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재무 작업 요약

재무 부서 작업 요약 에세이


XX에서는 기획 및 재정 업무가 당 그룹의지도하에 있었고 정부의 다양한 부서 및 보조 부서의 지원하에 국장의 업무에 집중하고 서비스, 보장, 조정 및 감독의 기능을 완전히 발휘하고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또한 상사 및 관련 부서에 의해 충분히 확인되었습니다. 올해 지방 정부는 지방 재정 통계 업무 1 위를 수여 받았고시 회계 업무의 선진 부문으로시 재정 국의 칭찬을 받았고 고급 감사 단위로서 지방 감사원이 추천했습니다. XX의 계획 및 재정 업무는 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측면에 기초합니다.
첫째, "12 차 5 개년 계획"을 지침으로 삼아 "3 가지 보장과 1 증가"목표를 달성하기위한 계획과 재정 업무에 진지하게 집중하고 프로젝트 기획에 기반하여 자금에 집중하고 재정 및 프로젝트 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십시오 모든 작업에서 새로운 진보를 촉진합니다.
둘째, 두 가지 기본 작업에서 좋은 업무를 수행하고 서비스 지원 기능을 개선하십시오. 첫째, 의사 소통과 조정을 강화하고 예산 책정에 대해 잘 수행하십시오. 다양한 민사 자금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정책 기반을 도모하고, 과학적으로 부서 예산을 편성하고, 기존 프로젝트 자금 조달의 증가와 새로운 프로젝트 기금의 이행을 보장하기 위해 초과 기금을 위해 노력합니다. XX에서는시 민정 자금의 7 분의 1을 차지하는 14 억 5 천만 위안의 각종 민사 기금을 조성하였고, XX에서는시 정부의 예산 시스템 기금 및 프로젝트 기금의 도시 재정을 1,566 만 위안, 국은 440 만 위안의 예산을 집행 하였다. , 전년 대비 22 % 증가했다. 또한 올해 중반과 연말에는 다양한 일에 대한 기금을 76 만 위안으로 조정 및 증액하고 고위급 민사과 보조금 20 만 위안 이상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유닛 인력 자금과 정상 작동을 보장하십시오. 동시에 예산 집행 과정을 보장하기 위해 예산 시행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관련 특별 부서 및 프로젝트 기금의 배분, 배분 및 배분에있어 관련 부서 및 보조 부서와 적극적으로 협력하며시의 현재 배정은 다양한 민사 자금 3700 만 위안을 할당합니다. 동시에, 예산 기금의 회계 및 재정 관리의 기본 작업을 강화하고, 예산 집행 분석을 강화하고, 지출 구조의 최적화를 촉진하고, 예산 관리 및 의사 결정 수준을 향상 시키며, "세 가지 공적 자금"을 통제하는 조치를 증가시킴으로써 행정을 줄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비용, 예산 집행율 및 자금 사용 증가. 두 번째는 평가를 강화하고 민사 통계에서 좋은 일을하는 것입니다. "황강 행정 통계 평가 방안"이 개정되고 재정 통계 업무가 민간 업무 고급 단위의 중요한 평가 지표에 포함되었다. 통계의 일상 업무 관리 메커니즘을 혁신하고, 민원에 대한 통계 분석을 강화하며, 통계 데이터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민사 통계 보고서의 품질은 항상 지방의 최전선에 있었고시 지국은 2007-XX 년에 지방의 1 등상을 계속 유지했습니다. 그것은 민사 및 지도력 의사 결정의 발전을위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통계청이 정한 통계 업무를 능동적으로 완수하였으며, 특히 금년에는 문화 및 관련 업계 자료의 편집 및보고를 완료하여 총 104 개 업체가보고되고보고되었으며 총 1 억 5 천 6 백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셋째, "세 가지 고리"를 파악하고 계획의 주도적 인 역할에 대한 연극 계획 작업은 특히 국가의 인민 생활 프로젝트의 급격한 증가로 금융 업무 계획의 새로운 기능이다. 