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재무 작업 요약

2014 년 병원 재정 업무 요약


병원 재정 업무 요약

친애하는 지도자들

우선, 우리는 모든 지도자들이 재정 업무를 점검하고 안내하기 위해 병원에 오는 것을 환영합니다. 지난 1 년간 아카데미 당위원회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재무부 직원은 등소평 이론의 위대한 깃발을 들고 "세 가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생각을 종합적으로 구현했으며 중국 공산당 제 16 대 국민 대회의 정신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병원에서 조직 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비즈니스 지식, 단합 및 협조 된 노력은 연초에 병원 업무를 완료하고 다양한 업무를 완료했습니다.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올해 실시 된 주요 작업

1. 경제적 관리를 강화하고 전액 회계를 수행하기 위해 우리 병원은 여전히 ​​의료 시스템의 최신 비즈니스 모델이며 현재는 국내에 모델을 구축 할 방법이 없으며 관련 이론 지식과 병원의 실제 상황을 토대로 계속 연습합니다. 탐색하고 탐색하십시오. 올해 1 월 1 일부터 완전 회계 방식과 운영 절차가 개발되어 시행되었습니다. 전체 원가 회계를 통해 직원의 비용 의식이 향상되고 낭비 현상이 제거되어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소득 증대의 경우 32 %지만 관련 비용은 상대적으로 감소한다. 예를 들면 : 2001 년 다른 재료 소비는 160,000 위안, 2002 년에는 12 만 위안, 4 만 위안 절약, 의료 수입 비율의 보건 재료 소비량은 01 2001 년보다 21.19 %, 2002 년에는 15.85 %, 2002 년에는 5.34 % 포인트 낮아졌으며 약물 비용은 약물 수익의 77.12 %, 2002 년 75.57 %, 2001 년보다 1.65 % 포인트 낮아졌다. 작년과 비교해 연간 사업 소득이 32 % 증가하고 사업비가 전년 대비 12 %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작년과 비교해 광고비는 28 만원, 병원 신고료는 4 만원, 기술 협력비는 20 만원, 상여금은 65 만원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비교할 수없는 요인을 제외하면 사업 비용 만 8 % 증가했습니다.

2.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재정 행태를 표준화하고 재무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무국의 조사와 결정을 통해 조정 계획과 경쟁 방식을 수립했다. 병원 지도부, 노동 조합, 징계 검사위원회, 인사부 및 감사 부서의 지원을 받아 금융 기관 및 인사가 조정되었고, 재무 직원이 중앙 집중식 관리를 구현했으며 재무 부서는 4 개 그룹으로 나누어 경쟁을 실시하고 직원을 양방향으로 선정합니다. 경쟁 우위와 양방향 선택을위한 공정하고 공정한 경쟁을 통해 일반 직원의 열정이 동원되었습니다. 특히 팀 리더는 책임감을 갖고 아이디어를 열어 모범적 인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3. 우리 병원의 현재 재원은 매우 어렵고, 자금이 충분하지 않고, 장비가 노후화되어있어 우리 병원의 사업 발전을 심각하게 제한합니다. 병원의 지도자들은 평등하지 않고, 의존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기금을 모으고, 부채 관리의 길을 걷고, 이스라엘 정부의 이익을 위해 신청합니다. 이 대출은 2 백만 달러의 총 대출금을 가진 대형 의료 장비를 구입했습니다. 재무부는 프로젝트 승인, 타당성 검토, 타당성 조사, 보증 및 대출 이전을 처리하기 위해 보건부, 재무부, 기획위원회, 은행, 경제위원회 및 기타 부서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내고 많은 에너지를 투자했습니다.

4. 당해 연도 보너스 배분 계획 수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업무 및 효율성에 따른 배분 원칙을 준수하고 소득, 원가, 목표, 품질 평가 등 다양한 지표를 사용함. 소득을 지불하는 동안 저축에주의를 기울이고 경제적 이익을 고려하면서 의료 및 간호 서비스의 질에주의를 기울이고 수입, 비용 및 품질을 고려하여 목표를 향해 노력하십시오. 이 프로그램은 4 월에 시행 된 이후로 직원들의 열정과 창의성을 크게 자극했습니다. 올해 3 개월간의 사업 수입은 498 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 증가했으며 올해 4~10 월의 사업 소득은 1,609 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 증가했다.

