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안전 작업 요약

식품 안전 요약


식품 안전 요약

식품 안전 작업은 사람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사건이며, 특히 학교, 유치원 식당 및 학교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음식 안전은 식품 안전의 최우선 순위입니다. 저희 타운에서는 72 개의 케이터링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서비스 라이센스를 연속적으로 처리했으며, 148 명의 직원이 건강과 질서있는 식품 안전 작업 개발을 보장하기 위해 건강 증명서를 신청했습니다. 다음은 20xx 도시에서의 식품 안전 작업의 발전에 대한 내용입니다.

1.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식품 안전 보호 조직 리더십 시스템 구축

올해에는 마을 직원의 변화에 ​​따라 식품 안전 작업 선도 그룹이 올해 초에 설립되었으며, 촌장이 팀장으로 임명되었으며, 책임자는 식품 안전 감독 사무소, 산업 및 상업 사무소, 수의학 국, 보건 센터, 경찰서, 사법부, 중앙 학교, 안전 감독소 및 기타 부서장이 주요 구성원이며, 마을의 식품 안전 코디네이터는 보건소 장이 직무를 수행하며, 41 개 마을마다 정보 담당자가 있으며 식량 확보 계획을 세웠습니다. 안전한 작업의 효과적인 구현.

둘째, 훌륭한 식품 안전 작업 분위기를 조성하기위한 광범위한 홍보

식품 안전과 홍보 및 교육 분야에서 좋은 일을하는 것은 전제 조건입니다. 금년 초부터 우리 마을의 실제 상황에 따라 생활에 가깝고 국민의 요구에 따라 취사 호텔, 캠퍼스, 농민 및 농민 협동 조합 등에서 식품 안전 홍보를 실시하고 주요 축제 식품 안전 홍보 활동에 집중하여 300 개 슬로건을 게시했습니다. 4 개의 배너가 기중기에 올려졌고 1,200 종이 넘는 인쇄물이 식당 및 대중에게 배포되어 식품 안전에 대한 인식이 사람들의 마음에 더욱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셋째, 감독을 강화하고 현 케이터링 서비스에 대한 식품 안전 작업에 열심히 일하십시오.

** District의 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의 작업 요구 사항에 따라 검사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정기적 인 검사 방법과 불규칙한 검사 방법을 함께 사용합니다. 올해 그룹의 지도자들은 보건 센터를 조정할 것이며, 각 요식업 단위는 확인, 검증, 건강 증명서, 환경 위생 시설의 현장 검사, 생산 실 및 구매 계정을 통해 요식 업체가 구매 채널을 엄격하게 통제하도록 요구할 것입니다. 파리와 설치류를 막기 위해 폐유와 불법 식품 첨가물을 사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특히 ** 학교, ** 학교, 10 개 유치원은 주요 감독 단위로 간주되며 분기 별 검사와 비정기 검사가 결합되고 식품 안전 문제가 발견되면 언제든지 교정 의견이 제시됩니다. 조심스럽고 세심한 검사를 통해 올해부터 마을의 모든 식음료 시설에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넷째, 요점을 강조하고 급식 서비스의 식품 안전 위험을 종합적으로 조사합니다.

여름과 휴일의 음식 안전 식품 안전 특성과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 응하기 위해 우리는 봉오리의 모든 숨겨진 위험을 제거하기위한 목표로 삼는 솔루션을 공식화 할 것입니다. 도시의 식품 관련 부서는 법 집행 요원을 배치하여 학교 주변의 소규모 식당을 비롯하여 학교 식당, 기업 식당, 학교 및 관광 명소에서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주요 구역, 주요 단위, 주요 기간 및 주요 품종에 대한 특별 검사를 수행합니다. 감독과 검사는 강도를 증가 시켰습니다.

5. 법률에 따라 엄격히 법을 집행하고 법률 및 규정 위반을 조사하고 처리합니다.

식품 안전법 및 그 시행 규칙 및 케이터링 서비스의 식품 안전 감독 및 관리에 관한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법규 위반을 조사하고 다루십시오. 발견 된 식품 안전 약 링크 및 케이터링 서비스의 문제점과 관련하여 제한 시간 내에 시정하도록 명령 받았으며, 성격이 좋지 않고 중대한 결과가있는 경우 벌금이 부과되고 학교 밖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음식점과 허가없이 경치가 좋은 장소는 단호하게 금지됩니다. 학교 매점의 시험은 네 가지 규칙을 엄격하게 시행 할 것입니다 : 식품 안전 자체 시험을 수행하지 않은 모든 사람들은 통보되고 비판을받을 것이고, 관리 시스템이 실행되지 않으면 제한 시간 내에 정류 될 것이고, 케이터링 서비스 라이센스를 얻지 않았거나 허가 조건이없는 사람들, 식사는 제공되지 않으며 법규 위반은 엄격히 처벌됩니다.

6. 긴급 상황을 파악하고 식중독 응급 상황을 적절하게 처리하십시오.

