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편지 예

부모로부터 교사에게 보내는 편지


파트 1 : 부모로부터 교사에게 보내는 편지

교사 :
안녕!
학부모 면담에서 연설문을 듣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래서이 편지를 쓰고 내 감정을 말해주십시오.
정말로, 나는 내 아이가 열린 마음을 가진 선생님을 만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 날, 당신의 연설을 듣고 후에, 나는 배울 수있는 아동의 문화 이니셔티브에 대한 당신의 생각에 동의하지만,이 현대 사회에서, 나는 아이의 숙제, 불쌍해도 아이를 보는 부모 너무 무거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나는 그들이 자연스럽게 깨어날 때까지 한 가지 소원 만 갖습니다. 즉, 아이들이 잘 자고 어떤 일도없이 잘 수있게하십시오. 그러나 학교가 시작된 이래로이 소원은 결코 실현 된 적이 없습니다. ! 매일 그가 내! "또한, 서둘러, 당신을 서둘러 클래스"를 일어 났는데 소리가 일어나, 꼭 졸린 나에게 말했다. "엄마, 수면 삼분" "아니오" " 또 잠자코 잠을 자다. "그는 꿈 속에서 나와 흥분을 맺었다. 아이의 졸린 표정을 보면서, 나는 항상 그녀가 일어나서 일어 서기를 기다리는 동안 다시 전화 할 것을 견딜 수 없다.
집에서 숙제를 마친 후에는 숙제 시간을 정해야하며 일반적으로 상급 아동의 작문은 1 시간에서 1.5 시간 내에 완료되어야합니다. 자녀가 숙제에 겪고있는 문제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서두르지 마십시오. 도움을주기 전에 생각하게하십시오.
자녀의 어머니로서 나는 너무 많은 무력감과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나의 교육 방법과 방법을 비판하고 교정하여 나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선 유 부모 : 제나라 티베트
XX XX, 20XX


파트 2 : 부모로부터 교사에게 보내는 편지

친애하는 선생님들,
새 학기가 시작되고 곧 스승의 날이 올 것입니다. 학생들과 전 학생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신은 인간의 영혼의 엔지니어이며, 세대를 거쳐 세대가 성장함에 따라 헌신하고 헌신 한 열매입니다.
제 자녀는 중년 2 학년입니다. 저는 부모님 모두가 자녀의 성장과 변화에 대해 매우 염려합니다. 내 딸이 자랐기 때문에, 나는 훌륭한 교사 그룹에게 다시 한번 깊은 접촉을 가졌습니다. 스승의 날에 우리는 교사들에게 표현할 수있는 무한한 경외심과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교사들과 이야기 할 마음이 있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격렬한 성장을하고 있으며 특히 생활 환경을 바꾼 신입생들에게 자긍심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교사는 자신감과 용기를 기르기 위해 더 많은 인내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딸의 선생님은 자신감을 기르기 위해 큰 소리로 말하라고했습니다.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나 교사가 학생들을 더욱 자신있게 만들 수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합니다. 제 딸은 방과후 며칠 동안 학교에가는 것을 두려워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왜 그녀에게 물었습니까, 교사는 너무 강력하다고 말했다. 나는 내 딸에게 말했다. 사실, 모든 선생님이 너를 아주 사랑한다. 너를 진지하게 바라 볼 때, 그가 생각하는 것은 : "이 작은 녀석은 좋다, 작은 녀석은 자라야한다, 나는 훨씬 더 많다. 그들에게 뭔가 가르쳐주세요, "내 딸이 물었다."정말로? "나는 말했다,"예,
선생님이 너를 너무 많이 사랑하기 때문에, 그는 너에게 엄격하다. 선생님이 두려워하지 말고, 선생님이 묻는대로 해보십시오. 선생님은 진보를 보았을 때 당신을 칭찬 할 것입니다. 그래서 딸이 행복하게 학교를 도망 쳤습니다.