5, 리더십에 의해 칭찬, ISO9000 파일의 준비에 좋은 일을. 병원의 ISO 실행 사무실의 지침에 따라 우리는 책임 있고 책임 있고, 브레인 스토밍을하고, 브레인 스토밍을하고, 부서에서 반복적으로 토론을 조직하며 총 73 건의 금융 운영 지침을 준비하여 병원에서 받았다.

6. 연초에 우리 병원은 병원의 여러 부서의 고정 자산에 대한 포괄적 인 목록을 작성하고 각 부서의 고정 자산 관리 원장을 재 확립하여 연구소의 고정 자산 관리 계정이 일관되고 계정이 일관되고 계정이 일관되게 유지되도록했습니다. 금년 하반기에는 특수 자산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중앙 재정 관리를 기반으로 자산 및 물류 그룹을 설립하였으며 현재는 고정 자산의 네트워크 관리를 통해 고정 자산을 추가로 개선 할 준비를하고 있습니다. 자산 관리 수준 및 사용 효율성.

이러한 여러 가지 과제의 개발을 통해 우리는 많은 것을 얻었으며, 많은 것을 배웠으며,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사고력을 넓혔습니다. 예를 들어, 원가 회계 방법을 공식화 할 때 종종 서점에서 기업 원가 회계 관리에 대한 지식을 찾고 은행 시스템의 전체 프로세스 원가 회계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우리 병원이 부채로 운영하기로 결정했을 때, 우리는 부채 관리에 금융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국제 부채 비율과 중국의 처방 부채 비율은 각각 60 %와 50 %의 경고 라인을 가지고 있음을 이해하고, 좋은 부채를 사용하면 경제적 효익이 높아질 수 있지만, 재정적 인 위험이있는 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위험 경고, 통제, 관리 등에서 좋은 일을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요컨대, 얻을 것이 있습니다.

둘째, 매일의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1. 금융 법률 및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비용 상환 시스템 및 심사 및 승인 규정을 개선하고이를 양심적으로 시행하며 모든 수준에서 점검하고 원칙을 준수하며 사적인 상황에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2. 경제 관리 분야에서 능동적으로 일하고 지도자들에게 경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한다. 올해에는 두 가지 재무 관리 분석 회의가 개최되어 연구소의 재정 운영에 대한 포괄적이고 포괄적 인 분석을 수행하고, 결과를보고, 문제점을 찾고, 개선 조치를 제안했다. 우리 병원의 경제 활동은 규칙적인 방식으로 수행되었습니다.

3. 주정부 가격 국 (Provincial Price Bureau)과 주정부 보건부 (Department of Department of Health Department)가 제출 한 의료 봉사 프로젝트의 비용 견적을 마쳤습니다. 우리 병원의 약 300 개의 의료 품목 비용, 병원 비용, 입원 비용, 병원 퇴원 비용 등 다양한 형태로 채워진 수만 건의 데이터 수집 2001 년 의료 서비스 비용 분석 보고서가 작성되었습니다. ". 10 개의 새로운 의료 비용 및 수수료를 완료했습니다. Price Bureau의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는이 부서에서 엄격한 가격 검사 업무를 수행했으며, 우리 병원은 의료비에 따라 의료비를 청구했습니다. ISO의 요구 사항에 따라 가격 관리, 환자 불만 및 가격 유지 관리에 관한 규정이 마련되었습니다. 가격 관리가 새로운 수준에 도달하도록 의료 비용의 행동을 표준화하십시오.

4. 환자가 "심장병을보고 돈을 지불하게하십시오"올해 초 우리 병원은 의료 환경과 건강 상태를 개선하고 환자의 알 권리를 존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업무에 영향을주지 않기 위해 병원 사무실은 저녁 5 월에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조정했습니다. "하루와 맑은 날"의 이행을 바탕으로 점차적으로 "항목 정리 (item clearing)"가 실시되었는데,이 작업은 환자를 용이하게하고 대중이 인정한 것입니다. 환자가 실제로 "심장을보고 돈을 이해하게하십시오." 또한 병원에서 관리를 강화하고 의료진의 행동을 규제하며 합리적으로 약물을 검사하고 합리적으로 약물을 사용하며 진단 및 치료의 질과 수준을 향상 시켰습니다.