따라서 정기적 인 예산 재정 및 통계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우리는 민사 사업 계획 및 건설에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프로젝트 계획 작업에서는 계획, 건설 및 예비의 세 가지 링크를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서비스 및 관리 분야에서 우수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첫째, 다수의 계획 사업이 수행되었고, 계획 및 준비 작업은 잘 정비되었으며 연계는 매끄럽고 매끄러웠다. "xxx"계획을 종합적으로 요약하고 평가하는 것을 기본으로 "프로젝트 지원 계획"의 전반적인 요구 사항에 따라 "12 번째 5 개년 계획"을 계획하고 준비하십시오. 심층 조사와 반복적 인 논쟁을 거친 후, 시국은 1 년 넘게 "xx 민사 행정 발전을위한 제 12 차 5 개년 계획"준비를 마쳤으며, 황강시 인민 정부 웹 사이트에 황강시의 25 개 특별 계획 중 하나로 발표되었다. 그리고 소득 "도약을위한 청사진 - 황강"12 번째 5 개년 "개발 계획". 여러 카운티와 도시 계획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든 카운티와 도시에서는 7 개 카운티와 도시가 공식적으로 석방되고 3 개 카운티와 도시가 승인 과정에있는 "12th Five-Year Plan"민원 개발 계획서를 작성했습니다. 이 도시에는 총 105 개의 계획 프로젝트가 있으며 총 투자액은 9 억 8800 만 달러입니다. 두 번째는 일괄 처리를 만들고 계획대로 프로젝트를 계획하는 것입니다. 올해는 "12 번째 5 개년 계획"의 시작일뿐 아니라 올해의 시작이기도합니다. 프로젝트 기획에서 좋은 일을하는 동안 일찍 시작하여 일찍 전개하고 "12 번째 5 개년 계획"을 적극적으로 수행 할 것입니다. "제 12 차 5 개년 계획"에서시 당국은 신중하게 계획 한 9 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현재 7 개의 프로젝트가 점차 시작되었습니다. 건설중인 프로젝트는 114 개이며, 총 투자액은 4 억 1600 만 위안이며, 23 개 토목 시스템 건설 프로젝트에 3 억 3367 만 위안을 투자하는 동시에 주 정부와 개발 개혁 부서에 적극적으로 연락하여 프로젝트를 유치한다. 토목 건설 자금은 민사 프로젝트의 투쟁, 준비 및보고에 훌륭한 역할을합니다. 시 특별 복지 병원 정신 건강 서비스 기관 건립, 사회 복지 시설 건설 시범 사업 및시 복지 센터 광룽 원 프로젝트 준비 및 프로젝트 제안서 작성 및보고를 완료하고 2450 대신 3900 만 위안의 프로젝트 기금을보고했다. 1 만 위안. 세 번째는 예비비를 만드는 것이고, 전체 민간 계획 예비 기금 풀은 잘 정립되어있다. 공무원 공공 서비스 시설의 예비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를 입력 할 때 좋은 일을하고 도시 연금, 농촌 연금, 지역 사회 연금, 명예 연금, 지역 사회, 재난 구호 시설, 정신 건강, 거리 어린이 보호, 군사 공급, 군대 휴식, 장애 재활의 범위를 선언하십시오. 순교자 묘지, 결혼 및 장례식을 포함 해 민원 공공 서비스 시설 건설 예비 사업 17 개 부문. 감사를 거친 후시 전역에 총 108 개의 프로젝트가 최종적으로 저장되었으며, 주정부 도서관 계획 사업 저장소의 효과적인 도킹이 달성되어 민사 프로젝트를위한 효과적인 노력을위한 좋은 토대가되었습니다. 프로젝트 라이브러리의 구축은 내 민원 업무를 인도하고, 원인을 개발하고, 국가 프로젝트 정책을 구현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되었습니다.
