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재무 작업 요약

재무 연도 작업 요약


재무 이사 사무실 업무 요약

XX에서 회사 경영 팀의 리더십 아래 최고 재무 책임자 (Chief Financial Officer)는 예산 관리를 강화하고 매출 및 지출 증대, 회사 운영 비용 및 제품 생산 비용 절감, 제품 품질 개선 및 기업 효율성 증대에 중점을두고 생산 및 관리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회사의 기능 부서의 감독 및 관리 역할을 담당하고 생산 부서와 협력하여 기본적인 관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올해의 작품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진실하게 부서의 일상적인 기본 관리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1. 부서의 직원의 사상 정치적 학습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고 회사의 의사 결정, 결정, 규정 등을 적시에 정확하게 전달하고 양심적으로 연구하고 구현합니다. 모든 사람이 회사의 규칙과 규정을 의식적으로 준수하고 회사의 전반적인 상황에 집중하여 회사의 이익과 이미지를 유지할 수있게합니다.

2. 회사의 재정 수입 및 지출 계획에 따라 재정 수입 및 지출 등록 업무를 잘 수행하고 회사의 재정 수입 및 지출 상황을 신중하게 준비하십시오.

3. 회사의 예산 관리 업무를 강화하십시오. 정기적으로, 그리고 불규칙하게 회사의 재정 예산 이행에 대한 검사와 평가를 실시하고, 이행에 존재하는 문제에 대한 수정 의견을 신속히 제시하고, 매년 재정 예산 이행에 관한 보고서를 준비하십시오.

4. 회사의 봉인 관리 및 사용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여 회사의 자금 일정을 통일화하고 효과적으로 자금을 안전하게 운영하며 자본 사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재정적 인 도장을 관리하고 사용합니다.

5. 재무 부서와 협력하여 재무 회계 관리 및 세금 관리를 수행하십시오.

6. 자신의 비즈니스 지식 습득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수준, 업무 효율성 및 일을 수행하는 능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그는 회계 인력 및 기업 소득세 훈련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및 훈련에 참여했습니다.

둘째, 생산 작업 단위에 대한 심층적 인 생산 및 작업 작업이 필요합니다.

1. 회사의 배치에 따라 정기적으로 회사의 부서를 방문하여 생산 및 운영 및 재무 운영을 이해하십시오. 비용 관리를 핵심으로하는 자금 관리 및 물류 관리에 기반한 작업에서 생산 및 운영 프로세스에 참여하고 관련 생산 단위와 적시에 통신합니다.

2. 생산 단위 재무 부서와 적극 협조하여 내부 통제 시스템, 특히 생산 원가 및 비용의 통제 및 평가를 수립하고 개선하고 기본 재무 관리 및 회계 업무를 합리화합니다.

3. 회사의 다른 관리 부서와 협력하면서, 우리는 XX 년 동안 탄소 플랜트의 현재 생산 및 운영에 대해 신중하게 이해하고 분석했으며, 운영 위험을 줄이고 경제적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탄소 플랜트에 대한 일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4. 회사의 다른 관리 부서와 함께, 회사는 칼슘 제련소의 자산 임대 작업을 완료하고 관련 임대 절차를 개선하며 XX 연간 임대 비용과 자재 판매를 완전히 회수했습니다.

셋째, 지도력이 지정한 다른 임무를 완료하십시오.

XX에서 최고 재무 책임자 (CFO)는 실사를 통해 직무를 수행했으며 기본적으로 지도자가 지정한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결과는 놀랍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비즈니스 역량이 결여되어있어 회사의 생산 및 작업 세부 사항이 상세하고 상세하게 설명되지 않았으며 개선 및 개선해야 할 작업 영역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XX에서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추가 작업을 계획합니다.

