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영감

오늘 잠을 잘 수 있을까요?


1918 년 여름 밤에 데이빗 벤 구리온 (David Ben Gurion)이 연구에 참여하여 책을 읽었습니다. 그의 아내 인 Paula는 부드럽게 걸어 코트를 입히고 부드럽게 말했습니다. "아가씨, 시간은 일찍 끝나지 않습니다. 잠 들어 있어야합니다."

Gurion은 머리를 올리지 않고 대답했다. "50 쪽을 읽었을 때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폴라는 남편을 설득했다 : "당신은 여전히 ​​중요한 일을 내일도하거나 그냥 잠이 든다."

구 리온은 머리를 들고 아내의 손을 잡고 "잠시 보면서 자러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의 국가 건설에 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구 리온은 17 세에 뛰어 다니기 시작했으며 하루에 50 페이지를 읽는 목표는 맞지 않았습니다. 때때로 그는 하루 중 바쁜 일 때문에 목표를 완료 할 수 없으며, 저녁을 사용하여 보충합니다. 그는 "독서는 사회적 책임감을 고양시키고 세상을보기 위해 더 크고 넓은 각도로 설 수있게 해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장기간 머물렀다가 위온의 건강 상태는 매우 열악 해졌고 그의 친구들은 그에게 나머지 사람들에게주의를 기울라고 권고했습니다. "나는 독서를 계속해야 할뿐만 아니라 인민 공화국을 설립 한 후에도 우리 아이들이 독서를 사랑하게해야한다. 독서 만이 유대인 국가는 삶에 대한 지혜와 지식을 가질 수 있으며, 지식과 지혜를 부를 수있다."

1948 년 5 월 14 일 이스라엘은 창건을 발표하고 총리 역을 맡았으며 "2 천년이 넘는 유배 기간을 통해 유대 민족은 큰 이해를하게되었고 세계가 끝나면 지식과 지혜 만 회복 될 수 있습니다. 무기는 독서 동안이 탄약을 보충 할 수있는 최고의 탄약 집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들은 이러한 의식을 확립해야하며, 공부할 날도없고, 잠들지도 않는 날입니다! 모두가 매일 스스로에게 묻지 않으면 안됩니다. , 당신은 오늘 잠 잘 수 있어요! "

오늘날 이스라엘인은 "창립 아버님의 아버지"데이비드 벤 구리온 (David Ben Gurion)의 자문 질문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오늘 잠을 잘 수 있니?"모두가 스스로를 위해 필수 불가결 한 것으로 읽게 될 것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전세계 인구의 2 % 미만인 유대인이 노벨상의 24 %를 차지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