 준비하십시오.
3. 수자원 관리를 강화한다. 물 추상화 허가 관리를 강화하고, 포괄적 인 수자원 계획을 수립하고, 수자원 공고를 발행하고, 수자원 수금을 강화하고, 대기업 및 대형 프로젝트에 효과적으로 서비스한다.
4. 강 제방의 관리를 강화한다. 도시의 둑을 녹화하는 일에 좋은 일을하고, 강에서 모래 광업 관리를 표준화하고 불법적 인 모래 채굴을 단속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