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안전 작업 요약

2014 년 유치원 안전 작업 요약


제 1 조 :

안전 교육은 유치원 교육의 영원한 주제이며 유치원은 아이들이 함께 사는 곳이며 교사는 안전 작업의 중요성을 알고 안전하게 작업하기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안전 교육 활동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어린이들을위한 편안하고 즐거운 보안 환경을 제공하십시오.

1. 교실과 침실은 매일 통풍이 잘되고 깨끗하게 유지되며 30 분 동안 닫힙니다.

2. 테이블과 의자의 안전과 위생을 보장하십시오;

3, 매주 장난감 청소 및 소독;

4, 아이들의 컵과 수건을 매일 청소하고 소독하도록하십시오;

5. 적시에 전염병의 발생을 예방하십시오.

6. 실외에있을 때 아이들에게 활동을 요구하고 안전에주의를 환기 시키십시오. 이벤트 장소의 안전을 확인하고, 시간에 안전하지 않은 요소를 제거하고, 어린 아이의 안전을 보장하고, 대형 장난감이 느슨해 진 나사를 발견하고, 시간 내에보고하고, 어린이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숨겨진 위험을 제 시간에 제거합니다.

7. 표를 통해 미묘한 교육을하십시오. "전기 스위치, 플러그 스위치를 만지지 마십시오", "작은 목소리"및 기타 아이콘을 만들어 자녀를 자극하십시오 : 감전을 조심하고, 플러그 스위치를 연주하지 말고, 속삭임, 전갈을 보호하십시오.

8, 어린이의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고, 위험한 일을하지 않도록 유아를 교육하십시오. 작은 물체가 기관을 막지 않도록 물건을 입에 넣지 마십시오. 작은 물건을 코나 귀에 담을 수 없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해 자주 손톱을 자릅니다.

둘째, 대화는 교사와 어린이가 규칙을 공동 작성하고 규칙을 준수하도록 안내합니다.

우리는 일련의 행동 규칙 활동과 안전 테마 활동을 수행하고 일상 생활에서의 예기치 못한 사건을 사용하여 어린이들과 토론하고 행동 규칙을 공동으로 작성함으로써 행동 규칙이 어린 아이들에게 받아 들여지고 규칙을 준수하는 습관을 개발하게합니다.

셋째, 안전 교육을 교육 활동에 통합하고 유아의 안전 의식을 확고히 확립한다.

아이들의 노래와 이야기를 사용하여 아이들에게 안전과 승차감, 교통 법규 등을 소개하십시오.

특별한 전화 번호를 올바르게 다이얼하는 법을 배웁니다. 110, 119, 120, 올바른 어려움을 배우고 구출하십시오. 간단한자가 학습 기술을 배우고자가 훈련에서 소방 훈련을 통해 배웁니다. 학부모의 전화 번호, 집 주소 등을 암송 할 수 있습니다.

넷째, 부모의 안전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학부모는 어린이의 첫 번째 교사이며 안전 교육의 중요한 지침입니다. 어린이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우선 부모의 안전 의식을 강화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주간 교육 활동 프로그램에서는 교통 안전, 캠퍼스 안전, 식품 안전 및 기타 지식을 홍보하고 유치원과 협력하여 보안 작업을 수행하는 데 따뜻한 알림을 제공합니다. 부모들에게 어린 아이들에게 몇 가지 안전 지식과 예방 조치를 알리는 수업 안전 교육 활동의 개발을 조정하게하십시오. 집과 협력하고, 가정 기둥, 학급 블로그를 최대한 활용하고, 부모에게 안전 교육을 홍보하고, 가정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고, 공감하십시오.