첫째, 부서의 직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치 사상과 비즈니스 지식 학습을 강화하고 사상 품질과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향상 시키며 자기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율을 강화하고 직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둘째, 비용 관리를 핵심으로하고, 기본 관리 업무에 집중하고, 회사의 소득 증대를 촉진하고, 더 큰 성과를 달성하기위한 작업을 지원하고, 회사의 수익성과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등 재무 예산 관리에 대한 훌륭한 업무를 계속 수행하십시오.

부동산 회사 재무 부서의 연말 업무 요약

시간은 우주 왕복선과 같으며 눈 깜짝 할 사이에는 활발한 전투는 없지만 연간 장애물을 뚫고 지나간다. 그러나 특별한 시험과 기질을 경험했다.

연초에는 부동산 회사의 경영 모델을 조정하고 재정 업무를 재무 부서에 병합하고 지사 직원을 우회하여 재무 부서에 병합 시켰고 비가 내린 후 새 회사는 봄과 같이 나타 났고 회계 및 재무 관리 업무는 재무에 포함되었습니다 사역. XX에서, 그룹 회사는 금융 계약 관리 월을 시작했고, 재무 부서는 그 직위의 최전방으로 밀려 났으며, XX 년에 그룹 회사의 실제 예산 관리 인 재무 부서는 책임의 선봉이었다. 회사 내에서 관리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으며 외부에서는 세무 당국이 부동산 기업의 주요 검사, 조세 정책 조정 및 국가 재정 정책에 중점을 두었습니다.이 특별한 해에는 모든 재무 담당자가 열심히 일하고 함께 일했습니다. 모든 것이 무너졌습니다. 올해의 작업을 요약 해 보겠습니다.

첫째, 기능 개발

지난 1 년 동안 재무부는 기능적 관리에있어 커다란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1 '원가 및 비용 범주에 대한 세부 분류를 설정하여 원가 회계 및 예산 계약 관리가 통일 된 관리의 기초를 갖도록합니다.

2. 회계 명세서를 분류하고 형식을 적절하게 조정하고, 회계 명세서 관리 방법을 공식화했습니다. 회계 명세서를보다 쉽게 ​​관리 할 필요성.

3. 재무 제표의 개정 및 개선, 회계 서류 관리 방법의 도입, 내부 경영 강화를위한 예비 작업을 수행하였습니다.

4. 회사가 목표 관리를보다 표준화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고, 자금을 효율적으로 조정하고 사용하기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한 자본 예산 관리 양식 및 방법을 설정하십시오.

금융 계약 관리 월 요약

회사는 재무 및 계약 관리 월간 활동을 시작하여 회사의 지도자가 재무 및 계약 관리 업무에 귀사가 참여하는 중요성을 설명하고 현재 재무 관리 업무가 회사 리더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함을 보여줍니다.

1. 금융 인력이 "금융 및 계약 관리 월 활동"의 중요성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재무 책임자 인 Yao Zong은 재정 부서 직원을 동원하여 현상 유지, 경쟁 부족 및 재무 인력 위기감을 해결했습니다. 문제와 일은 미래 지향적 인 것이 아니며, 하나씩 분석되며, 재무 부서는 회계 부서가 아니라고 제안됩니다. 회계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영진은 사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회계는 훌륭합니다. 회계가 기초이며 경영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기본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경영 인식을 향상시키고 금융 인력이 재무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도록해야합니다. 각 경제 사업의 회계 처리를 위해서는 회계 요건을 고려하면서 사업의 현재 및 미래의 경영 및 세제 정책에 대한 사업의 영향을 고려해야하며, 이제 고려가 충분하지 않으며 나중에 보상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 "재정 및 계약 관리의 월 활동"에 대한 작업 준비가 이루어졌습니다.

2. 부동산 업계의 특성과 회사의 경영 요구 사항에 따라 개발 원가 및 기간 비용의 회계 제 2 차 및 3 차 세부 주제를 정하고 자세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며 회계 목적을 통일하고 데이터 수집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분석과 비교 전후의 일관성, 두 번째는 각 책임 단위의 책임자가 각 재무 데이터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 작업은 이번 달에 완료되었으며 야오 장군의 검토를 받았습니다. 현재 구현 단계에 들어갑니다.

