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안전 작업 요약

2014 식품 안전 작업 요약


식품 안전 작업 요약

금년 초부터 마을 당위원회는 식품 안전 활동 회의와 신도시의 식품 안전과 안전 진흥 회의의 정신을 열심히 조직하고 신중하게 시행하여 우리 마을의 식품 안전 업무가 꾸준히 발전하고 있으며 새로운 상황이 등장했습니다. 금년의 취업 상황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I. 리더십 강화 및 식품 안전 책임 구현

마을 당위원회와 정부는 식품 안전 업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식품 안전 감독의 중요성과 긴급 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정직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식품 안전 업무의 리더십을 강화하기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도시 정부는 식품 안전 감독 선도 그룹을 설립했으며 마을의 주요 지도자는 팀 리더로 봉사하여 마을의 식품 안전 작업의 효과적이고 질서있는 개발을 보장했습니다. 타운 팀 회의에서 식품 안전 작업을 반복적으로 전개했으며 "식품 안전 연례 작업 하이라이트"가 개최되었으며 공동 기능 부서는 식품 기업에 대한 품질 및 안전 감독을 실시했습니다.

1. 식품 안전 책임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초 년도에 마을 정부는 식품 안전 감독 책임자에게 마을과 식품 생산 기업과 함께 식품 안전 경영 책임을 이행하도록 편지에 서명했습니다.

2. 식품 안전 감독 네트워크를 개선합니다. 마을은 식품 안전청이 마을의 일상적인 식품 안전을 책임지고 있음을 분명히합니다. 마을에는 식품 안전 정보 담당자, 특히 마을의 식품 안전 정보보고 작업을 관리하고 마을과 마을의 식품 안전 감독 네트워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길은 완벽합니다.

3. 마을 전체의 식품 안전 사고의 긴급 처리 지침 및 표준화를위한 "식품 안전 사고 비상 계획"을 작성하십시오.

둘째, 광범위한 홍보, 인지도 향상

식품 안전 감독은 마을의 감독에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 대중의 인식이 강하지 않고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것이 필수적이며 식품 안전의 효과적 운영, 식품 안전의 성공 및 사람들의 식량 심화의 열쇠입니다. 자기 보호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필요성에 대한 안전한 이해. 이를 위해 올해는 식품 안전 홍보의 달인 3 건의 선전 배너, 17 건의 게시판, 40 건 이상의 포스터 및 100 여명의 자문과 함께 선전 노력을 강화하여 사람들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식품 안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광범위한 홍보를 통해 사람들의 식품 안전에 대한 인식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셋째, 검사를 강화하고, 숨겨진 위험을 바로 잡고, 충만 함을 보장하십시오.

식품 안전 촉진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숨겨진 위험을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제거하는 것이 식품 안전을 보장하는 중요한 수단이며,이 방법은 매우 효과적이고 필요합니다. 올해 우리시에서는 3 월 27 일, 4 월 24 일, 6 월 18 일, 7 월 11 일, 9 월 6 일 및 11 월 6 일에시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산업체, 상공 회의소, 식품 의약품 안전청, 보건소, 종합 대우 등 50 여명이 13 대의 차량을 파견하고 도시의 음식 산업, 식품 가공, 가공 및 운영 산업을 검사하고 취사 산업의 실내 및 실외 위생을 실시했습니다. , 쓰레기 처리, 익사 처리, 기름 사용, 위생 시설 및 연기, 먼지, 오물 등을 처리하고 현장 검사 지침을 발표 한 숨겨진 위험에 대한 시정 조치를 요구하며, 사업 정류 통지 이 책은 개개인의 숨겨진 위험에 대한 수정 및 안내에 대한 통보를하고 개별 면허증의 수료증을 발급하고 그 자리에서 악화 된 물건과 만료 된 물건을 파괴했습니다. 현장에서 음식을 먹고, 캐비닛을 판매하고, 판매를 금지하고, 숨겨진 위험을 검사하고 교정하여 숨겨진 위험을 제거하고, 식품 안전 사고의 발생을 없애고 책임 사고를 제로로 만듭니다.

1. 아질산염의 특별한 정류 및 육류 제품의 특별 정류를 수행하십시오. 3 월과 4 월 각각 공동 법 집행 부서는 육류 제품 시장에서의 아질산염 사용, 식량 생산, 우리 마을의 소규모 작업장 및 할로겐 제품 상점 처리에 대한 특별한 정류를 실시했으며 검사 기간 동안 흰 띠의 정류가 필요했습니다.

