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안전 작업 요약

2014 안전 요약


제 1 조 :

첫째, 안전 문화의 개념 :

안전 문화는 기업 안전 활동에서 창출 된 안전 생산, 위험 통제 및 노동 보호의 개념, 습관, 행동, 환경 및 물리적 조건의 합계이며 안전 태도, 안전 행동 및 직원 근무 활동에서 일하는 방식은 "외부 반사."

"안전 문화"라는 용어는 미국에서 유래되었으며 기업의 정의와 용도에 따라 단체와 기업에서는 "안전 문화"를, 개인에게는 "안전 문맹"이라고 부릅니다. 개인의 경우, 개인의 안전 문해력이 개인의 보안 상태를 결정한다는 사실, 즉 의식이 행동을 결정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둘째, 안전 문화의 본질 :

안전 문화의 본질은 사람 중심이며 안전합니다. 그룹이나 기업의 경우 전체 안전 측면에서 생산 활동의 첫 번째 장소로서 사람들이 위험한 행동과 상황을 해결하여 사고를 피하거나 줄이려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셋째, 안전 문화의 발전사 : 무지 단계 :이 단계에서 사람들은 숙명론을 가지고 수동적으로 피해를 입는다.

2. 지각 단계 :이 단계에서 사람들은 경험주의를 갖고 나중에 치료 방법을 알게됩니다.

3. 인식 단계 :이 단계에서 사람들은 시스템 이론을 가지고 인간, 기계 및 환경 대책을 채택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4.인지 단계 :이 단계에서 사람들은 본질 안전에 관한 이론을 갖고 사고 예방을 사전에 알고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행동의 일관성을 강조하고 의사 소통에 초점을 맞추고, 직원 상호 작용과 적극적인 참여를 촉진하고, 안전을 작업의 전제 조건으로 요구하고, 사전에 위험을 예측하고 통제하며, 인간 환경을 제공하고 본질적으로 안전한 장비와 도구를 사용합니다.

중국의 안전 교육 정책은 인형으로부터의 안전입니다.

4. 기업 안전 문화 건설 개요 :

그룹 및 기업의 안전 문화 건설에서 보안 조치의 채택, 안전 관리의 구현, 보안 통제 과정에서의 문제의 연구, 분석 및 해결은 모두 사람에 의해 해결되며, 기업 안전 문화의 대상은 사람이며 수혜자는 또한 연구원을 통해 인간의 안전하지 못한 행동을 바로 잡고 사람들의 안전 의식과 보호 및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직원 보호 및 사고 방지 목적을 달성함으로써 직원 모두가 기업 안전 스타일 구축의 주체가되어, 그것은 대상입니다.

V. 기업 안전 문화 시스템 :

기업의 안전 문화 시스템은 안전 재료 문화, 안전 관리 문화 및 안전 정신 문화라는 세 가지 주요 단계를 포함합니다. 안전 재료 문화 : 안전 행동 및 안전 조건 포함, 사업 운영 및 관련 안전 도구, 자재, 공예, 노동 보험 공급 등의 특정 안전 수행 행동을 나타냅니다.

안전한 재료의 문화는 기업의 안전 문화의 표면 문화이며 시각적이며 유형이며 하드웨어입니다. 이 단계의 건설 요건 : 사람, 기계 및 환경의 조화로운 건설, 목적 : 사람, 기계 및 환경 시스템의 조정을 달성하고 시스템의 본질 안전성을 향상 시키며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기위한 프로세스 및 장비의 구체적인 작업 측면의 구현, 초점은 모든 사람과 관련된 사고 예방, 위험 원천의 확인, 본질 안전 장치의 사용, 도구 및 노동 보호 용품에 있습니다.