3. 목표 책임 시스템을 조정하고 재무 내부 관리 보고서의 형식과 내용을 재조정하십시오. 재무 관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위한 목적이며, 두 번째는 책임 단위 책임자의 요구 사항과 내부 평가 요건을 충족하는 것입니다. 재무 내부 관리 보고서는 여러 차례 조정 및 수정되었으며, 그룹사는 새로 조정 된 재무 내부 관리 보고서의 형식 및 내용에 대한 인증을 수행하고 일정 기간 동안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형태임을 분명히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외국 회사가 그룹 회사와 멀리 떨어져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여 그룹 회사의 외국 기업 관리를 강화하고 회계의 일관성과 정보 피드백의 적시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국 기업과의 재정적 인 업무 접촉 요구 사항을 제안한다. 9 월에 Ningbo Finance와 교환하여 재무 회계 요구 사항, 정보 전달, 외부 진술에 대한 승인 절차 및 그룹 회사에 제출 된 보고서를 명확히했습니다.

5. 각 회사의 업무 현황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미래의 재무 관리를위한 기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각 회사의 내부 감사를 실시합니다.

6. 회사의 요구 사항에 따라 부서의 책임이 수정되고 부서의 평가 기준이 마련되었습니다. 회계 업무를 표준화하기 위해 "재무 업무 요구 사항"을 다시 제출하였으며 기초 업무, 회계 및 일상 관리에서 제안하여 좋은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회계에서 파일 관리에 이르기까지 소규모에서 시작하여 포괄적으로 수행하고 점진적으로 재무 관리를 개선하는 표준화 작업을 내부적으로 수행합니다.

7. 회계 지식 교육, 우리는 세 가지 측면에서 훈련 내용을 고려합니다. 첫째, "회계 법률". 회계 지식을 이해하려면 먼저이 분야의 법률 지식을 이해해야합니다. 둘째, 회계의 비공식적 인 지식, 비 전문인이 지식을 배웁니다. 목적은 분명해야, 목적은 보고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보고서를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몇 가지 기본적인 것들을 이해해야합니다, 세 번째는 회계 지식 교육의 초점입니다 보고서를 보는 방법입니다.

8. 회계 명세서의 형식 설정 관점에서 몇 개월 동안 회계 명세서를 작성한 후에는 보고서 형식 설정이 상대적으로 과학적이며 회계 관련 정보를 명확하게 반영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업계의 특수성, 판매 수익 및 결제 이익에는 시간차가 있으므로 "손익 세부 정보 및 변경 사항

9. 회계 장부 사용은 각 회사 및 부서와 관련이 있으며, 그 후 재무부는 전화 통보를하고 10 월에는 점진적 갱신 방법을 시행하며 11 월에는 완전한 재판이 필요합니다. 한 달 동안 시도 할 수있는 주요 문제는 주문을 작성하는 방법과 승인 절차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사의 종합 관리 인력을 구성하여 관련 문제를 명확히하고 설계상의 문제점을 해결하였으며, 9 월 XX 일에는 회계 문서 관리 재판에 대한 응답으로 상환 문서를 통해 회사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회계 결산 서류가 더욱 개선되었고 관련 규정이 9 월 XX 일에 발표되었습니다.

10. 금융 계약 관리 월 활동 후 재무 부서의 경영 인식 제고 및 경영 능력 향상 재무 부서는 회계에서 재무 관리에 이르는 중요한 단계를 거쳤지 만 경영 수준에서는 여전히 회사 발전이 필요합니다. 큰 격차는 끊임없이 개선되고 개선되어야합니다.