2. 중요한 휴일 동안 식품 안전 보장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5 월 1 일 축제, 중추절, 11 일 이전에 산업체, 상공 회의소, 보건, 학교 및 종합 관리를위한 12 인 워크 클래스를 조직하여 팀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식품 생산 관리 회사 및 학교 식당으로 보냈습니다. 38 개 슈퍼마켓, 쌀 국수 및 소규모 와인 워크샵에서 식품 안전 위험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식기 소독은 엄격하지 않았으며 음식 조달 증서와 티켓은 일률적이지 않았으며 시외 연회 그룹의 중독을 막기 위해 제한적으로 점검 및 수정되었습니다. 불만 채널 및 휴일 근무제도 식품 안전 보너스보고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불만 채널을 부드럽게하며 사고 예방 및 응급 대처를 준비했습니다. 우리 마을은 휴가 기간 동안 불만을 제기 함과 동시에 휴가철에 식품 안전 위험을 조기에 감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기 보고서 및 조기 처리, 모든 부서의 최고 지도자는 전반적인 책임을지고, 긴급 근무제를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휴일 근무 요원을 배치하고, 사고를 적시에보고하는 시스템을 구현하고, 식품 안전 사고를 효과적으로 최소화합니다.

3. 대학 입학 시험 중 식품 안전 보장을하십시오. 6 월 18 일 시립 식품 의약품 안전청, 유 Industrial 공상 국 및 ** 보건 센터는 대학 입시 도중 식품 안전 보장 활동을 공동으로 조정하여 총 2 개 단위의 검사를 실시하고 식품 안전 문제를 강조했습니다.

4. 더운 계절에는 식품 안전 검사를 실시하십시오. 7 월 11 일 시립 식품 의약품 안전청, 유 Industrial 공상 국 및 ** 보건 센터는 공동으로 성수기 식품 안전 검사를 실시하고 12 개 단위를 검사했습니다. 검사 과정에서 일부 장치의 라이센스 만료, 직원 건강 증명서 신청 실패, 티켓 요청이 없었으며 검사 팀은 현장 검사 의견을 발표하고 15 일 이내에 관련 라이센스를 신청하여 법률에 따라 운영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운영을 밝게 운영하고 표준화하십시오. 동시에 슈퍼마켓에서는 검역하지 않은 "하얀 띠 조각"을 운영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검사 팀은 즉시 담당자에게 즉시 선반을 제거하고 경고를 요청했습니다.

5. 학교와 캠퍼스 주변에서 식품 안전 검사를 실시하십시오. 2019 년 11 월 6 일에시 경찰청, 교통 경찰 여단, 산업 및 상업 사무소, 보건 센터, 문화 서비스 센터, 중앙 학교, 지방 식품 의약품 감독 국, 도시 종합 관리 사무소 및 식품 안전 사무소가 조직되었습니다. 캠퍼스와 주변 환경 개선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정류 활동에는 2 개의 중학교, 4 개의 소규모 학교 및 3 개의 유치원에 총 9 개의 학교가 있었고, 전체 범위를 달성했습니다. 주요 논란은 캠퍼스의 숨겨진 위험과 주변의 보안, 교통 위험, 문화 및 환경 위험 및 식품 안전 위험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학교는 학교의 화재 예방 시설, 인터넷 카페, 학교 구내 식당, 작은 상점 등을 집중 조명했습니다. 숨겨진 위험. 모든 부서는 학교 사이트와 의견을 교환하고, 수정 방법 및 수단을 제안했으며, 숨겨진 주요 위험이 마을 정부에 통보되어 통일 된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넷째, 마음의 평화를 창조하고, 서로를 강조하며

올해 초부터이 도시는 식품 안전 및 안전 설립을 연구하고 식품 안전 및 보안 마을을 만들고 마을 주민들의 식품 안전 의식을 향상 시키며 식품 안전 도시 건설을 촉진하고 도시의 식량 안보 사무소, 산업 및 상업의 역할을 수행하는 두 차례의 식품 안전 작업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감독 및지도 업무를 강화하고, 식품 안전 조종사 마을의 전형적인 시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창작 활동의 심층적 인 발전을 촉진하며, 창작 활동의 진행 상황을시기 적절하게 파악하고, 좋은 경험의 촉진과 발전을 요약하는 마을의 식품 안전 검사원의 역할 시간을두고 연습하고보고하십시오.

마을에 안전하고 일찍 가게를 만들려면 먼저 조기 점포 소유자에게 안전 책임 성서에 서명하고 직원을위한 건강 관리 시스템을 엄격히 시행하며 정기적으로 직원을위한 건강 검진 및 식품 안전 지식 교육을 실시하십시오. 두 번째는 조반 식당 안팎의 환경이 깨끗하고 깔끔하고, 효과적인 반 비행, 쥐 방지 및 방진 조치를 채택하여 일반 대중을위한 좋은 아침 식사 환경을 만들고 대중의 건강과 생명 안전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식품 원료의 조달 및 수락을 엄격히 통제하고 식품 구매 검사 및 기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식기의 세척, 소독 및 세척 시스템을 엄격하게 구현하고 고객에게 비 살균 식품 및 음료 장비를 제공하지 않는 것입니다. 현재의 주된 문제는 조반 점이 안전하다는 것인데, 도시 마을이 건설 중이기 때문에 도시 계획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점포는 시장 마을에 직면 해 있으며 정류 시간은 적당하지 않으므로 필요에 따라 정류되지 않았다.

