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실험 보고서

학교 도덕 교육 관리 및 평가 시스템 구축에 관한 실험 보고서


먼저 질문이 제기됩니다.
제 3 차 국가 교육 훈련 회의 연설에서 xx 동지들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선한 일을 말하면서 사상 정치적 요소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도덕 교육은 채식주의 교육의 핵심이며 학교의 도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도덕 교육의 평가 시스템을 연구하고 구축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이다.

도덕 교육을 고수하는 것은 학교를 운영하는 방향과 관련된 큰 문제입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 동안 도덕 교육은 중요했으며, 부차적이고 바쁘기도했습니다. 실제 업무에서 도덕 교육은 부드러운 임무였으며, 연성 지표 3은 엄격한 평가와 구체적이고 표준화 된 측정 기준이 부족합니다. 도덕 교육의 관리와 평가에는 더 많은 요구 사항, 더 적은 운영,보다 질적, 덜 양적 또는 질적이며 양적이며 덜 효과적인 도덕 교육이 많은 추상적 개념이 있습니다.

학교의 도덕 교육 과정에는 다른 많은 고차원 계획이 있으며 설계 및 수행에 대한 주도권이 적으며 수동적 보상 교육의 문제가 발견되고 도덕 교육의 역할은 더 적으며 제로 깨짐 교육은 더 많으며 교육 시리즈는 적습니다. 도덕 교육의 발전에는 교육 시리즈가 없으며 교육 평가 관리 네트워크가 없다. 시간, 공간, 인력 및 물적 자원에 대한 강한 연대감과 보증의 결여는 도덕적 교육 노동자들의 열정과 주도권을 동원하는 데 도움이되지 않으며 학생들의 선한 이념과 도덕의 형성과 발전에 도움이되지 못한다.

시장 경제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심화됨에 따라 학교의 생존과 발전을위한 경쟁이 치열 해졌습니다.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의 질은 학교의 운명을 결정 짓고, 교육과 교수의 질을 향상시키기위한 노력은 좋은 학교 운영에있어 어려운 일이되었습니다.

위의 모든 내용은 도덕적 교육 평가의 역할을 수행하고 학교 도덕 교육 관리 및 평가 시스템을 구성하는 방법을 보여 주며, 이는 신중하게 연구해야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둘째, 도덕 교육 평가 연구 재단, 목표 및 작업의 실험 내용 및 프로세스
1. 도덕 교육 평가의 기본 조건 세계 경제 및 과학 기술의 경쟁으로 인하여 지적 자원의 개발을 중요시하며 교육의 질과 효율성을 확인하고 시험하는 것을 중요시하며 교육을 평가하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교육 평가를 개발하는 한편 신속하게 발전시켜 왔습니다. . 중국은 또한 교육 평가의 이론, 평가 방법 및 평가 모델에서 중요한 돌파구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 교육에 적합한 어린이 선택에서부터 교육 생각 평가에 적합한 어린이 교육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범위의 범위는 교사 평가 학생에서 전체 교육 분야의 평가, 단일 좁은 학습 범주에서부터 양질의 교육 측면, 평가 방법 및 기술, 단순한 양적 또는 간단한 질적 측면 평가는 양적 및 질적 인 결합으로 진행되며 자체 평가와 평가의 조합은 평가 대상을 수동 및 객체 상태에서 적극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전환합니다. 현재 도덕 교육 평가 이론의 구축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새로운 시스템의 구축 평가에 있어서는 기존 이론적 경험을주의 깊게 연구, 습득 및 연구해야하며,이를 바탕으로 학교의 조건을 결합하여 현실과 확립합니다. 관리 평가 시스템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도덕 교육 평가 실험의 목표와 과제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는 "학교 도덕 교육 강화 및 개선에 대한 실행 의견"은 "도덕 교육의 평가 시스템을 수립하고 도덕 교육을 지역 및 학교의 교육 및 교수 업무 평가의 중요한 부분으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Nuwu 핵심 프로젝트 인 "도덕 교육 시스템 전체 구축"의 하위 주제에 대한 경영 평가 연구에서 단순 행정 관리, 교사와 학생의 열정을 동원하기위한 간단한 측정 규모를 변경하고 평가가 교육 및 강의의 질이되도록하는 것이 실험의 궁극적 인 목표입니다. 전원 및 보증. 연구 및 평가 기능을 통해 교사와 학생은 이론적 이해와 평가 아이디어를 획기적으로 발전 시켰으며 교육 발전에서의 평가의 지위와 역할을 완전히 이해했습니다. 이데올로기 개념의 경직된 평가 모델을 깨고 아이디어와 이론을 적극적으로 평가하고 관리 및 평가 실험의 개발을 촉진하며 평가 기능의 범위를 넓히고 실제 작업에 대한 평가의 효과를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교육 개발에 적응하고 평가 대상을 평가 대상으로 변경하는 새로운 관리 및 평가 시스템을 만들고 능동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수동적 인 대기를 바꾸고 외부의 행정 감독을 변경하여 내부 원인의 활력을 활성화하고 관리 및 평가를 결합합니다.