제 2 조 :

유치원 안전을 강화하기위한 교육부의 지시를 성실히 이행하고 실행하기 위해 유치원 안전 계획은 구체적으로 공식화되어 엄격히 이행되어야한다. 1. 법에 따라 안전 시스템 구축 및 관리 의식 제고

미취학 아동의 안전과 건강은 수천 명의 가정의 행복과 사회 안정과 관련이 있으며 안전하고 건강한 아동 발달을 보장하는 것은 유치원의 책임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유치원의 안전에 관심을 기울여야합니다. 주 및이 자치도의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여 법에 따라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보안 시스템 구축 강화, 보안 업무 관리 메커니즘 구축 및 개선, 안전 업무 선도 그룹의 업무 책임 명확화, 안전 업무 관리 네트워크 개선, 목적 별 안전 작업 시스템 공식화 및 개정, 다양한 수준의 안전 업무 수행

특수 안전 요원은 감독의 안전 업무 책임 체계를 이행하는 동안 어린이의 안전을 책임지며 각 부문의 모든 부서는 작업 안전 책임 서한을 작성하고 수행해야한다.

관련 사업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각자의 직무에 대한 직원의 안전 의식 및 대처 능력을 향상 시키며, 각자의 책임을 명확히합니다.

안전 작업의 감독과 점검을 강화하고, 정기적으로 공원의 부지, 시설 및 인원의 안전을 확인하고, 안전한 작업 상황을 파악하고, 숨겨진 위험을 찾고, 미리 계획하고, 연소되지 않도록 방지하십시오.

안전 작업은 교사의 도덕적 평가 기준 중 하나이며, 동시에 학교 전체 교직원의 일일 평가에 안전 작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작업의 장점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보상과 처벌이 주어집니다.

2. 안전하고 건강한 개발 환경 조성

적극적으로 기금을 모으고, 정원 시설을 정기적으로 유지하며 유치원의 안전 관리를 보장합니다.

자격 요건과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갖춘 자격을 갖춘 직원을 엄격히 고용하십시오.

위생 및 안전 소독 시스템을 엄격히 시행하십시오 매주 아이들의 교육용 보조기구는 필요에 따라 청소 및 소독되며 아이들은 매주 침구에 노출됩니다.

유독하고 유해한 교재를 사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유익하고 유해한 물질을 사용하여 교육 보조를 만들고 다양한 환경 창조의 안전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식당에서 식품 위생 및 안전 관리를 강화한다.

어린 자녀에게 아침 검사 율 100 %를 요구하는 건강 관리 안전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어린 자녀를위한 건강 검진 및 기록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십시오.

부모님의 요구 사항에 따라 병원의 어린 자녀들의 관리를 강화하고 약물 치료가시의 적절하고 정확한지 확인하며 틀린 또는 놓친 현상을 취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학교 버스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공원에서 공식화 된 교통 법규 및 관련 규정을 엄격히 시행하십시오.

계급 안전 책임 시스템을 수립하고 일일 활동,식이 요법, 건강 및 안전 수업에서 열심히 일하십시오.

3. 안전 교육 강화 및 안전 의식 향상

유치원, 칠판 신문, 가정 교육 창구, 건강 게시판 등의 소규모 방송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건강 증진 및 교육을 실시하고 교사, 학생 및 학부모의 안전 의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안전 교육 관련 활동을위한 환경 조성, 일상 생활 활동 전개, 유아 안전 보건 교육 실시, 아동의 자기 보호 능력 습득 및 보호 능력 향상을위한 관련 활동 수행

활동에 관련된 안전 지식에 잠겨서 어린이들이 110, 120, 119 긴급 통화의 수와 목적을 알게하고 긴급 사태가 발생하면 도움을 요청하고 안전하지 않은 요소를 최소화하십시오.

안전 교육에 대한 정보를 축적하고 안전 교육의 과학적 특성을 향상시킵니다.

