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인용문 > 유명 인용구 클래식 인용문

Qian Xuesen의 인용문


Qian Xuesen 인용문 :

1. * - "나는 오늘날의 과학과 기술은 자연 과학과 공학 기술뿐만 아니라 객관적인 세계를 이해하고 객관적인 세계를 변화시키는 전체 지식 시스템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구름이 될 수 없다. 과학의 정신이 아니라 과학의 정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이다."

2. * - "나는 엄청난 수의 과학 기술 인력을 남겨 둘 수 없다"

3. * - "내 이름은 돈이지만 돈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바다에 떨어진다. 위대한 사람들은 당, 국민 그리고 우리 나라 다."

4. 이것은 Qian Xuesen, 맑스주의 맹목적 목소리, 사람들 과학자의 성실한 목소리이다.

5. * - "마르크스주의 철학이 지혜의 근원이다!"

6. * - "나는 마르크스주의 철학을 거의 30 년 동안 공부해 왔으며 항상 마르크스주의 철학에 관한 나의 작업을 인도하려고 노력했다."

7. * - "마르크스 주의자는 결코 사람들을 사랑하지 않을 것이고 결코 비애 국적이 될 수 없다."

8. * - "나는 바다 중 하나에 불과하다. 나는 아주 작다. 진정한 위대한 인물은 중국 국민, 중국 공산당, 중화 인민 공화국이다!"

9. * - "내 경력은 중국에 있고, 업적은 중국에 있고, 내 목표는 중국에있다."

10. * - "미국에서는 보험금이없는 사람이 여러 번 나에게 물었다. 나는 달러가 없다고 말했다."

11. * - "나는 중국인이기 때문에 일생 동안 미국에 살려고하지 않는다."

12. * - "미국에서 처음 3 ~ 4 년 동안 공부하고 있으며 지난 10 년 동안 일하면서이 모든 것들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조국으로 돌아 가기 위해 나는 중국인이기 때문에 사람들을 위해 뭔가 할 수 있습니다."

13. 과학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은 데이터와 공식 만 필요로 하는가? 과학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영감을 필요로하며, 영감의 대부분은 예술에서 실현된다. "

개인 프로필 :

한 국적 인 Qian Xuesen, Wu Yue Wang Qiang, 33 번째 손자는 상하이에서 태어 났으며 항주, 항주, 절강 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자, 공기 역학 자, 중국 유인 우주 비행사 창설자, 중국 과학원 학술자 및 중국 공학원, 중국의 두 폭탄 승자와 "중국의 우주 비행사의 아버지"로 알려진 별 공로 메달 "중국의 미사일 아버지" "중국 자동화 통제의 아버지이자 로켓의 왕인 키안 en센 (Qian Xuesen)이 중국으로 돌아온 덕분에 중국의 미사일과 핵탄두 발사는 적어도 20 년간 진전되었다.

1934 년에 Qian Xuesen은 교통 대학 기계 및 전력 공학부를 졸업했으며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교 (University of Technology) 및 캘리포니아 공과 대학교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교수였습니다. 1955 년에 그는 마오쩌뚱 (Mao Zedong) 의장과 주인 라이 (Zhou Enlai)의지지로 중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1959 년 중국 공산당에 가입하여 중국 과학 기술 연구소 소장, 제 7 대 기계 산업부 차관, 국방 과학 기술위원회 부국장, 중국 과학 기술 협회 명예 회장, 중국 인민 정치 협의회 의장을 역임했다. 또한 중국 과학원 수학 및 화학과 회원이자 중국 항공 우주 학회 명예 회장, 중국 인민 해방 군대 총비서 과학 기술위원회 선임 고문으로 6 위, 7 위 및 8 위위원회의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중국 자동화 협회의 첫 번째 부회장이기도합니다. 이사회의 두 번째 의장. 1995 년 중앙 선전부 (Central Propaganda Department)와 Qian Xuesen의 동의를 얻어 서안 교통 대학 (Xi'an Jiaotong University)이 도서관을 Qian Xuesen 도서관으로 지명했으며 그 당시 장쩌민 (Qian Xuesen) 도서관 장은 CPC 중앙위원회 사무 총장, 국무 총리 및 중앙 군사 위원장이 박물관 명을 썼다. 2019 년 10 월 31 일 오전 8시 6 분 타이페이 시간에 Qian Xuesen은 98 세의 나이로 베이징에서 사망했습니다.

중앙 연구소는 Qian Xuesen 동지의 애국심, 혁신 및 헌신의 성과와 정신을 더욱 증진시키기 위해 상하이 교통 대학 서희 캠퍼스에 Qianxuesen 도서관을 건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19 년 12 월 8 일, Qian Xuesen 탄생 100 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이 People Great Hall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