우리 마을은 서비스 음식 안전 비상 사태 처리 업무를 중시하며 음식 서비스 안전 비상 사태 계획을 완성하고 비상 사태 관리를 강화하며 책임을 이행하고 위험에 대비할 수있는 영토 관리를 실시합니다. 식중독 비상 사태가 발생하면 규제 당국과 긴밀히 협조하고 현장을 통제하며 적절히 처분하고 진실을보고하거나 진술하지 않으며 의도적으로 관련 증거를 숨기거나 파기하지 않아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관련 법규에 따라 심하게 ​​처벌됩니다.

우드 리더와 각 부처의 올바른지도와 도시 인민 대표 대회의 관리와 감독하에 매일의 감독과 특별 정류를 결합하고 정류 선전과 건전한 장기 메커니즘을 결합 할 것입니다. 전체 식품 안전 작업을 좋은 상태로 만들기. 그러나 식품 산업은 규제가 광범위하고 감독이 불충분하며 감독자가 적어 식품 품질 감독 수준이 낮아 보안 위험이 있으며 두 번째는 비교적 느슨하게 배포됩니다. 부적절한 교통으로 인해 마을의 식품 안전 감독에 장애가되고 셋째, 식품 안전 감독 시간이 길어지고 전문 교육이 부족하여 전문가의 전문적 질을 더욱 향상시켜야합니다.

다음 단계는 다음과 같이 작업하는 것입니다.

1. 식품 및 약물 안전 업무 책임 시스템을 개선하고 감독 기능을 합리화한다.

다양한 부서의 식품 및 약물 안전 감독에 대한 책임을 분명히하고, 규제 기능을 합리화하며, 포괄적 인 조정 및 법 집행 연계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링크 및 산업 전반에 걸쳐 공동 법 집행 및 감독을 균등하게 조직하고 조정합니다. 사례를 조사하고 초점을 맞추고 점차적으로 책임감 있고, 조정되며, 반응적이고 원활하게 연결된 식품 및 약물 안전 규제 구조를 형성하십시오.

2. 특별한 정류를 파악하고 식품 시장 주문을 표준화한다.

진지하게 감독 업무의 경험을 요약하고, 감독 업무에서 약한 고리를 찾아 내고, 대중에게 관심있는 뜨거운 이슈에 대한 감독 업무의 돌파구를 확인하고 공격에 주도권을 둡니다.

3. 홍보와 교육을 강화하여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우리는 다양한 형태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홍보 및 판촉물 보급을 활용하고 식품 의약품 안전법 및 식품 안전 및 약물 안전법과 같은 법규를 강화하고 식품 생산자, 운영자 및 소비자의 식품 안전과 약물 안전을 점진적으로 개선 할 것입니다. 책임 인식, 식품 및 약물 안전의 사회적 감독 강화, 식품 및 약물 안전 감독의 연계 확대 식품 안전법에 중점을두고 우리는 일반 대중 및 식품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자간 및 다단계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고 식량 안전 및 자기 보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식량 생산 및 관리에 대한 인식과 자기 규율을 강화할 것입니다. 식품 안전 작업을위한 좋은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람들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십시오.

4. 타운십에서 식품 및 약물 안전을 보장하기위한 규제 조치 강화

감독을 강화하고, 검사를 수행하기 위해 관련 부서와 정기적으로 협조하고, 도시 검열 관과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중앙 정류를 수행하고, 작은 포장 마차에 대한 표준화 및 인증을 수행하고, 정기적으로 식품 품질을 확인하고, 식품 안전 시연을 만들고 주요 영역을 강화하려고 노력합니다. 핵심 링크 및 주요 기간의 개조 및 식품 시장의 안전을 보장하기위한 감독 조치 강화. 사업주의 자제를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식품 및 약물 안전 정보 공개 시스템을 계속 구현하십시오. 식품 위생 감독의 양적 및 위계 관리, 티켓, 구매 및 판매 원장 청구 및 원료 서류 관리의 관리 시스템을 추가로 구현하고 모조품과 불량 식품이 출처에서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특별한 정류 활동을 조직하고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을 저해하는 불법 활동을 단호하게 조사하고 처벌합니다. 도시와 마을의 면허없는 취사 관리를 엄격히 규제하고, 임시 취사 서비스를위한 시범 사업을 실시하고, 무면허 및 비허가 운영의 추진력을 억제하십시오.

5. 혁신적인 관리 메커니즘 및 자원 통합

마을의 자원에 의거하여 식품 및 의약품 안전 감독 업무 및 행정 검사 및 승인 자료 예비 심사, 검증 및 검증 절차 지원, 식품 및 의약품 안전 책임 시스템 구현을 담당하는 식품 의약품 감독 및 관리 선도 그룹이 설립되었습니다. 대상 책임 도서는 책임이 제자리에 있고 작업이 제자리에 있음을 보장합니다. 마약 관리는 맹인 병원장과 감독 부서의 수석 그룹이 정기적으로 마약 구입 경로가 정상이고 치료를 위조 약품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실시해야한다. 마을에 케이터링 서비스 부서 기록 보관소를 설립하고, 각 케이터링 부서의 상황을 적시에 파악하고, 식품 및 약물 감독 업무가 정상적이고 제도화되고 표준화되도록하십시오. 우리 마을 사람들에게 음식과 약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 마을의 음식과 의약품의 안전이 새로운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입니다.