병원 재정 업무 요약

병원의 정확한 지도력하에 새로운 부서장의지도하에 Deng Xiaoping Theory와 세 가지 중요한 생각을 열심히 공부했으며, 의료 보험 정책, 금융 규제, 병원 회계 시스템을 철저히 연구했으며 원칙에 충실했으며 회계사의 전문 윤리를 엄격히 준수하고 다양한 병원을 유지했습니다. 작업 시스템, 적극적으로 병원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 엄격하게 현금 관리에 대한 국가의 규정을 준수하고, 진지하게 자신의 일을하십시오. 병원 출납원으로서 나는 지불, 반성 및 감독면에서 나의 임무를 완수했으며, 작년에 나는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훌륭한 일을 해왔고 나는 병원의 가정부로서 훌륭한 역할을 해왔다. 다양한 작업 작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I. 일일 계산원 업무 : 1. 현금 관리 및 결제 시스템을 엄격하게 구현하고 불필요한 손실 및 폐기물을 방지하기 위해 일일 현금 수령 및 지불 업무를 적시에 처리합니다. 손에 현금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2. 병원의 외래 환자 및 병원 소득을시기 적절하게 회복하고 계산을 확인하십시오. 적시에 은행에 현금으로 돌려주세요. 3. 회계가 제공 한 기준에 따라 은행의 관련 부서와 연락하고 직원의 급여 및 규칙적인 방식으로 발행되어야하는 기타 자금의 지급을 완료하십시오. 4. 재정 절차를 준수하고, 절차를 준수하지 않는 서류를 엄격히 검토하고 지불하지 않습니다. 5. 현금 저널 및 은행 예금 저널 검토 및 등록

둘째, 일일 회계 업무 : 1, 국가의 회계 시스템을 잘 알고, 금융 분야의 엄격한 구현. 공평성의 원칙을 고수하고 재무 부서의 책임자의 직접적인지도하에 병원의 재정 상환에 대한 책임을진다. 3. 첫 번째 비즈니스의 원래 바우처 및 관련 파일의 정확성, 적법성 및 표준화를 신중하게 검토하십시오. 환급 절차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4. 검토 된 다양한 원본 상품권에 따라 시간에 맞춰 회계 전표를 준비하십시오. 5. 다양한 종류의 병원 요원 급여와 임금 분배를위한 다양한 종류의 보조금의 준비와 분배를 책임진다. 6. 조세법의 규정에 따라 개인에 대한 원천 징수 및 세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7. 법률에 따라 모든 종류의 노동 보험을 적절한시기에 공제해야합니다.

