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커뮤니티 작업 요약

지역 사회 보건 교육 요약


지역 사회 보건 교육 요약

건강 교육은 시민들의 건강과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동성 지역 사회위원회의 실제 상황과 결합 된 풍청 구청의 건강 교육 작업 배치에 따라 네트워크 기능이 충분히 발휘되고 지역 보건 활동이 관할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수행되어 건강을 창출합니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도시는 올해의 작업을 요약하고 있습니다. 첫째, 건강 교육 네트워크의 형성.

책임있는 의사, 보조 의사 및 지역 공공 보건 기관으로 구성된 보건 교육 선도 그룹과 책임 단위 보건 교육 네트워크가 수립되었습니다.

둘째, 다양한 형태의 보건 교육 활동을하십시오.

1. 주민, 학교 및 책임자를 대상으로 보건 교육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십시오.

2. 질병 예방, 질병 조사 및 여성 치료를 수행하십시오.

3. 유닛 책임자를 대상으로 건강 교육 지식 교육을 조직하십시오.

셋째, 건강 증진이 이루어집니다.

1. 모든 부대는 보건 교육 직책을 수립했습니다.

2. 4 개의 건강 교육 게시판을 실시했다.

넷째, 주민들의 건강 행태가 크게 개선되었다.

1. 주민들의 위생 의식이 향상되었습니다.

2. 주민의 개인 습관이 개선되었습니다.

3. 가정 환경 및 위생 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보건 교육은 커다란 과제와 폭 넓은 대중화를 이루고 있으며, 보건 교육 활동의 발전을 통해 지역 주민의 개인 건강 행태가 개선되고 건강 지식도 향상되었다.

지역 사회 보건 교육 요약

올해 초 Xiazhuang Town 당의 올바른 지도력하에시 및 지방 보건 교육 부서의 통일 된 준비와 요구 사항에 따라 지역 사회는 "건강은 생산성이며 사람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보호"한다는 목표하에 다양한 형태의 보건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주민들의 건강 과학 지식을 대중화하고 거주자의 건강 인식 및 건강의 질을 향상시키기위한 일련의 활동을 수행하는 활동 :

1. 지도력 강화 및 보건 교육 네트워크 개선

지역 사회는 항상 지역 사회의 연례 사업 계획에 건강 교육을 통합했으며, 별 등급의 건강 의식이있는 지역 사회의 창조와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적시 건강 교육 교육 그룹을 조정, 건강 교육 발기인의 네트워크를 개선, 건강 교육 지식 훈련을 조직, 건강 교육 작업의 구현 및 건강 지식의 보급을 보장합니다.

둘째, 주민 건강 의식 향상을위한 홍보 및 교육

건강과 더불어 우리는 직업과 삶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건강 교육을 모든 일자리의 꼭대기에두고, 다양한 기회를 이용하고, 다양한 홍보 도구를 사용하여 주민들이 건강에 좋은 행동과 건강 습관을기를 수 있도록 건강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합니다.

1. 칠판 신문 및 홍보 칼럼과 같은 홍보 도구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건강 과학 지식, 출생 지식 계획 및 보건 교육 사진을 대체하여 건강 지식 교육 12 문제를 파악합니다. 프로젝트 홍보, 생식 보건 및 보건 과학 지식 게시판 전시회

2. 노인, 여성, 청소년, 이민자를 대상으로 시립 병원 전문가와 지역 병원 의사들이 150 여명의 참석자와 함께 건강 지식 강좌 6 건을 초청하여 건강한 비디오 3 편을 방송했으며 참가자 수는 65 명이었다. 1 년 내내 13 개의 신문이 발행되었으며, 18 개의 홍보 구호가 제작되었습니다.

3. 노인 활동 실과 문화 실을 엽니 다. 관련 신문 및 잡지를 업데이트하고 신문 읽기 활동을 실시하며 주민 건강 지식을 향상시킵니다. 10 월말과 11 월 초 종로구에서 개최 된 직원 체육 대회와 노인 체육 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는 10 명, 문화 스포츠 주간을 위해 거리에 참여하기 위해 주민들이 조직되었으며 12 명이 참여했습니다.

4. "느린 네 가지 질병"건강 교육 활동에주의를 기울이고, 주민들에게 "느린 네 가지 질병"브로셔에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몸을 가지려면 수동적이어야하며 질병을 예방하기위한 주도권을 쥐고 자신의 건강을 책임지고 건강한 소유자가되어야한다는 사실을 깨닫게하십시오. "질병 예방 및 치료"건강 교육을 실시하면서 우리는 또한 "컬트"에 저항하고 미신과 신체 및 정신 건강의 다른 측면을 깰 주민의 홍보 및 교육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주민들이 자신의 인식과 능력을 향상시켜 자신을 보호 할 수있게하십시오.

내년에는 계속해서 주민 건강 교육에 대한 좋은 일을하고 주민들의 건강 의식을 고취하며 지역 사회의 건강과 청결에 좋은 일을 계속하고 장기적인 관리를 시행하며 주민 건강에 유익한 생활 환경의 질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모두가 건강에 관심을 갖고 모든 사람들이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새로운 수준의 지역 사회 건강 교육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십시오.