식품 안전 요약

첫째, 식품 안전 작업의 기본 상황

리더십을 강화하고, 널리 출범하며, 강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최근 몇 년 동안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는 시장 경제 질서를 정류하고 표준화하는 데 최우선 순위 인 "식품 안전"을 구현하여 카운티 정부의 "인민의 마음 프로젝트"중 하나로 올려 놓았습니다. 눈에 띄는 위치. 카운티 정부는 카운티 총재를 수석으로하는 식량 및 의약품 안심 프로젝트의 실행을 위해 선도적 인 그룹을 구성했으며, 매년 법 집행관이 선별 조사를 실시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적시에 처리 할 수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올해 __ 월에 우리 군은 마을 및 마을에서 식품 및 약물 감독 기능을 추가하고 식품 및 약물 감독 보조를 갖춘 마을의 식품 및 의약품 안전 조정위원회를 설립했으며 식품 감독 정보 기능을 높이기위한 마을 단위의 약물 정보 제공자와 군거 및 마을의 군대 식품 및 의약품을 설치했습니다. 지역, 마을, 마을, 음식 및 마약 감독 네트워크에 대한 수직적이고 수평 적이며 민첩하고 완전한 지원을 구축하기 위해 감독 조력자 정보 ___ 이름을 갖춘 안전 조정위원회 (Safety Coordination Committee) __. 군구 식품 의약품 안전 조정위원회 설립 이래로 작전이 좋았으며, __ %의 사례 정보가 제공되어 현장 조사에 참여하여 __ % 이상의 마을 수준의 식품 및 의약품 공급 지점을 기본적으로 합법적으로 구매 및 기록했다. 의약품의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고 사람들에게 널리 환영 받았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수준에서 홍보 수준을 높였습니다. 식품 안전 진흥 주간, 제품 품질 월간, 위조품 및 열등한 건강 식품의 거부와 같은 주요 식품 안전 증진 활동이 수행되었습니다. 카운티는 식품 위생법 및 제품 품질 법과 같은 보급 자료를 총 1 만 부 발행하고 여러 번 홍보용 차량을 파견하고 작업 설명회를 발행했습니다. 식품 감독 활동은 "3 인치"와 "3 대 1", "3 인치"는 "시골로 들어가서 학교에 들어가고 공동체에 들어가기"를 의미하며 "3 대 1"은 법률 교육과 과학 지식, 홍보 및 교육 활동의 대중화 및 특별 조치, 중앙 집중식 홍보 및 장기간 발전의 결합. " 우리는 뉴스 매체의 선전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특별한 정류 내용과 확실한보고에 관한 50 개 이상의 기사를 발표하고 보급합니다. 계절에 따라 발생하기 쉬운 식품 안전 사고 및 식품 매개 질병이 적시에 대중에게 발행되었으며, 전국에서 발생한 식품 안전 사고가보고되었습니다.

체계 수립, 책임 이행, 식품 안전에 대한 포괄적 인 감독

____ 년은 우리 카운티의 식품 안전 건설 파일럿의 첫해입니다. 심층적 인 조사 및 연구를 바탕으로 "식품 의약품 안전 조정위원회 작업 체계", "식품 안전 사고 감독 및 감독 체계", "식품 안전 사고 재난 대책"및 "연도 별 특수 재활 사업 계획" 일련의 규칙과 규정 및 문서 보관소는 식품 안전에 대한 포괄적 인 감독을 강화하고 식품 안전을 원활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보장 해줍니다. 카운티 정부는 매년 규제 목표를 명확히하고 식품 안전 목표 관리 작업을 "안전 건설"평가 범위에 통합하기 위해 마을과 부서와 함께 "식품 안전 책임 성 서한"에 서명합니다.