둘째, 기능적 관리

회계 업무

회계 업무는 본부의 많은 기본 업무이며, 자금의 정산 및 배열, 경비의 감사 및 상환, 회계 및 이월, 회계 명세서 작성 및 세금 신고는 모두 정돈 된 방식으로 정시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1. 회계 감사

회계 감사는 엄격하게 관련 규정에 따라 좋은 기업 경제 이익의 열쇠이며, 개인적인 얼굴로 결코 풀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Yuhangliang에있는 가족 프로젝트는 세법에 따라 건설 및 설치를위한 특별 청구서에 프로젝트 세무 당국이 제공 한 인보이스를 사용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금 이전에 건설 단위를 나열하면 안되기 때문에 프로젝트 송장 원본을 엄격히 검토합니다. 이 규정은 프로젝트 회사에 전달되며, 현재 엔지니어링 양이 많은 건설 단위는 지방 세무 당국에 의해 관련 절차를 처리하고 지방 세무 당국이 제공 한 송장을 사용합니다. 감사 과정에서 일부 임시 프로젝트의 건설 송장 및 산발적 인 프로젝트는 규정에 따라 처리되지 않았으며 반환 결과를 엄격하게 검토하는 동안 세무 당국에 엔지니어링 송장 발급 방법을 문의하여 양측의 이해 관계를 효과적으로 보호했습니다.

2, 물질 회계

재료는 엔지니어링 비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제품 품질을 보장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합니다. 이 측면의 품질 문제는 자재 공급을 통해 해결되었지만 가격의 불확실성을 통제하기는 어려우며 하반기부터 건축 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재고 부족 현상, 특히 시멘트 가격이 두 배가되었습니다. 건설 기간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자재 부서에서 구매 정산 방법을 조정하고 원래의 첫 번째 지불이 첫 번째 지불로 변경된 다음 상품이 선택됩니다. 회사와 공급자의 결재 물은 일반적으로 늦어지고, 납품리스트는 결재 시점에 금융으로 이관되며, 첫째, 재정적으로 적시에 자재 건설 부서에 정착 될 수 없으며, 두 번째는 재무 및 건설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유닛은 증가의 어려움을 확인했으며, 배송 목록 수령인의 서명이화물 유닛의 서명과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병원 재정 업무 요약

병원의 다양한 수준의 조직의 지도력하에 병원의 재무 업무와 계획 수립과 함께 일반 직원의 목표는 명확하고 협력하며 함께 협력하여 병원의 재정 관리 및 회계를보다 잘 완성합니다. 병원 의료 업무의 정상적인 발전과 다양한 시스템의 개혁을 보장하고, 지속적으로 병원의 경제적 사회적 혜택을 향상 시키며, 병원의 다양한 경제 목표를 원활하게 실현할 수 있도록 재정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전체 병원 직원의 공동 노력으로 완성 된 재무 계획 업무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1. 적극적으로 정치 및 비즈니스 연구를 수행하고 인력의 직업 윤리를 향상시킵니다.

1. 재무부 회계사를 조직하여 2019 년에 시행 예정인 "병원 회계 시스템"을 연구하고 회계 담당자가 국가 회계 시스템의 변경 사항을 미리 파악하게하십시오.

2. 회계 연속 교육, 감사, 평생 교육 및 시험 합격 후 모든 시험과 같은 다양한 학습 및 교육에 참여하십시오.

3. 통행료 징수 원에 대한 직업 윤리 교육 : 통행료 징수 원의 "청결하고 자제심, 정직성 및 신뢰성"과 병원에서 현재 시행중인 "요금 관리 시스템"및 "환불 관리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하십시오. 관리에 관련된 규정은 요금 징수 원을 설명했습니다.

둘째, 일상 업무 및 재무 분석에서 우수한 업무 수행, 재무 수익 및 지출 관리 강화

병원의 실제 상황에 따라, 의료 사업의 수입과 지출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수입을 늘리고 지출을 줄이고, 의료 비용을 줄이며, 의료 기술과 장비를 최대한 활용하고, 적극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총 수입은 1 만 위안의 재정 보조금, 1 만 위안의 의료 소득, 1 만 위안의 의약 소득, 1 만 위안의 다른 소득, 1 만 위안의 총 경비를 포함하여 10,000 위안이 될 것이며 그 중 의료비 * 1 만 위안, 의약품 1 만 위안, 특별 재정 지출 1 만 위안, 기타 경비 1 만 위안 등이 포함되어있어 올해의 누적 잔액은 약 1 만 위안으로 약간의 균형을 이루며 수입과 지출의 균형을 이루고있다.

