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실험 보고서

농아 학교 중국어 학습지도에 대한 학습 관심 연구에 관한 실험 보고서


I. 주제 제안

중국어 수업에서 학생들은 수동적, 느린 과정, 무능한 학습, 역겨운 학습과 같은 일련의 문제를 종종 나타냅니다. 따라서 교실 수업에서는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특히 학부생이 극대화되고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 수준이 향상됩니다. 그것은 중요합니다.

청각 장애 학생들의 관심을 극대화하고 결함 보상을 가속화하기 위해 나는 중국어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유도에 관한 연구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이 실험의 목적은 육체 정신 발달의 발전에 적합한 효과적인 측정과 방법을 모색하고 이론을 형성하고 미래의 실천을 인도하기 위해 목표로 삼은 실험 연구를 통해 청각 장애 학생들의 학습 동기와 학습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둘째, 이론적 인 가정

청각 장애 학생들은 중국어 교육을 면밀히 교육함으로써 언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가득하며 조국 언어를 배우고 배우기를 열망합니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실용적인 능력은 일반적으로 언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사람들과 협력하며 책, 신문 및 정기 간행물의 성장을 읽고 언어를 사용하여 유연하게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셋째, 실험 디자인

실험적 목표

이 실험을 통해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교수법을 사용하여 청각 장애인 학생의 열정을 최대한 자극 할 수 있으며 듣고 말하고 읽고 쓸 수있는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청각 장애인 학생이 주류 사회로 복귀하는 과정을 가속화하십시오. 실험을 통해 우리는 연습을 더 잘 유도 할 수있는 교육 및 교수 이론을 축적하고 요약합니다.

스타일 선택 및 구성

샘플 : 학교에 등록한 첫해 학생이 과목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조직 형태 : 전후의 비 상호적인 그룹 디자인.

자기 변수와 그 통제 수단

자기 변이

학생들이 언어 환경에서 글을 읽고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학습 할 수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지도하십시오.

학생들의 언어 논리 능력, 분석 능력 및 일반적인 능력을 배양하기위한 문장, 단락, 단락 훈련을 통해.

순종적이고 말하기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지시 읽기에 중점을두고 학생들이 읽고 이해할 수있는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낭독지도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문맹 퇴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고 언어 사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론적 지침을 강화하십시오.

제어 조치

실용적인 가르침에서 학생들은 단어와 문구를 읽을 때 참고서를 사용하도록 훈련 받아야합니다. 이 부분에서 저는 주로 언어와 단어 학습에서 청각 장애 학생의 관심을 향상시키고, 시각적 이점을 최대한 발휘하며 학습 단어 습득의 방법을 길러주기 위해 시각적 데모 교육을 주로 사용합니다. 학생들에게 스스로를 가르치는 방법을 가르치는 방법. 학생들에게 사전을 사용하여 학습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청각 장애인 학생들은 순종과 말하기 훈련을 통해 언어 실습에서 구두 표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를 통해 나는 중국 교과서와 밀접하게 결합 된 3 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요약하고 학생의 기본 어휘에 대한 듣기, 말하기, 읽기 및 쓰기 훈련에 능숙합니다. 행사 중 듣기 및 말하기 능력을 훈련하십시오. 주제별 상황을 만들고 듣고들을 수있는 능력을 훈련 시키십시오.

편안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언어 표현을 향상시킵니다. 학생들에게 적시에 작은 진전이 주어져서 표현에 자신감을 갖게합니다.

기억을 강화하는 것은 언어 습득의 기초입니다.

쌍안의 시각적 이미지의 기억은 큰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청각 장애 학생들의 기억상의 장점을 충분히 개발하고, 텍스트 내용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언어 자료를 축적하고, 문맹률을 향상시키기위한 규칙과 언어 순서를 숙지 할 수 있습니다.

감각적 참여의 다양한 동원, 언어의 기억을 강화

그림과 텍스트의 가르침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텍스트를 관찰하고 목적과 질서있는 방식으로 텍스트를 이해하도록 지시한다. 학생들에게 관찰을 인도하는 동안, 나는 질문을하고 관찰과 사고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언어를 표현하게했습니다. 다양한 장기의 참여를 통해 학생들은 기억하기 쉽고 효과적으로 언어와 단어를 축적 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도움으로 언어 기억력 향상

시각적으로 직관적 인 교수 방법을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학생들이 언어 기억을 강화할 수있는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야합니다. 특정 이미지를 통해 모든 것이 사람들의 의식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 교육의 수단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텍스트의 특정 이미지와 풍부한 삶의 모습을 느낄 수있게하면 학생들의 기쁨, 분노, 슬픔, 행복 등이 유발됩니다. 따라서 감정적 인 경험은 학생들의 열정과 이니셔티브를 자극하여인지 된 내용의 기억에 도움이됩니다.