2. 안전 관리 문화 : 안전 기술 문화와 안전 시스템 문화 포함. 이 수준은 물질 문화와 안전 정신 문화 사이에 있으며, 이해력과 투명성의 역할을합니다. 이 단계의 건설 요구 사항 : 시스템 보상 및 처벌의 구현, 기술적으로 기술적 혁신에 직원을 장려 목적 : 규칙과 규정, 안전 관리 시스템, 안전 개념과 유기적 인 조합을 달성하기 위해 안전의 분개를 만들기 위해, 그래서 모두가 "나는 안전하고"달성하기 위해 " 나는 안전 할 것이다 "; 일에 집중 : 이해, 실행 및 뿌리에 중점을 둔다.

예를 들어, 다양한 문화적 의미가 실제 작업에서 종종 언급됩니다.

경영 문화 : 프론트 라인 리더십 감독의 책임과 강점;

라이브 문화 : 나는 나의 안전에 책임이 있으며, 나는 다른 사람들의 안전에 책임이있다.

커뮤니케이션 문화 : 당신을 생각하기 때문에 당신을 생각 나게하십시오.

사고 문화 : 사전 예방, 내외부 교훈 습득, 사고 예방

징계 문화 : 안전은 고용되기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3. 안전 정신 문화 : 안전 개념 및 안전 습관 포함. 안전 개념은 사람들의 안전 사고와 안전 가치를 말하며, 안전 습관이란 사람들의 안전 심리적 품질, 안전한 사고 모드 및 행동 안전 숨겨진 규칙을 의미합니다.

제 2 조 :

I. XX 연간 안전 생산 작업

XX시 교통국은 안전 생산에 관한 좋은 일을하는 방법에 대해 양심적으로 지시했다. XX시 교통국과 XX 시당위원회와시 정부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안전 우선, 예방 우선"을 주장했다. 이 정책은 생산 안전을위한 책임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구현하고, 조치를 취하고, 정비를 강화하고, 감독을 강화하고, 전체 시스템에서 안전 생산의 기본 작업에주의를 기울이고, 안전 점검 및 다양한 특별 정류 작업을 수행하며 사고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거버넌스 작업은 Xia Baisai의 활동에서 XX ​​지자체 정부로부터 우수한기구 상을 수여 받았고, XX 교통국 및 XX 여객 운송 주식회사는 각각 XX시 정부가 수상한 유닛과 고급 유닛을 수상했습니다. 안전 생산 작업은 양호한 개발 추세를 유지하여 일년 내내 목표 작업을 성공적으로 실현할 수 있었고 시스템 전체의 안전 생산 상황은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좋은 추진력을 유지했습니다.

XX에서의 작업 안전 생산 요약

혁신적인 아이디어, 건전한 기관 및 업무 안전의 조직과 리더십을 효과적으로 강화합니다. 지방 및 지방 자치 단체 회의의 정신에 따라 SIPO는 포괄적이고 조정 가능하며 지속 가능한 과학 발전 개념을 진지하게 이행했으며 "책임있는 산업"의 관점에서 운송 시스템의 안전한 생산을위한 새로운 "안전 개발"을 수립했습니다. 이 개념은 "안전 교통, 합법 교통"을 교통 안전 생산 작업의 영원한 테마로 간주하고 안전 생산 작업의 조직과 리더십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연초에 시스템의 실제 상황에 따라 SIPO는 XX 지방 교통국의 XX 안전성 생산 의견서를 작성하여 발급했으며 노동부에 따라 보안 국 국장의 안전 생산 책임을시기 적절하게 조정하고 명확히했다. 사무국의 주요 구성원의 안전 생산을위한 "한 게시물과 두 책임"책임 시스템의 구현. 계절과 계절의 특성에 따라 분기마다 안전 생산 활동을 정기적으로 1 회 이상 개최하였으며, 6 회 안전 작업 회의를 개최하여 16 회 안전 생산 검사를 실시하고 '좋은 봄 축제'를 실시하였습니다. 안전 생산 활동 공지, 5 월 1 일 안전 생산 양호 통지, XX 안전 생산 월 실시 및 XX 도시 교통국 XX 여름 100 주간 경주 겨울철 교통 안전 작업 강화에 관한 공지 등 30 개 프로그램 개최 봄 축제 안전, 수위 안전, 건설 안전, 겨울철 안전과 안전 작업 전개 검사, 안전 생산 월, Xia Baisai, "5 월 1 일", "일레븐"및 기타 작업, 안전 생산 작업이 실제로 구현됩니다. 국의 당위원회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전체 시스템의 모든 부서가 리더십의 관심을 얻었으며 안전 생산 조직은 건전하고 안전 관리 팀은 전체 시스템 안전 생산 작업의 강력한 조직과 리더십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완전히 갖추고 있습니다.