조정 및 연계, 공동 관리, 시장 통합 및 효과 성

분단 된 감독과 개별 전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는 감독 수단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빈번한 문제, 고위험 식품 및 여러 분야의 위반에 대한 통합 배치, 중앙 집중식 조치 및 상호 연결 및 상호 작용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시장 정류 노력. 금년 초부터 군은 공동 작업으로 10 번 행동했으며 식품 안전 특별 검사는 __ 번이고 시장 정류 작업은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첫째, 근원 오염은 초기에 통제되었다. 농산물에 대한 일상 검사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구현하고 정기적으로 농산물 테스트 정보를 발표했습니다. 올해 카운티는 남은 녹색 식품과 무공해 품종을 무작위로 선택했으며이 중 모두가 자격 기준을 충족했습니다. 표준화 된 생산 기지에서는 농작물의 구매, 판매 및지도를위한 "3 가지 통일"시스템이 구현되었고 채소 생산 지역에서는 살충제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구현되었다. 작년에 농업 부서는 법 집행 인력을 파견하고 기업을 조사하고 시장을 조정하고 조사 및 처리했다. 이 사건이 종결 된 이후 농약 총 톤수, 비료 톤수, 위조품 판매량, 가짜 담배 파는 등이 압수 당했고 농민들의 경제적 손실은 거의 만원에 이르러 독성이 높고 독성이 높으며 고 잔류 농약과 위조 농산물을 엄격하게 생산했다 제어. 생산 식별 및 제품 인증 속도 가속화 카운티의 녹색 식품은 무공해 농산물, 기지 및 10,000 mu의 면적이없는 일련의 품종으로 생산되었으며, 농업 표준화 규모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둘째, 생산 및 가공 링크의 감독이 지속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올해 카운티의 품질 감독 시스템은 식품 생산 기업을 조사하고 품질 위반을 조사하고 처리하기 위해 법 집행 인력을 파견했으며 관련 제품의 가치는 1 만 위안 이상이며 생산 및 가공시 식품 안전을 보장합니다.

셋째, 식품 시장의 주문이 더 규제되었다. 무면허 경영의 조사 및 운영, 품질 보증서의 판매, 식품 품질 기준 미준수 및 만료 된 아동에 초점을 맞춘 "아동 식품", "여름 음료", "낙농 제품"및 "이중 축제"와 같은 몇 가지 특별한 정류 조치를 수행했습니다. 음식의 행동. 올해 사건 조사 및 처리 이후 위조 및 위생 낙농 제품 상자, 물 주입 고기 킬로그램 및 만료 된 식품 킬로그램이 압수되고 식품 상표권 침해 사례의 나머지 부분이 조사되었으며 10,000 건 이상의 상표 표시가 수집 및 폐기되었습니다. 넷째, 소비자 부문의 감독이 더욱 강화되었다. 올해 초부터 건강 허가가 철회되었으며, 가사를 중단하고, 가계를 금지하고, 과잉 킬로그램의 자격이되지 않는 음식을 조사하고 처리하고, 식품 생산 및 사업 단위의 안전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도록 명령 받았습니다. 다섯째, 도축 작업에 새로운 진전이있었습니다. 일반 대중이 안전하게 고기를 먹을 수있게하기 위해 도시 지역에서 고정 소수점 도축, 중앙 검역, 통일 과세 및 분산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 우리 카운티의 육류 제품 안전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둘째, 작업 문제

우리가 편안하게 이해하고 싸우지 만, 이해 관계에 끌려 가면서 위조와 파는 경우가 여전히 발생하여 정상적인 시장 질서를 혼란스럽게합니다. 특히, 식품 안전 작업, 얼굴 너비, 다량, 긴 전투 라인, 감독 작업에 큰 어려움을 가져옵니다. 농산물 잔류 물 및 수의학 의약품 잔류 물의 문제는 여전히 다양하며, 식품 생산 및 소규모 가공, 가공 기술의 후진, 제품 품질의 보장이 어려우며 농촌 지역 및 농촌 식품 사업 환경이 열악하고 구매 채널이 혼란 스럽습니다. 매체

소규모 취사 시설과 노점상 포장 마차는 많은 수의 광역 유통과 대규모 흐름, 위생 상태가 좋지 않으며 다양한 그룹 통조림에는 복잡한 작동 구성 요소가 있으며 관리 수준은 고르지 않습니다. 집단 식중독의 숨겨진 위험은 여전히 ​​다양한 정도로 존재합니다. 그 자체로는 경영 시스템과 운영 메커니즘이 여전히 원활하지 못하다 실제로는 반복되는 법 집행, 반복되는 검사 및 규제 공란 등의 문제가 있으며 일부 법 집행 장비는 열악하고 검출 방법은 뒤쳐져 있으며 포괄적 인 감독의 역할은 완전히 실현되지 못했다. 나와라.

셋째, 다음 단계는

우리는 앞으로의 작업에서 이러한 문제를 진지하게 다룰 것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다음 여섯 가지 측면에 중점을두고 6 가지 영역에서 새로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첫째, 새로운 돌파구를 달성하기 위해 "식품 안전 프로젝트"의 구현. 식품 안전의 원천을 강화하십시오. 브랜드 제품, 유명 기업을 적극적으로 구현하여 전략을 홍보하고 식품 품질 개선을 촉진하십시오. 일일 감독 강화, 행정 심사 및 승인 표준화, 시장 접근 강화. 제품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의 구축을 강화하고 효과적으로 기업의 생산 및 운영 프로세스의 감독을 강화하십시오. 계속해서 식품 위생 감독의 양적 관리를 완전히 이행하십시오. 우리는 "식품 재활 프로젝트의 3 개년 계획"을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모든 수준의 정부, 관련 부서 및 식품 생산 사업자의 작업 목표, 평가 기준 및 평가 방법을"식품 재활 프로젝트 종합 평가 대책 "의 요구 사항에 따라 더욱 명확히 할 것입니다. 올해 우리는 도시의 통합 된 협약에 따라 식품 안전 프로젝트의 실행에 대한 포괄적 인 평가를 실시하고 평화 프로젝트의 발전을 한층 촉진했습니다.