V. 기존 문제 및 대책

올해 초부터 상급자의지도하에 우리 마을의 식품 안전 사업은 마을 전체의 공동 노력을 통해 일정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주문은 훌륭하지만 무시할 수없는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농촌 지역의 식품 안전에 대한 숨겨진 위험은 분명합니다. 현재 우리 마을의 음식 유통 시장은 바자 시장과 작은 상점입니다. 일반 대중의 자기 보호 의식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위조와 열등한 식품의 대상이되기 쉽습니다. 조건이 좋지 않고, 생산 설비가 간단하고, 생산 장소가 단순하며, 생산 공정이 후진하고, 잠재적 인 안전 위험이있다.

이러한 모든 문제는 향후 작업 및 실제 솔루션에서 효과적인 조치의 대상이됩니다. 첫 번째는 홍보를 강화하고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식품 과학 지식을 사회에 알리고 사람들의 식품 안전 의식 및 자아 보호 능력을 향상시키고, 둘째, 협업 및 공동 관리를 강화하고 식품 안전 감독을 폭 넓은 영역에서 수행하며 많은 인력, 물질적 자원 및 에너지가 필요한 감독 링크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부서가 각자의 책임에 따라 조치를 강화하고 공동 작업을 강화하며 식품 안전을 보장하기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야합니다.

요컨대, 음식은 인간 생존을위한 필수품이며 수천의 가정을 포함합니다. 식품 안전 감독 활동은 시장 환경 정화, 경제 발전 촉진, 조화로운 사회 만들기, 평화 창출에 결정적 역할을하며,이를 중시해야합니다. 따라서 미래의 식품 안전 업무에서 우리 마을은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법에 의한 감독, 마을의 질서 정연하고 건강한 식량 안전 개발을 촉진하고 실제적인 행동으로 국민 대중의 근본적인 이익을 보호하십시오.

식품 안전 작업 요약

첫째, 식품 안전 작업의 기본 상황

리더십을 강화하고, 널리 출범하며, 강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최근 몇 년 동안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는 시장 경제 질서를 정류하고 표준화하는 데 최우선 순위 인 "식품 안전"을 구현하여 카운티 정부의 "인민의 마음 프로젝트"중 하나로 올려 놓았습니다. 눈에 띄는 위치. 카운티 정부는 카운티 총재를 수석으로하는 식량 및 의약품 안심 프로젝트의 실행을 위해 선도적 인 그룹을 구성했으며, 매년 법 집행관이 선별 조사를 실시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적시에 처리 할 수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올해 __ 월에 우리 군은 마을 및 마을에서 식품 및 약물 감독 기능을 추가하고 식품 및 약물 감독 보조를 갖춘 마을의 식품 및 의약품 안전 조정위원회를 설립했으며 식품 감독 정보 기능을 높이기위한 마을 단위의 약물 정보 제공자와 군거 및 마을의 군대 식품 및 의약품을 설치했습니다. 지역, 마을, 마을, 음식 및 마약 감독 네트워크에 대한 수직적이고 수평 적이며 민첩하고 완전한 지원을 구축하기 위해 감독 조력자 정보 ___ 이름을 갖춘 안전 조정위원회 (Safety Coordination Committee) __. 군구 식품 의약품 안전 조정위원회 설립 이래로 작전이 좋았으며, __ %의 사례 정보가 제공되어 현장 조사에 참여하여 __ % 이상의 마을 수준의 식품 및 의약품 공급 지점을 기본적으로 합법적으로 구매 및 기록했다. 의약품의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고 사람들에게 널리 환영 받았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수준에서 홍보 수준을 높였습니다. 식품 안전 진흥 주간, 제품 품질 월간, 위조품 및 열등한 건강 식품의 거부와 같은 주요 식품 안전 증진 활동이 수행되었습니다. 카운티는 식품 위생법 및 제품 품질 법과 같은 보급 자료를 총 1 만 부 발행하고 여러 번 홍보용 차량을 파견하고 작업 설명회를 발행했습니다. 식품 감독 활동은 "3 인치"와 "3 대 1", "3 인치"는 "시골로 들어가서 학교에 들어가고 공동체에 들어가기"를 의미하며 "3 대 1"은 법률 교육과 과학 지식, 홍보 및 교육 활동의 대중화 및 특별 조치, 중앙 집중식 홍보 및 장기간 발전의 결합. " 우리는 뉴스 매체의 선전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특별한 정류 내용과 확실한보고에 관한 50 개 이상의 기사를 발표하고 보급합니다. 계절에 따라 발생하기 쉬운 식품 안전 사고 및 식품 매개 질병이 적시에 대중에게 발행되었으며, 전국에서 발생한 식품 안전 사고가보고되었습니다.