캠퍼스에서 선생님들은 거의 미소 지을 수 없었고 선생님들 중 일부는 상당히 가혹한 것을 보았습니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부모처럼 합리적으로 말할 수 있다면 더 좋을까요? 학생들이 긍정적 인 수행력을 지니고 있다면, 학생들에게 웃음, 칭찬 또는 격려를 줄 수 있습니까? 어린이들이 선생님에게 큰소리로 말하면서 아침에 학교 문으로 들어간다. 선생님은 급우가 얼마나 좋은지 말할 수 있니? 이런 식으로 귀하와 귀하의 자녀는 행복한 하루를 보내 게 될 것입니다.
나는 교육 전문가 아니에요, 그리고 확실히 심리학 전문가, 난 그냥 걱정 교사가 자신의 존엄성의 성능이 너무 많은 칭찬 너무 인색하고 자녀를 격려 해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모른다. 아이들은 또한 자존심, 사랑과 격려, 보호와 존경은 더 나은 교육 효과가있을 수 있습니다. 교육은 포괄적 인 예술이지만, 교사는 지식 수준과 문맹 퇴치 기술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교육은 궁극적으로 사랑의 예술입니다. 학생을 사랑하는 교사는 교육 예술가가되기위한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당신을 사랑한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면, 아마 아이들은 학교를 더 사랑하고 교사를 사랑하며 교사를들을 것입니다.
나는 또한 선생님과 잊지 못할 추억을 가지고있다. 나는 헤이룽장에서 신강으로 옮겼다. 왜냐하면 아버지의 일을 전가하기 때문이다. 나는 시험의 책에서, 나는 종종 나를 칭찬, 내가 말할 수학에서 두 학생이 물리학과 화학 교사의 여러 지역 전체의 나가 잘 이해했다, 최고의 학생, 특히 물리와 화학의 한 집에 있었다 나는 또한 매우 자신감 있고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자녀가되는 이상은 과학자 또는 엔지니어가되는 것입니다. 신강에서 시험에 합격하고 주요 고등학교에 입학했는데,이 학교의 수업 진행 상황은 평소보다 빠른 책 반이다. 나는 매일 나의 책을 읽기 시작했다. 어느 날 화학 선생님은 그날 내가 말할 새로운 수업에 대해 저에게 질문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읽을 시간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선생님은 나를 비판하고 매일 수업을 구성하는 곳마다 말해 줬습니까?
나는 조용히 그녀가 내가 본 학교 게이트 연설에서 소년, 나는 학습에 좋은 생각을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해야했다 민감한 신경의 생각, 내가 아주 이상한 매우 좌절 느낌, 눈물. 선생님의 비난은 내 자존심을 심히 상하게했고, 그때 그녀는 더 이상 나를 무시하지 않았고 더 이상 화학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게임의 운명, 나는 화학 공학과에 입학했다. 저는 대학에서 4 년을 보냈습니다. 저는 화학에서 개별 대학원 학생들을 데려가려는 생각을하고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오늘 마침내 기자가되었지만, 너무 많이 쓴 대학 시간은 매우 슬프다. 나는 이상에 대한 환멸에 슬픔에 잠겼다.
나는 항상 선생님의 이미지를 얇고 진지하게 기억하고있다. 그녀는 상하이에서 통보를 받았으며, 학교의 기둥이며 매우 유명한 화학 교사이다. 그 당시 나는 이미 고등학생이었고 캐주얼 한 비난도 나의 관심과 자신감을 사로 잡았다. 선생님이 오해 한 고통은 오랫동안 내 기억 속에 남았다. 교사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먼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더 많은 이해와 소통, 더 많은 사랑과 관용,이 아이들이 얼마나 운이 좋고 행복한 지 알려줄 수 있다면.