동시에 도덕 교육의 평가를 통해 학교에서 도덕 교육의 효과를 증진하고, 학교 환경에 적합한 도덕적 교육 관리 및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 및 평가 방법에 새로운 돌파구를 제공하는 클래스 및 개별 평가 관리 품질 척도를 확립해야합니다.

실험 연구의 주요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학교 도덕 교육 평가 시스템을 개선하고 도덕 교육 관리 평가 업무를 과학적이며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각 방의 경영 평가 메커니즘을 최적화하며 관리 부서 및 성적을 모든 단계에서 최적화함으로써 경영에서 평가를 실현하고 평가를 개선하고 개선합니다. 관리 직원에게 감정 평가원과 평가자를 둘 수 있도록 전체 직원, 포괄적 인 풀 타임 교육 및 교육, 관리 및 서비스의 작업 요구 사항을 달성 할 수 있도록 경영 평가에서 "나, 나있다." 도덕 교육의 전 과정이 효과적으로 규제됩니다.

풀 타임 및 파트 타임 도덕 교육 종사자를위한 직업 평가 지표를 수립하고 주도적 인 역할과 열정을 충분히 발휘하고 동원하십시오. 경쟁 체제를 도덕 교육 종사자 평가에 도입하여 학교에서의 도덕 교육 관리의 평가 수준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킴으로써 새로운 시대의 도덕 교육법을 탐구하고 도덕 교육의 임무를 수행하며 도덕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데 전념 할 수 있도록한다.

학생들을위한 도덕적 교육 관리자, 수업 및 개별 평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완벽하게합니다.


실험 연구의 기초는 중화 인민 공화국 교육법, 중화 인민 공화국 교사법, 교사 자격 규정 및 포괄적 인 교육을 촉진하기위한 교육 개혁을 심화시키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결정에 기초합니다. 교육 감독 및 평가 업무 강화에 대한 의견뿐만 아니라 도시 교사 평가 시스템 및 평가 방법에 관한 기록 보관소.
학생들의 포괄적 인 도덕 교육 평가의 기초는 "중학생의 의료 개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학교 도덕 교육 강화 및 개선에 대한 여러 의견", "중학생의 일상 행동 기준"입니다.

실험 원리
경영 효율을 높이고 품질을 높이기 위해 모든 경영자가 최고의 경영 성과를 달성 할 수있는 사후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원칙을 반영하여 도덕 교육 관리 평가 시스템을 개선하십시오.

〖1〗 〖〖〗



1. 성덕의 원칙 :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고, 사람들을 관리하고 교육하고, 사람들을 교육하고 교육하기 위해 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도덕적 교육 종사자입니다. 도덕 교육은 모든 교직원이 수행해야하는 중요한 직무 및 임무입니다.

2. 질서의 원칙 : 성적과 부서가 책임을지고, 경영진은 수직적이며 수평 적이며, 포인트가 결합되어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학교 도덕 교육 관리가 질서 정연하고 시스템이 표준화되며 학생들의 성장을위한 최상의 교육 분위기를 조성해야합니다.

3. 동적 관리의 원칙 : 프로세스 관리와 동적 평가는 모든 단계와 모든 측면에서 반영되어야하며 학생들은 개발 과정에서보아야하며 학생 교육 성장 법칙을 완전히 이해하고 습득해야합니다. 관리 프로세스에서 인센티브, 오리엔테이션, 피드백 및 수정 메커니즘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사용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호의적 인 원으로 만듭니다. 좋은 학생의 높은 수준을 개발, 이것은 관리의 출발점과 목적지입니다.

수업 및 학생 도덕 교육 평가 모델을 구성하는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과학적 원칙 : 지표 시스템은 당사자와 주정부가 규정 한 재능의 품질 기준을 반영해야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을 교육시키는 방향과 관련된 커다란 문제이며 도덕 교육의 기본 원리이기도합니다.

2. 오리엔테이션의 원칙 : 목표는 학생들의 전반적인 발전을 반영하고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 시키며 "시험 중심 교육"의 단점을 극복하고 전통적인 학생 식별 모델에 대한 오해를 극복하고 시대의 특성을 반영하는 새로운 교육 개념을 고수해야합니다.

3. 테스트 가능성의 원칙 : 구체적인 목표 분류는 체계적이어야하며 크로스 오버가 아니어야하며, 개인의 독립성, 특수성, 운영 및 평가 가능성을 반영해야하며, 이는 경영 평가 담당자가 검사, 안내 및 계량하기에 편리합니다.

