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농촌 농업 작업 요약

"하나 마을, 하나의 제품"을 개발하는 마을의 작업 요약


마을은 Qijiang 카운티의 좌석이며, 마을은 16 개 마을에있는 7 개의 지역 사회위원회를 관할합니다. 농업 인구 20,000 명, 경작지 18,299 에이커, 채소밭 6,000 에이커 이상, 야채 재배자 4,000 명을 포함하여 60,000 명 이상의 영주권자가 있습니다. Xiangyu Railway, 320 국도, Huaixin 고속도로가 있으며, 지리적 위치가 우월하고 교통이 편리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당의 당위원회와 정부는 마을의 지리적 이점을 고려하여 "야채 농업"의 슬로건과 더 크고 강한 향신료 생산 기지를 내놓았으며 향신료 요리를 도시 전체와 심지어 전국의 유명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 요리는 Sanliping, Qiliqiao, Xicaiyuan, Shetangping, Taohuaxi 및 국가 고속도로의 기타 마을에서 적극적으로 인도하여 채소 산업을 발전시키고 채소밭 마을, Shetangping 마을과 Taohuaxi 마을에 다음과 같은 향신료를 형성합니다. 야채베이스는 산 리핑 (Sanliping)과 질리 챠오 (Qiliqiao)를 기반으로하는 계절 야채 밭으로 사천, 충칭, 구이 저우 및 다른 지방 및 도시로 수출되며 "풍부한 시장과 부유 한 사람들"을 실현하는 화서와 도시의 시장에 판매됩니다. 목표. 특히 시아 이안 위안 마을의 향신료 야채 기지는 도시의 모델 기지이며 장기 식림 규모는 무년이며 올해는 800 에이커의 재배 면적이 실현되었으며 연간 생산액은 500 만원, 순이익은 200-300 만원이다. 그것은 효과적으로 농부 소득의 증가를 촉진시켰다.
우리의 구체적인 접근 방법은 : 정부 가이드, 큰 것들이 진행되고, 사람들이 공헌하며, 과학과 기술이 부유 해지는 것입니다.
마을 정당위원회와 정부는 주민들에게 각 마을의 실제 상황에 따라 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품종과 품질 조정"원칙에 따라 정보를 수집하고, 고품질의 무공해 채소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농업 부서의 직원들이 과학 기술 훈련을 신중하게 조직하도록 안내했다. 현장 서비스, 사람들의 문제 해결을위한 열정은 사람들로 하여금 걱정없이 채소 산업을 발전 시키도록합니다. 식재의 규모를 확대하고 브랜드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대규모 농민들이 대규모 '인신 매매 세대'를 동시에 성장시키고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이 마을의 채소를 다른 장소로 수출하도록 적극 권장 할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대량의 야채가 매진되지 않는 반면, 이들 "큰 가구들"은 많은 노동 복귀를 얻었습니다 .Caiyuan Village의 Li Fuqiao 동지들은 책임있는 야채를 재배 할뿐만 아니라 그들이 습득 한 정보 자원을 사용합니다. 마을의 마늘은 Sichuan 및 Chongqing에 판매됩니다. 마늘 혼자만의 인신 매매 수입은 5 만 위안 이상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당국의 올바른 지도력과 강력한 지원으로 우리 마을의 채소 산업은 처음에는 규모를 형성했지만 기존의 문제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첫째, 과학적 및 기술적 내용을 더욱 개선해야합니다. 둘째, 재배 면적을 늘려야하고 규모 효과가 여전히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세 번째는 무공해 식물성 기반을 건설하기위한 갈 길이 멀고, 아직 실제 브랜드가 형성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야채 업계를 우리 일행의 "일출 산업"과 "선도 산업"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