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농촌 농업 사업 계획

지역 농업 및 농촌 작업 지점


지구 농업의 말씀 [~] 05

○○ 지역의 농업과 농촌의 주요 포인트

모든 타운십, 농업 아울렛 및 다양한 농업 관련 단체 :

중앙 XX 제 1 기록 보관소와 주정부 및 시정부 경제 사업 농촌 회의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올해 농업과 농촌의 근대화를 종합적으로 촉진하고 전체 지구의 농촌 경제 업무 회의 정신에 따라이 사업의 요점을 공식화 할 것입니다.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우리 지역의 농촌 경제 업무의 지침 이념은 종파 [1] 기록 및 중앙 농촌 노동 회의의 정신을 지침으로 삼아 과학 발전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고 "두 가지 추세"의 중요한 논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양심적으로 시행한다 도시 및 농촌 개발 전략과 "더 많이 쓰고, 덜 먹고, 풀어주는"정책은 세 가지 요점을 왜곡하고, ​​"4 대 기지"를 건설하고, 산업화, 산업화 및 마을을 촉진하는 두 가지 변화를 강조하면서 한 핵심에 밀접하게 집중됩니다. 농촌 근대화 속도를 가속화하고 조화되고 번영하는 농촌 사회를 건설하는 과정.

둘째, 전반적인 목표

우리 지역의 농촌 근대화 건설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인당 GDP - 9730

2. 제 3 산업은 GDP의 45 %를 차지한다.

3. 농산물 원자재 가격 - 85 %

4. 농촌 고교 교육 보급률 - 60 %

5. 도시 인구의 비율 - 52 %

6. 농민 1 인당 순이익 - 4000

7. 엥겔 계수 - 0.3

8. 자연 인구 증가율 - 5 ‰

셋째, 주요 작업 요점

올해 우리 지구는 "5 개 센터"개발 전략을 고수하고 개선하여 지역 녹색 농업 센터 건설에 집중하고 Shengshi Xingnong의 전략적 기회를 확고히 파악하며 "세 가지 농촌 문제"를보다 깊은 수준에서 해결해야합니다.
우수한 농산물의 포괄적 인 생산 능력 강화 및 농업 산업화의 촉진 농업 산업화는 항상이 지역의 농업 및 농촌 경제 발전과 농업 현대화를 촉진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통해 진행되는 주요 노선이었다. 올해 우리는 우수한 농산물의 포괄적 인 생산 능력 향상에 주력하고, 국내외 시장, 자원의 효율적 활용, 특색 산업의 육성, 선도 기업의 개발, 브랜드 제품 육성, 농업 서비스 시스템 개선 등을 고려한 지역 레이아웃 계획을 진입 점으로 삼아야한다. 농업 산업화의 중심으로 주요 프로젝트 건설을 장려한다.