둘째, 음식의 특별한 정류는 새로운 돌파구를 달성해야합니다. 올해 우리는 계속해서 특별한 식량 개선 활동을 수행 할 것입니다. 농산물, 유제품, 콩 제품, 수산물, 음료, 와인, 어린이 식품, 건강 식품 및 기타 주요 품종 및 도시 및 농촌 시장, 정부 학교 식당, 병원, 학교 및 관광 명소 및 기타 공공 장소 식품 포장 마차와 같은 주요 부품은 위조품과 재생산 물 및 유해 물질을 제조하는 불법 활동을 심각하게 단속합니다.

셋째, 시골 식량 규제가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야합니다. 시골 식품 안전 감독 시스템을 합리화하고 식품 감독 네트워크 및 정보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개선하며 근본적으로 규제 격차를 해결합니다. 올해의 목표는 교육 강화, 메커니즘 통합, 역할 수행입니다. 시골에 슈퍼마켓을 구현하고, 시장을 테스트하고 진입하고, 체인점에 입장하고, 전화를 시골에보고하는 "4 개 항목 프로젝트"를 감독합니다.

넷째, 비상 대응 체제 구축은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야한다. 식품 안전 비상 대응 체제를 수립하고 계층 적 잔향, 영토 관리 및 정보 공유 및 분업을위한 수평 적 협력 시스템을 갖춘 수평 적 조율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비상 관리 책임 시스템 및 책임 성 시스템을 수립하고 비상 능력 평가를 업무 성과 평가 시스템에 통합하며 식품 안전 비상 관리 책임을 강화합니다. 비상 사태 조정 및 연계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다양한 부서 간의 자원 통합, 공유 및 포괄적 인 활용을 실현하고 응급 비용의 적시 및 적시 납품 및 응급 재료의 적시 공급을 보장합니다. 식품 안전을위한 조기 경보 메커니즘 및 구조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통일 된 식품 안전 사고 모니터링 및보고 네트워크 시스템을 개선하고 가능한 한 조속히 통합 된 과학적 식품 안전 정보 평가 및 조기 경보 시스템을 구성하십시오.

다섯째, 신용 시스템의 구축은 새로운 돌파구를 달성해야합니다. 우리는 신용 시스템 구축을 시범 적으로 잘 수행하고 도시의 식품 안전 신용 시스템 구축을 종합적으로 촉진 할 것입니다. 신용 추심 시스템, 평가 시스템 및 신용 정보 공개 시스템을 점차적으로 개선하여 신용 정보 공유 및 상호 작용을 실현하는 신용 ​​정보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파일럿 부대의 신용 평가에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고, 식품 안전 신용 평가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정기적으로 신용 평가를 조직하십시오.

카운티는 식품 및 의약품 안전에 관한 일부 작업을 수행하고 특정 결과를 달성했지만 상급자 및 선진 카운티의 요구 사항과 비교할 때 아직 큰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는이 식품 안전 종합 평가를 모든 지역의 선진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마음을 해방시키고, 시대와 함께 발전시키고, 혁신하고, 심화시키고,보다 견고하고 더 효과적으로 식품 안전 프로젝트를 더 높은 발전으로 이끄는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수준,보다 안전하고 안전한 식품 소비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

식품 안전 요약

2019 년에 카운티 당위원회, 카운티 정부 및 상위 부서의 통일 된 배치에 따라 카운티의 식품 작업은 국민의 식품 안전 보장에 중점을 두 었으며 엄격하게 식품 안전망 기반 감독 네트워크 시스템의 건설 및 운영을 단호하게 추진했습니다 식품 안전법 및 기타 법률 및 규정, 식품 안전 감독 강화, 식품 안전 및 효율성 메커니즘 확립, 핵심 식품의 종합 정류, 생산 및 유통의 중앙 집중식 관리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법률에 따라 심각하게 조사 및 처벌하며 식품 안전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개선 대중의 식단의 안전을 보장하는 능력과 감독 수준.

첫째, 식품 안전에 대한 포괄적 인 조정을 강화하고 국민의 식품 안전을 적극적으로 보호한다.

