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제안

세계 물의 날 제안 학교위원회


친애하는 학생,

3 월 22 일은 제 19 회 "세계 물의 날"이며, 3 월 22-28 일은 제 24 회 "중국 물 주간"입니다. 올해의 "세계 물의 날"과 "중국 물 주간"활동의 주제는 "수자원을 엄격히 관리하고 수자원의 새로운 도약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물은 생명의 액체로서 하늘과 땅 사이에있는 인간과 수천의 생물에게 먹이를줍니다. 그러나 인구 증가, 비합법적 인 사용, 오염 및 지구 온난화로 인해 21 세기에는 지구의 생활 액체가 이미 인간에게 경각을 울리고 있으며, 지구의 우유는 건조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자원을 보유한 13 개국 중 하나 인 중국의 1 인당 담수는 세계 인구의 1/4 수준에 불과합니다. 전국의 400 개가 넘는 도시에서 물 공급이 불충분하며 그 중 20 %가 가난한 물을 마시고 있으며, 수천만 명이 식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나라 전역에는 수질 오염과 폐기물이 있습니다.

물을 절약하고 수자원을 보호하는 데는 먼 길을 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눈물이 세상에서 마지막으로 떨어지게하지 마십시오. 아마도 사용 된 원고 용지를 가볍게 뒤집어서 계산을 계속하고 세탁물 한 통에서 물을 씻어서 걸레를 헹구십시오. 아마도 물방울이 둥글게 말라서 짤 수 있습니다. 행동은 다른 사람과 우리가 살고있는 집에 대한 가장 진실한 느낌입니다. 교사와 학생들이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고 아름답고 문명화 된 분위기를 조성하며 세계 자원 보존에 기여한다는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학교 전체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첫째, 물을 저장하고, 수자원의 상태에주의를 기울이고, 중국의 물 부족의 현실을 직접 관찰하고, 수자원 보존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수자원 보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좋은 수자원 보존 습관을 개발한다.

둘째, 수도 사용 시간을 단축하고 수도꼭지를 잠시 꺼두고 물이 오래 흐르는 현상을 방지합니다. 수도꼭지와 배관의 누수 현상이 발견되면 시간 내에 학교의 관련 부서에보고해야합니다.

셋째, 과일과 야채를 씻어 용기를 사용하고, 얼굴을 청소하고, 물을 사용 후 재사용 할 수 있도록 모든 사람들을지지하십시오.

넷째, 옷은 가능한 한 집중하고 씻어야하며, 작은 조각과 작은 양의 옷은 손으로 씻어야합니다. 세제는 다중 헹굼을 피하기 위해 적절한 양으로 놓아야합니다.

5. 주변에서 발생하는 물 낭비를 감시하고 서로 감독하며 공동으로 수자원을 보호하고 활용합니다.

수자원 보존은 단순한 친숙한 슬로건이 아니며, 수자원을 소중히하는 것은 수도꼭지를 조이는 포스터가 아닙니다. 지구에서 시작하여 저로부터 시작하여 일상 생활에서 좋은 습관을 개발하고 실질적인 행동으로 과학 발전 개념을 구현하며 수자원을 절약하고 보존 지향 캠퍼스를 만드는 책임을 완수합시다. 조화되고 문명적이고 과학적인 캠퍼스 문화가 기여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