첫째, 자원 통합의 좋은 일을하고 농업 인프라를 개선하십시오. 과학적 통합과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은 농업 생산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초입니다. 투자를 늘리고, 물 사용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로를 곤란하게 만들고, 토지 통합과 개발을 강화하고, 벽돌 가마를 결합하여 관개 된 땅의 면적을 넓히고 확장시키고, 농업 개발의 ​​기반을 강화하고, 농업 개발의 ​​체력을 강화시키고, 농업 생산 수준을 높여야합니다. 기본 농지 보호를위한 엄격한 토지 관리 체계를 구축해야하며, 농지의 수질 보전을 강화하고 농기계의 수준을 높이고 중 · 저수준의 변혁을 가속화하며 건식 농법을 적극적으로 개발해야하며 날씨 및 기타 기후 변화를 방지하기위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취해야한다. 지속 가능한 개발을위한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경작지, 불모의 언덕, 불모의 언덕 및 갯벌과 같은 다양한 자원을 개발하고 보호해야합니다. 수질 보전 시설 : 절수 면적은 270,400 뮤, 불소를 물에 마시는 인구는 72 %에 달했다. 기계화 보전 경작 사업은 5,000 만 개의 고등 시범 현장과 5,000 만 개의 방사선 진흥 사업, 새로 추가 된 건지 1 ​​만 그루, 3 만 뮤의 목표를 포함하여 1 만무 목표를 달성한다.
두 번째는 특색있는 산업을 확장하고 지역 레이아웃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농업과 농촌 근대화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농업과 농업에 대한 전통적 사고 방식을 깨고 유익한 산업의 확장을 통해 주요 제품의 집중과 우수한 제품의 통합을 달성해야합니다. 일년 중 우리는 유익한 농산물의 지역화를 전면적으로 추진해야하며 "야채를 잡기위한 Pingchuan 해역, 언덕이 많은 산악 지역의 붉은 색 일과 축산업의 암소"의 조정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이행해야합니다. 채소 및 붉은 색 데이트, 번식 및 가공의 4 개 기지 건설을 강조합니다. 고품질 품종을 선택하고, 표준화 된 생산 기술을 촉진하고, 농산물의 품질과 안전성을 강화하고, 무공해, 녹색 및 유기농 식품을 재배하고, 지역 특성을 지닌 유명한 브랜드를 만들고, 산업 업그레이드 및 제품 목록 작성의 실현을 가속화하며, 농업 내 소득 성장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농업을 향상시킵니다. 산업화 관리 수준은 농업 및 농촌 경제 구조의 전략적 조정을 촉진합니다. 곡물의 포괄적 인 생산 능력을 보호하고 향상시키고, 유리한 옥수수 및 기타 곡물 개발 벨트를 만들고, 식량 안보를 보장 할 필요가있다.이 지역은 400,000 mu에서 안정적이고 총 곡물 생산량은 1 억 5 천만 킬로그램이다. 채소 재배 면적은 30 만무 이상, 무공해 채소 면적은 30 만무 이상, 총 생산량은 12 억 킬로그램이며 그 중에서도 베이지 안, 좡족 자치체 및 기타 마을에서는 15 만무의 언덕과 가을 지팡이 과일 채소 배치 구역 인 구오 아푸를 건설해야한다. 장청 (Zhang Qing)과 같은 마을에서는 평치 (Pingchuan) 공생 식물 잎의 건설을 완료해야한다. 시지아 (Shijia)와 동양 (Dongyang)과 같은 마을은 뿌리 줄기 야채 레이아웃 지역을 5 만무 건설해야하며, 전체 지구는 6 만 뮤 시설 야채 레이아웃 지역을 건설해야한다. 그중 1 만무 규모의 새로운 온실이 건설되며, 심기 모드에서는 현장에서 4 가지 고효율 3 차원 재배 모드와 온실에서 6 가지 재배 모드가 촉진 될 것입니다. 대추의 면적은 30 만무 규모로 통합되어 백운의 100 킬로미터 대추 나무 숲 계획에 따르면 "4 대"모델이 승급되고 20,000 무를 재입 할 것이며 대추 200 만 대추가 될 것이며 총 생산량은 전년 대비 2 천 6 백만 킬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30 % 증가. 육종 산업은 낙농 젖소, 가늘고 긴 돼지, 양계장, 양고기로 "4 개 지구"건설을 강조해야한다.이 지역의 육류와 계란 우유의 총 생산량은 43,000 톤으로 전년 대비 12.7 % 증가 할 것이다. 구 오자 바오와 동양은 8,000 마리를 돌파하여 500 마리의 젖소 시위 계획을 세웠다. 과일 면적은 18 만무로 안정적이며 품질은 3,000 무이며, 총 생산량은 1 억 1500 만 킬로그램으로 전년 대비 9.5 % 증가하고 과일 배깅 홍보는 4 천만이다.
세 번째는 선도적 인 기업이되는 것입니다. 내년과 장래에 우리는 내부 발사, 외부 소개, 농업으로 전환하는 산업 및 상업 기업 유치, 민간 대기업의 농업 개발 촉진, 주요 하이라이트를 처리하는 다수의 건설 및 대규모 선도 건설을 위해 지구의 위치와 자원 이점을 더 탐구해야합니다 비즈니스. 몇 년 동안 건설 된 Fuda 신선 냉동 냉동 야채 가공 프로젝트 및 Fengyuan 대추 산업과 같은 프로젝트는 지원을 늘리고 투자를 유치해야하며 조기 완료를 위해 노력해야한다 Borii Dairy는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야하며 가능한 한 빨리 대규모 지도자가되어 방사선 기반을 늘리고 농부, 생산을 촉진하는 능력. 모든 부처와 마을은 지원의 요점을 명확히하고, 우대 정책을 기울이고, 다양한 당사자로부터 자금을 모으고, 가능한 한 빨리 선도 기업의 규모, 강화 및 방사선 중심 기능을 개선해야합니다. 점차적으로 현대 기업 경영 시스템 도입, 기술 연구 개발 강화, 과학 경영 강화, 4 눈 우물 기업의 고체 발효 및 진베 공장 모종 복제 등 첨단 기술 프로젝트의 성과 변화에 주력하고 제품 품질 및 경제적 이익을 지속적으로 개선 할 필요가있다. 시장 경쟁력, 혁신 메커니즘, 선도 기업과 기지, 농민 및 다양한 형태의 이익 연계 사이의 안정적인 생산 및 판매 협력. 강력한 수도꼭지 처리 기업을 수행하는 동안, 우리는 희미 함을 피하고 가치를 부가하는 저장 수도꼭지의 중요한 역할에도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우리 지역에는 Zhanghu와 Zhangfang Township의 Beitian Town, Peng Village Green Pepper와 Dongyang Town의 Shangding에 토마토 저장고가 있습니다.