식품 안전 감독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엄격하고 효과적인 식품 안전 감독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1. 풀뿌리 감독 제도를 개선하고 풀뿌리 식품 안전 관리를 강화한다. 지방 자치 단체의 지방 식품 안전 관리 책임을 강화하고 행정 책임 제도를 시행한다. 우리는 식품 안전망 관리를 종합적으로 철저히 홍보하고 다양한 그리드 라인의 작업 시스템을 개선하며 식품 안전 코디네이터 및 정보 직원 팀을 교육 할 것입니다. 매일 검사를 수행하고, 문서화되지 않은 식품 단위의 역동적 인 추적 및 효과적인 감독에 중점을두고, 잠재적 인 위험을 포괄적으로 조사하기 위해 모든 마을과 마을을 감독하십시오. 검사 내용은시기 적절하고 종합적이며 효과적이었으며 기본 데이터베이스는 2 차 그리드에 제 시간에 설치되었습니다. 식품 안전망 정보 채널은 차단 해제되고 1 단계 그리드 라인은 정기적으로 정보를 제출하며, 2 단계 그리드 라인의 타운 쉽 식품 안전 사무소는 1 단계 그리드 검사로 수집 된 식품 안전 관련 정보를 식품 생산 및 운영 상태 및 인증서 상태에 따라 분류하고 분류합니다. 숨겨진 위험을 찾아 내거나 문제를 강조하십시오. 분류 된 문제에 대한 추가 분석이 이루어지며 문제 해결 방법이 제안됩니다. 세 번째 수준의 그리드 라인은 비즈니스 지침 및 인력 교육을 제공합니다. 한 눈에 보이는 감독 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식품 안전 감독 그리드가 효율적으로 운영되어 문제를 발견하고 사건을 통제하며 비상 사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식품 안전 법 집행 연계 메커니즘의 구축을 강화한다. 카운티 식품 안전청은 포괄적 인 조정 기능을 완전하게 발휘하고 정기 회의 시스템 및 특별 회의 시스템을 완성하고 정기적으로 주요 업무를 조사 및 배치하며 현재 식품 안전의 주요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마련합니다. 카운티 식품 안전청은 여러 마을 및 식품 안전 감독 부서 및 규제 기관과 협력하여 부서 간 및 지역간 식품 안전 정보 통지, 공동 법 집행, 숨겨진 위험 조사 및 사고 처리를위한 조정 및 연계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개선하고 감독의 공동 세력을 구성합니다. 규제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식품 안전 프로세스의 감독을 강화하고 모든 측면에서 식품의 안전과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우리 카운티의 식품 안전 감독 개혁 계획을 시행하기 전에 카운티 식품 안전 기능 부서는 현재의 규제 기능과 엄격한 시장 감독을 엄격히 준수하여 직무를 계속 수행했습니다.

식용 농산물의 품질 및 안전 감독 : 농산물의 품질 및 안전성 향상, 법 집행 감독, 검사 및 시험, 위험 비상 사태, 표준화 된 생산 및 인증 제도, 야채 원산지 관리의 시험 생산 촉진, 농산물 표준화 시범 지점 설립 촉진, 야채, 과일 증대 식용 균류의 일상적인 샘플링, 농업 자원 시장의 특별한 정류를 조직하고, 불법적으로 고독성 금지 살충제의 연구, 생산, 판매 및 사용을 단속하고 허가되지 않은 무면허 농약 생산의 "검은 색 구덩이"를 금지합니다.

가축 및 가금류 및 수산물의 품질 및 안전 감독 : 동물 용 의약품 및 사료 시장의 시장 행동을 규제하고, 수 의약품 및 사료 시장에 대한 특별 검사를 조직하고, 불법 사업, 불법 및 수 의약품에 대한 엄격한 단속을 실시하고, 린 (lean) 고기에 대한 특별한 정류를 수행하고, "육체"모니터링 프로그램, 동물 질병 예방 및 통제 강화, 생산 현장 접근 및 접근을 엄격하게 시행, 지정된 장소에서 동물 검역 격리를 강화하고, 동물 유행병 예방 자격 인증서의 동적 감사를 실시하고, 바우처, 사기 도살, 동시 검역 및 바우처 공장 시스템, 외국 동물 제품에 대한 "이중 인증"검사 시스템을 엄격히 시행하고 법에 따라 물 분사 및 탈출 검사와 같은 불법 활동을 조사하고 처리하며 "병든 고기"가 목록에 없으며 "물 주입 고기"가 반동되지 않도록 보장하고 가축 및 가금류 제품의 추적 성 관리를 강화합니다 수산물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시장에서 수산물과 수산물의 샘플링 검사를 강화하고 수생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특별한 교정을 집중적으로 수행합니다. 우리는 "안전한 고기"체계의 건설을 수행하고 도축 자격의 강도를 높이며 돼지 도축의 감독을 강화할 것입니다.

식품 생산 및 가공 링크 : 엄격한 식품 생산 면허, 식품 안전의 특수 정류, 위탁 된 가공 행위의 감독 및 검사 강화, 식품 가공, 라벨링, 식품 재활용, 공장 검사, 생산 환경 등, 인증 기업 관리 표준화 및 기업의 주요 책임 강화 자가 검사 및 검증 업무를 수행하고 식품 첨가물 등록, 식품 기업 최고 품질 책임자, 상장 보고서 및 식품 목록 작성, 회수 및 파기 시스템의 시행을 강화하고 불법 식품 라벨 표시에 대한 조사 및 처벌을 강화하며 위조 및 위조를 단속합니다. 위조 식품, 비 식품 원료의 무면허 생산 및 소비, 식품 재활용, 식품 첨가물 남용, 식품 가공, 식품 생산 및 가공 테스트 프로그램의 개발 및 구현, 엄격한 샘플링 및 부적합한 후 처리 작업, 식품 생산 강화 및 소규모 공장 감독 소규모 워크샵에서 식품 안전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을 수행하고 식품의 소규모 워크샵을 처리하기위한 감독 파일을 개선합니다.

