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커뮤니티 작업 요약

지역 사회 보건 교육 사업 요약


제 1 조 :

지난 6 개월 동안 관련 아카이브의 정신에 따라 커뮤니티는 널리 보급 된 건강 교육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의 건강과 삶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 시켰습니다. 2019 년 전체 지역 사회의 전반부의 보건 교육 사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첫째, 다양한 형태의 보건 교육 활동을하십시오. 칠판 신문, 게시판, 배너 슬로건 및 특별 회의를 통해 홍보하십시오. 건강 교육 지식 강좌를 조직하고 Ai Weiyue 및 No Tobacco Day의 기회를 활용하여 홍보하십시오.

둘째, 건강 증진이 실행됩니다. 보건 교육 위치가 확립되었고 건강 교육 홍보가 수행되었습니다. 주민의 건강 행태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주민들의 위생 의식이 향상되었으며 거주자의 개인 습관이 향상되었습니다. 가정 환경 및 위생 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셋째, 청소년의 건강한 행동 지침을 향상시킨다. 학교 보건 교육을 기회로 삼아 지역 사회 건강 행동 지침을 강화하고 약물과 같은 위험한 제품으로부터 멀리하고 건강하고 과학적인 생활 및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위한 건강 교육 과정을 실시 할 것입니다.

보건 교육은 커다란 과제와 폭 넓은 대중화가 이루어져 있으며, 보건 교육 활동의 발전을 통해 지역 주민의 개인 건강 행태가 개선되고 건강 지식에 대한 지식도 향상되었다.

지난 6 개월 동안 관련 아카이브의 정신에 따라 커뮤니티는 널리 보급 된 건강 교육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의 건강과 삶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 시켰습니다. 2011 년 전체 지역 사회의 전반부의 보건 교육 사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다양한 형태의 보건 교육 활동을하십시오. 칠판 신문, 게시판, 배너 슬로건 및 특별 회의를 통해 홍보하십시오. 건강 교육 지식 강좌를 조직하고 Ai Weiyue 및 No Tobacco Day의 기회를 활용하여 홍보하십시오.

둘째, 지방 및 사무소에 따르면, 건강 증진은 주민 건강 교육을 심각하게 수행하고 국민의 건강 수준과 건강 수준을 향상 시키며 사람들의 보호 능력을 향상시켜야한다.

세 명의 대표자의 중요한 생각을 바탕으로 제 16 대 중앙위원회 제 4 기 본회의 정신을 철저히 이행하고 지역 사회의 조직적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며 지역 여건에 따라 지역 사회의 전반적인 건강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고 녹색 공동체 창출을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 할 것입니다.

첫째, 조직을 개선하고 배정 된 보건 업무를 수행합니다.이 사업에서 나의 지역 사회는 건강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지역 사회의 실제 상황에 따라 조직은 재조정되고 책임이 명확 해졌으며 다양한 수준에서 시행되었습니다. 자리에. 상위 당국에서 발급 한 모든 교육 및 보건 과제는 요구 사항에 따라 구현되며 정보는 원활하게 처리되며 상위 수준의 과제는 개선 될 것입니다.

두 번째로 우리 공동체는 학교를 통과하고 교육 커리큘럼을 완성하며 하드웨어 구성을 강화했으며 동시에 모든 대학에는 건강 교육 칼럼이 있으며 학생이 메모를 할 수있는 과정을 수립했으며 건강 교육에 대한 인지율은 88 %에 달했습니다. 건강 지식에 대한 지식.

3. 지역 주민의 건강 교육, 홍보 및 훈련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교육 활동을 실시하며 자발적인 보건 노동에 참여하도록 동원하여 누적 인원은 230 명으로 주민들의 건강 지식을 향상시킬 수있다. 지역 주민들의 환경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Health Education Edition의 내용을 교체하십시오.

4. 나의 지역 사회는 단위와 주거 지역 내에서 홍보, 보건, 위생, 환경 보호 및 기타 건강 환경 지식을 지구 단위로 조정하고, 건축 자재 학교에서 제공 한 300 위안에 달하는 나의 지역 사회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 매우 훌륭했습니다 주민의 질을 향상시키는 선전의 역할.

V. 적극적으로 금연 활동을 수행한다. 지역 사회 내에서 선전 포지션에 대한 2,000 개 이상의 전단지를 작성하여 흡연 슬로건을 중단하고 건강에 미치는 흡연의 영향을 파악하고 공중 보건 지식에 4 번 집중한다.

건강 교육은 지역 사회 주민들의 건강을 개선하는 중요한 행사이며 지역 사회의 보건 사업에 새로운 상황을 조성하기 위해 진지하게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실용적입니다. 보건 교육 위치가 확립되었고 건강 교육 홍보가 수행되었습니다. ...