친애하는 선생님,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합니다. 자녀의 마음 깊은 곳에서 불꽃을 불 수 있으며, 자녀가 이미 번쩍 거리는 성화를 꺼낼 수도 있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깜박이는 별빛을 가지고 발화 할 수 있으며 자녀의 삶과 교사를 밝힐 수 있습니다. 당신의 말과 행동은 자녀의 마음에 깊이 새겨 져 어린이의 성격과 질, 관심사 및 취미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들의 선생님, 이것은 고귀하고 신성한 직업입니다! 사람들의 선생님들, 이것은 대산보다 더 중요한 직업입니다!
선생님, 어쩌면 당신은 많은 압박감을 느낍니다. 아마도 당신은 평범한 사람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당신은 많은 고민과 실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이것을 아주 잘 압니다. 그러나 선생님이되기를 선택하면 가족의 신뢰를 얻고 차세대 중국 민족을 육성하고 교육시키는 성스러운 사명을 수행하게됩니다. 너의 임무는 고상한 일이야! 귀하의 책임은 중요합니다! 당신은 더 이상 평범한 사람이 아닙니다! 당신은 더 이상 평범한 사람들의 기준으로는 자문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놀라운 사람입니다. 당신은 자녀의 눈에는 신성합니다. 이것은 당신 자녀의 삶의 본보기입니다. 당신의 몸은 조국의 미래와 국가의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교사가 점점 더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또한 모든 학생들이 선생님의 눈에는 좋은 학생이되고 싶어하며 선생님이 확인하고 격려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는 또한 당신의 감사로 인해 학생들이 더 나아질 것이며 당신에게 더 많은 영광을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친애하는 선생님들, 열심히 일하셨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우리 아이들처럼 깊이 사랑합니다. 학생들과 전 학생을 진심 어린 존경심으로 받아들이십시오!
자녀의 부모
XX XX, 20XX


제 3 부 : 부모로부터 교사에게 보내는 편지

선생님 : 안녕!
바쁘신 분은 일과 휴식에주의하십시오.
우리는 당신의 일이 스트레스가 많고, 특히 심리적이라고 걱정합니다. 또는 당신이 온 학교 때문입니다 - 실용적 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점수를 중요시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교사와 학생들의 육체와 정신의 안녕과 건강을 중요시하며, 우리는 인간의 진정한 소중함을 중요시하며, 두 번째는 배우는 관심의 배양과 스스로 배우는 습관의 개발입니다.
우리는 학교의 과도한 "긴장", "메커니즘", "과중한 부담"에 가장 만족한다고 느끼며, 모든 사람들이이 학교의 미친 운영 인 "학교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열심히 일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안돼"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교육 현실에 대한 당신의 "개인적인 태도"가 무엇인지 모르며, 우리의 감정이 편향되어 있고 우리의 견해가 시대에 뒤떨어져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세계가 다르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을위한 우리의 교육은 학교를 마치는 일에 바쁜 형태 인 것처럼 보입니다. 그녀를 포기하거나 그녀가 집중하도록하는 도구로 그녀를 사용하지 않으면 서 "심리학 적으로"와 동등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오라"라는 말을 읽을 때 우리 심리는 깊은 무력과 슬픔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학교에 가기 전에 발레, 바이올린, 회화를 배우면서 서예를 배울 준비를하고 있었지만 학교를 마친 후에는 중도에서 그만 두어야했습니다. 이제 우리의 가장 큰 소원은 그녀가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8시에 잠을 잘 수 있고, 8시 이전에 숙제가 끝나야한다는 결론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녀가 아플 때까지 우리는 이미 하나님 께 감사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우리의 원래 교육 조치는 "제거"되었고, 언제 시작했는지 모르겠습니다 - "오늘 얼마나 많은 숙제가 있습니까?"- "일상적으로 물어야한다".
하지만 아무도 묻지 않습니다 : 왜 우리는 여전히 이상적인 교육을 시도하거나하지 않을 수 없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교육 개념의 사용은 무엇입니까?
우리는이 분야에서 당신의 감정과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자녀에 대한 칭찬과 축복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것은 그녀의 평생 것입니다!
너에게 행복한 국경일을 빌 겠어!