양파 저장, 좡족 郷 사과의 저장, 동자향의 배 저장, 장청 향의 하청에서의 저장은 과일과 채소 저장량이 1 억 킬로그램을 초과 할 것입니다. 효율을 5 천만 위안 이상 증가시킵니다.
네 번째는 훌륭한 브랜드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브랜드 농산물은 농민의 소득 증대, 농업 산업화의 지렛대 및 농산물 판매의 포인트 인 시장 점유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브랜드 전략을 더욱 촉진하고, 긴 축축한 마늘과 Hougou 과일과 같은 전통 브랜드 자원을 활성화하고 야채와 붉은 색 데이트 브랜드를 통합하며 Shimi Xiaomi, Huayu Xiangyu, Tuhe Fresh Date, Tuhe Meat Sheep 등과 같은 많은 유익한 농산물 브랜드를 개발하는 데 집중해야합니다. Tuhe Garlic 및 Huairen Four-eye Well Vinegar는 농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제품 관리에서 브랜드 관리로의 전환을 실현하고, 기술 교육 및 공원 시연을 통한 농산물 표준화 촉진, 제품 품질의 표준화, 관리 및 개선, Fengyuan Zaoye, Laojiaofang, Xianzao Company, Deyu Farming 및 기타 4 개 회사를 안내하고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춘 무공해 농산물, 녹색 및 유기농 식품, 특히 녹색 식품 인증에 대한 인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십시오. 지역의 녹색 인증 업체 총 수를 8 개로 늘리는 녹색 식품 인증 신청. 무공해 인증의면에서 새롭게 추가 된 야채 인증은 인증 된 호박, 가지, 흰 무와 기타 품종을 보충 한 200,000 뮤, 과일 공인 살구, 배 및 기타 1000 mu의 무구, 공해없는 과일 기반의 건설을 촉진하기 위해 계속된다. Borui의 "유제품"과 "zea"돼지 고기. 시장 접근 시스템에 중점을 둔 첫 번째는 12 개 우점 농산물에 대한 표준화 된 생산 규칙의 수립을 종합적으로 완료하고 유익한 농산물 생산 기지에서이를 구현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토마토, 피망, 양파 및 기타 분야의 주요 제품에서 야채 협회 및 기타 농민 협동 조합 조직 및 대규모 마케팅, 통일 표준, 통합 포장, 통일 브랜드, 통일 판매의 역할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무공해 "브랜드"를 노리는 것입니다. "Wei Wei"브랜드를 부를 필요가 있습니다. 셋째, 금년에는 우리 지역의 무공해 야채에 대한 시장 접근을 구현할 것이고, 동시에 기존의 "Wei Wei"및 "Beida"브랜드의 선전을 늘려야하며 수많은 유명한 무공해 농산물 브랜드를 창출해야합니다.
다섯 번째는 농업 서비스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정보 네트워크, 기술 서비스, 마케팅, 표준 모니터링 및 법 집행의 다섯 가지 주요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해야합니다.

정보 네트워크 시스템. 10 개의 타운 정보 서비스 스테이션의 건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원 스톱"의 적용을 늘리십시오. 네트워크 확장의 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해 선도 기업, 시범 공원, 중개기구, 도매 시장 및 대기업 소유주에 정보 서비스 스테이션을 설립하고, Huayu Xiangyu, Fengyuan Jujube 및 Laojiaofang과 같은 선도적 인 기업에 올해를 설립 할 것입니다. 10 개의 정보 서비스 방송국은 계속해서 500 가구의 컴퓨터, TV 및 전화 네트워크를 농민들 사이에서 홍보했으며, 전체 지구의 네트워크 확장 수가 총 XX에 달했다. 시골 정보원을 훈련시키고, 현대 정보를 사용하며, 시장 정보를 수집, 분석, 대조 및 전송하는 일에 능숙하고, 기업과 농민들이 긴급히 필요로하는 정책, 기술, 품종 및 농산물에 관한 정보를시기 적절하게 공개합니다.

