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농촌 농업 사업 계획

다나카 마을 유기 농업 기지 조성 사업 계획


Lianfeng 고속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Lianfeng 산지의 종합 개발을 가속화하고 산악 지역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것은 당위원회와 정부의 중요한 의제에 놓여졌다. Lianfeng Mountain 지역의 특별한 위치, 뛰어난 자연 환경 및 현재의 식량 요구 사항은 Tanzhong Organic Agriculture Base의 창설을위한 조건을 제공하여 산지 개발을 촉진하고 농민들이 부자가되도록 돕습니다. 마을의 산촌, 산의 현실 및 시장 전망에 따라 Tanzhong Village에서 유기 농업 기지를 설립하기위한 작업 계획을 수립 할 것입니다.
I. 유기 농업 기반 조성의 장점
1. 위치 조건 : 롄 펑산 (Lianfeng Mountain) 지역은 녕 도시 (Ningde City)의 서쪽에 위치하고 도시 지역에서 6km, 고속도로에서 8km 이내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 마을은 시골 길을 통과하여 제품 수출을 용이하게합니다. 동시에 산악 지역에 사람이 거의없고, 주변에 산업 및 광업 기업이없고, 토양, 수질 및 대기의 오염원이없고, 백운 누들과 난펭과 같은 산은 자연 장벽이며, 대기, 토양 및 수질이 매우 우수합니다.
2, 물 및 열 조건 : 생산 및 가정용 물은 모두 산의 샘물이며, 모두 음용수 기준을 충족하고 2 만 에이커가 넘는 숲이 있으며 물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연간 강수량은 2100mm입니다. 산지의 고도는 450 ~ 800 미터이며 연평균 기온은 16-18도이며 다양한 재래식 야채 재배에 적합 할뿐만 아니라 여름철 비수기 채소의 개발에도 적합합니다. 산악 지역의 환기 조건은 병원균의 발생 및 번식에 도움이되지 않으며 탁월한 해충의 발생을 억제 할 수있어 산지 개발에 적합 할뿐만 아니라 산지 생태계 유기 농업의 전반적인 발전에 도움이되는 양식 산업의 개발에도 적합하다.
3. 토양 조건 : 토양은 붉은 토양 토양이며 유기물 함량은 상대적으로 낮다. 마을 주변에서 재배되는 농지와 논의 유기물 함량은 상대적으로 높다. 산악 경제의 후진성으로 인해 화학 비료와 살충제의 양은 상대적으로 적고 토양 구조에 대한 피해도 동시에 발생했다. 개전과 개방 이후, Lianfeng 고속도로가 개통되기 전에 산악 인구는 점점 더 많은 일을하고 토지는 포기되었다. 산림 보호가 더 좋으며, 야생 돼지와 다른 현상에 의한 작물의 파괴를 초래하여 토지 포기를 악화 시켰습니다. 대부분의 버려진 토지의 비옥함과 구조는 기본적으로 복원되어 유기농 개발에 매우 ​​유익합니다.
4. 농업 상황 : 역사적인 이유로 인해 산악 지역은 매우 후퇴하여 개발 단계에있다. 농민들은 전통적으로 집중적 인 농법을 유지하고 있으며 농가지 비료와 농작물 회전과 논두렁을 사용하는 습관을 가지고있다. 이것은 농민들이 유기 농업을 개발하도록 안내하는 농업 습관의 기초를 제공합니다.
5. 전통 제품의 장점 : 산과 지역의 물과 열, 토양 및 기타 조건은 짬뽕, 흰색 무, 전분 및 흰색과 같은 Lianfeng Mountain 지역의 전통적인 대량 야채를 도시 시장에서 좋은 평판을 얻고 산악 지역의 닭, 오리와 토끼는 도시 거주자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흔히 재고가 없어 보입니다.
둘째, 개발 아이디어
1. 지배적 사고 : 산지 개발의 지침 이데올로기로서 "자원 개발, 이점에 대한 우위 부여, 지역 조건에 적응, 메커니즘의 혁신, 기지 주행, 포괄적 인 개발"의 이데올로기를 취하여 기존 토지와 인적 자원을 산악 지역에 통합하고 기후, 토양 및 산악 지역의 질을 부여 함. 환경에 대한 좋은 생태적 이점은 산간 자연 마을의 분산, 많은 사람들의 부재, 단순한 민속 관습, 농민의 전체적인 질이 낮고, 농산물 생산 수준이 낮으며 경쟁에 참여하기 위해 시장에 진입하는 농민의 능력이 매우 약하다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회사는 농민에게 묘목, 기술 서비스 및 제품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민을 시장에 인도하며, 산업 협회는 생산 조직, 기술 훈련, 기술 조치의 구현, 농민의 합법적 권리와 이익 보호, "회사 + 협회 + 농민" 시범, 홍보, 방사선의 역할을하는 유기농 채소, 육계 닭, 과학적 돼지 사육 및 산악 지역에서의 토끼 사육을 촉진하기위한 메커니즘, 생산 시연 기지 설립, 산악 농민의 부유층 및 부유층 선도.
2. 장기 발전 목표 : 생태 유기 농업의 적극적인 발전을 통해 농민들 사이에 생태 유기 농업을 발전시키는 개념이 수립되어 농민들이 의식적으로 화학 비료, 화학 농약 및 화학 호르몬의 사용, 과학적 육종 기술의 마스터 및 마스터 생태 3 차원 농업 개발 기술, 레저 생태 농업의 방향으로 농민 가이드. 조건이 좋을 때, Lianfeng Mountain Area 전체는 유기농 생산 보호 구역으로 분류됩니다.
3. 최근 개발 목표 :
현실을 고수하고, 지역 여건에 적응하고, 생산 기술 백본을 점차적으로 개선하고, 전문 생산 가구를 육성하고, 다양한 규모와 다양한 방식의 생산 기지를 설립하고, 지침, 시위 및 방사선 촉진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화련 기술 유한 공사의 설립과 마을 전문 조합의 설립을 통해 "회사 + 협회 + 농부"의 생산 및 운영 방식이 형성되고 통합 생산, 통일 생산 기술 운영 규정, 통합 제품 표준, 통일 판매 및 생산 및 판매 네트워크가 확립 될 것입니다. Tianzhong 마을은 생태 유기농 생산 기지로 건설 될 것입니다.