지역 사회 보건 교육 요약

건강 교육 사업은 지역 보건 서비스 센터의 중요한 업무 내용이며, "대련 보건 서비스 프로젝트 평가 방법"의 관련 업무 요건을보다 잘 수행하기 위해 지역 보건 서비스 센터의 보건 교육 및 건강 증진 업무 시스템을 개선 할 것입니다. 건강 지식을 대중화하고 거주자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9 년 보건 교육 사업 계획은 다음과 같이 공식화되었습니다.

첫째, 주요 작업

건강 교육 업무 기준의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는 건강 교육 및 건강 증진에 훌륭한 일을 할 것입니다. 인플루엔자 A, 에이즈 및 결핵, 암 및 간염과 같은 주요 전염병 및 만성 질환을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 데이 테마와 함께 홍보 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특히 세계 결핵의 날, 세계 보건의 날, 전국 예방 접종의 날, 요오드 결핍의 날, 세계의 담배 연기의 날, 세계 에이즈의 날 등 다양한 공중 보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입니다. . 에이즈 퇴치를위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방송하고 이주 노동자, 이주 노동자 및 이주 노동자를위한 프로젝트를 통제하십시오. 공중 보건 사고 급히 긴급 계획에 따라 공중 보건 및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공교육을 예방하십시오. 공중 보건 이벤트를 발행 할 수있는 능력. 보건 교육 네트워크 정보의 구축을 강화하고 보건 교육 네트워크 정보의 표준화를 촉진한다. 보건 교육 기록 보관소의 표준화 된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둘째, 주요 작업 측정

, 조직을 개선하고 건강 교육 네트워크를 개선한다.

건전한 건강 교육 네트워크는 조직의 보장과 건강 교육을위한 효과적인 조치입니다 .2019 년에는 지역 사회의 실제 상황을 결합하고, 자원 봉사 팀을 조정하고 풍요롭게하며, 보건 교육 자원 봉사자 훈련을 강화하고, 도시와 지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인력을 조직 할 것입니다. 보건 교육 종사자 자신의 건강 교육 능력과 이론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질병 통제 부서가 주관하는 다양한 형태의 훈련, 중앙 업무 계획에서의 건강 교육 업무 포함, 진정한 보건 교육 사업 실시.

자금 조달 증가

2019 년에 새로운 카메라, 컴퓨터, 프린터 및 기타 장비를 구입하고 보건 교육 자료를 인쇄하여 건강 교육의 원활한 개발을 보장 할 계획입니다.

건강 교육 활동 계획

1. 건강 교육 강의 개최

건강 교육 강의는 매월 12 회 이상 정기적으로 열립니다. 거주자의 필요와 계절별 에피소드에 따라 계절 변화에 따라 손, 발, 입, 인플루엔자와 같은 유행성 질병이 증가 할 것입니다. 기조 연설자로서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표현력이 강한 의사를 선택하십시오. 강의가 끝나기 전에 신중하게 정리, 정리 및 알리고, 강의 후 상담하고, 관련 보건 교육 자료를 발행하고, 가능한 한 많은 주민들에게 건강 지식을 전달하십시오.

2. 공중 보건 협의 활동 실시

우리는 세계 결핵의 날, 세계 보건의 날, 국가 요오드 결핍의 날, 세계의 담배 연기의 날, 전국 고혈압의 날, 세계 정신 건강의 날, 세계 당뇨병의 날, 세계 에이즈의 날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사용할 것입니다. 주제에 따른 건강 상담 활동 및 홍보 자료 보급.

3. 건강 교육 CD를 주민에게 방송하십시오.

TV와 DVD가 주입 실에 설치되고 매주 건강 교육 CD가 정기적으로 방송되며 CD-ROM의 내용은 거주자의 필요에 따라 작성되고 녹음 및 재생 요약이 이루어집니다.

4. 주민들이보고 듣기를 좋아하는 활동을하십시오.

상반기와 하반기에는 주민들이 즐겁게 일상의 건강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도록 시험 문제를 디자인하고 상품을 준비하기 위해 주민들이 좋아하는 건강 지식 경연 대회를 실시하고주의 깊게 사전 구성합니다.

5, 좋은 건강 교육 게시판을해라.

센터의 세 가지 건강 교육 게시판의 내용을 분기별로 교체하십시오. 주민이 관심있는 계절과 일반적인 질병 및 건강 지식에 포함되어 있으며 홍보 및 건강 지식이 풍부합니다.

6, 독서 프레임의 역할을한다.

센터 홀에는 건강 교육 독서 프레임이 갖추어져 있으며 매주 정기적으로 마련되어 주민들이 필요로하는 건강 교육 자료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건강 교육 평가

관할권 내의 인구 과학적 규범의 1 %에 해당하는 건강 지식, 기술 습득, 행동 형성 및 건강 요구의 내용에 대한 건강 교육 평가. 건강 교육 부서는 주로 설문 조사 계획, 설문지 및 평가 요약을 디자인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건강 교육 보험

2011 년 보건 교육 강좌, 공중 보건 상담 활동, 건강 지식 대회, 보건 교육 CD 및 보건 교육 자료를 계획하는 교육을받은 사람들의 수는 관할 인구의 70 % 이상을 차지하며 더 많은 주민들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필요한 건강 지식은 근본적으로 거주자 자신의 건강 지식과 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람들로 하여금 좋은 건강 습관 습관을 개발하도록 장려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