기술 서비스 및 표준 모니터링 시스템. 농업 기술 확장 시스템을 더욱 향상 시키면 농업 종합 서비스 시스템의 종합 요율은 80 %에 이르고 과학 기술 기여도는 50 %에 달하고 농업 기술 교육은 20 만에 이른다. 식수에 대한 원격 감지 모니터링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기존 기술 강도 및 하드웨어 장비를 기반으로 우리 지구에 무공해 농산물을 생산하고 "그린 채널"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 지역에 포괄적 인 농산물 품질 테스트 센터를 설립 할 것입니다. 우리는 전염병 모니터링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 전염병 상황보고 센터 및 5 개 마을 전염병 상황보고 지점을 수립하고 Zhangqing Central Station 건설에 중점을두고 Wujinshan, Xiuwen, Beitian 및 Changning의 4 개 수의 중앙 수역을 개선 할 것입니다. 가축 및 가금류를위한 육종 시스템을 구축하고 하이브 리다이 제이션 및 개선 기술을 홍보하는 데 좋은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법 집행 시스템. 1 년에 2 회 이상 농산물의 품질 및 안전 법 집행 검사를 강화해야합니다. 품질 검사소는 농산물 생산을위한 사전 생산, 중간 생산 및 후 생산의 전 과정을 감독해야한다. 포괄적 인 농업 법 집행 팀은 준비를 강화하고, 사업에 능숙하고, 스타일에 정통하고, 스타일이 좋고, 정직하고 공정하며, 법 집행 팀을 풍요롭게하고, 가능한 한 빨리 포괄적이고 효율적인 농업 종합 법 집행 시스템을 구축하고 농약 위조 등에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3 농촌"일은 강력한 법적 보호를 제공합니다.

마케팅 시스템. 시장 시스템의 구축은 시장 건설, 중개 팀 및 전문 협력 기관으로 시작해야합니다. 첫째, 시장 운송업자의 건설을 강화하고 대규모 농산물 도매 시장 - 빨간 농산물의 유시 왕조의 포괄적 인 시장을 건설하고, 운전, 승진 및 방사의 역할을 수행하고 산업 기지 건설을 촉진 할 필요가있다. 또한 Zhang Qingxiang은 알 시장을 육성하는 데 역점을 둡니다. 두 번째는 농민 중개인 팀 구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산업 협회를 조직하고 브랜드 판매에 중점을두고 초기 공정을 수행하고 "Wei Wei"와 같은 브랜드 판매를하고 농민들을 안내하고 농민의 이익을 보호하며 상인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공동 개발을 조장하십시오. 관리 및 유통 대행사는 농민 브로커, 협회 및 협동 조합 조직에 운영 표준화 및 수준 향상을 안내하여 농민들이 생산 준비, 기술 지침, 정보 제공, 판매 등에서 서비스를 받고 농민 조직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섯 번째는 주요 프로젝트의 건설을 적극적으로 촉진하는 것입니다. 금년에는 온실 온실 프로젝트, 대추 프로젝트, 종합 농업 개발 프로젝트, Wantou 유제품 건설 프로젝트, 인간과 동물의 제도 프로젝트, 건식 농법 등 2 억 위안을 투자했습니다. 농업 시범 프로젝트, 1 만 그루의 토지 개발 프로젝트, 시지 아 기장과 녹나무 가공 프로젝트. 연 1 만무 온실 건설, 토지 정리 강화, 토지 합작 개발, 축산 농가 건설 토지 개량, 완토 우육 건설 속도 가속화, 동양 농업 종합 개발 프로젝트 "863"절수 프로젝트, 금 베탄 식물 및 기타 프로젝트.