2019 년에 우리는 새로운 학교를 맞이하여 새로운 희망을 갖게되었으며, 유치원 개발 목표를보다 분명히했습니다. 우리는 "혁신적인 교육을 사랑한다"를 지침 이데올로기로 받아 들여 "사랑으로 성장"이라는 핵심 개념을 포괄적으로 구현하고, "효도를 지닌 교육을 존중하는"아이디어를 적극지지하며, "하루 하루의 문화"라는 기치로 유치원을 실현해야합니다. 일상 업무의 자동화, 표준화 및 개선, "봉사의 질 향상", 유치원 및 외부 조화 내 조화에 주목하고, 아동 발달 및 교사 개발 및 유치원 발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수업 별 과정 개발에 관심을 기울여 개발합니다. 2019 년의 상위 10 대 작업 우선 순위를 목표로 혁신을 진행할 것입니다.

첫째, 작업 대상

조기 아동 발달 목표

아이들은 기꺼이 유치원을 좋아하고 완전히 사랑과 자유를 느낄 수 있고, 대담하게 그들의 소원을 표현하고, 동료들과 우호적으로 배울 수 있고, 스스로를 돌보고, 주변 환경을 돌보고,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감히 두려워하지 않고 시도 할 수 있습니다. 실패했습니다. 좋은 위생 습관, 예의와 예의, 행동 규범을 개발하십시오.

교사 개발 목표

각 교사는 건강하고 평화 롭고 햇살이 좋고 긍정적 인 태도를 가지고 모든 어린이를 돌보고 모든 동료를 돌보며 모든 부모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직장에서 행복을 경험하게하십시오. 교사의 목표 관리 및 자기 관리를 강화하고, 유치원 일상 업무의 자동화, 표준화 및 개선을 실현하고, 독서, 펜 회의, 연설, 협상 및 활동을 수행하고 교사 교육을 강화하며 각 교사가 업무에서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합니다. 학습 및 진행 과정의 발전.

유치원 발달 목표

관리 실무, 현장 서비스, 품질 향상, 직원 증가, 행복한 자녀, 부모 만족, 사회적 칭찬.

둘째, 작업 대책

중요한 일

1. 서비스는 공원에 가입하는 데 적합합니다.

2. "일일 문화"와 공원, 계급 및 표준화 프로그램을 파악하여 통일과 표준화를 달성하십시오.

3. 유치원 활동은 어린 아이들이 행복 활동에서 배우게하는 주요 방법으로 게임을 사용한다는 것을 강조하십시오.

4. 각 반은 반원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반원 교육 계획을 세우고, 교육 목표와 구체적인 조치를 결정하며, 아이들의 좋은 습관을 길러야한다.

5. 수업 관련 과목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계속 좋은 일을해라 .4 월 하순에 풀 타임 커리큘럼 전시회를 시작할 예정이다.

6. "6 월 1 일"축하 행사를 수행하십시오.

7. 아이들을위한 졸업식에서 좋은 일을해라.

일상 업무

1. 유치원의 안전 관리를 파악하십시오. 안전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공원 내의 각종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기록을 작성하여 수업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사고 및 사고의 발생을 근절하며 아동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아동의 자아 인식과 능력을 길러줍니다.

2. 보전 활동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공원의 청결 상태에서 좋은 일을하고, 소독 작업을 준수하고, 좋은 기록을 남기고, 하루의 모든 과정의 보전 작업을 수행하는 하루 과정을 따르십시오.

3. 교원 구성을 강화하고, 교사의 독서 활동을 계속하고, 좋은 독서 경험을하고, 좋은 독서 경험을 쓰고, 매주 교육 수필을 고수하고, 일상 업무에서의 기본 기술을 고집하며, 교사의 청취 및 평가 활동을 수행하고, 관련 훈련 활동을 조직한다. 학교가 주관하는 다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4.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집 연락처 및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여러 채널 및 여러 형태로 가족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하고, 매번 학부모 면담을 엽니 다.

5, 학교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좋은 젊은 일을하십시오.

6. 아카이브에 대한 좋은 감각을 확립하고 공원의 기록 보관소를 수집, 조직 및 보존합니다.

