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계획 > 수업 안내 작업 계획

2019 초등 5 교실 수업 계획


현재 학년도 나는 5 학년의 반을 들었고, 한 학기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더 나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학기 작업 계획이 작성되었습니다.

[1]이 수업의 학생들의 기본 상황과 업적.

학급 남학생 22 명과 여자 학생 26 명을 포함 해 48 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12 명의 우수한 학생 조합과 2 명의 우수한 학생이 있습니다. 4 학년 시험이 끝나면 중국과 수학 부서 모두 진전되었으며 학생 학습의 규율과 의식 비율은 아직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학년을 마친 후에 학생들의 스타일과 수업 스타일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2 가지] 기본적인 측정 및 관행.

1.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지위를 이해하십시오.
학생들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것은 좋은 일을하기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저는 1 년 동안 수업을 듣고 있으며 학생의 상황에 관해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의 내면 세계, 나는 아직도 완전히 마스터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학생들의 심리를 깊이 이해하기 위해 주로 다음과 같은 접근법을 사용합니다.

(1) 학생들과 이야기하십시오. 학급 간담회와 이데올로기 및 도덕 수업을 통해 학생들과 대화 할 계획이며 중급 및 하위 학급 심포지움을 개최하고 학급 간담회를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은 상황을 이해하고 교사와 학생들 간의 관계를 향상시켜 학생들과 교사 간의 격차를 해소 할 수 있습니다. 일.

(2) 학생의 숙제를 불규칙하게 점검하십시오. 학생의 태도와 진전을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의 서면 과제를 평소에 관찰하고 조사함으로써 학생은 적절한시기에 격려와 칭찬을 받아야하며 학생의 성적이 크게 떨어지면 원인을 조사하고 상황을 역행해야합니다.

(3) 가족 방문 및 학부모 면담 개최. 전국 학생 부모님과의 대화를 통해 우리는 가족과 사회에서 전국 학생의 성적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가 학교 업무에 협조하도록 노력하십시오.

2. 반원 지도자 의 일상 업무를 파악한다.

(1) 기상 모금과 운동에 참여하도록 학생들을 조직하십시오.
매주 깃발 진흥에 참가하는 학생들을 조직하는 것은 애국적인 애국 교육이며,이 양식을 통해 중국 공산당을 사랑하고, 사회주의 조국과 인민 해방군을 사랑하며, 조국과 더 공부하고 살 수 있습니다. 미래와 운명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의 수업 간 운동을 조직하고지도하는 것은 전국 학생들이 운동을하는 것을 보장하는 중요한 척도입니다. 클래스 간 연습을하기 위해 클래스 가이드수업 의 지시 사항을 따르고 학생들에게 정신, 올바른 자세 및 움직임이 리듬과 일치하도록 요청합니다. 연습 후에 비밀번호를 듣고 팀을 구성한 다음 교실로 돌아갑니다.

(2)이 수업에서 학생들의 가치를 확인하십시오.
수업 시간대 시스템은 전국 학생들의 훌륭한 도덕적 자질과 자치 능력을 키우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현재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의 비율이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의 유일한 아이가 자신의 성격에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학교는 계급 중심의 일, 다른 사람을 돌보는 일, 집단을 사랑하는 일, 사랑의 노동, 노동 습관 훈련을 통해 중요한 실용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3) 방과후에 학교를 조직하십시오.
학교 구성은 수업 가이드 가 무시할 수없는 일입니다. 반나절이나 하루 종일 집중적으로 공부 한 후, 구오 샤오 슝은 학교를 그만두고 나면 자신의 행동이 통제를 벗어나기 쉬우 며, 집으로 돌아가는 동안 서로를 뒤쫓아 다닙니다. 교통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학교의이 부분에 대한 교육에주의하십시오. 학교 종을 치고 난 후에, 수업 은 교실에서 학생 팀을 조직하도록 안내 하고 학생들이 집으로 돌아올 때 학생들에게 훈계를 제안합니다.

3. 반을 편성하고 훈련시킨다.
수업 그룹은 수업 수업 교육의 대상이며, 수업지도 작업이 의존하는 교육력이기도합니다. 클래스 그룹은 자연스럽게 형성되지 않으며 클래스 리더가 장기간의 작업, 조직 및 교육 수행해야합니다.

(1) 공동의 목표를 세우고 좋은 수업 스타일을 기른다.
공통 목표는 수업의 형성과 발전을위한 동기입니다. 학생들의 이해와 연구를 토대로 수업 전체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전체 수업이 투쟁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하도록 효과적인 조치를 수립합니다. 목표를 달성하면 수업을 통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발. 훌륭한 반은 훌륭한 수업 스타일과 올바른 여론을 가져야합니다. 이 수업 스타일과 여론은 학생들에게 훌륭한 교육 효과를줍니다. 이를 위해 학급 지도자 는 훌륭한 수업 스타일을 배양해야하며, 교육 수업은 올바른 여론으로 시작해야합니다. 수업 중에 올바른 역설이 있습니다. 수업에서 나쁜 것이 지원되지 않으면 곧 중단됩니다. 수업 스타일과 스타일은 통합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2) 학급 간부를 선택하고 훈련시키고 사용한다.
수업 강좌를 듣고 수업 진행자를 선발하고 육성하며, 수업 간부를 확인하고, 학생들이 스스로를 배울 수 있도록 수업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사용 과정에서, 그들은 끊임없이 단점을 지적하고, 적절한 교육과 교육을 제공하며, 학생들에게 민주적 인 개념을 갖도록 교육시킵니다. 클래스 간부의 정규 회전은 더 많은 학생들이 운동의 기회를 가질 수있게 함과 동시에 학생들이 리더이자 리더가 될 수있는 능력을 길러줍니다. 연습은 계급 간부가 반원들에게 좋은 보조자임을 입증했으며, 계급 간부의 올바른 선택, 훈련 및 사용은 반에서 훌륭한 직업 수행하는 계급지도에 도움이된다.

4. 개별 학생을위한 교육 일을하십시오.
그룹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학생들을 조직하는 동안, 수업 가이드 는 학생들을위한 개별 교육 활동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수업 중에는 항상 특별한 학생이 있습니다. 그들은 열악한 공부를하거나, 사교 활동을하거나, 장난 꾸러기입니다. 수업 가이드 는이 특별 학생의 교육을해야합니다. 구체적인 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 개개인의 교육을 위해 반 총장 은 올바른 태도를 유지하고 생각을 차별하지 말고 감정을 싫어하며 무례하게 행동해야합니다. 학부생은 두 가지로 나뉘어 야하며, 그들은 후진 학생들의 긍정적 인 요소를 발견하는데 능숙하며, 특히 학생들의 자부심과 자신감을 키우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부모보다 더 감정적이고 정감적이어야한다. 실크.

학생 개개인의 교육을 위해서는 올바른 약을 처방 할 필요가 있으며, 개개인의 학생들은 특수한 학생의 위치를 ​​알아야합니다. 학업 성적이 좋지 않고 열등감이 강하며 비 사교적이거나 비 사교적 인 학생도 있습니다. 일부는 너무 흥분하고 사람들은 매우 영리하며 수업 생활은 매우 만족스럽지 않으며 적절한 지침이없는 경우 "장난"이 생깁니다. 간단히 말해서, 개별 학생들은 가난한 학생으로 일반화 될 수없고, 다르게 대우 받고, 올바른 약을 처방하고,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 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수업 관리는 예술입니다. 수업지도 교사는 자신의 업무에서 새로운 경험을 흡수하고 수업 안내 의 교육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유도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