셋째, 다른 작업 1. 요금의 통제 및 감독을 강화하고, 의료 소득 자금의 안전을 보장하고, 가격 부서가 승인 한 범위 및 위탁 기준, 비준수 수수료 및 임의 비용을 엄격하게 이행하고 내부 통제 시스템에 따라 일일 요금의 통제를 강화합니다. 감독 및 관리, 일일 영업 손익 계산서 및 청구서를 하나씩 확인하고 제때에 수령 한 현금을 은행에 예치하십시오. 의료 보험 사무소와 협조하여 의료 보험료 납부 및 등록 관리를하십시오. 2. 회계 파일의 관리를 강화하고 회계의 기본 작업을 표준화하십시오. 병원의 회계 파일 관리 기반은 약하다. 2011 년에는 회계 파일의 표준화 된 관리를 강화하고 2010-2011 회계 문서의 통합 및 통합에 참여했다. 3. 2011 년 임금 및 복리 후생을 제때에 지불 할 수 있도록 병원의 의료진 및 전문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십시오. 병원의 동부 지구 이전은 업무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직원 및 병원 전문가에게 봉사하기 위해 서비스는 따뜻하고 사려 깊습니다. 전문가의 요구를 보장하기 위해 임금과 복리 후생은 실수없이 지급됩니다. 4. 병원의 2009 년 및 2010 년 재정 수입 및 지출에 대한 대학 감사에 따라 사회 보장 감사 및 연례 비용 검토 완료. 2011 년 사회 보장 감사 및 연례 검토 비용에 대한 정확한 재무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의 재정 수입 및 지출 감사에 맞춰 2009-2010 년도 금융 시스템, 회계 장부, 증빙서 및 명세서를 수집했습니다. 금융 실에서 전 직원의 공동 노력을 통해 금융 업무는 병원에서 완전히 확인되었으며, 2011 년에는 고급 병원으로 평가 받았으며 동시에 고급 개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문제점과 제안 첫째, 병원에 기본 계정이 없기 때문에 재무 회계에서의 현금 흐름이 크고 현금 상황이 발생합니다. 긴급히 여러 부서에서 돈을 필요로하는 문제는 시간 안에 지불 할 수 없습니다. 둘째, 병원은 규모가 크고 재무 인력이 적기 때문에 일상적인 회계 업무에만 국한되며 리더에게시기 적절한 보고서를 제공 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무 담당자의 지식 구조를 업데이트하고 조정해야하며, 전문 지식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면서 새로운 회계 시스템 및 재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야합니다.

병원 재정 업무 요약

대표님, 지도자 여러분 :

안녕 여러분!

모든 수준의 지도자들의 지원과 병원 직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병원의 금융 시스템을 엄격하게 구현하고 의료 업무를 지원하는 재정 업무 원칙을 준수하여 전반적인 계획과 고려 사항을 수립 한 ×××× 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우리 연구소의 연구소와 관할 당국의 고위 당국이 마련한 재정적 인 작업이 완료되어 우리 병원의 다양한 업무 개발이 촉진되었습니다. 1 년 내내 재정 건전화는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

I. 자산 상태

20xx 12 월 31 일 현재 총자산은 ×××× 위안, 부채 ×××× 위안, 순자산 ×××× 위안입니다.

자산 개요

전체 자산 중 화폐 자본 × × × × 위안은 총자산의 4.63을 차지하고 기타 미수금 × × × 위안은 총자산의 7.05, 고정 자산 × × × 위안은 총자산의 79.43을 차지한다.

올해 우리 병원은 대형 의료 장비 (예 : ××××, ××××, ××××)를 구매했으며, 전년도 투자 계획을 완료하기 위해 총 XX × 10,000 위안을 투자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또한, 올해는 고정 자산 × × × × 위안, 특수 장비 × × × × 위안, 일반 장비 × × × × 위안, 주택 × × × 위안을 폐기.

부채 프로파일

부채 중, 주로 약 × × × × 위안 구입 및 의료 자금의 선불 × × × 위안은 총 부채의 46.31과 45.65, 사회 보장 지불 × × × × 위안, 총 부채의 회계 처리 0.5, 기타 채무 × × × × 위안, 대형 의료 장비의 보증 및 보증을 위해 총 부채의 7.53을 차지합니다.

둘째, 수입과 지출

20xx 년 전체의 총 소득은 ×××× 위안이고, 지출은 ×××× 위안이며, 수입과 지출의 균형은 ×××× 위안이다.

소득 프로필

총 연간 소득은 ×××× 위안으로 다음과 같은 소득 범주로 구성됩니다.

1. 재정 보조금 수입 × × × × 위안

2. 의료 소득 × × × 위안, 총 수입의 69.71,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4.42의 증가

3. 마약 소득 × × × × 위안, 총 수입의 25.37,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33 아래

4. 기타 소득 × × × × 위안, 총 소득의 2.02 차지

총 소득에 대한 의료 소득과 제약 수입의 비율이 더 합리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간 사업 소득은 전년도 동기 대비 15.63 % 증가했으며 일인당 일자리 수는 전년 동기 대비 0.89 % 감소한 ×××× 위안이었다.

지출 프로필

총 연간 지출은 다음과 같은 지출 범주로 구성된 ×××× 위안입니다.