셋째, 학기 일정

2 월 :

2 월 22 일 - 2 월 26 일 : 신입생이 등록 자료를 등록하고 개선합니다.

교육 및 교육 프로그램을 작성하십시오.

일상적인 훈련;

3 월 :

3 월 2 일 - 3 월 5 일 : 정기 검사, 교사지도 계획이 평가를 보여줍니다.

3 월 8 일 - 3 월 12 일 : "나의 좋은 엄마"부모 - 자식 활동;

3 월 15 일 - 3 월 19 일 : 교사의 교육 계획은 평가 활동을 보여 주며, 각 반에는 학부모 면담이 있습니다.

3 월 22 일 - 3 월 26 일 : 교사는 수업 평가 활동을 시작합니다.

3 월 29 일 - 3 월 31 일 : 각 반은 "6 월 1 일"프로그램 계획을 수립합니다.

4 월 :

4 월 1 일 - 4 월 2 일 : 정기 검사;

4 월 5 일 - 4 월 9 일 : 교사 교육 에세이 평가 평가, "Love Mathematics"강습 세미나 개최,

4 월 12 일 - 4 월 16 일 : 클래스 특별 코스 전시 활동;

4 월 19 일 -4 월 23 일 : "6 월 1 일"어린이 날 프로그램의 수락;

4 월 26 일 - 4 월 30 일 : 자연에 가까운 봄 여행 활동, 각 반에는 학부모 면담이 있습니다.

5 월 :

5 월 4 일 - 5 월 7 일 : 정기적 인 검사, 교사가 메모를 읽으며, 평가를 보여줄 수있는 독서 경험;

"어머니의 날"주제 행사를 실시하십시오.

5 월 10 일 - 5 월 14 일 : 첫 번째 리허설 "6 월 1 일"어린이 날 프로그램;

5 월 17 일 - 5 월 21 일 : 어린이 그림 전, 2 차 리허설 "6 월 1 일"어린이 날 프로그램;

5 월 24 일 - 5 월 28 일 : "6 일"어린이 날 예술 공연;

6 월 :

6 월 1 일 - 6 월 4 일 : 정기 검사;

6 월 7 일 - 6 월 11 일 : 성적의 품질 등급;

6 월 14 일 - 6 월 18 일 : 학부모 개회 일; "아버지의 날"주제 활동 구성;

6 월 21 일 - 6 월 30 일 : 유아기 학기 평가;

7 월 :

7 월 1 일 - 7 월 9 일 : 유치원 수업;

7 월 12 일 - 7 월 16 일 : 교사는 수업 평가 비율을 엽니 다.

7 월 19 일 - 7 월 23 일 : 유치원 졸업식 준비;

7 월 26 일 -7 월 30 일 : 유치원 졸업식;

학기 작업 요약.

[2019 유치원 사업 계획] 관련 참조 : 2014-2015 학년도 2 학기의 유치원 취업 계획

2019 유치원 원예 사업

2019 유치원 건강 관리 사업 계획

2014 학년도의 첫 학기 동안의 유치원 취업 계획

2019 년 하반기 교육 및 유지 관리 계획

2014-2014 학년도 2 학기 유치원 취업 계획

2014-2014 첫 학기 동안의 유치원 취업 계획

유치원 "하루 일과를 최적화하고 변화를 바꾸고 상호 작용하는"작업 계획

제 3 조 :