체계 수립, 책임 이행, 식품 안전에 대한 포괄적 인 감독

____ 년은 우리 카운티의 식품 안전 건설 파일럿의 첫해입니다. 심층적 인 조사 및 연구를 바탕으로 "식품 의약품 안전 조정위원회 작업 체계", "식품 안전 사고 감독 및 감독 체계", "식품 안전 사고 재난 대책"및 "연도 별 특수 재활 사업 계획" 일련의 규칙과 규정 및 문서 보관소는 식품 안전에 대한 포괄적 인 감독을 강화하고 식품 안전을 원활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보장 해줍니다. 카운티 정부는 매년 규제 목표를 명확히하고 식품 안전 목표 관리 작업을 "안전 건설"평가 범위에 통합하기 위해 마을과 부서와 함께 "식품 안전 책임 성 서한"에 서명합니다.

조정 및 연계, 공동 관리, 시장 통합 및 효과 성

분단 된 감독과 개별 전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는 감독 수단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빈번한 문제, 고위험 식품 및 여러 분야의 위반에 대한 통합 배치, 중앙 집중식 조치 및 상호 연결 및 상호 작용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시장 정류 노력. 금년 초부터 군은 공동 작업으로 10 번 행동했으며 식품 안전 특별 검사는 __ 번이고 시장 정류 작업은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첫째, 근원 오염은 초기에 통제되었다. 농산물에 대한 일상 검사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구현하고 정기적으로 농산물 테스트 정보를 발표했습니다. 올해 카운티는 남은 녹색 식품과 무공해 품종을 무작위로 선택했으며이 중 모두가 자격 기준을 충족했습니다. 표준화 된 생산 기지에서는 농작물의 구매, 판매 및지도를위한 "3 가지 통일"시스템이 구현되었고 채소 생산 지역에서는 살충제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구현되었다. 작년에 농업 부서는 법 집행 인력을 파견하고 기업을 조사하고 시장을 조정하고 조사 및 처리했다. 이 사건이 종결 된 이후 농약 총 톤수, 비료 톤수, 위조품 판매량, 가짜 담배 파는 등이 압수 당했고 농민들의 경제적 손실은 거의 만원에 이르러 독성이 높고 독성이 높으며 고 잔류 농약과 위조 농산물을 엄격하게 생산했다 제어. 생산 식별 및 제품 인증 속도 가속화 카운티의 녹색 식품은 무공해 농산물, 기지 및 10,000 mu의 면적이없는 일련의 품종으로 생산되었으며, 농업 표준화 규모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둘째, 생산 및 가공 링크의 감독이 지속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올해 카운티의 품질 감독 시스템은 식품 생산 기업을 조사하고 품질 위반을 조사하고 처리하기 위해 법 집행 인력을 파견했으며 관련 제품의 가치는 1 만 위안 이상이며 생산 및 가공시 식품 안전을 보장합니다.

셋째, 식품 시장의 주문이 더 규제되었다. 무면허 경영의 조사 및 운영, 품질 보증서의 판매, 식품 품질 기준 미준수 및 만료 된 아동에 초점을 맞춘 "아동 식품", "여름 음료", "낙농 제품"및 "이중 축제"와 같은 몇 가지 특별한 정류 조치를 수행했습니다. 음식의 행동. 올해 사건 조사 및 처리 이후 위조 및 위생 낙농 제품 상자, 물 주입 고기 킬로그램 및 만료 된 식품 킬로그램이 압수되고 식품 상표권 침해 사례의 나머지 부분이 조사되었으며 10,000 건 이상의 상표 표시가 수집 및 폐기되었습니다. 넷째, 소비자 부문의 감독이 더욱 강화되었다. 올해 초부터 건강 허가가 철회되었으며, 가사를 중단하고, 가계를 금지하고, 과잉 킬로그램의 자격이되지 않는 음식을 조사하고 처리하고, 식품 생산 및 사업 단위의 안전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도록 명령 받았습니다. 다섯째, 도축 작업에 새로운 진전이있었습니다. 일반 대중이 안전하게 고기를 먹을 수있게하기 위해 도시 지역에서 고정 소수점 도축, 중앙 검역, 통일 과세 및 분산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 우리 카운티의 육류 제품 안전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둘째, 작업 문제