넷째, "네 가지 파악"을 강조하고, 민사 자금 운용의 표준화를 실시하고, 전체 행정 시스템에서 "시스템 무결성, 예산 과학, 통계적 완전성 및 엄격한 관리"의 주요 내용으로 금융 통계의 표준화 된 관리 활동을 수행하고, 부의 축적과 재무 관리를 종합적으로 향상시킨다. , 재무 관리, 재정 능력. 첫째, 규제를 촉진하기위한 체제의 수립을 파악하십시오. 민사 자금의 관리, 사용 및 배포는 체계적이고 프로그램 적으로 규제됩니다. 기관의 재무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개선하고, 다양한 시스템의 구현을 증가 시키며 시스템을 통해 업무를 관리합니다. 기관의 관리를 돕고, 기관 행정에 관한 보충 규정을 제정, 공포하고 병원 접수 시스템, 자재 조달 및 재산 관리 시스템 및 차량 시스템을 개정하고 개선했다. 두 번째는 교육 및지도 수준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교육, 현장 교육을 통해 카운티, 도시 및 2 차 부문의 재무 통계 전문가의 비즈니스 교육 및지도를 강화하고 재무 인력의 비즈니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업무 품질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주정부가 주관하는 통계 비즈니스 연수에는 정부와 2 급 직원 2 명이 참여했으며 회계 자격 교육에는 3 명이 참여했다. 군과시에서는 기본적인 금융 표준화 관리를 중요한 위치에 두 었으며 구민 민원 사무 및 마을 복지 기관 회계에 대한 사업 훈련 및지도를 강화함으로써 민간 민원 직원의 재무 관리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강하고 효과적인 점검과 수정입니다. 민원을위한 특별 기금의 배분, 사용 및 배분의 관리 및 감독을 강화하고, 보조 조직의 재무 관리에 대한 지침, 감독 및 연례 감사를 강화하고, 프로젝트 건설 관리 및 자금 사용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각 부서의 사용을 관리한다. 돈의 합계, 모든 항목. 연초에 재무 감사는 9 차 2 차 단위로 수행되었습니다. XX-XX Fucai 지역 사회 기금의 관리 및 사용에 대한자가 조사가 도시 전체에 걸쳐 조정되고 수행되었습니다. 5 월 하순부터 6 월 초순까지 황 지청 [XX] 제 5 호의 요건에 따라 정부의 민원 대상 대규모 방문 활동과 더불어 여러 농업 정책 및 자금 심사 심사를 실시했다. . 재난 구호 및 저소득 자금 관리에 대한 특별 검사가 전시 전역에서 광범위하게 실시되었습니다. 우리는 포괄적으로 소규모 재무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되돌아 보았습니다. 네 번째는 프로젝트의 감독과 보존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 건설 및 기금 관리에 중대한 중요성을 부여하고 적극적으로 프로젝트 파이낸싱 및 사용, 프로젝트 구현 및 감독, 시스템 개선, 관리 표준화, 효과적으로 심사 절차 완료, 엄격하게 입찰 통제, 프로젝트 품질 보장. 우수하고 안전하며 안전한 자금 운영.
2019 연간 계획 재정 계획
2019 년 계획 및 재정 업무는 "주제로서의 보증, 메인 라인으로서의 관리, 출발점으로서의 서비스"라는 전반적인 업무 아이디어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개념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업데이트하며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요점을 강조하고 협력 및 개발을 강화하며 중심에 집중해야합니다. 자금을 위해 노력하고, 과학적 재정 관리가 도움이됩니다. "세 가지 보장과 하나의 증가"에 초점을 계속 : 즉, 보호, 운영, 보험, 업무 목표의 15 %의 금융 투자 성장, 서비스, 보안, 조정 및 감독의 역할에 대한 전체 놀이를 제공의 초점은 다음과 같은 작업 :
첫째, 핵심 포인트 강조, 예산 관리 및 통계 작업 수행
1. 재정 투입 및 예산 관리 개선을위한 노력 강화 첫째, 민원에 대한 노력을 증대시킨다. 과학적으로 부서 예산을 편성하고, 정책 기반을 활용하고, 초과 자금을 위해 노력하고, 전통적인 프로젝트 기금의 증가와 새로운 프로젝트 기금의 이행을 보장하고, 민사 업무 자금을 해결하고, 직원의 자금과 정상 운영을 보장합니다. 동시에, 관련 부서 및 보조 부서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특별 기금 및 프로젝트 기금에 대한 배분, 할당 및 배정 작업을 수행합니다. 두 번째는 예산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예산 집행 관리를 강화하고 예산 집행의 진전을 보장 할 필요가있다. 부서별 예산 집행 일정에 따라 엄격한 자금 배분 및 분배 절차는 예산 집행의 적시성과 균형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예산 집행에서 회계 및 재무 관리의 기본 업무를 강화하고 예산 집행 분석을 강화하며 지출 성과 평가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지출 구조 최적화를 촉진하며 예산 관리 및 의사 결정 수준을 향상시키고 "세 가지 공적 자금"에 대한 지출을 늘릴 필요가있다. 이러한 조치, 관리 비용 절감 노력, 예산 집행율 및 자금 사용 개선.