작업 안전 목표를위한 책임 시스템의 완전한 구현. 첫째, 리더십 책임 시스템의 구현에 중점을두고 작업 안전에 대한 책임 시스템의 구현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연초에 SIPO는 "Xx City Transportation Bureau Safety Work Responsibility System"을 제정 및 발행하여 "1 번"이 전체 안전 생산 책임자 중 첫 번째 책임자임을 분명히했으며 전반적인 안전 생산 작업을 담당했습니다. 사업 운영 범위 내에서 회사는 안전 생산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맡고 다른 단위 및 다른 산업에 대한 안전 보호 우선 순위와 요구 사항을 명확히합니다. 이 원칙에 따라 모든 시스템 부서는 해당 안전 생산 책임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했습니다. 두 번째는 위에서부터 아래로 안전 생산 책임 제도를 시행하고 모든 수준과 모든 구성원에게 안전 생산 책임 서한에 서명하는 것입니다. 전체 시스템 기업 및 기관의 서명 율은 100에 도달하고 안전 생산 책임은 풀뿌리 수준으로 단계적으로 구현되어 모든 위치에서 구현됩니다. 각 개인에게 구현, 책임 내용의 범위를 명확히하고, 보상 및 징벌 조치 및 표준을 명확히하고, 안전 생산 작업의 모든 구성원에 대한 책임 시스템을 실현하여 안전 및 모든 사람의 생산을 담당하는 관리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세 번째는 보안 위험 모기지 시스템의 지불을 계속 이행하는 것입니다. 안전 생산 책임을 단위 및 개인의 경제적 이익과 연결 시키면 안전한 생산에서 경제적 영향력의 규제 역할이 강화됩니다. 넷째, "누가 누가 서명하고, 누구에게 책임이 있는지"의 원칙에 따라 안전 생산 검사 책임 시스템이 향상되었습니다. 필드를 통과하는 보안 검사의 상황을 효과적으로 피합니다. 다섯 번째는 산업의 안전 감독 및 관리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도로 운송 및 엔지니어링 공사는 안전 보증 시스템을 구현하였으며, 도로 운송 기업, 건설 기업 및 현장 작업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운송 관리 부서 및 도로 운송 운영 기업, 건설 부 및 감독 부서가 안전 책임 서한을 체결했습니다. 주요 안전 사고가 발생하면 비즈니스 자격을위한 1 표 거부 시스템을 구현해야합니다.

제 3 조 :

이번 학기에 우리나라의 안전 교육 및 종합 관리 업무를지도하는 이데올로기는 xx의 정신과 요녕성 학교 안전 규정의 안전 종합 규정에 따라 "사회 보장 종합 관리 강화에 관한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의견"을 완전히 이행하는 것입니다. 관련 법률 및 규정과 아카이브 활동에 대한 관리 정신. "안전 제일, 예방 첫째, 포괄적 인 관리, 증상과 근본 원인을 모두 치료"의 원칙을 준수, 과학적으로 관리 시스템을 표준화, 더 다양한 관리 시스템을 개선, 높은 품질의 팀을 설립,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합법적 인 안전 시스템에 대한 인식은 중소기업의 포괄적 안전 작업에 새로운 상황을 조성하고 평화 롭고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한다는 목표를 실현하도록 장려했습니다.

