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안전 작업 요약

안전 교육 테마 강좌 개요


안전 교육 테마 강좌 개요

I. 소개

"안전"-이 두 단어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시간을 들었는지 모르지만 충성의 말씀입니다. 소풍과 같이 선생님과 부모님은 항상 우리의 안전에주의를 기울입니다. 자전거로 학교에 다닐 때 선생님과 부모님은 항상 차량에주의를 기울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는 조심성있게 행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안전이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안전은 너무 중요합니다. 자기 자신과 친척과 친구들의 고통에 대해 자신의 상처를 교환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보안이란 정확히 무엇입니까?

Clear : 허용 가능한 손상 위험 상태에서 제외됩니다.

둘째, 데이터 소개

1. 2008 년 1 월부터 9 월까지 전국에 195,319 건의 교통 사고가 발생하여 50,682 명이 사망하고 229,484 명이 부상을 당하였으며 직접 재산 손실이 7 억 7 천만원에 이른다. 2007 년 같은 기간에 비해 20.1 %, 12.7 %, 21.2 %, 14.5 % 각각 감소했습니다. 사망자가 10 명 이상인 주요 도로 교통 사고는 23 건으로 전년 동기와 비슷했다. 올림픽 및 패럴림픽 경기 중 교통 사고 사망자는 각각 28 % 및 2.6 % 감소했습니다.

2007 년 전국에서 327,209 건의 교통 사고가 발생하여 81,649 명의 사망자, 380,442 건의 상해 및 12 억 위안의 직접 재산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2006 년에 비해 사고 건수는 51,572 건 (13.6 %) 감소했고, 사망자 수는 7806 명으로 8.7 % 줄 였고, 부상자 수는 50,697 명 감소하여 11.8 % 감소했으며, 직접 재산 손실은 3 억 위안으로 19.5 % 감소했다. 이중 10 건 이상이 26 건의 교통 사고로 사망하여 389 명이 사망했습니다. 2006 년과 비교해 사고 건수는 31.6 % 감소한 12 건, 사망자 수는 169 건 감소하여 30.2 % 감소했습니다. 도로 교통 사고 사망자 수는 5.1 명으로 전년 대비 1.1 명 감소했다.

2. 중국의 각종 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는 매년 약 10 만명이며 교통 사고 사망자 수는 60 %를 넘는다. 중국에서 교통 사고 사망자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나타 났으며 매일 평균 280 명이 자동차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그 중 초등학생과 중등 학교 학생이 전체 학생 수의 약 10 %를 차지합니다. 이 수치는 사람들에게 경각을 울리고, 근원을 추적하며, 안전에 대한 약점이 있으며, 우스꽝 스럽다. 규칙 위반은 교통 사고의 근본 원인이다.

교사 질문 :이 데이터 그룹을 듣고 나면 학생들은 무엇을 생각합니까?

셋째, 논쟁

안전 사고를 피할 수 있는지 여부

1. 토론

토론

넷째, 안전 지식 소개

학생들을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따로 이야기하게하십시오.

다섯, 질의 응답

1. 기숙사에서 화염을 사용할 수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숙사에서 열린 불꽃을 사용하고, 촛불을 가리키며, 잡화를 태우고, 석유 스토브, 가솔린, 알코올 및 기타 인화성 및 폭발성 물질을 사용하고, 흡연자는 연소되지 않은 담배 꽁초와 성냥을 버립니다. 이것들은 화재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기숙사에는 노약자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2. 중학생들은 어떻게 속임을 당할 수 있습니까?

낯선 사람과 접촉하여 가상의 사실을 사용하거나 진실을 숨기는 사기성 행위를 식별하고 다른 사람의 수사학을 신뢰하지 말고 임의로 낯선 사람에게 집 주소를 말하지 말고 캠퍼스 관리에 복종하고 의식적으로 학교를 준수하십시오 학교 규칙에 따라, 사회 복지사를 학교에 데려 오지 마십시오.

3. 화재 발생시 자기 구조 방법은 무엇입니까?

불이 붙으면 갇힌 사람들은 진정되어 자신을 구하기위한 유리한 시간, 길과 방향을 선택해야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시간을두고 싸워야합니다. 사소한 일에 대한 소중한 탈출 시간을 지연시키지 말고 화재 원의 반대편 채널을 선택하여 신속하게 위험을 피하십시오. 무거운 연기가 나면 연기가 숨을 수 없도록 몸을 낮추거나 기어 가려 하십시오.