식품 순환 : 유통 기한 가까이에서 식품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식품의 상장 폐지 감독을 강화하고 식품 유통 분야에서 "티켓 패스"시스템 적용 및 "식품 안전 시범 지점"창설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식품 유통 관리에서 식품 안전 관리 및 정류를 심화 식용이 아닌 물질의 불법 첨가, 위조 및 불량 식품의 판매와 같은 불법 활동을 심각하게 단속하고, 샘플링 및 순환 링크의 신속한 탐지를 강화하고, 식품 포장 마차의 건설 및 표준화 된 관리를 강화하고, 포장의 무결점 관리 및 자체 규율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합니다. 법령에 따라 학교 주변의 학교와 같은 주요 장소에서 식품 순환 검사가 중단되고 허가받지 않은 식품 모바일 포장 마차가 금지됩니다.

취사 및 소비 링크 : 취사 서비스 식품 안전 계량 및 계층 적 관리의 심층 홍보, 클래스 A 식당의 창설을 계속하고, 유치원 및 중국 식당의 창설을 늘리고, 출장 음식 안전 시범 카운티, 시범 거리, 데모 장소를 만들고,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혁신적인 살균 식기 감시 모드를 탐구하고 소독 식기의 감독 수준을 향상 시키며 핵심 구역, 주요 링크, 주요 식품 및 주요 장치의 감독을 강화하고 집단 식중독 예방, 음식 서비스에서 특별한 식품 안전 정류를 조직하며 불법 조달 및 질병 사용을 엄격히 단속합니다 가축 및 가금류 및 그 제품, 불량한 식용유 및 불법적 인 첨가제의 남용에 대한 불법 행위

식품 안전 관리를 심화시키고 식품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해결하십시오.

1. 식품 안전 위험에 대한 조사와 관리를 수행하십시오. 5 월 17 일 우리는 농산물 및 식품 도매 시장, 농촌 식품 전문 마을, 도시 농촌 통합 부서, 도시 마을, 식품 기업, 공장 창고 임대, 소형 중국 주변 장치, 슈퍼마켓 및 기타 문제에 초점을 맞춘 핵심 사이트 관리를위한 특별 캠페인을 조직했습니다. 고위험 사이트는 식용 농산물 및 식량 생산 및 관리의 정류를 더욱 심화시키고 체계적 위험에 대해 엄격하게 보호하기 위해 식품 안전 위험, 주요 위험 요소, 주요 정류 및 식품 안전 감독 부서에 대한 심층적 인 조사를 수행했습니다.

2. 다양한 식품 안전 특별 정류 조치를 수행하십시오. 우리는 "금지 된 초과 금지"에 대한 특별한 정류를 시작했으며 "불법적 인 추가", 불법 추가, 비 식품 원료의 사용, 규정되지 않은 사료의 공급, 농업용 수 의약품의 남용 및 식품 첨가물의 과도한 사용과 같은 불법적 인 행위를 심각하게 단속했습니다. 식품 첨가물, 우유 및 유제품, 식용유, 신선한 육류 및 육류 제품, 건강 식품, 주류, 농산물, 식품 포장재 등과 같은 핵심 품종의 포괄적 인 관리를 강화하고, 위조품과 불결한 식품을 단속하고 생산 및 운영을 표준화합니다. 1 월에는 군림 식품 안전국에서 설날 봄 축제 특별 검사를 실시하고 딸기와 농산물에 대한 특별한 정류 작업을 실시했으며 2 월에는 "Ground Oil"특별 캠페인이 시작되었으며 3 월에 식품 안전 워크 및 식품 안전 홍보 주간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달에는 시골 식품 안전에 대한 특별 정류가 이루어졌으며 만료 된 식품의 판매, 거친 생산, 브랜드의 사기 사용, 허위 진술 및 기타 소비자 이익의 침해가 엄격하게 고치고 재배, 생산 및 가공, 시장 유통, 취사 서비스 및 농촌 자체 취사 연회가 표준화되었습니다. 생산 및 관리 활동을 링크하십시오. 5 월과 9 월에는 학교 및 그 주변의 식품 안전 특별 정류 작업을 실시하고 농촌 학교 매점, 유치원 유치원 및 학교 운영 자격이없는 식당을 강화하고 양적 관리 지표를 명확히 규정하고 관리 조치를 시행하며 학교 식당의 안전을 전반적으로 개선했습니다. 6 월에는 중 ㆍ 고등부 입학 시험의 식품 안전 보장 업무에 관한 특별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7 월에는 유분 특화 처리 및 계란 품질 특별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8 월에는 더운 여름철의 식품 안전에 관한 특별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10 월에는 중추절을 시작하였습니다. 건국 기념일에 식품 안전에 대한 특별 검사가 있었고 11 월에는 세 가지 식품 및 위조품에 대한 특별 캠페인과 분유의 특별 검사가 시작되어 현재까지 4,300 명의 법 집행 요원이 파견되었으며 13,590 개의 식품 업체가 검사를 받았다. 수사와 불법 행위 66 번, 90,400 위안의 가치와 200,000 위안의 벌금과 관련된 처리.