학생들에게 그들의 인생 경험을 재창조하도록 권장하십시오. 배운 내용에 따라 학생들이 새로운 단어와 문장을 스스로 이해하게하십시오. 표현을 통해 새로운 지식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이해할뿐만 아니라 표현의 과정은 학생들의 언어 능력을 처리하고 향상시키는 과정입니다.

독서의 과정과 안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제어 방법 : 읽기와 설명의 조합, 읽기와 표현의 조합, 읽기와 읽기의 조합, 읽기 대신 읽기.

낭송은 문맹률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학생의 단어 및 구문의 누적에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학생들은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더 많이 기억하고,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사용하는 과정에서 언어와 인물의 축적을 심화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는 학생들을위한 검열 지침에 중점을 둡니다.

청각 장애인 학생의 작문 능력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사진과 간단한 것들을 순서대로주의 깊게 관찰하여 완전한 성명서를 작성하십시오. 모방 훈련의 강화와 더불어 대학생들의 글쓰기 수준을 더합니다. "마음 속으로 말하기"연습을 통해 학생들이 언어를 통제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4. 변수 및 통제 수단으로 인해

변수

지식을 습득하는 학생들의 열정은 교사의 태도에 대한 태도와 학생들에 대한 태도에 직접적인 영향을받습니다.

학생들은 끈기에 대한 학습이 부족하고 종종 잠시 놀아서 느리게 발전하는 법을 배웁니다.

학생들은 열등감이 강하고 언어 개발을 방해합니다.

제어 조치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언어 표현을 향상시킵니다. 학생들의 인내심을 키우고 학생들의 언어 축적을 강화하십시오. 학생들이 열등감의 이유를 찾아 올바른 학습 관점을 확립하도록 돕습니다.

5. 무관 한 변수와 그 통제 방안

청각 장애, 청력 손실 정도, 언어 수준 및 지능 수준의 차이로 인해 청각 장애 학생의 언어 형성 및 개발의 정도는 다릅니다. 가족 환경은 청각 장애 학생의 언어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가족 구성원, 특히 부모의 문화적 기준, 경제적 지위, 자녀의 보살핌과 기대에 대한 태도, 그리고 가족이 안정적이고 조화로운 지 여부는 청각 장애 학생의 발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들 무관 한 변수들의 제어 방법은 주로 제거 방법을 채택한다.

넷째, 실험적 방법

실험 단계는 주로 실험 방법, 관측 방법, 설문 방법, 개별 시험 방법 및 비교 방법을 사용합니다.

다섯째, 실험 과정

첫 번째 단계

이 단계는 준비 단계이며 구현 계획을보다 공식화하기 위해서는 실험 수업에 대한 포괄적이고 상세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설문 조사 결과는 진실하고 신뢰할 만하다. 그래서 나는 학생의 태도, 취미, 청력 상실 및 원인, 언어 상태, 지능 및 가족 상태를 조사한다.

Wu Hao : 1994 년 7 월에 태어난 남자. 청력 손실 정도는 91 데시벨에서 100 데시벨 사이이며 1 학년에 속합니다. 청각 장애는 약물 중독의 원인이됩니다. 언어 기초가 있고, 언어 재활 훈련을 받았으며, 올바르게 순종 할 수 있고, 발음 방법이 부분적으로 정확하며, 개별 소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좋은 기억력과 강한 수용력. 말하기의 수준은 다른 아이들보다 낫습니다. 나는 수업 중에 긍정적으로 말을 할 수 있으며, 나는 배움에 관심이 있지만 내 관심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Wang Qiang : 1995 년 5 월에 태어난 남성. 일방적 인 청각 장애. 청각 장애는 약물 중독의 원인이됩니다. 언어 기초가 좋으며 소리가 방출 될 수 있지만 개별 소리가 좋지 않거나 값이 잘못되었습니다. 말할 수는 있지만, 소리와 의미는 진지하게 만져지고, 무엇을 말해야할지 모르거나, 물건의 이름을 알 수 없습니다. 지성은 평균입니다. 학습에 대한 관심이 있고, 더 심각해야하며, 교사가 지정한 과제를 올바르게 처리 할 수 ​​있어야합니다.

Gao Yanping : 1989 년 9 월에 태어난 여성. 청력 손실은 110 데시벨 이상이며 전체 가래에 속합니다. 청각 장애는 선천성 난청을 유발합니다. 언어 기반이 없으면 성대는 위축되고 발음 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들의 말을들을 수 없습니다. 지능의 수준은 평균입니다. 저는 수업 시간에주의 깊게들을 수 있지만 질문에 대답하는 것에 대한 열정은 높지 않습니다.

