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문장 Daquan > 문구 선택

부분 구문


1) 속성으로 사용되는 분사가 단어 인 경우, 일반적으로 수정하는 명사 앞에 위치합니다. 나는 매우 흥미로운 책을 읽고 있는데, 나는 매우 흥미로운 책을 읽고있다. 그는 차가운 물을 마시고 싶어한다.

분사 문구가 속성으로 사용될 때, 그것은 일반적으로 수정 된 명사 뒤에 위치합니다. 이 함수의 기능은 attributive 절과 같습니다. 중국은 제 3 세계에 속하는 개발 도상국이다. 중국은 발전하는 사회주의 국가이며 제 3 세계에 속한다.

구석에 앉아있는 남자는 내 동생입니다. 구석에 앉아있는 남자는 내 동생입니다.

파티에 초대 된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지 않았다. 파티에 초대 된 사람들의 대부분은 오지 않았다. 2) 성명서 작성

오페라는 매우 움직이고 유익합니다.이 오페라는 매우 감동적이고 교육적입니다. 컵이 고장 났어요. 컵이 깨졌습니다. 그는 결혼했고 결혼했다.

[주] 분사가 문법으로 사용될 때, 그것은 형용사와 동등하고 시제 및 수동적 인 음성에서 분사와 혼동 될 수 없다. 그것들은 형식이 비슷하지만 그 의미에서 구별 될 수 있습니다. 비교해보십시오 :

Lei Feng의 정신은 전국의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어줍니다. Lei Feng의 정신은 사람들에게 영감을줍니다.

그의 보고서는 고무적입니다. 그의 보고서는 고무적입니다.

이 도로는 PLA 군인에 의해 완성되었습니다. 도로가 완료되었습니다.이 도로가 건설되었습니다.

3) 부 분사는 또한 시간, 이유, 방법 및 부수적 인 상황을 나타내는 의미에서 부사로 사용될 수있다. a)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

창 밖을 내다 보면서 나는 집을 지나가는 아이들의 그룹을 보았습니다. 나는 창밖을 내다 보았고 아이들이 집 앞에서 걷는 것을 보았습니다. 가열하면 금속이 팽창합니다.이 금속은 가열되면 팽창합니다.

서랍을 열어 사전을 꺼내서 서랍을 열고 사전을 꺼냈다.

[주] 분사 구문과 술어 사이의 시간 관계를 강조하려면 결합 구문 앞에 when이나 while과 같은 연결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

공장에서 일하는 동안 나는 노동자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고, 공장에서 일하는 동안 노동자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다. 가열하면 금속이 팽창하고 금속이 가열되면 팽창합니다. b) 이유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

피곤해서 나는 전화를 걸어 한약 병원에 올 수 없다고 말했다. 나는 피곤해서 내가 갈 수 없다고 말했다.

한약이 도움이된다고 생각하여 한약 병원에 갔는데 한약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여 한약 병원에 가서이 병을 치료했습니다.

훌륭한 상황에서 영감을 얻어 더 열심히 일했으며, 위대한 상황에서 영감을 얻어 더 열심히 일합니다.

c) 대표, 동반 상황 및 결과. 그는 우리에게 소식을 전하기 위해 달려 와서 달려 와서 달려와이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그녀는 거기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서있었습니다.

그 아이는 쓰러져 머리를 문에 대고 자르며 아이는 쓰러지고 머리는 문을 부 .다.

그는 문을 쾅쾅 거리며 나갔다. 그는 나가서 문을 닫았다. 이끼류는 폭풍우에 의해 태어났다.

분사의 부정적인 구조

현재 분사의 부정은 현재 분사를 첨가하지 않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

그녀는 무엇을해야할지 모르기 때문에 선생님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그녀는 무엇을해야할지 몰랐고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나는 정오에 점심 먹으러 가지 않고 떠났다. 나는 정오에 떠났고 점심 먹으러 가지 않았다. 과거 분사가 음수 일 때, 종종 불균등 접두어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면 : 그 아이는 무사히 떠났습니다. 아이는 방치되었습니다.

분사가있는 복합 오브젝트

분사는 복합 객체에서 객체 보완 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복합 객체를 가질 수있는 동사는보고,보고, 듣고, 설정하고, 유지하고, 찾고, 가지고,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

우리는 길을 가로 질러 걷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길을 건너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나는 베이징의 천안문을 사랑합니다"라고 노래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나는 베이징 천안문을 사랑합니다"라고 노래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나는 고향이 거의 완전히 재건 된 것을 발견했다. 나는 거의 모든 고향이 재건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have 또는 get 뒤에있는 복합 객체에서, 객체 보완은 대부분 이전의 분사이고, 그것이 나타내는 행동은 종종 다른 사람들에 의해 수행됩니다. 예를 들면 :

우리는 TV 세트를 수리해야합니다. 우리는 TV 세트를 수리해야합니다. 나는 도시에서 시계를 고쳤다. 나는 도시에서 시계를 가지고있다.

우리에게 결점이 있다면, 우리가 지적하고 비판하게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우리에게는 결점이 있다면, 우리는 비판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러나, Have의 복합 객체에있는 과거 분사의 동작은 때로는 다른 사람들에 의해 수행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경험에 의해 수행됩니다. 그는 팔을 부러 뜨리고 팔을 부러 뜨 렸습니다.

[주 1] 위의 문장 구조가 수동적 음성이 될 때, 단어 세분화는 주제와 대상 교환 위치를 제외하고는 움직이지 않는다. 위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예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도로를 가로 질러 걷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나는 베이징 티엔 남자를 사랑한다"라는 노래를 들었다.

[주 2] 복합 대상에있는 현재 분사의 의미와 복합 대상에있는 동사 부정사는 약간 다릅니다. 후자는이 문제의 전체 과정을 말하며, 목적은이 문제의 발생을 설명하는 것이며, 전자는 계속되는 행동의 부분을 의미하며, 목적은 독자 앞에서 행동의 장면을 제시하는 것이며 그 의미는 시제와 동일합니다. 예를 들면 :

나는 그가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가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가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가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았다.

나는 아침 내내 방에서 일하고 있었다. · 옆집 사람을 들었다. 나는 아침 내내 방에서 일했고, 누군가 다음 방의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

방으로 돌아 왔을 때, 나는 그녀가 다음 방에서 노래 연습을하는 것을 들었다. 나는 방으로 돌아갈 때 다음 방에서 연습했다고 들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