우리가 편안하게 이해하고 싸우지 만, 이해 관계에 끌려 가면서 위조와 파는 경우가 여전히 발생하여 정상적인 시장 질서를 혼란스럽게합니다. 특히, 식품 안전 작업, 얼굴 너비, 다량, 긴 전투 라인, 감독 작업에 큰 어려움을 가져옵니다. 농산물 잔류 물 및 수의학 의약품 잔류 물의 문제는 여전히 다양하며, 식품 생산 및 소규모 가공, 가공 기술의 후진, 제품 품질의 보장이 어려우며 농촌 지역 및 농촌 식품 사업 환경이 열악하고 구매 채널이 혼란 스럽습니다. 중소 급식 시설과 노점상 포장 마차는 많은 수의 넓은 분배, 큰 흐름, 위생 상태가 좋지 않고 여러 가지 그룹 통조림이 복잡한 작동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관리 수준이 고르지 않습니다. 집단 식중독의 숨겨진 위험은 여전히 ​​다양한 정도로 존재합니다. 그 자체로는 경영 시스템과 운영 메커니즘이 여전히 원활하지 못하다 실제로는 반복되는 법 집행, 반복되는 검사 및 규제 공란 등의 문제가 있으며 일부 법 집행 장비는 열악하고 검출 방법은 뒤쳐져 있으며 포괄적 인 감독의 역할은 완전히 실현되지 못했다. 나와라.

셋째, 다음 단계는

우리는 앞으로의 작업에서 이러한 문제를 진지하게 다룰 것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다음 여섯 가지 측면에 중점을두고 6 가지 영역에서 새로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첫째, 새로운 돌파구를 달성하기 위해 "식품 안전 프로젝트"의 구현. 식품 안전의 원천을 강화하십시오. 브랜드 제품, 유명 기업을 적극적으로 구현하여 전략을 홍보하고 식품 품질 개선을 촉진하십시오. 일일 감독 강화, 행정 심사 및 승인 표준화, 시장 접근 강화. 제품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의 구축을 강화하고 효과적으로 기업의 생산 및 운영 프로세스의 감독을 강화하십시오. 계속해서 식품 위생 감독의 양적 관리를 완전히 이행하십시오. 우리는 "식품 재활 프로젝트의 3 개년 계획"을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모든 수준의 정부, 관련 부서 및 식품 생산 사업자의 작업 목표, 평가 기준 및 평가 방법을"식품 재활 프로젝트 종합 평가 대책 "의 요구 사항에 따라 더욱 명확히 할 것입니다. 올해 우리는 도시의 통합 된 협약에 따라 식품 안전 프로젝트의 실행에 대한 포괄적 인 평가를 실시하고 평화 프로젝트의 발전을 한층 촉진했습니다.

둘째, 음식의 특별한 정류는 새로운 돌파구를 달성해야합니다. 올해 우리는 계속해서 특별한 식량 개선 활동을 수행 할 것입니다. 농산물, 유제품, 콩 제품, 수산물, 음료, 와인, 어린이 식품, 건강 식품 및 기타 주요 품종 및 도시 및 농촌 시장, 정부 학교 식당, 병원, 학교 및 관광 명소 및 기타 공공 장소 식품 포장 마차와 같은 주요 부품은 위조품과 재생산 물 및 유해 물질을 제조하는 불법 활동을 심각하게 단속합니다.

셋째, 시골 식량 규제가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야합니다. 시골 식품 안전 감독 시스템을 합리화하고 식품 감독 네트워크 및 정보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개선하며 근본적으로 규제 격차를 해결합니다. 올해의 목표는 교육 강화, 메커니즘 통합, 역할 수행입니다. 시골에 슈퍼마켓을 구현하고, 시장을 테스트하고 진입하고, 체인점에 입장하고, 전화를 시골에보고하는 "4 개 항목 프로젝트"를 감독합니다.

넷째, 비상 대응 체제 구축은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야한다. 식품 안전 비상 대응 체제를 수립하고 계층 적 잔향, 영토 관리 및 정보 공유 및 분업을위한 수평 적 협력 시스템을 갖춘 수평 적 조율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비상 관리 책임 시스템 및 책임 성 시스템을 수립하고 비상 능력 평가를 업무 성과 평가 시스템에 통합하며 식품 안전 비상 관리 책임을 강화합니다. 비상 사태 조정 및 연계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다양한 부서 간의 자원 통합, 공유 및 포괄적 인 활용을 실현하고 응급 비용의 적시 및 적시 납품 및 응급 재료의 적시 공급을 보장합니다. 식품 안전을위한 조기 경보 메커니즘 및 구조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통일 된 식품 안전 사고 모니터링 및보고 네트워크 시스템을 개선하고 가능한 한 조속히 통합 된 과학적 식품 안전 정보 평가 및 조기 경보 시스템을 구성하십시오.