Pang Yan : 1993 년 9 월에 태어난 여성. 청력 손실은 110 데시벨이며 온 가족에게 속합니다. 부분적인 소리를 내고, 입 모양이 맞습니다. 지능의 수준은 평균입니다. 강한 관성, 사람들과 의사 소통을하고자하지 않습니다. 연설은 긍정적이지 못했으며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했습니다.

시행 계획 : 학생들의 의도적 인 관심 시간을 길러주고 교수법의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열정과 열정을 키우도록 교육과 활동을 결합합니다. 대담하게 말하고, 탐구하기 위해 주도권을 쥐고, 감히 질문을 할 수 있어야합니다.

1. 교사와 학생 관계와 협회를 만들고, 교사의 친목을 강화 시키며,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킨다.

선생님은 교사와 학생간에 조화로운 정서적 분위기를 조성 할 수 있어야하며 가능한 한 언제 어디서나 학생들을 상냥하고 공평하고 존경할만한 이미지로 만들어줍니다. 교사의 부적을 사용하여 학생들을 감염시키고 안내하며 영감을줍니다. 학습에 대한 강한 관심은 교사가 높은 열정, 성실한 사랑, 모든 학생을 돌보는 일, 세심한 작업, 각 학생을 진지하게 대하는 것, 모든 일, 언제나 학생들의 즐거움, 슬픔과 슬픔을 관찰하고 선생님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언제나 큰 일을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학생들에게 즐거운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행복한 분위기를 조성하게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게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가 끝나고 교사의 호감도가 높아집니다. 학생들은 당신을 좋아하고, 예배는 곧 당신이 가르치는 과목으로 옮겨 질 것입니다. 사람들을위한 이런 종류의 사랑은 자연스럽게 과목으로 바뀌어 우리의 가르침이 예기치 않은 결과를 낳을 것입니다. . 교사가 가르치는 사람에게도 만족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최종 분석에서 교사는 학생의 관심을 크게 늘리거나 심지어 높일 수 있습니다.

2. 여러 각도에 집중하고 학생들의 자긍심과 자신감을 키 웁니다.

좋은 아이들은 자랑스러워하며, 그들은 중국과 외국의 교육자들이 수년 동안 요약 한 경험입니다. 교사는 가르침, 눈, 말, 그리고 심지어는 물질적 인 보상에있어서 칭찬과 격려의 사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학생들에게 자부심을 갖게하고, 자신감을 키우며, 지식을 기꺼이 배울 수있게하십시오. 중국 학생들의 나이 특성은 순진하고 순진하며 무지하고 부당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이 없어야하며 훌륭한 직업 윤리를 가져야합니다 학생들의 연설, 작은 움직임, 눈에 띄지 않는 청취 및 교실에서 놀기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교사는 조용히 대처해야합니다. 이때 부적절한 비판과 벤트가 학생을 해칠 것이고, 이는 자존심을 손상시키고 자신감을 떨어 뜨리며 학습에 관심이 없습니다.

2 단계

이 단계에서는 다음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1.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중국어를 배우고 자하는 바람을 갖도록합니다.

선생님이 관심있는 수업에 관심을 갖게하려면 먼저 교수법의 직관력과 다양성, 교과 내용의 참신함과 생생함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이 지식을 배우고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육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능력, 그러나 부담으로 아닙니다. 예를 들어, 역할 읽기, 숙제 읽기, 컬러 벽 차트 사용, 전자 교습 방법을 사용하면 교실 분위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사는 교실 수업을 조직하고 수업의 학습 활동을 활발하고 활발하게 조직하고 학습 과정에서 브레인 스토밍, 실습 및 입이 바뀌는 활동을 교대로하도록해야합니다. 이러한 교육 환경에서 학생들은 지루하고 지루하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둘째, 교사는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감정을 사용해야합니다. 교사의 본능적 설명, Weiweiweixiao의 표현, 명확한 태도는 학생들의 감정을 강하게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수업 듣기에 즐거움과 즐거움입니다. 또한 "관심 분야"를 디자인하고, 새롭고 생생한 컨텐츠를 선택하고, 게임 및 대회를 교육 과정에 소개하고, 학생들이 재미있게 학습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결집시킨다. 학습 과정은 합리성에 관심을 기울이고 각 수업은 관심사로 시작하여 지식 형성 과정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이 관찰하고 연관되도록 안내하며 학생들의 사고를 행사하게하고 왜인지합니다.

학생 학습 통합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