4. 간결성의 원칙 : 지표가 너무 자세하고 복잡하지 않아야합니다. 특히 월간 검사를 통해 월간 교육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다른 기간과 다른 단계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따라 평가는 타당하고, 실현 가능하며, 작아야하므로 평가 대상 및 관리 대상은 따라야 할 규칙이 있어야합니다.

5. 형식 원칙 : 클래스 관리 및 개별 사용 프로세스 관리 모드. 무대 평가에 따라 1 월에 실수가 있으면 두 번째 달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평가 및 프로세스지도의 조합은 수업 및 개인이 스스로와 비교할 수있게 한 다음 다른 수업 및 다른 사람들과 단계적으로 비교하고 점차 표준에 도달 한 다음 우수성을 창출합니다.

6. 자기 평가와 그의 평가를 결합하는 원칙 : 학생들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자기 계발과 자기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자기 인식을 키우고, 자신의 능력을 관리하고, 심리적 적응력을 향상 시키며, 미래의 학생들의 개선과 발전을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미래의 어려움과 장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극복 할 수있는 기초와 능력.

실험 대책
1. 아이디어를 새롭게하고 사고를 통일하는 것은 경영의 훌륭한 일을 수행하기위한 전제이자 기초입니다.
도덕 교육 관리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교육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생각을 통합하는 중요한 연결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시장 경제의 발전, 사회 경제적 변화는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에 새로운 도전을 가져옵니다. 교육이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교사는 상황을 따라 잡고 개발에 착수해야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학교는 폐쇄 형 도덕 교육 연구 수업에 참여하고, 새로운 개념을 배우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계획을 수립하고, 새로운 절차를 구현하기 위해 위에서 언급 한 특별 파트 타임 도덕 교육 팀원을 조직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올바른 교육, 품질 및 삶에 대한 전망을 수립하고, 당사자의 교육 정책을 종합적으로 구현하고, 모든 학생들에게 봉사하고, 학생들의 도덕적, 지적, 예술적 개발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과 같은 양질의 교육을 구현하는 데있어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새로운 개념, 실행중인 교육의 이데올로기에서 "가르치는 데 적합한 학생을 양성하는 교육"은 "학생의 성장과 발전에 적합한 교육을 연구하고, 오래된 전통을 깨고 새로운 사고를 내세우며, 도덕 교육 활동을 관리하는 것" "모든 직원 관리, 포괄적 인 관리 및 완전한 관리"를 달성하십시오. 즉, "도덕 교육자, 도덕적, 지적, 예술적 발전, 포괄적 인 개발, 학교, 가족 및 사회는 새로운 교육 개념, 교육 및 교육 부서 및 풀 타임 도덕 교육 우리는 정치 및 교육 부서의 업무가 학생들의 도덕 교육 프로그램 지침, 학생들의 핵심 업무의 과학적 예측 가능성, 조직 활동의 적합성 및 체계 성 및 관리 요구 사항의 표준화를 향상시켜야한다고 요구합니다. 특정 테스트 가능성과 주요 루틴의 연속성은 전체 학교의 도덕 교육의 모범이됩니다. 백업, 모든 직원들이 각각의 위치에 있어야 도덕적 침투를 향상 가르치는 독일에 거주, 독일에서 활동을 혼합, 실제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서비스에 독일을 혼합, 자기 교육 학생들은 주요 역할을한다.

2. 과학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모든 사람을위한 사후 책임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신중한 연구, 과학적 논증 및 수년 간의 연습 후에, 우리 학교는 교수진의 작업 품질 관리 평가에서 "목표 지향, 행동 선택 가능, 프로세스 조정 가능 및 효과 검증 가능"의 원칙을 수립했습니다. 교사의 작업 품질 평가 목표 평가, "수업지도 업무 품질 평가 목표 평가", "직원 업무 품질 평가"및 각 직무의 책임. 이러한 모든 목표 평가 및 책임에는 도덕 교육 목표 요구 사항이 있으므로 도덕 교육의 임무는 모든 수준에서 구현되고 모든 사람이 구현하며 모든 곳에서 시행됩니다.

3. 목표 관리를위한 지침 및 감독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인센티브, 지침, 피드백 및 관리 평가의 수정 역할을 수행합니다.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은 계층 적 관리 및 계층화의 대상이되며, 매월 평가 목표의 검사 및 안내를 통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시기 적절하게 피드백을 수정하고 직무 수행을 평가합니다. 정기적 인 무작위 검사와 일일 무작위 검사는 사실상 도덕 교육 목표의 실행을 효과적으로 촉진 시켰으며 월별 평가의 누적 평가가 학기에 접어 들었습니다.

관리자는 도덕 교육에 대한 학생, 학부모 및 관련 당사자의 의견을 경청하는 다양한 방법을 취하며이를 직원 평가를위한 기반으로 사용합니다. 예 : 매 학기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