아이의 부모
XX XX, 20XX


제 4 부 : 부모로부터 교사에게 보내는 편지

친애하는 선생님들,
너는 열심히 노력하고있어!
조금 양심으로 자녀를 가르치십시오! 당신은 물론 자신의 노동을 위해 지불 할 수 있지만 보상은 조금 수치 스럽습니다. 자녀에게 무엇을 가르쳤습니까? 젊고 순수한 마음을 오염시키기 위해 부끄러운 행동으로 성스러운 제목을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당신은 한 세대의 아이들을 독살했습니다, 당신은 세상의 이름을 망쳤습니다!
우리 시대의 선생님은 존경받을 만합니다! 당신은 가난하고, 선생님을 지키며, 제자를 사랑하고, 부모처럼 당신을 가르칩니다! 당신이 사립 선생님이더라도, 당신은 태양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농사를 지으면서 가르치기는하지만 선택 방법을 가르쳐 주었고, 예약없이 우리를 가르치기도합니다. 많이하지 않아도, 당신은 그 모든 것입니다. 비록 우리가 당신에게 페니를 보내지는 않았지만 모든 아이들을 사랑합니다. 그의 가족이 부자 든 가난하든, 당신은 똑같이 취급됩니다. 당신에 대해 말하면, 나는 눈물과 꽃을 피울 것이며, 나는 기다릴 수 없다. "선생님을 사랑해, 내 아이들을 다시 교육시키고 가르치겠습니다."
자녀의 현재 교사는 슬프다! 당신은 재산을 사랑하고, 도덕으로 돌아가고, 돈을 사랑하고, 가볍게 가르치고, 당신은 배설물과 같습니다! 사실, 당신은 같은 수준의 공무원보다 낮지 만, 당신은 여전히 ​​소리 지르고 있습니까? 부모와 어린이의 위기 의식을 활용하고 부모의 마른 주머니를 잡기 위해 패턴을 바꿉니다. 당신은 또한 건방진하고 말했다 : 나는 수업료 만받습니다. 예, 당신은 돈이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가난한 아이들을 위해, 당신은 비꼬 았다고 비꼬 릅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고대 학생들이 있습니다. 슬픈! 벼락 공부 학교의 어린이 중 몇 명이 자발적입니까? 부모님들과 아이들은 기꺼이하지 않으시 고, 아이들에게 곁눈질을하고 부모님 께 전화하십시오. 100 명의 부모님은 내키지 않지만, 당신의 얼굴 때문에 두려워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시장 가격이 아니라, 일방적 인 가격 책정 이니, 당신이 모르는 선생님들보다 더 비싼 댓가를 부릅니다. 부모는 이빨을 물어야합니다! 돈은 무엇입니까, 눈물과 괴로움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오직 한 명의 아이만을 갖고 있기 때문에 부모님은 두려워합니다. 당신의 손에서 파괴 될 수는 없습니다. 교육부는 카운슬링 서적을 판매 할 수 없으므로 자녀들이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당신이 얼마나 높다고 생각하니, 사실, 아이는 선생님이 그것을 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선생님조차도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을 그들에게 가르쳤습니까? 작은 아이들, 관계 돈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은 세트입니다, 모든 캠퍼스 버전 ... ... 더, 나는 눈물입니다, 사랑스러운 선생님, 당신은 이런식이 아닙니다! 신사는 돈을 사랑하고 좋은 길을가집니다! 이 길은 당신이가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현상은 매우 일반적이며, 특히 국영 소규모 국가에서 그러합니다. 우리 아이는 사립 학교에 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곳의 선생님들이 헌신적 인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 돈은 양지 바르고 편안하며 기꺼이 돈입니다.
친애하는 선생님, 높은 플랫폼으로 돌아가서 사람들이 눈을 들어 보도록하십시오. 밝은 교실로 돌아가서 존중하십시오.
진심으로
경례
학부모 : 교사 존경
20XX.5.1


제 5 부 : 부모로부터 교사에게 보내는 편지

친애하는 선생님 :
안녕!
