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재무 작업 요약

마을 집합 금융 표준화 관리의 개요


농촌 재정 및 자산 관리를보다 잘 강화하고 재정 수입 및 지출 행태를 표준화하고 농촌 공동 자산의 보존 및 감사를 보장하고 농촌 재정 공시를 촉진하며 민주적 재정 관리를 심도있게 개발하고 새로운 사회주의 농촌 건설과 농촌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한다. 정부는 농촌 집단 금융 표준화를위한 요구 사항을 수행하고 이전 연구를 검토 한 후 다음 작업 요약을 작성했습니다.
I. 시스템 구축 강화
1. 마을의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원래 제도를 바탕으로 개정 및 보완을 통해 민주적 관리 및 금융 공시 시스템, 통화 기금 관리 시스템, 마을 계정 타운 에이전시 시스템, 집합 자산 계정 시스템, 지폐 관리 시스템 및 회계 파일 관리가 향상되었습니다. 시스템, 채권자의 권리 및 채무 감독 시스템, 회계 인원 증명서 및 훈련 시스템, 내부 통제 시스템, 송금 기금 관리 시스템, 일대일 자금 조달 시스템, 마을 간부 재직 및 경제 책임 감사 시스템, 재정 수입 및 지출 예산 시스템, 전산화 운영 절차 관리 시스템과 같은 일련의 시스템은 시골 재무 관리 업무를 징계하게 만들었습니다.
2. 선전과 규칙 및 연구의 강화, 시골 재무 관리 직원, 시골 간부의 대다수, 시골 재무 관리, 감사 감독에 익숙한 민주적 인 재무 관리 팀 마스터의 구성원, 농민의 부담과 금융 공개, 민주적 인 재무 관리 규칙 및 규제를 줄이기 위해 개선 법에 따라 일을하는 수준.
3. 규칙 및 규정의 이행을 점검 및 감독하고 규율 및 불법 행위 위반에 대한 조사 및 처벌을 강화하며 다양한 규칙 및 규정을 이행합니다.
둘째, 재무 관리 표준화
1. 재정상의 업무 절차를 표준화한다. 업무상 문제가 발생하면 담당자는 유효하고 합법적 인 원본 상품권을 획득하고, 목적을 표시하고, 서명하고 봉인하고, 단체 경제 조직 담당자가 봉인을 승인하고 서명해야한다. 현금, 저널 계정, 월말에, 민주적 재정 관리 팀은 검토하고 서명하고 봉인하고, 마을 농무부에 의해 감사되고 회계를 위해 회계사에게 넘겨 주었다.
2. 회계 처리를 표준화하고, "마을 공동체 경제 조직 회계 시스템"과 "회계 기본 업무의 표준화"의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하고 진위성, 합리성, 적법성, 완전한 절차 및 원 문서의 명확한 사용을 보장하기위한 회계 처리를 수행한다. 전제하에, 회계 처리는 표준적이고 상세하며 명확하며 컴퓨터 운영 관리는 동시에 완전히 구현됩니다.
셋째, 민주적 재정 관리 메커니즘 개선
1. 민주적 재정 관리가 효과적이다. 주요 마을 활동과 재정적 문제와 5 가지 실무 문제에 대해서는 마을 회의에서 논의하고 결정해야하며, 마을 대표가 만든 민주적 재정 관리팀 구성원은 매월 정기적인 재무 회의를 열어 좋은 재정 관리와 재무 관리를 진지하게 수행 할 것입니다. 이 문제와 관련된 관련 콘텐츠는 즉시 관리자에게 제출되고 재무 관리 프로세스는 활동 기록부에 자세히 설명됩니다.
2. 마을 업무는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이 법에 따라 마을의 일은 대중에게 공개되며 고위 당국의 지시에 따라 대중의 질은 "3, 5, 5 표준"의 요구 사항에 따라 지속적으로 개선 될 것이며 동시에 대중 관심사의 최신 이슈가시의 적절하고 특별한 방식으로 공개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공공 감독을 받아들입니다. 우리 마을의 공공 칼럼 영역은 10 평방 미터입니다 Ⅳ. 신용 및 부채 공개의 효과적인 관리.
1. 마을 수준의 채무 해결 노력 우리 마을은 새로운 채무 선언 제도를 엄격하게 시행하고, 자유로운 차용과 차용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부채 규모를 통제합니다. 현재 마을 전체에 새로운 부실 채무를 0 채무 수준으로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2. 지폐 관리의 표준화 마을 단위 조직은 수거시 지방 정부 농업 경제 부처가 감독하는 결재권을 사용하고 계산서 사용, 등록 및 감면 제도를 시행하여 구좌를 모으지 않는 현상을 방지하고 주민들의 ' 알 권리, 참여권, 결정권 및 감독 권한은 간부와 대중 사이의 관계를보다 조화롭게 만들고, 시골의 조화로운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