채널을 선택하고 결정적으로 분리하십시오. 화재가 아주 심하지 않은 경우 물에 담긴 옷이나 시트를 사용하여 윗층에서 빨리 달려 갈 수 있습니다. 화재가 너무 강해 통과가 어려울 경우 로프를 사용하거나 시트를 끈으로 묶어 로프를 만들고 한쪽 끝을 고정한 다음 로프를 따라 창을 아래로 내립니다. 바닥이 2 층 또는 3 층 높이에 불과하면 창문에서 뛰어 내리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착륙하기 전에 부드러운 물건을 던질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두고 싸우고 구조를 기다립니다. 모든 종류의 탈출로가 끊어지면 거실로 돌려 보내야하며, 물을주지 않고 문과 창문을 닫아 시간을 지연시켜야합니다. 자신의 젖은 타월을 사용하여 입과 코를 보호하십시오. 동시에 야외에서 물건을 던질 수 있으며 야간에 손전등을 호출하여 조난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는 휴대폰이나 전화를 사용하여 외부 세계에 연락하십시오.

4. 게임을 할 때 안전을 보장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안전한 게임을 선택하십시오. 위험한 게임이 아니므로 영화 나 TV에서 위험한 장면을 모방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차를 타고 높은 건물을 올라 칼로 싸워서 벽돌처럼 던져서 쓰레기통에 불을 붙입니다. 이것은 매우 위험하며 예기치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적절한 시간을 선택하십시오. 게임의 시간은 너무 길어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과도한 피로가 발생하기 쉽고 사고의 가능성이 크게 증가합니다. 밤에는 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시력의 어둠은 좋지 않으며 사람들의 반응 능력도 저하됩니다. 그것은 위험한 경향이 있습니다.

여섯, 교사 요약

급우 : 규율 준수는 삶을 존중하고 자신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우리가이 모든 것을 할 수있을 때, 우리 사회는 문명의 다른쪽에 더 가깝습니다. 교통 안전에 중점을 두는 것은 우리 각자의 의무이며, 그것은 우리 각자의 책임입니다. 이 문명의 꽃을 보살피기 위해 손을 잡자. 고통에서 벗어나고 서로의 삶을 소중히 여기자. 학생들은 안전에 대한 관심을 강화해야합니다.

안전 교육 테마 강좌 개요

수업 목적 : "사랑의 생명, 안전 제일"을 주제로 한 안전 지식 교육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휴가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안전 지식을 습득하고, 위험을 적극적으로 방지하고 학생들의 자기 보호 능력을 향상시킬 수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눈 깜박 할 사이에 여름 방학이 올 여름 방학이 안전하고 건강하며 즐거운 시간이 될 때까지 학생들의 안전 교육과 경영, 희망과 학교는 학생 휴가를위한 안전 예방 교육 및 관리를 공동으로 수행합니다.

첫째, 학생들이 익사하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수 라바 야는 휴가 안전 사고의 위험이 높은 기간이며, 우리는 급우 예방에 관한 지식을 학생들에게 가르쳤습니다. 날씨가 천천히 뜨겁습니다. 매년 중국의 초등 중학생에게 물 부족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슬픔에 부모님이 우는 것은 사람들을 나 빠지게 만듭니다. 2019 년 6 월 9 일, 하루 만에 우리나라의 16 명의 학생들이 익사했으며, 고통스런 교훈은 충분히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경련이나 부상당한 구급차, 동급생을위한 구급차와 같은 물 절약형 자기 구조 지식을 가르쳐 왔지만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강력히 촉구합니다. 1. 야외에서 물이있는 곳에서 철저히 수영하거나 놀아 라. 2 익사가 발생하면 빨리 성인을 불러야하며 혼자서 구출 할 수 없습니다. 3, 수영 안전에주의를 기울이는 부모가있는 경우에도, 홍수 조절의 안전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가지고, 사고를 방지합니다.

둘째, 교통 사고를 예방합니다. 현재는 자동차와 교통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교통 안전 상황을 반드시 이해하지 못하고 도로에서 길을 건너고 길을 건너고 사이클링, 승차, 하차하는 등의 상식 교육을 배웁니다. 1. 도로 교통 법규를 준수하고 도로 교통 안전 의식을 확립하십시오. 두 번째 도로에있을 때 도로 교통 규칙을 지키고, 난간을 오르지 말고, 도로에서 오락 및 게임 활동을하지 말고, 운전하지 말고, 돌을 강제로 멈추거나 던지거나, 올라가거나, 도로 격리 시설에 의지하십시오. 도로 또는 철도를 가로 지르는 경우 안전을 확인하고 신속하게 통과하려면 "한 번에 두 번보기"해야합니다. 3. 자전거를 타는 경우, 자동차가 아닌 차선에서 순차적으로 주행해야하며, 차선이없는 경우 도로의 오른쪽에서 주행해야합니다. 과속, 역방향 주행을하지 말고 자전거를 쫓거나 이륙하거나 탈 수 없습니다. 4. 비 작동 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과도하게 대표되는 차량을 운행하지 마십시오. 승차 할 때, 우두머리와 손은 사고를 피하기 위해 창 밖으로 나올 수 없으며, 버스에서 내릴 때 떠나야 할 차량이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셋째, 폭력을 방지하십시오. 연말 연시에는 사회에 다가 갈 수있는 기회가 증가하고 다양한 형태의 사회 보장 및 불법 활동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주의해야합니다. 1. 발생 된 사람과 물건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옳고 그른 것을 구별하고, 다양한 침해에 대한 경계를 개선하며, 마비와 위험을 제거합니다. 자기 방위의 의미를 확립하고, 올바른 알람을 배우고, 도움을받으며, 비정상적인 상황에 직면했을 때, 물건을 사용하려는 유혹을 피하고, 침착하게, 재치 있고 용기있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2. 투쟁과 납치, 강탈에 대한 납치, 댄스 홀과 바 같은 여가 활동 장소에 대한 불법 활동에 참여하지 마십시오.