나는 학생의 부모이며, 아들은 3 주 동안 학교에 결석 한 상태이며, 13 세의 자녀는 집에서 무엇을해야할지 모른다. 나는 무엇을해야할지 모른다. 그것을 반복해서 생각할 때, 나는 당신과 대화하고, 이야기하고, 아버지의 개인적인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나는 선생님 앞에서 특히 선생님 앞에서 몇 번이나, 친절에 따라 살기를 두려워하여이 편지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차분하게 보길 바랍니다.
우선, 우리 가족을 대신해서, 저는 당신 아들의 모든 선생님 들께 진실한 사과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우리 부모님이 정당한 책임을 다하지 않았기 때문에, 양육 교육의 실수는 학교에서 많은 문제를 일으켜 당신과 다른 선생님들에게 큰 고생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는 항상 선생님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당신은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로서의 자격이 있습니다. 자신과 아무 관련이없는 아이들에게 깊은 사랑과 이기심없는 헌신에 헌신 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자녀의 실수에 깊은 슬픔을 느낍니다. 선생님이 아이들을 사랑한다는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나는 부모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아이들이이 단계를 개발했습니다. 우리는 부모라는 이유로 비난받습니다.
아이의 첫 번째 무단 결석 이후, 나는 부모 교육의 문제점을 다시 생각하기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UC 웹 사이트의 대화방에서 부모 교육 전문가의 말을 들었다. 강좌는 기본적으로이 분야의 여가 시간을 제공합니다. "어린이 돌보기", "성장 교육 낙원"에서 "중국 부모 교육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많은 전문가와 선생님이 고급 설명을합니다. 양육 교육의 개념과 현재 보편화 된 양육 교육의 오해. 방과 전문가가 많지만 양육 교육의 개념은 기본적으로 동일하거나 유사합니다. "어린이 돌보기"실은 "진정한 감정과 사랑으로 우리 민족의 뿌리를 키우는 것"입니다. 사랑 대신 사랑을 사용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상상의 마음이 아닌 진실한 마음, 아이들을 돌보는 것. 나는 강연 한 전문가 선생님 들께 공개적으로 솔직하게 양육 교육에 대한 무지를 분석하고 친구를 사귈 것을 부탁합니다. 그들 중 일부는 교사이고, 일부는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선생님, 부모님 교육에 큰 성공을 거둔 부모님은 혼란과 혼란으로 저에게 많은 도움과 제안을 주셨습니다. 저는 자녀들의 성장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 나는 아이들이 그들과 대화하고 목소리를 낼 수있게 해 주었고,이 시간을 통해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전문가와 교사의 설명은 "문제가있는 부모 만 문제가 없다"는 것을 이해하게되었습니다. "아이들의 문제는 대부분 부모의 문제에서 나옵니다. 우리 부모님의 교육은 많은 오해가 있습니다. 저는 제 일로 바쁘기 때문에, 때로는 온라인으로도하고, 제 아이들에 대해서도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나는 아버지를하지 않습니다. 자녀를 평등 한 사람으로 취급하지 않고, 비 훈련과 견책을하고, 자신의 자부심을 심히 손상 시키며, 항상 그에 대한 성인의 의견과 견해를 강요 할 의무는, 나는 정말로 나 자신을 생각해야합니다. 나는 내 마음을 고쳐야 만하고, 변화를 시도하고, 나는 스스로 훈련하고 전통적 사고를 바꿔야 만한다. 나는 가족 환경의 변화에 ​​따라 따뜻한 가정 환경에서 아이들이 점차적으로 영향을받을 것이라고 믿지만 시간이 걸린다. 10 년 이상 개발 된 나쁜 습관은 단기간에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푸줏간 주인의 칼을 내려 놓고 부처가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그러나 우리의 개념이 바뀌는 한, 우리는 먼저 자신을 바꾸어야하고 또한 변할 것이라고 믿어야합니다. 저는 이전의 교육에서의 실수를 솔직히 인정하고 자녀의 마음에 끼치는 해악에 대해 진심으로 유죄로 편지를 썼습니다. 진심으로 제가 나중에 변경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자신의 무례한 스타일, 그와 소통하고, 가족 환경이 동등하고 따뜻하다는 것을 제안하고, 적절한 학습 방법을 찾도록 돕고, 기본 지식을 만들고, 성장시키고 발전 시키며, 격려하고, 믿고, 나는 그 편지를 읽은 후 아주 감동을 느꼈다. 그날 밤 숙제를하고 나에게 보여 주었고 예비 계획을 썼다. 계획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아이에게도 보여 준다. 변화는, 나는 격려를 줄 아이를 격려하고 그를 지속했다. 예기치 않게, 하루 만, 아이가 이전 상태로 돌아갈 것입니다, 아이가 방금 만든 학교에 무자비하게 분쇄하고, 나는 당신과 의사 소통하기를 원한다는 생각은 또한 나는 아이에게 익숙하고 애착이 깊다 고 말해진다.