1. 의료비 × × × × 위안

그 중 인건비 × × × × 위안

기본 급여 × × × × 위안, 수당 × × × 위안, 보너스 × × × × 위안, 사회 보장 × × × × 위안, 기타 지출 × × × × 위안.

공공 지출 × × × × 위안

사무비 × × × × 위안, 인쇄료 × × × × 위안, 수도 요금과 전기 요금 × × × × 위안, 우편 요금과 통신 요금 × × × × 위안, 교통비 × × × × 위안, 여행비 × × × × 위안, 회의비 × × × × 위안, 연수비 × × × × 위안, 접대 × × × × 위안, 복지비 × × × × 위안, 인건비 × × × × 위안, 재산 관리비 × × × × 위안, 유지비 × × × 위안, 임대료 × × × × 위안, 특수 재료 × × × × 원, 도서비 × × × × 위안, 연료비 × × × 위안, 세탁비 × × × × 위안, 노동 조합 기금 × × × × 위안, × × × 위안, 다른 비용 × × × × 위안 준비 악성 채무 추출.

보조금 지출 × × × × 위안

퇴직 비용 × × × × 위안, 생활비 × × × × 위안, 주택 보조금 × × × × 위안, 기타 지출 × × × × 위안 포함.

2. 의약품 지출 × × × × 위안

3. 기타 비용 × × × × 위안

위의 데이터를 보면 모든 수입과 지출 항목이 기본적으로 병원의 재정 운영 규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년 내내 총 급여, 상여 및 복리 후생은 전년 대비 12.32 % 증가했고 일인당 ××× 위안은 전년 대비 6.66 % 증가했다.

셋째, 재정 예산 수입 및 지출의 구현

재정 보조금 수입 × × × × 위안, 예산 수입 × × × × 1 만 위안, 94.3의 예산 수입 완료, 20xx 사업 소득 × × × × 위안, 예산 수입 × × × × 백만, 112의 예산 수입 완료 실제 잔액은 ×××× 1 만 위안, 예산 잔액은 ×××× 1 만원, 예산 잔액은 145 달러입니다.

20xx 년에 우리는 병원의 재정 관리 수준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모든 업무가 과거보다 크게 개선되었으며 자금 사용은 더욱 합리적이며 재정 예산 이행은 정상이며 병원 지도자가 결정한 업무는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4. 20xx에 대한 재정 업무 우선 순위 및 재정 예산

20xx 년에는 금융 수익과 재무 관리 모두 큰 진전을 보였지만 이러한 성과는 아직 예비 단계입니다. 앞으로는 재무 관리 및 예산 관리가 진정으로 사람들의 마음에 뿌리 내리고 병원의 전반적인 재무 관리 수준을보다 신속하게 개선 할 수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관리가 심화 될 필요가 있습니다.

1. 재무 관리 중심의 경영 이념을 철저히 이행하고 전년도의 교훈을 요약하고 관리 및 집행 능력을 향상 시키며 점차 다양한 재무 관리 업무를 개선하고 자금 관리 및 사업 재정 관리를 강화하며 비용 관리를 강화합니다. 좋은 재무 관리 명령을 실제로 작성하고 양호한 재무 관리로 병원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십시오.

2. 재무 관리 시스템 개선을 기반으로 병원의 장기 발전을위한보다 나은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예산, 회계, 분석, 감독, 데이터 정보 전송 및 재무 시스템과 기타 시스템 간의 관리 및 제어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수립 할 것입니다.

3. 올해 임무 완료에 따라 20xx의 사업 소득은 20XX와 동일하게 XX × 10,000 위안으로 추산되며, 모든 업무의 정상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자금은 합리적으로 파견되고 지출은 가능한 한 많이 감소 될 것입니다. 수입과 지출의 균형을 XXX1000 위안에 도달하도록 노력하십시오.

20xx는 우리 연구소의 발전을위한 중요한 해입니다. 그러나이 작업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그러나 전체 병원의 직원 인 20xx의 공동 노력을 통해 병원 리더십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고위층의 관련 부서의 강력한 지원으로 더 큰 발전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고마워요!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