외래 환자 요금 징수 원은 총 1 원이며 수수료는 1 만 위안입니다. 병원에 입원 한 입원 환자 수는 1 만 위안이며 환자는 퇴원 할 것입니다.

셋째, 병원 자산의 안전을 보장하기위한 자산 관리 강화

1. 화폐 자금 관리를 강화하고 자금 안전을 보장하기위한 효과적인 방법과 감시 수단을 채택한다.

병원의 일일 화폐 자금 흐름은 비교적 크며, 자금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유료 징수 부서는 발행 된 일일 청구 시스템을 따라야하며 계산원은 매일 현금으로 은행에 현금을 전달합니다. 병원의 특수성으로 인해 은행 예금 후 입원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여 현금 과다 저장이 발생하고 현금보고 시스템이 이러한 목적으로 수립되었습니다.

재정부는 환불을 감독하기 위해 외래 환자 수금자 환급에 대해 무작위 검사를 실시했으나 업무에 여전히 결함이 있음을 발견했으며 재무 관리는 허점을 막기위한 새로운 관리 조치에 대해 환불, 손실 및 무효화를 강조했다. 양도하다. 청구서 제출 메커니즘을 수립했다.

2, 6 개월마다, 병원의 재료 상황을 알기 위해, 병원 공급 재료의 현장 재고에 일반 재무 직원의 연말 조직은 병원 관계 자료를 공동 관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를 조정하기 위해.

3. 올해 12 월 중순에 장비 부서와 함께 전체 병원의 고정 자산을 검사 할 것입니다.

넷째, 경영 강화 및 근로 질서 확립

1. 적극적으로 새로운 시골 협동 의료 보험 의료 업무의 발전을 촉진하고, 진지하게 관련 정책과 규정을 이해하고 관련 업무와 협력하여 병원의 발전을 돕는 병원 업무를 더욱 원활하게한다.

2. 병원 가격에 대한 연구는 아직 더 나아지지 않았으며, 관련 분야에 대한 신중한 조사가 필요하며 병원의 의료 비용을보다 합리적으로 합리적으로 만들기위한 합리화 제안서를 제출해야 병원의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있다.

V. 병원의 디지털 건설 및 의료 보험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작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재무 부서와 그 계열 부서가 병원의 소프트웨어를 대체했으며 의료 보험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가 원활하게 운영되지 않아 병원의 디지털화를 조기에 실현했으며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여러 부서의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조했습니다.

병원 HIS 시스템의 재정 관련 경영 진술은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6. 적극적으로 외부 세계와 의사 소통하고 관련 부서와의 연락을 강화하며 질서 정연한 방식으로 업무를 추진하십시오.

1. 국가 발전 개혁위원회 및 재무 국과의 관계를 강화하여 우리 병원의 업무가 질서있게 진행되고 연간 재정 배분이 이루어지며 내년에 병원 예산 지출 보고서가 완성된다.

2. 금년에 가격 관리국 (Price Bureau)의 수수료 면허의 연례 검토를 수락하고 성공적으로 통과 시켰습니다.

3, 병원 정보 카드 요금 신청서, 병원의 디지털 건설 필요를 나타내는 가격 국과 사전 연락 때문에 가격 국의 지원, 정보 카드 수수료 신청은 병원 외래 의사의 워크 스테이션의 원활한 구현을 보장하기 위해 시간에 승인되었다.

간단히 말해, 모든 수준의 지도자들의 올바른 리더십하에있는 재무 관리 및 회계 업무는 병원의 재정 관리 업무의 정상적인 발전을 보장하고, 의료 비용 및 경비를 관리하며, 엄격한 재정 규율을 준수하고, 작업 작업.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