다섯째, 신용 시스템의 구축은 새로운 돌파구를 달성해야합니다. 우리는 신용 시스템 구축을 시범 적으로 잘 수행하고 도시의 식품 안전 신용 시스템 구축을 종합적으로 촉진 할 것입니다. 신용 추심 시스템, 평가 시스템 및 신용 정보 공개 시스템을 점차적으로 개선하여 신용 정보 공유 및 상호 작용을 실현하는 신용 ​​정보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파일럿 부대의 신용 평가에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고, 식품 안전 신용 평가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정기적으로 신용 평가를 조직하십시오.

카운티는 식품 및 의약품 안전에 관한 일부 작업을 수행하고 특정 결과를 달성했지만 상급자 및 선진 카운티의 요구 사항과 비교할 때 아직 큰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는이 식품 안전 종합 평가를 모든 지역의 선진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마음을 해방시키고, 시대와 함께 발전시키고, 혁신하고, 심화시키고,보다 견고하고 더 효과적으로 식품 안전 프로젝트를 더 높은 발전으로 이끄는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수준,보다 안전하고 안전한 식품 소비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

식품 안전 작업 요약

여름과 가을의 주요 식품 안전 사고를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5 월에서 10 월까지 사람들의 식품 안전과 신체 건강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우리 지구는 여름과 가을의 식품 안전 검사 및 개선 활동에 집중했습니다. 여름과 가을의 식품 안전 작업의 주요 조건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기본 상황

지방 식품 의약품 안전위원회는 여름과 가을의 식품 안전 작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특별히 우리 지역의 식품 안전 상황을 분석하기 위해 사무실 구성원 회의를 주최했으며 지구의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작업 계획의 연구 개발과 동원 배치가 수행되었습니다. 업무에서 각 부서의 목표가 명확하고 책임이 명확하며 협력이 적극적으로 조정되고 구현이 수행됩니다. 불완전 통계에 따르면 여름과 가을에 총 239 개의 주요 농산물 생산 단위, 76 개의 농업 투입구, 9 개의 식수 공급 업체, 512 개의 식품 사업부, 170 개의 학교 및 유치원 식당, 198 개의 기업 식당이 조사되었다. 건설 현장에는 26 개 식당, 식음료 유통 업체 3 개, 기타 58 개 유형의 음식 및 음료 판매점이 있습니다. 993 개의 농산물을 채취하고 비 규정 채소 2 개를 얻었으며 전체 합격률은 99.8 %였으며 살충제, 비료, 수 의약품 및 사료와 같은 23 개의 농업 투입물을 채취했으며 합격률은 91.3 % 였고 생산 및 처리 연결은 173 회 배치되었다. 시간은 그 중 169 회분, 합격률은 97.7 %, 순환 연결에서 2312 배치가 샘플링되었고, 79 배치는 규정되지 않았고, 12 주요 야채 시장에서 29165 배치가 시험되었고, 합격률은 99.93 % 였고, 지구 중심 도축장 총 2937 마리의 돼지를 시험하였고, 희박한 고기의 합격률은 100 % 였고, 950 개의 샘플이 소독되었고, 822 명이 자격을 갖추었고, 합격률은 86.5 % 였고, 192 개의 음식 샘플이 소비되었고, 125 명이 자격을 얻었고 합격률은 65.1 %였다. 면허없이 식품 기업 2 곳을 조사하고 처리합니다. 43 건의 사건이 접수되었고 68 건의 사건이 종결되었습니다. 벌금은 0.4557.6 백만 위안이었다. 하부 캐비닛은 121kg의 무자비한 식품을 파괴하고 107 마리의 병자와 279.5kg의 병이있는 내부 장기를 파괴했다. 온라인으로 6 호 식품 안전 경고 통지. 여름과 가을의 식품 안전 작업은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둘째, 주요 기능

사고력을 중요시하고 리더십을 강화하십시오.

여름과 가을의 식품 안전 업무 요건을보다 잘 이행하고 식품 안전에 대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모든 수준의 지도자가 큰 중요성을 지니고 있으며, 식품 의약품 안전위원회 사무소는 회원 단위의 책임자를 특별히 조직하여 회의를 개최하고시기 적절하게 동원 및 배치합니다. . 모든 수준의 지도자들은 사고력에 대한 통일 된 이해를 가지고 조직의 리더십을 강화합니다. 여름과 가을의 특성에 따라 여러 기능 부서와 거리를 신중하게 계획하고 신중하게 조직하며 좋은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 긴밀히 협조합니다.

명확한 책임과 탄탄한 업무

부서 간 긴밀한 협조를 위해 여름과 가을에 식품 안전 업무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책임 시스템을 엄격하게 이행하며 다양한 부서의 책임을 명확히하고 양심적으로 구현합니다.