자녀의 심리에 문제가있어 큰 수술을 받아야한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셨습니다. 이번에는 귀하의 조언을 따라 베이징으로 가서 유명한 청소년 문제 전문가를 찾고 심리 상담을 실시했습니다. 선생님의 풍부한 감정을 통해 아이는 마침내 필리핀의 마음을 열었고 선생님의 학교에서의 심리적 차별과 동급생의 신체적 손상에 대해 선생님에게 이야기했습니다. 심리학 선생님이 왜 선생님에게 친구를 괴롭히지 말라고했는지 물었습니다 그는 교사가 그것을 관리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동급생의 어머니를 찾기 위해 어머니가 찾아올 것이라고 말하면서 동급생을 찾으면 다시 돌아온 벵골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하면서 그를 괴롭혔고 울고 있었다. 심리학 선생님이 선생님 앞에서 칼의 피로 소리 지르지 않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울었다. 나는 크게 비난했다. 나는 그 아이가 배움에 지쳤다는 것을 알았을뿐, 결코 알지 못했다. 학습에 지친 이유는 아이가 도움이 필요할 때 아이를 돕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비난하고 아이가 자신이 두려워하는 곳에 돌아가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심리 치료사는 아이들에게 환경과 다른 것들을 바꿀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스스로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진보를위한 좌절감을 사용해야합니다. 좌절감이 없다면, 압력은 없을 것입니다. 압력이 없다면, 동기 부여가 없을 것입니다. 동기 부여가 성장하지 않으므로 좌절감을주는 사람들에게 감사 드리며, 성장 동기를 부여합니다. 선생님의 방에서 나는 그 아이의 오랜 잃어버린 미소를 보았습니다. 미소는 너무 똑똑해서 선생님의 심리학 준설선 이었기 때문에 자신감을 찾고 희망을 보았습니다. 내가 떠날 때 선생님은 그 아이를 피하고 그 아이의 현재 학습 환경이 매우 불리하다고 말했고 또한 자신의 기초가 가난하고 배움에 열중하며 배우는 것에 관심이없고 배우기에 대한 확신을 잃었으며 부모로서 자녀를 위해, 용감하고 책임감 있고, 이전 숙제를 보완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아이의 진행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진행된다고해도, 아이가 자신감을 찾을 수 있도록 격려해야합니다. 교사와 급우의 차별과기만은 학습에 지친 이유이기도합니다. 돌아가서 선생님과 대화하여 선생님이 자녀의 희망을 보게되면 그를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저에게 비유를주었습니다 : 한 사람이 리더에서 동료에게 일하면, 아무도 그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지도자가 그것을보고 비평하면, 동료는 뒤를 가리키며 바람을 잡거나 말을합니다. 너는 아프거나 비정상인데, 그럼 그는이 부대에 머물 수 있니? 당신이 사임하지 않으면, 당신은 미쳐야합니다. 어른들은 아직도 정신이 완벽하지 않은 아이는 말할 것도없이 이같은가? 그러한 안정적인 정신력은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비유이지만 외부 환경은 사람들의 건강한 성장에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학부모로서 우리는 교육에 대한 책임을 질 수있을 정도로 용감해야합니다. 