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실험 보고서

국가 중소 학년 작문 작문 실험 실험 보고서


국가 중소 학년 작문 작문 실험 실험 보고서


먼저 질문을하십시오.

전국 학생의 글쓰기 능력을 키우는 것은 중국어 과제에서 중요하고 어려운 과제입니다. 시골 소규모 교습의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불명확 한 순서, 명확하지 않은 경로 및 부적절한 방법과 같은 문제가 여전히 존재하여 구성 교습 품질의 향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농촌 소규모 작문 교육의 개혁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이루어져야한다고 믿는다. 첫째, 핵심 훈련 프로젝트를위한 구체적인 훈련 과정을 구성하고, 구성 훈련의 과학 및 계획 특성을 향상 시키며, 구성 수준을 향상시키기위한 조치를 취한다. 학생들이 삶에 주목하고, 인생을 관찰하고, 인생 경험의 축적을 풍부하게하여, 많은 양의 글쓰기 자료를 보존하고, 작문 내용을 풍부하게하며, 셋째는 글쓰기의 기본 기술을 해결하기위한 포괄적 인 훈련을 통해 동기화 된 단일 훈련 시리즈를 구성하는 것, 네 번째는 모든 방법을 시도하는 것 학생의 에세이 관심사는 학생들이 종종 펜을 연습하고, 글쓰기 기사가 학생의 삶의 필요가되고, 더 적은 훈련 문제를 해결하도록합니다.
1987 년, 우리 학교는 "전국 중소 작문 작문 훈련"에 대한 특별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카운티 교육 및 연구과의 도움을 받아 채용, 자발적 등록, 리더십 평가, 성과 기반 채용 방법을 통해 Zhu Yaoyuan 동지가 실험 수업 교사로 선정되고 National Primary School 3 학년부터 6 학년까지 후속 실험이 진행되었습니다. Grade 학생들은 실험주기의 첫 번째 라운드를 위해 졸업했습니다.

둘째, 실험의 목적과 방법

"전국 중소 학년 작문 훈련"은 체계적이고 체계적인 실험이며 달성해야 할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들의 말하기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학생들이 대중과 독자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두고 "말하고 말하기"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일부 학생들은 "말하고 웅변"해야합니다.

학생들의 관찰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학생들이 자신의 지평을 넓히는 방법을 가르치는 데 집중하십시오. 관찰에서 목적, 합리성, 정확성, 미묘함 및 관찰의 예리한 점은 계획된 방식으로 배양됩니다.

독립적으로 사고 할 수있는 능력을기를 수 있습니다. 작문 과정에서 강조점은 학생의 생각의 독립성을 키우고 학생들이 사고력, 자신의 생각, 자신의 생각 및 자신의 의견을 갖도록 요구하는 것입니다.

조국 언어 사용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학생들이 작업 경로를 이해하고 학생의 부담을 줄이며 글쓰기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학생들의 지적이 아닌 요소를 배양하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일련의 에세이 훈련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의 관심, 감정, 의지 및 기타 성격 특성이 좋은 방향으로 개발되어 한 세대의 자격있는 시민을 양성하기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국가 중소 및 고등 작문 훈련"의 주요 방법은 현재 국가 소규모 중국 교과서에서 작문 훈련의 "서문"을 핵심으로 삼고 "종단 수행, 수평 침투, 동시 산재 된, 내부 및 외부 의사 소통"의 일련의 훈련 시스템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복합 교육을 여러 분야의 다단계, 멀티 앵글 개혁 방향으로 발전시킵니다.

셋째, 시행 조치

수직적 구현

수직 실천은 교과와 교과서의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하며, 3 학년에서 6 학년까지 개요 교과서의 기본 요구 사항을 구현할 수 있도록 수직 구성 교육 시스템이 구성됩니다. 전체 교육 시리즈와 각 학기의 주요 교육 프로그램 간의 본질적인 관계에 따라 언어, 지식, 지적 활동 및 지적 콘텐츠가 상호 연관되고 일련의 교육 과정을 구성하는 일련의 학기 교육을 구성하는 학기 교육 콘텐츠 세트가 구성됩니다.

전국 중학교 시니어 에세이에 대한 26 건의 주요 교육 프로젝트가 있으며, 교육 내용에 따라 "관찰", "사고", "표현"의 세 가지 범주로 구분됩니다. 그런 다음 각 학년의 각기 다른 성적의 주요 교육 항목에 따라 순서가 수직으로 배열됩니다. 예를 들어, "관찰"범주의 훈련, 3 학년의 첫 학기 "사물의 특성을 반영", 두 번째 학기 "특성을 잡아, 설명", 4 학년의 첫 학기는 "사물의 특성을 반영"; 다섯 번째 학년 두 번째 학기는 "물건의 정적과 역동 성을 기술한다"는 기사를 더욱 선명하게하고 6 학년의 첫 번째 학기는 "캐릭터의 특성을 쓰고 캐릭터의 이데올로기 적 특성을 강조합니다." 훈련 순서가 정해지면 작문 훈련의 "서문"이 완전히 구체화됩니다. 글쓰기의 특성을 포착하려면 3 학년은 캐릭터의 외모를 쓰고 4 학년은 캐릭터의 외모, 언어 및 행동을 쓰고 5 학년은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쓰고 6 학년은 이상적인 이미지를 개발하고 글쓰기 정신력을 요구합니다. 캐릭터의 이데올로기 적 특성을 강조하는 활동. 이런 방식으로 점진적이고 나선형의 원리에 따라 "스노우 볼링"의 추세가 형성되고 학생들은 점차적으로 교육 중에 체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횡단 침투