첫째, 안전한 일

1. 안전 작업 주요 책임 시스템을 개선하십시오. 학교의 지도자들은 안전 작업의 책임자 중 첫 번째 책임자이며, 안전과 작은 사안의 개념을 확고히 확립해야하며, 책임은 하늘보다 커야하며, 안전 작업을 명단 맨 위에 올려야합니다.

2. 15 가지 안전 작업 시스템의 구축을 강화하고 동시에 시스템 구현 강화에 중점을 둡니다. 특히 학교의 실제 상황과 연계하여 실용적이고 실현 가능한 "긴급시 비상 대피 계획"과 "비상 대피 훈련 계획"을 수립하고 교원과 학생들이 교 통, 음식 위생 및 교사와 학생들의 화재 예방을 위해 현장 훈련을 실시 할 필요가있다. 모든 종류의 활동이 안전하고 원활합니다.

3. 안전한 작업 팀의 구성을 강화하십시오. 리더십 직책에 대한 지식 습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교장을 핵심으로하는 안전한 직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책임을 분명히하며, 모든 수준에서 책임을 져야합니다. 캠퍼스 보안은 기본적으로 "3 가지 우선 순위와 2 가지 책임", 즉 핵심 부분, 주요 시간대 및 핵심 인력, 사람에 대한 책임, 사람들에 대한 책임 성을 달성했습니다.

4. "안전 교육의 달"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모든 학교는 10 월에 "안전 교육의 달"을 최대한 활용하고 "법을 배우고, 법을 알고, 법을 이해하고, 법을 준수하는"4 가지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즉, 기금 모금 행사 개최, 학급 회의 소집, 캠퍼스 보안법 보고서 발급, 특별 보고서 청취. 이 활동은 10 월 말에 요약되어 중앙 학교에보고되었습니다.

5. 안전 작업을위한 자체 검사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안전 작업 선도 그룹은 각 학교의 비정규 안전 점검을 실시하여 각 학교의 지도자들은 정기적으로 학교의 안전 작업에 대한 자체 검사를 실시하고 조기 발견 및 안전 위험을 보장하는 자체 검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캠퍼스 내 교사 및 학생의 안전 보장.

6. 적극적으로 안전 법률 교육 활동을 수행했다. 안전 지식이 대중화되고 법률 및 규정 교육이 교실 수업과 결합되며 안전 법률 교육이 강의 시간, 교재 및 교사의 구현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 교육 계획에 통합됩니다. "일일 정규 교육"은 계속되었고 수업 강사는 월요일과 금요일 학생들의 안전 교육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했으며 수업 내용을 수업 교사의 작업 매뉴얼에 기록하여 조사해야했습니다.

7. 학생들은 안전하게 학교를 탈 수 있습니다. 스쿨 버스가있는 학교는 학생 안전에 관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고 정확한 학생 및 노선 수를 찾고, 학생 프로필을 수립하고, "실명 시스템"관리를 구현하고 학생, 학부모 및 소유자와 학생에게 서명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협정은 학생들이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3 대의 차량 없음"을 복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둘째, 포괄적 인 거버넌스 작업

1. 법률 시스템의 교장 역할을 충실히하고, 법률 교육의 채널을 확장하고, 보고서 회의, 신문 기사 및 지식 대회와 같은 다양한 형식을 사용하십시오. 특히 적법한 스카프 방송국을 통해 보안 법률 시스템을 홍보하고 학생들을 교육해야합니다.

2. 돕고 변형시키는 일을 강화하십시오. 각 학교는 훈육 학생을위한 파일을 만들고, 사람들을 가르치고, 기록하고, 다양한 형태의 도움과 영향을 받아 학생들의 범죄율을 0으로 통제합니다.

3. "안전한 캠퍼스 만들기"작업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안전한 캠퍼스 만들기"는 학교의 포괄적 인 거버넌스 작업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결국 모든 학교는 안전한 캠퍼스가 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