넷째, 열사병을 예방하십시오. 열사병은 일반적으로 현기증, 두통, 메스꺼움, 갈증, 발한, 일반 피로, 심계항진, 가슴 압박감, 홍조 및 기타 증상, 또는 창백하고 창백한 팔다리의 증상, 혈압, 혈압 및 맥박으로 나타납니다. 심한 경우에는 고열, 41 ° C 이상의 체온, 땀, 의식 장애, 손발의 경련, 쇼크, 심부전, 폐부종 및 뇌부종으로 특징 지을 수 있습니다. 열사병 예방 조치 : 1. 장시간 뜨거운 태양에 노출시키지 말고 온도를 너무 낮게 조절하지 마십시오.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너무 커서 열사병을 유발할 수 없으므로 야외 활동 중에 가능한 한 많은 물을 마시십시오. 2 위의 증상이 나타나면 시원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시원한 짭짤한 음료를 마시 며 구급을 위해 병원에 진지하게 보내야합니다.

다섯째, 반 - 사기. 1. 낯선 사람이 준 물건을 먹지 마라. 낯선 사람들이 그 말이나 약속을 믿지 마라. 만일 당신이 비 직접적인 친척이 아니었다면, 부모의 동의를 얻어야한다. 2, 낯선 사람과 온라인 비디오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집 주소를 말하지 말고, 상대방 전화와 연락하지 말고, 상대방을 만나지 말고,기만 당할 것을 명심하십시오. 3. 부상 당했을 때의 비상 자기 구조 방법 및 재치있는 도움 요청 기능.

위의 안전 교육 외에도 전기, 화재, 스포츠 활동, 안전 및 자조에 대한 안전 지식도 있습니다. 우리 학교의 교육 및 관심과 함께 우리는 확실히 안전하고 진보적 인 휴가를 보낼 것입니다!

안전 교육 테마 강좌 개요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위험 회피 능력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학생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 학급에서는 "안전 교육"이라는 주제로 학급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수업은 학교의 "안전, 문명, 법 및 훈육"교육의 주제를 대학생들의 안전과 관심과 결합시키고 학생을위한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 지식을 배우며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게됩니다. 학급 회의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학급위원회가 다양한 안전 지식의 수집 및 분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회의 이전에 각 기숙사에서 충분한 지식 홍보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지진 안전, 교통 안전, 화재 안전, 전기 안전, 홍수 재해 등 다양한 방재 지식과 예방 지식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실제로 들려오는 실제 사고를 분석합니다. 이 사건에는 교통 안전과 기숙사 가전 제품의 안전과 같은 개인 안전에 중점을 둔 개인 안전과 학생들의 재정적 보장이 포함됩니다.

회의는 예상 된 목표를 달성했을뿐만 아니라 삶을 살았으며, "안전에 중점을두고 삶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주제는 사람들의 마음에 깊이 뿌리 내렸고, 서로 돕고 서로 돕는 데 긍정적 인 역할을했습니다.

회의가 끝난 후 분대장과 그룹 지원위원회는 각 기숙사의 건강, 전기 안전 및 안전 위험 요소를 검사하고 제거하고 각 기숙사의 구체적인 상황을 학교에보고했습니다.

이 학급 회의를 통해 우리는 과거에 소홀히 한 많은 결점과 측면을 알고 있으며 앞으로의 작업에서 그들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동시에 다음 사항을 강조해야합니다.

항상 안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모든 것이 안전합니다. 우리는 일과 학업에서 가볍게 받아 들여서는 안되며, 무감각해서도 안되며, 긴급히 경고해야하며,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해야합니다.

2. 우리는 기숙사에서 사람과 재산의 안전에 관한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기숙사에는 다양한 전선이 얽혀 있고, 인화성 물질은 무작위로 쌓여 있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친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기숙사를 방문하도록 초대합니다.

때로는 학생들이 기숙사의 개인 재정 보안에주의를 환기시키고 학생들에게 신분증과 같은 중요 품목을 수시로 확인하도록 상기시킵니다.

3. 상기 이외에도, 정기적 인 안전 테마 강습회를 개최하고,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대책을 마련하고, 사전 계획을 세웁니다.

"인생에는 리허설이 없습니다."우리가 안전하기 때문에 항상 우리의 개인 안전에 대한 책임을 져야합니다. 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깊은 사랑은 진정으로 행복 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우리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래서 각 학생은 완전하고 행복한 "가정"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