안전은 유치원 교육의 영원한 주제입니다. 유치원은 많은 아이들이 함께 사는 곳입니다. 교사가 관심을 기울여도 안전 사고를 완전히 피하기는 어렵습니다. 바쁘게 일하는 가운데, 이번 학기가 끝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학기 동안 우리의 일을 재검토하는 것은 정말로 기쁜 일이며 걱정입니다. 안전 작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지난 해 나는 항상 "안전 제일, 예방 우선"이라는 아이디어로 내 작업을지도하고 상급자가 전달한 다양한 안전 교육 및 안전 점검 파일을 신중하게 연구했습니다. 학습을 통해 안전 작업은 생명을 위협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매일 작업의 안전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며, 나는 내 마음 속의 안전 작업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동시에 월요일 안전 보장 회의에서 사고 사례 분석을 신중히 조사하고, 다른 교사들과 분석 및 토론하고, 이유를 찾아 내고, 어린이가 안전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경고를 울렸다. 일년 내내 보안 사고가 발생하지 않아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어린 아이의 일상 생활에서 우선 안전을 지키고 유치원 교사의 안전 운행 규칙을 엄격하게 요구하며 언제든지 안전 교육과 일상 교육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좋은 습관과 자기 안전을 얻을 수 있도록합니다. 보호 인식 및 방지 기능.

1. 매일 작업하기 전에 잠재적 인 안전 위험을주의 깊게 발견하고 예방 조치를 수립하며 kyt 카드를 작성하고 마음을 기울이십시오.

몇 가지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공원에 들어올 때 아침 검사를 통해 이물로 공원에 들어오지 못하게하고 아이들의 감정과 신체적 상태를 적극적으로 이해하고 아이들이 잘못 등록하지 않도록 의학 등록을해야합니다. . 동시에 부모는 일에 서명하고 매일 출석과 자녀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들의 활동을 조직 할 때, 아이들의 모든 움직임에주의를 기울이고, 아이들에게 안전에주의를 환기시키고, 운동을하지 말 것을 상기시킵니다.

쫓는 것, 교실에서 놀지 않는 것, 의자를 쭈그리고 앉아 달리기, 오감으로 이물질 넣기, 어린이들을 서로 단결 시키도록 교육하는 것, 사람들을 때 리거나 다투는 것, 위험한 것들을 교사에게보고하는 것 등.

3, 아이들이 화장실에 갈 때, 물을 마시고, 손을 씻고, 아이들을 그룹화하여 너무 많은 아이들이 안전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하십시오.

4. 아이들이 먹을 때, 나는 다른 두 명의 교사들과 협력하여 모든 아이들의 식사를 실사로 돌 봅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천천히 먹고 말하지 말고 조용히 먹도록 교육하십시오. 식사가 끝나면 어린이들을 위해 여러 가지 놀이가 펼쳐져 아이들이 사고 예방을 위해 활발하게 운동하지 않도록 교육합니다.

5. 어린이가 낮잠을 자고있을 때 조용히 낮잠을 자고 어린이들이 라운지에 일괄 적으로 입장하도록 조직하십시오. 동시에, 검사를 강화하고,

어린 아이들이 침대에 이물질을 가져 와서 놀 수 없도록하십시오.

6. 아이가 공원을 떠날 때, 나와 수업 시간에 선생님은 적극적으로 공원을 떠날 수 있습니다. 자녀들의 부모가 협조하여 서명하도록하십시오.

일. 수업 시간에 아이들을 돌보고 부모에게 안전하게 아이들을 맡깁니다.

7. 평소의 일에서 나는 또한 부모들과 적극적으로 대화하여 부모들과 협력하고 자녀들과 함께 일하게했다.

안전 교육은 가정을 동시에 수행 할 수 있도록 수행되었으며 "가정 협력"이 실제로 이루어졌습니다.

물론 올해도 내 안전 작업에는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가 안전하지 못한 행동을하는 경우, 때로는 너무 성급하게 보이고, 안전 지식과 이유를 설명하기에 충분한 인내심이 없지만 어린이에게 "무엇을해야합니까?", "당신은 할 수 없습니까?" ". 이것은 어린 아이들이 받아들이 기 어렵게 만든다. 앞으로의 작업에서 나는 어린 아이들이 받아들이 기 쉬운 방식으로 자기 자신의 결함을 교정하고 아이들의 안전 의식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