1. 지구 농업 및 임업 부서는 1 차 농업 생산자 및 농업 투입 사업자의 검사에 중점을두고 농업 및 수산물 생산에서 다양한 투입 및 생산 기록 보관소의 내용을 조사하고 "Green Sword"여름 집중을 시작합니다. 농업 자원 관리 사무소의 조사, 육종 기지 등의 검사, 농수산물, 축산물 및 가금류 제품의 모니터링 강화, 농약, 비료, 수의학 약품 및 호르몬과 같은 농업 투입물의 감독 강화. 조직은 농산물의 안전한 사용 및 농산물의 안전한 생산 기술의 주요 내용으로 농산물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교육을 조직했습니다.

2. 산업 및 상업 부서는 순환계에 대한 접근을 보장하는 "신뢰할 수있는 상점"을 창출하고,이 지역의 주요 쇼핑몰, 슈퍼마켓 및 식품 도매 시장에 대한 검사 차량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순환계에서 모조품을 조장했습니다. 냉동 식품, 아동 식품, 음료 및 주스와 같은 여름 식품 표본 추출은 기준을 초과하는 불법 식품 및 의약품 잔류 물에 대해서는 시장에서 즉시 철수해야합니다. 주로 작은 식품점과 작은 채소를 기반으로하는 10 개의 소규모 산업의 정류를 수행하십시오. District Ten Office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2,720 개의 작은 식품점이 85 % 이상의 완공 율로 경험되었으며이 지역의 2,803 개의 식품점과 식품 안전 책임을 체결했습니다. 식품 유통 면허 배포 및 203 식품 순환 면허 발급에 좋은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3. 보건부는 축제 기간 동안 경치와 주요 행사를 확인하여 음식점, 학교, 기업소 및 건설 현장 식당을 확보하고 음식점 및 건축 홀을 점검하여 전체 지역의 수유 방법을 습득하도록합니다. 식품 안전 조치를 시행하기 위해 학교, 기업 및 건설 현장의 식당을 안내하고 감독하십시오. 케이터링 단위 건강 관리 시스템의 확립 및 시행, 식사 조건의 분배, 건강 허가 또는 취사 서비스 허가, 직원 건강 증명서 및 훈련 증명서 준수, 식품 원료 조달 및 계정 등록 상황, 식품 원료 저장, 식품 가공 위생 요구 사항의 이행, 케이터링 장비의 소독 및 청소, 불법 음식 서비스 및 기타 식품 안전법의 심각한 위반에 대한 엄격한 조사. 특히 국제 여성 배구 대회에서 매일 출장 검열을 강화하고 식품 안전 경고 발표를 적기에 실시했으며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여러 가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농촌의 식량 안전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농촌 가정을 인도하십시오.

4. 진해 지역의 식량 소비 특성에 따라 품질 감독 부서는 식품 생산의 대규모 검사를 목표로 조직한다. 사람들의 축제 소비와 밀접한 관련이있는 식품은 특히 식품, 식용유, 조미료, 음료, 케이크 및 사람들이 면밀히 관찰하고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과 관련된 기타 축제 음식에 대한 검사의 초점입니다. 도핑 불량, 겉만 번지름, 만료 된 곰팡이, 유독성 및 유해성, 식품 첨가물 가공 식품의 남용과 같은 불법 활동을 조사하고 처벌하며 달 케이크의 내용을 규제하지 않는 기업에시의 적절한 수정을 촉구합니다. 특별 감독 및 검사는 지구에 예약 된 사양을 갖춘 세 가지 소규모 식품 작업장에서 수행되었습니다. 음식물 혼입, 독성 및 유해 물질 추가, 식품 첨가물 남용과 같은 심각한 불법 활동을 조사하십시오. Qingquan Action Plan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9 개의 식수 공급 업체가 음용수의 품질과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받았다.

5. 무역과 곡물 부문은 돼지와 소의 품질을 엄격하게 통제한다. 지정 돼지 도축 및 가공 기업의 감독을 강화하고 중앙 집중식 도살 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불법적 인 도살, 수 인성 고기 및 병든 고기 가공에 심한 단속을 가했다. 시장의 실제 조건을 결합하고 산업별 또는 상각에 따라 목록에있는 식품에 대한 청구를 이행하도록 시장을 감독하고 열거 된 식품의 추적 성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티켓의 중앙 집중식 분류 관리를 수행하기 위해 한 가구 및 한 파일을 구현합니다. 나열된 야채 모니터링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6. 도시 관리 부서는 모바일 식품 포장 마차 및 식품 포장 마차의 검사 및 관리를 강화하고 법률에 따라 불법 모바일 식품 포장 마차를 금지합니다.

7. 건설 부는 대규모 식중독 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건설 현장에있는 식당 방문을 강화할 것이다.