그러나 선생님으로서, 배우는 데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에게 무엇을하십니까? 학교를 처음으로 건너 뛸 때 참을성이 없지만 굴욕감을 느끼지 만 자존심을 상하게 할 수 없으므로 자동으로 학교를 그만 두어 학교로 옮기고 "모든 선생님이 박수 치고 환호하며, 송별회를 열어 기다릴 수 없습니다. "나쁜 학생을 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까?" 소위 불쌍한 가난한 학생이 당신의 눈에 그렇게 증오가되지 않고, 죽지 않고 그 다음에 빠르지 않습니까? 당신은 "사람들을 교육하지 말고 가르쳐야 만한다"고 말했어. 나는 "교사의 법"을 배웠다. 나는 교사의 의무가 "교사의 법"에 무엇인지 모른다. 나는 항상 "가르치고 교육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있다. 교사는 몇 마디 말을하고 몇 가지 질문을해야합니까? 교사는 학생들을 교육 할 책임이 없습니까?
선생님 : 아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학생들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아들을 어떻게 대우하는지 이해하지만 좋은 학생들은 사람들이고 나쁜 학생들도 사람들이라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나는 아직도 당신에게 자녀를 사랑하지 않는 부모가 없다고 말하고 싶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내 아이가 절망적이라고 생각하지만, 모두가 포기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네가 말했듯이 너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부모는 아니며 실수로 책임을 질 필요가 없지만 나는 그의 아버지입니다. 나는이 모든 것을 참아야만합니다. 결코 포기하지 않고 자발적으로 포기하게 할 것입니다.
나는 오늘 밤 우리 웹 사이트를 방문 할 예정이다. 나는이 웹 사이트가 아주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교장 선생님의 메시지에는 "이 세상에는 후진 학생이없고 후진 교육 방법 만 있고 학습에 적합하지 않은 학생은 없으며 자신감을 잃거나 자신의 학습 방법에 적합한 학생을 찾을 수 없습니다."이것은보다 발전된 교습입니다. 특히 석탄 도시인 우시 (Yuxi)의이 작은 곳에서이 아이디어는 단지 이것이 슬로건에 대한 비어있는 이야기가 아니길 바란다.
선생님 첸, 5 월의 날이 끝나면 모든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Huangyi, 여기 있니, 행복하니?"라고 말할 것입니다.
너무 많은 말을하지 마십시오. 단어에 이상이있는 경우, 용서해주십시오. 겸손으로 받아 들여야한다는 것을 지적하십시오.
나는 네가 일하는 것을 원한다.
학생 부모
XX, XX, XX, XX


제 6 부 : 부모로부터 교사에게 보내는 편지

후 교사와 여러 과목 교사 :
안녕! 그 책은 기록서에 기록되어 있어야하지만 몇 문장과 얇은 종이를 쓰고 싶습니다.
내가 글을 썼을 때, 나는 약간 혼재 된 느낌이었는데, 아이가있는 학교를 생각할 수 없었기 때문에 선생님의 헌신을 생각할 수 없었다. 나는 선생님과 거의 접촉이 없으며 두 번의 학부모 회의 만 열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강하게 선생님의 선한 의도를 느꼈고 선생님의 자녀와 교육에 대한 사랑을 느꼈다.
나는 또한 아이들이 오늘날의 결과를 성취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놀라지 않습니다!
