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 홈 > 국가 小作文 > 6 학년 구성 > 주제

도덕적 인 사람이 되라.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는 나에게 도덕적 인 사람이되도록 가르쳐 주셨습니다. 도덕성이없는 사람은 영혼이없는 몸과 같습니다. 이탈리아 시인 단테 (Dante)는 "불완전한 지식을 가진 사람이 도덕적으로 그것을 보충 할 수 있지만, 도덕이 불완전한 사람은 지식으로 그것을 보충 할 수 없다"고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유명한 중국 교육자 인 Tao Xingzhi는 "우리는 도덕적 인 사람이되고 '진정한 사람'이 되어라. "오늘날의 사회가 내려다 보이면 우리는 스스로에게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 주변에 많은 비 윤리적 인 현상이 너무 작아서 침을 흘리고 쓰레기를 내고 납치 한 것입니다. 부패.

어느 날, 할머니와 나는 음식을 사러 시장에 갔다. 우리는 새우를 파는 가게에 걸어갔습니다. 새우는 약 40 세 삼촌, 어두운 피부, 방수 앞치마, 높은 상단 장화, 한 쌍의 플라스틱 소매로되어있었습니다. 앞치마를 통해 내가 흰 옷을 입은 옷을 입은 모습을보고 정직하게 보였습니다. 우리가 오는 것을 보면서, 그는 즉시 우리를 열렬히 인사하고 다른 새우의 가격에 우리를 소개했습니다. 그래서 할머니는 28 위안의 새우를 사서 100 위안을 주었다. 삼촌은 우리 앞에서 많은 돈을 모으고 감아 서 할머니에게 건네주었습니다. 할머니는 돈을받은 후 습관적으로 돈을주의 깊게 살펴 보았습니다. 갑자기 할머니는 10 위안을 꺼내어 그에게 건네 주면서 "문제는 내가 이것을 바꿀 수있게 도와 줘."삼촌의 얼굴에 흔적이 보이지 않아 즉시 10 위안을 다시 할머니에게 넘겼다. 할머니께서는이 부스를 나간 후 할머니에게 설명 할 수없이 물어 보았습니다. "할머니, 왜 10 원을 바꾸셨습니까? 똑같지 않습니까?"할머니는 "그건 가짜 돈입니다. 그의 얼굴을 돌보기 위해 나는 그것을 망가 뜨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봐,이게 그렇게 밝혀 졌어. 그가 자기 얼굴에 불편하지 않았던 것도 당연하지. 나는 "바쁜 사람들에게 가서 물건을 사러 가지 마라. 정직은 실제로 정직하지 않다."나는 할머니를 한 마디 깨웠다. 그녀는 갑자기 그녀의 손에 새우를 핥아 내게 말했다 : "가자. 대중의 이름으로 가서 그것을 반복하자."그 결과는 새우 두 마리뿐입니다. 할머니는 마구간 주인을 찾으러 갈 것입니다. 나는 할머니를 데리고 "잊어 버리세요, 1 ~ 2 위안이 아닙니다. 나중에 사지 않아도됩니다."할머니는 바쁘다. "아니, 1 파운드는 1 또는 10보다 적습니다. 진, 백 파운드? 그는 나에게 이런 것이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될 것이다. 모두가 그에게 가지 않는다면, 그들은 더욱 부정직 할 것이며, 계속된다면, 누가 시장에서 음식을 사 겠는가? " 할머니는 우리가 부스에 다시 왔을 때 그 주장을 공제하고 부인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그 이름에서 그 이름을 되풀이해야한다고 말했을 때 간신히 몇 마리의 새우를 만들었다. 그리고 입은 아주 좋지 않은 것을 속삭였다. 이제 정직하게 보였던 얼굴이 갑자기 배신 당했다. 우리는 그에게 너무 게으른 말을하고, 나는 할머니를 데려 가서 떠났다.

나는 걸을 때 생각했다 : 그의 비 윤리적 행동은 그의 아이들에게 알려졌다. 어떻게 설명 할까? 그의 가족이 새우를 사려고하면, 그는 이것을 할 것인가? 쇼핑을하면,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될 것이다. 그는 왜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작은 이익을 내기 위해 자신의 신뢰를 희생하는 사람들이 항상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 순간의 탐욕은 그가 축적 한 크레딧을 망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편지를 저장하려면 1 ~ 2 년이 걸릴 것입니다.

우리 중국 민족은 항상 도덕성을 옹호 해 왔습니다. 라오 지 (Laozi)가 대표하는 공자 (Confucius) 또는 도교 (Taoist)의 사상으로 대표되는 유교 가든간에, 그들 모두는 그들의 최고 영역으로서 고귀한 도덕성을 가지고있다. 이 사회에는 우리의 말과 행동을 제약하는 행동 강령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이 도덕입니다. 윤리적 인 사람은 실제로 매우 간단합니다. 모든 것을주의 깊게 생각하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십시오. 도덕이 당신과 함께 할 것입니다. 도덕은 인간이되는 기본 품질입니다. 우리는 도덕을 방어하고, 도덕성을 선전하며, 도덕성을 실천하고, 도덕적 인 사람이되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