2. 높은 기준으로 시작하여 민사 통계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풀뿌리 민간 통계 학자의 훈련을 강화하십시오. "황강 민정 통계의 평가를위한 대책"의 개정과 개선, 그리고 민간 업무의 고급 단위의 중요한 평가 지표에 금융 통계의 통합. 통계의 일상 업무 관리 메커니즘을 혁신하고, 민원에 대한 통계 분석을 강화하며, 통계 데이터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둘째, 핵심 포인트를 파악하고 민사 자금 관리에 능숙하며 올해 10 월 지방 정부가 발급 한 '민간 특별 기금 관리 강화를위한 의견'을 본격적으로 이행하고 감독 메커니즘의 수립과 개선, 특별 기금 조성 등을 더욱 세분화한다. 우리는 유통 관리 시스템 분야에서 감독과 검사를 강화하고, 감사 감독과 책임을 증가 시키며, 2019 년 특별 기금과 생계비와 같은 주요 기금의 감사를 준비 할 것입니다.
1. 장 제도의 수립을 파악하고 각종 민원 자금 관리를 표준화한다. 민사 자금의 관리, 사용 및 배포는 체계적이고 프로그램 적으로 규제됩니다. 기관의 재무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개선하고, 다양한 시스템의 구현을 증가 시키며 시스템을 통해 업무를 관리합니다.
2. 지침 교육을 파악하고 풀뿌리 수준의 재무 관리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교육 및 현장 교육을 통해 2 차 사업부의 재정 인력뿐만 아니라 카운티 및 도시 및 풀뿌리 재무 인력에 대한 비즈니스 교육 및 지침을 강화할 것입니다.
3. 특별 자금의 합법적 인 사용을 보장하기 위해 감독 및 검사를 실시하십시오. 민원을위한 특별 기금의 배당, 사용 및 배분의 관리 및 감독을 강화하고 보조 조직의 재무 관리에 대한 지침, 감독 및 연례 감사를 강화합니다. 2019 년에 주정부의 감사 및 검사를위한 요구 사항 및 준비와 함께 풀뿌리 민사 업무를위한 특별 기금의 감독 및 검사가 강화 될 것입니다. 주로 XX 주정부가 주선 한 민간 차원의 민원 특별 자금 사용을 점검하고, 주요 재원에 대한 특별 기금 및 의료 구조 자금을 재검토하고, 자급 자금 특별 감사 전에 자체 심사를 검토한다. 문제를 발견하고 정시에 수정하십시오.
셋째, 획기적인 어려움, 계획 및 프로젝트 관리 및 서비스 작업 계획은 재무 계획의 새로운 과제로, 프로젝트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계획 및 재무 부서의 계획 및 관리 업무도 진행됩니다. 무거운, 계획의 준비에서보고 및 프로젝트의 구현, 금융 부서는 전체 프로세스에 참여해야 관리 및 서비스에 좋은 일을. 그러므로이 작품은 우리가 깨고 강화해야 할 작품입니다. "12 번째 5 개년 계획"민사 개발 계획 사업을 시작하고 착수 할 기회를 가지며, 프로젝트 건설을 출발점으로 삼고, 자금을 보증으로 사용하고, 위 아래로 연결하고, 긴밀히 협조하며 기획 재정부의 주도적 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합니다.
1. 계획 사업의 실행을 장려한다. 공무원의 기본 공공 서비스 시설에 관한 "제 12 차 5 개년 계획"에서 정한 건설 과제, 목표 및 진전 상황에 따라 프로젝트 건설이 꾸준히 진행될 것입니다. 프로젝트 설립 및 승인시 NDRC와의 연락 및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프로젝트 기금 관리를 강화하며 프로젝트의 예비 작업을 안내합니다.
2. 건설중인 프로젝트의 감독과 관리를 강화한다. 프로젝트 관리 정책 및 비즈니스 지식 관리를 강화하고 프로젝트 구현, 프로젝트 감독 및 프로젝트 평가를 조직하는 데 필요한 교육을 조직하십시오. 현실적인 프로젝트 관리 모델을 수립하고 프로젝트 관리의 표준화 및 제도화를 촉진합니다.
3. 프로젝트 저장소를 개선하고 향상시킵니다. 프로젝트 데이터베이스의 구축과 프로젝트의 중앙 집중식 저장은 프로젝트 선언 및 프로젝트 구현을위한 중요한 기본 작업입니다. 공공 서비스 시설 건설 사업 예비 데이터베이스의 자료 입력, 공무원 공공 서비스 시설 건설 예비 사업의 적시 신고, 주정부 계획 사업 예비 사업의 효과적인 도킹 실현 등 민원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해야한다.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