제 2 조 :

올해 초 Xiazhuang Town 당의 올바른 지도력하에시 및 지방 보건 교육 부서의 통일 된 준비와 요구 사항에 따라 지역 사회는 "건강은 생산성이며 사람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보호"한다는 목표하에 다양한 형태의 보건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주민들의 건강 과학 지식을 대중화하고 거주자의 건강 인식 및 건강의 질을 향상시키기위한 일련의 활동을 수행하는 활동 :

1. 지도력 강화 및 보건 교육 네트워크 개선

지역 사회는 항상 지역 사회의 연례 사업 계획에 건강 교육을 통합했으며, 별 등급의 건강 의식이있는 지역 사회의 창조와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적시 건강 교육 교육 그룹을 조정, 건강 교육 발기인의 네트워크를 개선, 건강 교육 지식 훈련을 조직, 건강 교육 작업의 구현 및 건강 지식의 보급을 보장합니다.

둘째, 주민 건강 의식 향상을위한 홍보 및 교육

건강과 더불어 우리는 직업과 삶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건강 교육을 모든 일자리의 꼭대기에두고, 다양한 기회를 이용하고, 다양한 홍보 도구를 사용하여 주민들이 건강에 좋은 행동과 건강 습관을기를 수 있도록 건강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합니다.

1. 칠판 신문 및 홍보 칼럼과 같은 홍보 도구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건강 과학 지식, 출생 지식 계획 및 보건 교육 사진을 대체하여 건강 지식 교육 12 문제를 파악합니다. 프로젝트 홍보, 생식 보건 및 보건 과학 지식 게시판 전시회

2. 노인, 여성, 청소년, 이민자를 대상으로 시립 병원 전문가와 지역 병원 의사들이 150 여명의 참석자와 함께 건강 지식 강좌 6 건을 초청하여 건강한 비디오 3 편을 방송했으며 참가자 수는 65 명이었다. 1 년 내내 13 개의 신문이 발행되었으며, 18 개의 홍보 구호가 제작되었습니다.

3. 노인 활동 실과 문화 실을 엽니 다. 관련 신문 및 잡지를 업데이트하고 신문 읽기 활동을 실시하며 주민 건강 지식을 향상시킵니다. 10 월말과 11 월 초 종로구에서 개최 된 직원 체육 대회와 노인 체육 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는 10 명, 문화 스포츠 주간을 위해 거리에 참여하기 위해 주민들이 조직되었으며 12 명이 참여했습니다.

4. "느린 네 가지 질병"건강 교육 활동에주의를 기울이고, 주민들에게 "느린 네 가지 질병"브로셔에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몸을 가지려면 수동적이어야하며 질병을 예방하기위한 주도권을 쥐고 자신의 건강을 책임지고 건강한 소유자가되어야한다는 사실을 깨닫게하십시오. "질병 예방 및 치료"건강 교육을 실시하면서 우리는 또한 "컬트"에 저항하고 미신과 신체 및 정신 건강의 다른 측면을 깰 주민의 홍보 및 교육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주민들이 자신의 인식과 능력을 향상시켜 자신을 보호 할 수있게하십시오.

내년에는 계속해서 주민 건강 교육에 대한 좋은 일을하고 주민들의 건강 의식을 고취하며 지역 사회의 건강과 청결에 좋은 일을 계속하고 장기적인 관리를 시행하며 주민 건강에 유익한 생활 환경의 질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모두가 건강에 관심을 갖고 모든 사람들이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새로운 수준의 지역 사회 건강 교육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십시오.

제 3 조 :

건강 교육은 시민들이 건강 관리 지식을 향상시키고 좋은 건강 습관을 개발하는 중요한 수단 일뿐만 아니라 사회주의 영적 문명 건설의 중요한 측면이기도합니다. 지방 자치 단체의 정확한 지도력하에, Meijiang 지역 사회는 국가 보건 도시 창설에 의존하고 인민 대중에 충실하며 국가 보건 교육 및 건강 증진 사업을 광범위하게 수행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2019 년의 보건 교육 사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1. 건강 지식에 대한 인지율과 지역 주민의 건강한 행동 형성 비율이 향상되었다. 건강 교육 지식 강좌, 홍보 자료, 홍보 게시판, 설문 조사 및 가정 광고의 보급 등 다양한 홍보 방법을 통해 지역 사회의 건강 지식 인식률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주민들이 점차 건강 증진을 이루었습니다. 습관과 생활 습관.

둘째, 담배와 흡연을 통제하려는 노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공공 장소에서의 통제 및 흡연 금지 강도를 더욱 높입니다. 관할 구역의 모든 부대는 금연 그룹을 구성하고 금연 금지 시스템을 제정했습니다. 내부 통제 신문, 칠판 신문 및 기타 선전 포지션을 활용하여 담배 통제 선전을 실시하고 흡연의 위험 및 흡연 금지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현재 모든 기업, 지역 사회의 공공 장소 및 많은 기관은 "비 흡연 시설"로 창설되었습니다.

셋째, "마약에서 멀어지는 질병 예방"선교 사업 활동이 더 깊어졌습니다. 젊은이들에게 마약을하지 말고 마약으로 인한 심각한 피해를 알게하고 에이즈 예방 및 홍보 교육을 실시하여 각 관할 지역의 주민들에게 에이즈의 위험과 에이즈 예방의 상식을 알리도록하십시오. 노인, 젊은이, 이웃위원회 선전 팀원 등의 커뮤니티를 동원하여 지역 사회의 다양한 문화 활동 및 건강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합니다.

메이저 커뮤니티위원회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