도시 및 농촌 경제 및 사회 개발을 조정하고 농촌 도시화를 가속화하며 시골 도시화를 가속화하는 것이 도시 및 농촌 경제 개발을 조정하는 핵심 내용이자 중요한 상징입니다. 우리는 균형 잡힌 사회를 일방적으로 건설하고, 산업 고도화와 비농업 화를 결합하고, 운영을 조율하며, 다양한 산업 특성과 인본적 의미를 가진 도시화 시스템의 건설을 가속화한다는 관점에서 도시 건설을 파악하고 위치를 잡아야합니다. Wujinshan Town과 Xiuwen Town에있는 시장 마을 건설에 중점을두고 두 도시는 높은 출발점 계획과 높은 수준의 건설 요구 사항에 따라 적극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시장 마을 건설을 단계적으로 추진해야합니다. 동시에 Guojiabao, Zhangqing, Xiuwen, Wujinshan 및 Dongyang의 5 개 마을이 농촌 및 근대화를위한 시범 도시이며 Wanghu, Guojiabao, Nanguan, Nie Village, Dadongguan, Beihu 및 Xiaokoukou가 결정됩니다. 동관, 동호, 동양, 성양, 펭쿤, 쭈 앙지, 양팡, 시차 오 등 20 개 마을이 농업과 농촌 근대화를위한 시범 마을이다. 지역 농업 및 시골 근대화의 시범 공사. 아이디어를 혁신하고 농민들이 시장화, 산업화 및 도시화 과정에서 사업을 시작하고 소도시의 집적 기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안내해야합니다. 소규모 도시의 산업 계획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지역 우세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노동 집약적 인 기업 집단과 서비스 기업을 설립하여 농민에게 충분한 고용 기회를 제공 할 필요가있다. 우리 지역의 108 개 경제 회랑에있는 동양 비즈니스 여행 경제 벨트, Xiuwen 민간 경제 공원 및 Zhangqing Vinegar 산업 단지는 이미 클러스터 경제의 산업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첫 번째 개발을 달성하고 주변 농촌 지역의 공동 번영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다른 마을 및 마을은 지역 자원 우세와 전통 산업 기반을 고려해야하며 독특한 도시 건설 경로를 개발하기 위해 유리한 산업 집단의 개발에 의존해야합니다. 도시 기반 시설 건설은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 계획과 포지셔닝을 수행하고 건설 속도를 결정할 수있는 자원과 환경의 가용성에 기초하여 먼저 잘 계획되어야합니다. 올해 우리 지구는 타운십 도로, 교육 및 건강과 같은 공공 시설에 1 천만 위안을 투자 할 계획입니다. 농촌 공공 시설의 지원을 높이고, 농민의 교육 및 문화적 질을 높이고, 계속해서 수행해야한다.

"녹색 인증서"훈련, 민주적 인 정치 구축을 촉진하고, "두위원회"와 농촌 당원 구성을 강화하고 농촌 사회 사업의 전반적인 진전과 농촌 사회의 번영과 안정을 보장합니다.
농촌 노동자의 고용 이동을 가속화하고, 농민의 비농업 화를 촉진하고, 도시의 이주 노동자 고용을 촉진하고, 지역 간 노동 수출을 농민들이 소득을 증가시키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만들었다. 우리 지역에는 1 만 4 천 명이 넘는 농촌 잉여 노동자가 양도되어야합니다. 우리는 작년에 "햇빛 프로젝트"를 실시한 경험을 성실하게 요약하고, 올해의 농촌 노동 이전 고용 작업을 조직하고 준비하며, 6,000 건의 노동 이동지도 훈련, 400 건의 "햇빛 프로젝트"훈련, 3,000 명의 사람들의 전근 작업을 완료해야합니다. 시골 지역의 2 차 및 3 차 산업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농촌 산업화와 도시화를 촉진합니다. "한 사람을 내보내고 한 가구를 운영하는"아이디어에 따라, 우리는 소득 증대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농민들의 수입을 늘리며, 합법적 인 이주 노동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농촌 노동 고용 이전을위한 훈련 기반을 개선하고 표준화하고, 농촌 노동 고용 기술 훈련을 강화하고, 기술 훈련과 고용 이동을 긴밀하게 결합시키고, 일회 및 진충 관광 학교를 지정된 교육 단위로 사용하여 "질서"산출물을 구현하는 것이 필요하다. 실제로 배운 것을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모든 타운십 노동 서비스국과 지구 햇볕 엔지니어링 사무소는 노동 보안 국 및 도시 고용 센터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각기 다른 산업, 다른 산업, 다른 지역 및 국제 노동 시장의 요구를 적시에 이해하고 습득하고, 모든 종류의 노동 중개 기관 및 직업 기술 훈련 기관을 안내하고, 지역 노동력을 공동 개발하고, 노동력의 질을 향상 시키며, 도심 외의 고용 능력을 국내외에서 확장시키고, 다 형태, 다단계, 다변화 및 다 채널 고용 서비스를 형성합니다. 시스템.

2005 년 3 월 9 일

핵심 단어 : 농업, 농촌 작업, 핵심 사항

보고서 : 지구 당위원회, 지구 인민 대표 대회, 지구 정부, 지구 정치 협의회

2005 년 3 월 9 일 중국 xx 지구위원회 공산당 노동위원회

총 40 부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