8. 교육부에서는 식품 안전 홍보를 강화하고 학교 식당 및 식당에서 식품 안전 검사를 실시하고 학교에 건전한 식품 안전 작업 시스템을 구축 할 것을 촉구하는 식품 안전 데모 학교를 개설 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명확한 아이디어, 집중

모든 부서는 항상 식품 의약품 안전위원회 (District Food and Drug Safety Committee)가 정한 목표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식품 시장의 명령을 받아 들여 인민 대중의 식량 안전을 출발점과 최종 결과로 보장합니다.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각 부서는 직무 요구 사항 및 규제 책임을 기준으로 우선 순위를 결정합니다. 야채, 과일, 수산물, 음료, 유제품, 패스트리, 육류 및 육가공품, 콩 제품, 냉동 식품, 농산품, 농산물, 주요 품종으로 조리 된 음식, 차가운 음식 등. 엄격하고 불법적 인 식품 작업을 단속하고 좋은 식품 소비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옹호는 깊고 분위기는 강합니다.

웹 사이트, 신문, 텔레비전 및 기타 홍보 사업자는 식품 안전 시리즈 홍보 활동을위한 플랫폼으로 사용될 것이며, 식품 의약품 안전위원회 (Food and Drug Safety Committee) 회원은 "식품 안전법"홍보 주간 행사를 조직하고 거리의 식품 안전 감독관 및 행정 마을 공공 안전 코디네이터 직원들은 식품 안전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정부 관료, 식품 안전 감독관 및 규제 당국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전문가들, 대리인, CPPCC 회원, 정부 공무원 및 학교로 우편 네트워크를 사용하도록 초청 전문가를 초빙했습니다. , 병원, 기업 등은 "식품 안전법"의 독서 및 홍보 자료를 5,000 개 이상 발행했으며, 시골 지역 사회와 심층적 인 시골 지역 사회 기업과 협력하여 식품 안전 현장 상담 및 홍보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식품 안전법 CD 9 세트, 식품 안전법 포스터 1000 세트, 식품 안전법 2 만건, 식품 안전 지식 100 문, 가정 식품 안전 200 권, 가족 식품 안전 책 2000 권이 발간됐다. . 광범위하고 심층적 인 홍보 활동을 통해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식품 안전에 관심을 갖고 식품 감독에 참여할 수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감독이 자리를 잡고 결과가 놀랍습니다.

모든 기능 부서는 거리와 긴밀히 협력하여 요구 사항을 엄격하게 준수하여 검사 및 정류를 수행합니다. 검사 상황에서 도시 학교 통조림은 모두 건강 허가를 받았고, 일부 유치원, 이주 아동 학교 및 타운십 학교 식당은 건강 허가가 없었으며, 대부분의 식당은 일반 채널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세 가지 인증서"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록이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채소 및 야채 시장의 샘플링 검사, 모든 채소가 자격이 있으며, 돼지 고기 및 소고기는 고정 소수점 도축 공장에서 생산되며, 가금류 및 그 제품은 모두 지역 자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검열 중 발견 된 문제에 대응하여 법 집행관은 이미 사건, 제한된 시간, 금지 등의 처리를 처리했으며 기한 내에 정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여름과 가을의 식품 안전 검사 및 개선 활동을 통해 학교 구내 식당 및 주변 음식 업체, 식품 상점 관리자 및 직원의 법적인 인식 및 식품 안전 의식이 더욱 강화되고 건강 시설이 개선되었으며 대부분의 운영자는 행동이 잘되고 비즈니스 명령이 우수합니다. . 해당 지역에는 등급 급식 안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셋째, 문제가있다.

여름과 가을의 식품 안전 작업이 확실한 결과를 얻었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냉동 식품, 어린이 식품, 음료, 주스 및 기타 여름 식품의 합격률은 그리 높지 않으며 안전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둘째, 기업 및 건설 현장의 식품 및 음료수 통의 라이센스 율이 낮고, 식당의 일부 식품 안전 및 강건 시설이 불완전하고, 기업의 식품 안전 업무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며, 다양한 식품 안전 조치가 취해지지 않고 있으며, 동시에 허가받지 않은 식음료 유통 현상, 식품 안전 위험은 크다. 셋째, 시골의 개별 유치원 식당에서 무면허 운영이 더 많이 이루어 지는데 주된 이유는 운영 혜택이 만족스럽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학교 면허를 취득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넷째, 다음 단계

여름과 가을의 식품 안전 작업 상황에 따라 다음 단계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 첫째, 기존 문제를 겨냥하고, 식품 안전 및 정류 작업을 결합하고, 식품 안전 감독을 강화하고 일반 대중이 안심할 음식. 두 번째는 식품 안전법 및 규정의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고 국민 대중의 식품 안전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대중 대중의인지 능력을 향상 시키며 식품 안전 감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다양한 규칙과 규정을 더욱 개선하고 표준화하고, 시장 발기인, 운영자 및 규제자의 의무를 명확히하고 운영자가 문명화 된 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성실하게 운영하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