기업 본부의 책임을 수행하고 식품 산업에서 신용 시스템의 구축을 촉진합니다.

1. 엄격한 시장 접근과 식품 산업의 엄격한 허가. 라이센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라이센스 파일을 확립하십시오. 일일 감독을 늘리고 감독 및 검사 범위를 개선하며 매년 감독 및 검사를 완전히 수행합니다.

2. 기업의 식품 안전 관리에 대한 주관적인 행동을 펼친다. 선진적인 생산 기술 장비 및 엄격한 생산 관행과 같은 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을 채택하도록 기업을 유도하고 안내하며 기업의 식품 안전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3. 식품 안전 및 청렴도 관리를 증진시킨다. 모든 식품 생산자를위한 식품 안전 정보 파일을 만들고 식품 안전 및 무결성 분류 감독을 이행하십시오. 식품 안전 시범 매장의 설립을 촉진하고 "블랙리스트"시스템을 구축하며 불법 기업 및 관리 인력에 대한 산업 탈출 장치를 구현하십시오. 식품 관련 산업 협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업계에서 자기 규율을 조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식품 안전 긴급 관리를 강화하고 식품 안전 및 여론에 적극적으로 대응합니다.

1. 식품 안전 위험 평가 및 조기 경보 능력 강화. 식품 안전 위험 평가 및 조기 경보 작업을 조직하고 식품 안전 위험 모니터링 정보 통합을 강화하며 식품 안전 위험 모니터링 정보 공유를 강화하고 위험 모니터링 정보 활용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2. 식품 안전 불만 및보고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식품 안전 불만 및보고의 취급 및 취급을 표준화하고, 불만 및보고에 대한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접수, 등록, 이전, 처리,보고 및 회신과 같은 특정 관리 조치를 수락하여 모든 불만 사항 및 보고서를 승인하고 처리하도록합니다.

3. 식품 안전과 여론 모니터링 및 처분을 강화하십시오. 영토 관리를 강화하고, 체인 모니터링 및 처분 책임을 이행하고, 언론 및 인터넷에서 식품 안전 및 불만 사항을 홍보하고 신속하게 검증 및 처리를 조직하고 적시에 사회 문제에 대응하며 공포와 추측을 방지하십시오.

식품 안전 진흥 사업 강화

"3.15"소비자 권리의 날을 사용하여 시골에 법률을 보내고, "식품 안전 홍보 주간 및 식품 안전 홍보 활동", "안전한 생산 일", "과학 협회 홍보 일"및 카운티 내 기타 활동을 법률 및 규정 홍보 활동을 수행합니다. 식품 안전 과학 홍보 활동은 관련 마을과 마을 단위로 진행되었으며, 식품 안전법과 같은 식품 및 의약품 안전 홍보 자료가 4 만 개 이상 대중에게 배포되었으며 식품 안전 및 가짜 위조 식품 구매에 대한 일상적인 자료를 홍보하기위한 홍보 자료가 배포되었습니다. 그들의 법적 권리 및 기타 지식을 보호하는 방법, 그리고 일반 대중이 환영하는 "상장 및 보고서 실시를위한 소비자"의 엄숙한 약속을 적극적으로 이행하십시오. 동시에 식품 안전 브리핑, 신문, 텔레비전, 정부 기관 네트워크, 카운티 식품 및 의약품 규제 국 웹 사이트와 같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식품 안전에 대한 대중 과학 지식과 업무 역학을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둘째, 다음 작업 준비

작업을 스윕합니다. 올해는 끝나고 다음 달에는 특별 작업 및 정류 작업을 개선하고 통합하여 예상 계획을 완료합니다.

식품 안전에 대한 포괄적 인 조정을 강화하십시오. 제도 개혁의 과도기 동안 식품 안전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식품 안전 본부와 카운티 식품 안전 기능 부서 및 군부 간의 업무 연계를 강화하고, 식품 안전 관리 및 정류 작업의 수행을 감독 및 안내하여 정신이 혼란스럽지 않고 팀이 산란되지 않고 업무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도록함으로써 제도 개혁 기간을 보장합니다. 식품 안전.

검사 준비를 잘 수행하십시오. 연간 식품 안전 작업을 조심스럽게 정리하고 간격을 메우고 카운티의 식품 안전에 대한 연간 목표 관리 평가 준비를하십시오. 동시에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평가 규칙을 수립하고 올해 군 및 카운티의 모든 식품 안전 부서의 식품 안전 목표에 대한 관리 및 평가를 조직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