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농촌 농업 사업 계획

타운십 결핵 예방 및 관리 계획


우리시의 전염병 예방 및 통제를 강화하고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결핵 유행을 억제하기 위해시 및 군 xxx 년 결핵 통제 사업의 작업 요구 사항에 따라 특별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전반적인 목표 :
1. 프로젝트 작업의 표준화 된 관리를 강화하고, 프로젝트 인구 커버리지 비율은 100 %에 도달 할 것이다.
2. 의심되는 결핵 환자 및 결핵 환자를 발견, 소개, 감독 및 관리하는 데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3. 1 년 내내 우리는 도말 양성인 환자 9 명과 도말 양성인 환자 9 명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4. 도말 양성 폐결핵 환자의 적용률은 100 %이며, 치료율은 85 % 이상이다.
5. 결핵 예방 및 통제에 관한 지식 증진 활동을 강화하고 국민들에게 홍수 통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다.
6. 네트워크 추적, 결핵 프로젝트 관리 및 감독을 강화하십시오.
둘째, 비즈니스 조치
1. 의심되는 결핵 환자와 환자를 의뢰하면 스미어 양성 결핵 환자를 찾고 치료하는 것이 결핵을 통제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임을 알게되었습니다. 보건 센터와 마을 클리닉은 중국 인민 검찰 원과 전염병 예방 통제 법과 운남성 결핵 검역 조치를 양심적으로 시행해야하며 의심되는 결핵 환자와 결핵 환자를 발견하고 소개하는 일에 능숙해야합니다.
검사 작업을 진지하게 수행하고 결핵 검사 후 환자를 즉시 ​​확인하고 의심되는 결핵 환자를 검사합니다.
병원과 마을 클리닉은 환자의 후속 작업을 수행하고 환자 방문을 감독하며 환자 발견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네트워크 요구 사항 및 피델리티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합니다.
병원의 여러 부서 및 각 마을의 진료소에서 결핵 환자 및 의심 환자의 추천은 카운티 CDC 만성 질환 부서의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해야하며 추천 양식을 발급해야하며 관련 기록을 참조해야합니다.
각 마을 클리닉의 작업 수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2. 결핵 관리
결핵 관리 사업의 감독을 강화하고, 마을 방위 팀은 정기적으로 마을 진료소를 감독하고, 매월 2 ~ 3 회, 각 마을마다 1 년에 24 번을 감독 할 것입니다.도 보건소는 도말 환자의 도말 환자 관리에 중점을 둡니다. 상황, 의심 환자 및 결핵 환자의 추천, 모든 데이터의 무결성 및보고 상황을 감독하고, 마을 의사는 환자에 대한 단기 과정 화학 요법, 결핵 예방 및 치료의 완전한 정보 및 홍보를 수행하도록 감독 받았습니다. 마을 클리닉의 감독 : 환자는 하루에 한 번 15 번씩 감독을받으며, 환자가 약을 복용하도록 감독하고 촉구하고, 입에 복종하고, 약을 복용하고, 환자의 투약 상태를 알기 위해 제 시간에 검토하도록 촉구합니다. 약물 부작용이있는 경우 부작용이있을 경우 환자와 그 가족에게 결핵에 관한 지식을 알리기 위해 시간 내에 처리하고보고해야합니다.
결핵 환자에 대한 방문 강화 : 도심 보건소는 스미어 양성 환자 환자를 12 회 이상 방문하고, 스미어 음성 환자를 6 회 방문하고, 월 2 회 이상 방문하고, 방문 기록을 남깁니다. 진료소 직원은 환자에게 최소한 15 회 이상 특정 약품 안내 및 감독 작업을 수행하고 환자의 약물 카드를 채 웁니다. 인터뷰 내용 : 환자 약물 및 약물 독성, 환자 검토 및 약물 수집, 결핵 예방 지식인지 및 치료.
마을의 감독관은 각 감독자에 대한 감독 보고서를 작성하고 요구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고 데이터가 정확하고 정확하며 감독 부서 및 개인이 환자의 치료 및 관리에 대한 구체적인 상황을 반영하고 문제를 파악하고 정보를시기 적절하게 피드백하여 더 나은 구현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작업.
3. 데이터 관리 및 정보 작업 결핵 환자 데이터의 등록, 수집 및 관리를 강화하고 세 가지 등록 서적 및 카드 사용의 무결성 및 정확성을 완성하며 결핵 관리 프로젝트의 월별, 분기 별 및 연례 보고서를 제 시간에보고 및보고합니다. 분명한 서면을 작성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얻고,보고를 지연시키지 않으며, 결핵의 정보 교환을 강화하여 당국과 인근 마을과 마을에 서로 정보를 교환하십시오.
4. 결핵 지식 교육은 마을의 방위 기술자에 대한 지식 교육을 강화하고 사업의 질을 향상시킨다 .XX에서는 3 월에 마을 방위 기술자를 대상으로 사업 훈련을 실시 할 예정이다. 훈련 내용 : 결핵 집중 관리의 중요성, 결핵의 현재 상태 . 프로젝트 작업시 농촌 홍수 통제 인원의 의무 및 프로젝트 작업 관리의 특정 요구 사항, 결핵 약물의 부작용에 대한 관찰 및 해당 치료 및 환자의 투약 카드 작성.
5, 결핵 지식 홍보 결핵 지식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모든 홍수 통제, 마을 보건 센터 및 마을 수준의 홍수 통제 요원의 인식을 향상 결핵 예방 예방 지식의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칼럼 및 기타 홍보 방법을 취할 "3.24"세계 결핵 예방 및 통제의 날에 집중해야합니다 . 전염성 및 심한 smear-negative 폐결핵, 다른 결핵 환자에 대한 특혜 치료, 모든 사람들의 방어 지식 인지율 향상, 사회의 모든 분야의 결핵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이해 및 지원, 결핵 및 우리 마을 만들기에 대한 주정부의 정책을 광범위하고 광범위하게 홍보합니다. 의심되는 결핵 환자는 의식적으로 의사를 방문하여 적시에 표준 치료 및 관리를 수행합니다.
3. 작업 평가 센터 건강 검진 센터는 연중 무휴로 마을 차원에서 결핵 예방 및 통제 사업을 2 회 실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점검되지 않고 검사 결과가 각 마을의 연말 평가에 포함되며 결핵 예방 및 치료를위한 자금 배분의 기초이기도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