수평 적 침투는 구성 훈련의 전반적인 개혁, 각 분야의 경계를 깨고, 다양한 분야와의 수평 적 관계를 수립하고,지도에 도움을 주도록 교사에게 요구함으로써 각 분야가 학생들의 표현력 향상을위한 조건을 제공 할 수 있도록하며 이러한 훈련은 모든 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호 보급을 달성하고 서로를 보완하며, 동시에 학생들이 학교의 학습 생활이 풍부하고 다채롭고 쓰고 가치있는 자료를 포착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합니다. 예를 들어, 이데올로기와 도덕 과정은 학생들이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의견을 제시하고, 작은 이야기를하고, 유명한 유명 인사를 쓰는 법을 배우도록 가르치는 내용을 결합합니다. 수학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을 지우고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분석하며 카메라를 사용하여 질문을 수집 할 수 있습니다. 수학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수학 일기를 쓰게하고 수학 수업이 무엇인지, 초점은 무엇인지, 배운 지식은 무엇인지, 아직 배운 적이없는 지식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 파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펜을 교육했을뿐만 아니라 수학 연구를 촉진했습니다. 자연 수업은 흥미로운 자연 현상을 소개하고 다양한 실제 활동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바퀴벌레가 개구리가되는 방법을 관찰하고, 식물의 밝기를 관찰하고, 종자 발아 및 성장 과정을 관찰하고, 관찰 된 현상과 자신의 생각을 자연 일지 형태로 기록하도록 학생들에게 지시합니다. 예술 수업은 관찰, 그림 그리기 방법 및 작문 방법, 핵심 사항 교육, 배경 선택, 습관을 묘사하는 세부 사항 파악, 처음에는시를 칠하고 매치하는 법을 학습합니다. 학생들은 음악 일기, 스포츠 일기 등을 쓸 수 있습니다. "수평 적 침투"는 학생 구성의 "영양"을 크게 강화 시켰으며 또한 학생들의 논리적 인 추론, 상상력 및 연합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동기식 산재 된

동기간 interspersion은 전반적인 훈련 순서를 비교하고, 읽기 및 쓰기의 좋은 일을하고, 크기 구성 에세이 동기화 훈련과 다양한 개인 에세이 기본 기술 동기화 훈련 내용을 정렬하여 핵심 훈련 시리즈와 동기식 훈련 시리즈를 구성합니다. 단일 교육은 한 번에 모든 교육을위한 기초를 마련합니다. 이러한 개별 교육 중 일부는 주요 교육 항목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되어 있으며, 일부는 제안 에세이 이전에 하나 또는 여러 개의 개별 교육을 준비하고 제안에 대한 좋은 수필을 작성합니다. 준비, 학생 개개인의 약점이나 결점에 대한 개별 교육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배치 방법에서는 받아쓰기와 쓰기의 동시 통역 연습, 중국 교실 과제와 에세이 연습의 동시 통역 연습, 작은 작문과 큰 작곡 동기가 산재 해있는 연습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이것은 독서 교육에서 배운 작문 방법을 통합 할뿐만 아니라 포괄적 인 연습을위한 기초를 마련하고, 어려움을 분산시키고, 사면을 늦추고, 기초와 다리를 놓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내부 및 외부 통신

내부 및 외부 의사 소통은 교실 내외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교환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업무의 진보와 불완전 함을 알게하고, 학생들의 내부 추진력을 동원하여 업무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고, 안내 할 수 있도록합니다. 생명을 관찰하고, 꿀을 수집하는 꿀벌처럼 삶에서 쓰는 재료를 포착하고, 의식적으로 펜 활동을 연습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주로 학생들에게 관찰 일기를 작성하도록 격려함으로써 학생들을 안내합니다. 먼저 개인 일기, 그룹 일기를 쓰기 위해 학생들을 보내십시오. 학생들이 일기를 쓸 수있게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마음을 열어 줄 수있는 "다이어리 20 펜"을 요약하고 학생들의 일기장을 교실 양쪽에 매달아 수업 전체가 의사 소통을하고 서로에게서 배울 수있게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우수한 일기 릴레이 경주에 뛰어 들었고 최고의 일기를 골라 학교 전체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배포하고 교환했습니다. 학생의 최고의 일기와 크기 구성에서 최고의 작품은 학교 신문과 학생이 후원하는 "새싹"필기 신문에서 선정되며, 학생들은 커뮤니케이션 페어를 만들고 경험을 교환하기 위해 주 내외부의 어린이들과 대화 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미 19 개도, 시정촌 및 자치 지역이 있으며 실험 수업의 학생들은 서신을 작성했으며 "Da Cui Guoxiao"라는 이름이 중국의 대부분 지역으로 전달되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흐름을 열었습니다. 이는 학생들의 글쓰기에 대한 관심을 크게 자극했으며, 글쓰기는 그들의 생활에서 필연적 인 것이되었습니다. 지난 3 년 동안 실험 수업은 일인당 660 개, 일기 1,570 개, 일인당 41 개, 일기 280 개, 일인당 7 개, 우수한 구성품 126 개를 총 1,580 개인 일기로 작성했습니다. 신진 연구 보고서 20 개, 기사 212 개.

전국 중학교 에세이 시리즈의 훈련은 전체 론적 개혁 실험입니다. 개요에 따르면, 교과서에 따르면 학생들의 실제 구성과 함께 훈련 시리즈를 구성하고 일련의 기능을 수행했으며 학생들의 에세이 전체 과정을 안내하고 지식의 능력을 최적화하여 학생의 작문 표준을 향상 시켰습니다. 지난 3 년 동안의 실험적 탐구는 이것이 중소 규모 작문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임을 입증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