셋째, 작동 모드 :
Lianfeng 산악 지역의 실제 상황과 최근 몇 년 동안 산악 지역에서 일한 경험으로부터 "회사 + 협회 + 농부"형태로 운영하는 것이 더 실현 가능합니다. Hualian Technology Co., Ltd.를 리더로하여 회사와 산업 협회는 묘목, 기술 서비스 및 제품 판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업계 협회와 농민은 묘목, 생산 기술 사양 및 제품 재활용을 제공하기로 계약을 맺고 농민들에게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농산물, 기술 서비스 및 제품 판매의 산업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협회가 주최하는 회사가 주도하는 "회사 + 협회 + 농부"생산 및 운영 모델, 통일 된 종자 공급, 통일 된 기술 사양, 통일 된 제품 표준 및 통합 판매를 구축합니다.
회사와 산업 협회는 통일 된 종자 공급, 통일 된 기술 규정, 통일 된 제품 표준 및 통일 된 재활용 제품에 대한 경제적 계약을 체결했으며, 생산자를위한 최소 보호 가격은 상호 이익 원칙에 따라 협상되거나 통일 된 제품 구매 가격이 서명됩니다. 생산 절차, 기술 절차 및 제품 회수를 조직화해야하며 협회 회원은 제품 표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회원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해야하며 회원은 기술 및 재정 지원에 우선 순위가 있어야합니다. 경제적 계약과 협회를 연계하여 회사와 농민이 연결되어 농민을 시장에 효율적으로 조직 할뿐만 아니라 고품질 제품으로 시장을 점유하고 제품의 경쟁력을 향상 시키며 회사가 협회의 완충 효과를 사용할 수있게합니다. 과도하게 분산 된 농부들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것을 피하십시오. 이는 경제적 계약 이행에 도움이되고, 회사의 무결성을 향상 시키며 회사의 운영 비용을 감소시킵니다.
시범 기지는 표준화 된 기술 시범 공원, 생태 시범 정원 및 고품질의 우수한 품종 도입 시험 정원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양질의 농업과 복합 개발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과일 나무, 대나무 등 상대적으로 긴 식목주기와 비교적 짧은 기간의 닭, 양, 토끼, 채소 및 식용 균류를 포함한 생태 및 시설 기반의 농업의 개발에 생태 다양성, 3 차원 고 품질 농업 시범 기지. 시범 기지 건설에는 운영상의 위험이 있으며, 동시에 농민들이 생산 능력을 키우고 농민들이 시장에 진입 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농민들의 시장 위험을 공유하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관련 부서는 미지급 창업 자금 지원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넷째, 작업 준비 단계
1. 기술적 인 백본 및 대규모 생산 기업을 조직하여 기술 교육에 참여한다.
2. 마을 산업 협회를 창립하십시오;
3. 독립적 인 법인격을 지닌 화련 기술 유한 회사를 설립한다.
4. 농부들이 모델을 디자인하고 개발할 수있게 도와주고, 농민들이 시장성있는 유기농 채소를 개발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5. 농민들이 적극적으로 가족 농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안내한다.
V. 농부 지원 조치 :
산 생태계의 선순환을 보장하고 유기농 생산을 표준화되고 다각화 된 방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각 마을의 주요 가구와 모델 가구가 유기농 개발의 선두 주자가되도록 적극 지원되어야한다. 지원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요 가정 및 실증 가정에 대한 기술 지침 및 지원 강화.
2, 재정 지원 : 10 가구를 선택, 적어도 3 천 위안, 30,000 위안 이상의 자금에 대한 필요성의 각 가정 지원 자금;
3, 육체적 인 지원 : 기금의 대략 20,000 원에 동등한 piglets, 토끼, 등등을 제공하십시오;
4. 대규모 생산 지원 : 생산 규모가 30 mu 이상인 대규모 생산 가구의 경우 생산 규모와 자금 수요에 따라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여섯 번째, 자금 필요
1. 천진 마을 유기 농업 시범 기지 건설을위한 총 투자액은 30 만원이고 첫 단계는 인프라 수요가 90,000 위안, 재 투자비가 1 만 위안, 과일과 야채 묘목이 1 만 위안, 재배 관리 2 1 만 위안, 소, 닭 및 기타 2 만 위안.
2. 시범 가구 및 주요 가정을위한 지원 기금은 주로 육체적 지원의 형태로 6 만 위안이되어야합니다.
위의 두 항목은 합계 21 만 위안이 필요하다. 마을 집단 경제가 공백이기 때문에 많은 돈을 모으는 것이 어렵다. 시위 현장 설립에 자금을 모으기 위해 사람들을 동원하는 계획이며, 여전히 16 만 명의 기금 격차가 있고 상사가 강한지지를 줄 수있다.
또한 9 월의 기술 백본 및 대규모 생산 가구의 첫 번째 배치의 11 월에시 빈곤 퇴치 사무국 (Municipal Poverty Alleviation Office)이 주최하는 유기농 채소 훈련에 참여했으며, 농지 재배 준비를하고 있으며 2 월 말에 재배 할 계획입니다.


Chengnan 도시 인민 정부
2 월 18 일, XX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