오늘, 아이는 점수에 여분 3 5 점을 받았다. 그러나 그녀의 교육을 위해서, 나는 선생님과 같은 느낌입니다. 진정한 시험은 시작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자녀를 기다리는 것이 점점 어려워 질 것입니다. 성장을 위해 자녀의 상황을 교사와 교환 할 것입니다.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매우 강한 아이였습니다. 그녀가 4 살이었을 때, 그녀의 부모는 그녀의 뒤에 있고 그녀가 집으로가는 길을 인도하도록했습니다. 세상의 창안에 얼음과 눈이 내리는 세상에서 그녀는 그녀보다 훨씬 높은 디스크를 당기고, 등산하고, 뛰어 내리고, 앞뒤로 달려옵니다. 그녀보다 훨씬 나이가 많은 소년들은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그녀가 5 살이었을 때, 그녀는 인민폐에 홀로 있었고 높은 카운터와 성인으로 맥도날드를 살 수있었습니다. 그녀는 2 미터 높이의 가로 막대에서 뛰어 내렸지 만 상처 받았지만 아무 말도하지 않았지만 다시 올라가 뛰어 내려야했다. 그녀의 10 살 생일 파티에서 그녀는 언니를 위해 싸웠다. 사촌은 목을 양손으로 덮고 1 분 넘게 눈물이 흘렀습니다. 아무리 당신이 그녀에게 물어 본다해도 그녀는 아무 말도하지 않습니다. 집에 갈 때까지 말을하지 않습니다.
아버지는 자랐고, 그녀는 몇 번이나 떨어졌는지 알지 못했지만 한 번도 그녀를 도왔습니다. 그녀가 할 수있는 한 그녀는 결코 그녀를 도울 수 없습니다. 앞뒤로, 그녀는 우리가 픽업하고 떨어지기를 원하지 않았고, 거의 픽업을하지 않았습니다.
그 아이는 꿈과 추구가 있으며, 신경질적이고 민감합니다. 그녀는 부모님에 만족하는 자녀가되고 싶어합니다. 그녀는 좋은 학교를 꿈꿉니다. 그녀는 항상 성공을 기대하며, 아무것도하지 않으며, 온라인 게임에 탐닉하지 않으며 지루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어렸을 때, 그녀는 서점에 혼자 ​​갔고, 그것은 4 ~ 5 시간이었습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의 리뷰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가장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집에서 부모님은 숙제를하기가 거의 힘들었고, 심지어 교외에서 놀러 나가기도했지만, 성인 걱정없이 숙제를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보통 아침 2시에서 3시 사이에 혼자 숙제를합니다.
아이의 기질은 미묘하지 않고 곧고, 숨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가 5 살이었고 McDonald 's를 구입했을 때, 그녀는 신속하고 대담하고 자동적 인 결정의 특성을 개발했을 것입니다. 나는 항상 내 자신의 의견을 대담하고 예리하게 말하고 싶다. 잠재 의식에서 그녀는 통제하고 인도하고자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자매"스타일을 배우기를 원합니다. National Primary School의 4 학년 때, 그녀는 수업에서 자발적인 스케이트 팀을 구성하고 정원에서 만연합니다. 소년이 여성 동급생을 괴롭 히고 있다고 생각하면, 그녀는 나가서 소년과 싸워 울 것입니다. 그녀는 자신을 숨기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는 법을 모릅니다. 자신의 인식은 모든 것을 결정하고 진지하게 분석하고 논리적으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청소년의 실수입니다! 나는 언젠가 그녀의 결점을 분명히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자녀는 부모의 삶의 연장선이며, 모든 단계는 부모의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나는 아이의 투쟁과 헌신을 깊이 느꼈다. 그녀는 쉬지 않고 도망 가지 않았다. 그녀는 좋은 소년이되고 싶었다.
아이들의 단점은 분명합니다. 사람들을 신경 쓰지 않으며, 너무 주관적이며, 잠시 절망하고, 협조하지 않으며, 외출하기를 좋아하며, 두려워하고, 참을성이 없으며, 분석없이 빨리 결정할뿐입니다. 나는 그녀의 조기 변화를 고대하고 그 놀라운 놀라움을 기대한다.
선생님, 정말 고마워요! 우리 아이에게도 감사드립니다!

Zou Wenzhao의 아버지는 경의를 표합니다!
20XX 5 월 3 일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